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의 암시

꿈해몽 집현전 2020. 10. 8. 06:00















바퀴벌레 꿈을 꾸는 건 끔찍할 수 있습니다. 당신도 분명 그렇게 생각하고 있겠지요. 단지, 아마 이 페이지에 도착했다는 것은 당신은 바퀴벌레의 꿈을 꾸고 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퀴벌레가 불쾌정도로 최상급이지요. 다만 몽점이나 꿈 분석에서는 의외로 바퀴벌레의 꿈은 좋은 의미를 나타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바퀴벌레 꿈의 해몽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해몽에서 바퀴벌레의 꿈은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 혐오
    • 콤플렉스
    • 다급함
    • 생명력
    • 성적욕구

     해충으로 유명한 바퀴벌레는 당신이 혐오하는 것의 상징입니다. 꿈에 나오는 바퀴벌레는 당신에게 불편하거나 무심코 외면하고 싶은 콤플렉스를 나타냅니다. 또한 바퀴벌레는 싫어하는 사람이나 물건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대상에 대한 불쾌감이나 증오가 거기에 나타나 있습니다. 심지어는 바퀴벌레의 꿈이 마음이 어수선하고 어수선한 상황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짜증이나 스트레스가 쌓여 버린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벌레는 번식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생명력이나 성욕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의 암시

    1) 큰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으로 크고 비대한 바퀴벌레를 보는 꿈은 당신이 느끼는 불쾌한 감정을 암시합니다. 번거로운 문제에 휘둘려 정신적으로 지쳐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숨을 돌리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당신의 건강 측면의 문제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 그럴 필요가 없는 사람도 당분간은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2) 작은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는 작고 귀여운 바퀴벌레를 꾸는 꿈은 의외로 길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당신의 업무 면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거나, 실적이 성장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 작은 바퀴벌레라 해도 나쁜 인상의 꿈이라면 당신에게 번거로운 것의 상징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3) 스멀스멀 기어 나오는 바퀴벌래의 꿈

    기어서 나오는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퀴벌레의 수가 많으면 더 큰 재앙을 의미하거나 계속해서 문제와 문제가 생길 수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실세계에서도 꿈에 바퀴벌레가 나온 시점에서 예측할 수 없는 일이 생기거나 하는 일에 있어 문제가 움직이기 시작한 것을 의미하므로 충분히 경계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4) 대용량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바퀴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은 어려움이 닥칠 징조입니다. 그동안 피해왔던 문제들이 한꺼번에 분출될 수 있습니다. 단, 이것을 기회로 쌓인 고름을 다 짜낼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전에 마음의 준비를 해 둠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하고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버립시다. 

     

    5) 바퀴벌레가 눈앞을 가로질러 가는 꿈

     바퀴벌레가 당신의 눈앞을 가로지르는 꿈은 불쾌한 사건, 불쾌한 것이 다가오고 있는 전조입니다. 그 정체가 무엇이든 간에 당신은 매우 싫은 기분을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 두면 만일의 경우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괜찮게 강한 마음을 가집시다!

     

    6) 바퀴벌레가 날아오는 꿈

    아주 무서운 꿈이지만 이 꿈은 당신에게 어려움이 닥칠 수 있는 사인입니다. 싫은 사람에게 강요당하거나 피할 수 없는 트러블, 또 컨디션 불량을 당하거나 해서 귀찮은 상황이 올 것 같습니다. 또 여성이 이 꿈을 꾸었을 경우, 이성에게 끈질기게 구애받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자기 혼자서 해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위 사람에게도 상담하는 등 적절히 대처하길 바랍니다.

     

    7)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

     바퀴벌레가 일으키는 꿈은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 있다는 사인입니다. 싫은 것, 콤플렉스의 영향으로 인해 마음이 상당히 지쳐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바퀴벌레에게 물리는 꿈은 예기치 못한 사고나 컨디션 불량의 조짐일지도 모릅니다. 부디 조심하세요.

