티스토리 뷰
꿈해몽

공룡의 꿈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3. 02:00















고대 생물인 공룡은 그 수수께끼로 가득 찬 생태 때문에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존재입니다. 공룡을 소재로 한 영화가 세계적으로 히트한 것에서도 그런 이유일겁니다. 그럼 그런 공룡이 당신의 꿈의 세계에 등장한다면 거기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공룡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공룡의 꿈이 기본적으로 가지는 의미

     공룡의 꿈은 크게 다음 두가지를 상징합니다.

    • 위협
    • 본능

     꿈에 나타나는 공룡은 통제할 수 없는 큰 위협의 상징입니다. 자신에게는 감당하기 어려운 환경과 존재에 시달릴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자연 재해 등 피할 수 없는 큰 힘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룡의 꿈은 본능적인 부분을 상징하기도 하구요. 내부에 감춘 흉포성, 공격성 등을 의미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공룡의 꿈 패턴별 의미

    1) 공룡이 날뛰는 꿈

     공룡이 날뛰는 꿈은 당신이 본능적인 부분을 통제할 수 없게 되어가는 사인입니다. 충동적인 욕구가 날로 강해지는 것 같아요. 자신의 마음을 똑바로 들여다보고 본능의 컨트롤을 되찾으세요.

     

    2) 공룡에게 쫓기는 꿈

     공룡에게 쫓기는 꿈은 통제할 수 없는 위협에서 도망치고 있는 사인입니다. 피할 수 없는 일이나 인간 관계로부터의 압박을 갑갑하게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도망친다고 해도 그 무언가에서 도망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어차피 도망쳐도 소용이 없을지도 모르는 것이라면 도망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용기를 짜내어 문제에 맞서 보세요.

    3) 공룡으로부터 숨는 꿈

     공룡으로부터 숨어있는 꿈은 현실도피 소망을 나타냅니다. 통제할 수 없는 경이로움에서 해방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나머지, 현실을 직시할 수 없게 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잘 숨는 데 성공했다고 해도, 그것은 시간벌기에 지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머지않아 현실과 마주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4) 공룡에게 밟히는 꿈

     공룡에게 짓밟히는 꿈은 당신의 정신적 압박감에 노출된 사인입니다. 무엇인가가 당신에게 강한 불안을 주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앞으로 당신이 그런 상황에 빠질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5) 공룡에게 먹히는 꿈

     공룡이 잡아먹을 수 있는 꿈은 본능으로부터의 강한 욕구에 휩쓸릴 뻔한 사인입니다. 혹은 큰 권력의 압박에 짓눌릴 것 같은 상태를 암시합니다. 어쨌든 현재 상황은 정신 건강상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금 일상을 떠나 보거나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와 상담하는 등 어떤 조치를 취합시다. 

     

    6) 공룡과 싸우는 꿈

     공룡과 싸우는 꿈은 당신 안에 있는 당신을 억누르는 존재, 압력을 물리치고자 하는 힘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공룡을 쓰러뜨리는 꿈이나 죽이는 꿈은 현 상황을 뒤집을 실력이 생겼음을 암시합니다. 이제 행동해야 할 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무리한 도전은 금물이에요. 냉정한 판단을 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세요.

    7) 공룡을 타는 꿈, 공룡을 길들이는 꿈

    공룡을 타거나 길들이는 꿈을 꾸는 것은 스스로의 본능을 잘 조절해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당신의 호조를 의미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본능과 이성의 균형이 잡혀 있어 매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기운입니다.

     

    8) 많은 공룡이 있는 꿈

    공룡이 많이 나오는 꿈은 당신 안의 완성되지 않은 원시적 성격, 행동을 반영한 것입니다. 말하자면, 어리거나 미숙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 자신도 좀처럼 어른이 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그것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스스로는 알 수 없게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혼자서 고민하는 것만으로는 상황을 바꾸기 어려울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의견도 참고하면서 조금씩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9) 공룡알의 꿈

    꿈에 등장하는 공룡 알이나 공룡 아기는 우리 안에 담긴 본능적인 힘의 상징입니다. 이 꿈은 당신 안에 공격적인 본능이 잠들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쩌면 감추고 있던 분노와 불만이 은밀히 얼굴을 드러내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충동적인 행동을 취하는 일이 없도록 적당히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분노를 발산하는 것도 때로는 필요하겠죠.

    10) 공룡 화석을 보는 꿈

    꿈에 나타나는 뼈는 사물을 지지하는 존재, 역할을 끝낸 것, 심신의 부진 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공룡화석같은 큰 뼈를 보는 꿈은 인생에 있어 어려운 고비를 맞을 것이라는 예감이 듭니다. 피할 수 없는 위협이 다가오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기에 부디 조심해 주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