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유령이 나타내는 의미나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4. 03:00















 유령따위가 있을 리가 없어요. 그렇게 믿었는데 꿈에 귀신 나오면 놀라죠? 꿈속에서도 안보려고 노력하는것 같아요. 안심하세요. 사실 의외로 유령의 꿈은 흔히 꾸는 꿈 중의 하나인 것 같아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귀신의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귀신이 나오는 꿈, 보이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먼저 꿈에 등장하는 귀신은 심령현상과는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그것이 아무리 무서운 귀신의 꿈일지라도요. 해몽에서 유령이 상징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입니다.

    • 정체 모를 불안
    • 미지의 세계
    • 컨디션의 변화

     

    a. 정체 모를 불안

    꿈에 나타나는 유령은 당신에게 정체 모를 불안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마음에 큰 불안을 안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 그 정체를 깨닫지 못했어요. 유령을 무서워하는 꿈일수록 그 불안은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귀신이 나타나기 전후의 장면에서 자신이 무엇을 두려워하고 불안해하는지 찾아보세요.

     

    b. 미지의 세계

    미지의 존재인 귀신은 당신에게 경험하지 못한 세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귀신을 두렵게 느끼지 않는다면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본 적도 없는 세계나, 만난 적이 없는 사람과의 만남이 곧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받아들이고 뛰어들어가는 용기가 또 다른 도약의 열쇠입니다.

     

    c. 컨디션의 변화

     귀신의 꿈이 몸 상태의 변화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특히, 기후가 불안정한 환절기 등에 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습도나 기온의 급격한 변화에 몸이 따라가지 못할 때 몸이 느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위화감이 꿈속의 귀신으로 등장하는 것이죠.

     

    - 유령(귀신)이 나오는 꿈의 몇가지 패턴

    1) 유령과 이야기하는 꿈

    유령과 말하는 꿈을 꾸는 것은 의외로 좋은 경향입니다. 가족이나 연인 등 친근하고 소중한 사람들과의 관계가 이전보다 더 충실하게 될 것 같습니다. 특히 귀신으로부터 말을 거는 인상의 꿈이라면 예상외의 좋은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으로 한층 더 만남의 가능성은 퍼져 갈 것입니다. 당신의 대인운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2) 귀신이 무서운 꿈

    아주 무서운 유령을 보는 꿈은 마음에 어떤 큰 불안을 안고 있는 사인입니다. 우선 그 불안의 정체를 밝혀내는 것이 선결입니다. 정체만 알면 해결책이 보일 겁니다. 무서운 귀신의 꿈은 몸 상태의 변화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직이나 이사 등으로 인해 주변 환경의 변화가 없었습니까? 그 변화로 인해서 마음이 조금 불안정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몸 관리에 충분히 주의하세요. 무리하지 않고 적당히 휴식을 취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귀신이 두렵지 않은 꿈

    귀신이 두렵지 않은, 오히려 친근하기까지 한 귀신을 보는 꿈은 새로운 만남이나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평소 같으면 알지 못할 세계인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노력과 행동이 바로 결과에 반영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만남이 있을 것 같은 장소에는 적극적으로 얼굴을 내밀면 상상 이상으로 좋은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4) 유령에 쫓기는 꿈

     유령에게 쫓기는 등 습격당하는 꿈은 정체 모를 불안에 대한 공포의 표현입니다. 다만, 아마도 꿈속에서 당신을 덮치는 유령을 낳은 것은 자신입니다. 우선은 자신의 싫은 점, 부정적인 측면에서 눈을 돌리지 않고 마주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진짜 자신이 어떻게 하고 싶은지를 제대로 가슴에 새겨 부정적인 면에 지지 않는 강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귀신을 퇴치하는 꿈

    귀신과 맞서서 퇴치할 수 있는 꿈은 당신의 현재 상황이 호전되는 징조입니다. 운기 전환 시기가 곧 다가오고 있어요. 지금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합시다. 그러면 지금까지 상황이 확 바뀔지도 몰라요.

     

    6) 유령에게 살해되는 꿈

     살해당하는 꿈은 지금까지의 자신과 결별을 나타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귀신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당신의 상황이 크게 바뀔 전조입니다. 지금까지 안고 있던 고민과 불안이 단번에 해소될 것 같습니다. 다만 죽임을 당할 뿐, 목숨을 잃지는 않는다면, 이 꿈은 당신의 불안이 더욱 커지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꿈 결말을 잘 생각하고 나서 신중하게 판단하세요.

     

    7) 유령이 되는 꿈

     당신이 귀신의 모습이 되는 꿈을 꾸는 것은 새로운 나로 거듭나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영혼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상태를 "유체이탈"이라고 하는데 이와 같습니다. 당신은 지금 바로 낡은 자신을 벗어 던지려고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과거의 실패를 만회할 수 있는 징조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포기해 온 꿈이나 목표가 있다면 재도전을 검토해 봅시다. 비록 재도전이 실패해도 뜻하지 않은 수확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8) 귀신이 지켜주고 있다고 느끼는 꿈

     마치 귀신이 당신 편인 것처럼 느끼는 꿈을 꿀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지금 당신이 나아가는 길이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비록 주위 사람들로부터 반대를 받았다 하더라도 망설이지 말고 지금의 길을 갑시다. 심층의 심리가 당신의 등을 지지해 주고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9) 심령현상(또는 심령사진)에 관한 꿈

    영혼의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아무도 없는데도 소리가 나거나 물건이 움직이거나 하는 이른바 폴터가이스트 현상이 일어나는 꿈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심하게 상처받은 아픈 과거사를 받아들이려는 마음의 표시입니다. 꿈속의 격렬한 흔들림은 당신이 그 때 받은 마음의 흔들림을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두려움을 느끼는 꿈일지 모르지만 오히려 당신이 받은 상처는 확실히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겁먹지 말고 안심하세요.

     

    10) 유령 꿈만 반복해서 꾸는 경우

     유령의 꿈을 반복해서 꾸는 것은 심층의 심리이지만 어떻게 해서든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꿈에 나오는 유령의 인상이나 행동 등을 통해 꿈의 의미를 찾아보세요. 반복해서 같은 꿈을 꾼다면 그 꿈 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에 가장 심층심리가 전해지고 싶은 말이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