    8) 바퀴벌레에게 쫓기는 꿈

     바퀴벌레에게 쫓기는 꿈에서 도망칠 수 있는 경우는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는 사인입니다. 싫은 사람이 주위에서 사라지거나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는 등 싫은 것이 해소로 향하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다만 바퀴벌레에서 미처 도망치지 못하는 꿈의 경우 도망쳐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입니다. 슬슬 문제를 진지하게 마주할 타이밍이 온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해결할 수 있는 준비가 갖추어져 있다는 의미로도 받아들여집니다. 강한 자신감을 갖고 맞서나갑시다. 또한 바퀴벌레가 날아오는 꿈을 꿨을 경우에도 바퀴벌레에게 쫓기고 있는 인상이 강할 경우에는 이쪽 꿈의 의미에 해당한다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9)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 퇴치하는 꿈

    바퀴벌레를 제거하는 꿈은 가까운 장래에 불편하게 느끼는 문제가 해결을 향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은 콤플렉스 극복에 성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당신이 여성이고 성에 대해 혐오감을 갖고 있다면 그 혐오감이 해소된다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꿈에서 바퀴벌레를 죽이는 것은 당신이 혐오하고 있는 대상이 해소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내면의 성장과 현 상황의 호전을 전조하고 있는 길몽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a. 바퀴벌래를 밟는 꿈

     바퀴벌레를 밟는 꿈은 불쾌한 상황이나 사건에 관련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퀴벌레를 밟은 것으로 바퀴벌레가 죽는 꿈이라면 불편 사건이나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이 발생해도 결국은 당신에게는 큰 문제는 발전하지 않는다는걸 암시합니다.

     

    b. 죽은 바퀴벌래를 밟는 꿈

     죽은 바퀴벌레를 밟는 꿈은 과거에 일어난 문제와 문제가 재발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결한 문제여도 근본적인 해결에는 이르지 않은 상황을 암시하고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죽은 바퀴벌레를 발로 밟지 않고 손으로 만지는 꿈이나 몸에 맞는 꿈도 자신과 직접된 관련 피해나 손해 또는 문제와 관련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c.  누군가가 바퀴벌래를 죽여주는 꿈

    회사의 상사, 남자 친구, 가족 등 특정 인물이 바퀴벌레를 죽여주는 꿈은 그 사람이 당신의 문제를 해결 주거나 문제 대응에 협력 해주는 등 당신을 도울 사람이 있다는걸 알려주는 의미입니다.

     

    9) 바퀴벌레에게 도망칠 수 있는 꿈

    바퀴벌레 퇴치에 실패해 도망치는 꿈은 불쾌한 문제에 시달리는 전조입니다. 또는 자신의 콤플렉스에 대한 혐오감을 극복하지 못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언제 다시 나타날지 모르는 바퀴벌레에 대한 꿈은 당신이 받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 둡시다.

     

    10) 바퀴벌레를 먹는 꿈

    먹는 꿈은 당신의 의욕과 에너지의 향상, 또는 먹는 대상이 되는 것을 받아들이려고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바퀴벌레를 먹는 꿈은 당신이 혐오하는 것을 극복할 수 있는 전조입니다. 당신이 외면해 온 문제나 콤플렉스가 해소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앞으로 운기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11) 바퀴벌레를 보는 꿈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불쾌한 사건 싫은 사건,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알려줍니다. 특히 집안이나 방 안에있는 바퀴벌레의 꿈은 당신의 마음을 괴롭히는 문제의 상징이 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나와서도 밖으로 내쫓거나 제거할 수 있다면 만일 문제가 생겨도 잘 해결할 수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a.  바퀴벌레 알을 보는 꿈

    불쾌한 사건이나 재난이 만들어 지려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을 암시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 경우 대인 관계와 애정 문제 등에서 어떤 단서를 느꼇을 수 도 있습니다. 지금 이대로 진행되면 자신에게 좋지 않은 전개가 될 것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불운의 싹은 피할 수 있도록 상황을 바꾸는 노력을 합시다. 단, 꿈에서 바퀴벌레 알을 깨끗이 제거 할 수 있으면 재앙의 싹을 불식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