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회사의 꿈이 암시하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12. 05:00















회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생활의 터전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집보다 회사에 있는 시간이 더 길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회사나 직장을 꿈속에까지 봐 버렸다면, 어쩌면 잠재의식이 당신에게 주의를 당부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몽으로 회사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회사의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란?

     회사란 크게 다음의 2가지를 상징합니다.

    • 인간관계

     회사나 직장은 당신의 일에 대한 의욕, 불만, 고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안에서 일어난 사건들은 당신이 모르는 일에 대한 생각, 욕구를 나타냅니다. 어쩌면 인사에 관한 어떤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또  회사의 꿈이 인간관계를 상징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처해 있는 주변의 환경이나 자신의 입장, 누군가에 대한 당신의 평가가 거기에는 반영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 회사의 꿈 패턴별 의미

    1) 회사에 출근하고 있는 꿈

     회사에 출근하는 꿈은 정해진 일상에 대한 지루함의 반영입니다. 혹은 회사에 다니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나 압박감을 암시합니다.

     

    a. 마지못해 회사에 가는 꿈

    일에 대해서 혹은 인간관계에 대해서 고민이나 걱정거리가 있는 사인입니다. 지금의 환경은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때로는 일상을 떠나 재충전할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b. 회사에 도착할 수 없는 꿈

    언제까지나 회사에 도착할 수 없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일을 하기 위한 준비와 자세에 문제가 있는 사인입니다. 일 때문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지 평소의 자신을 되돌아 보도록 합시다. 이대로라면 회사도 당신도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c. 회사에 가는 꿈을 몇 번이고 되풀이해서 꾼다

    어쩌면, 일에 중독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일에의 마주보는 방법을 재검토하도록 경고의 의미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로를 한 사람은 이제 휴식을 취할 때입니다.

     

    2) 회사에 지각하는 꿈

     회사에 지각하는 꿈은 회사에 가기 싫은 마음을 뒤집는 것입니다. 지금의 일에 싫증을 내고 있는 것 같아요. 또 회사에 지각할 것 같아서 초조해하는 꿈은 일의 납기에 쫓겨서 마음이 쉬지 않는 상태가 계속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쌓인 스트레스를 어디선가 발산할 필요가 있겠죠.

    3) 회사를 쉬는 꿈

     당신에게는 휴일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더 이상 무리를 해도 상황은 진전되지 않는다는 것을 잠재의식이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쉬는 것도 일의 일환'이라고 생각하고 마음껏 휴식을 취해 봅시다. 그렇게 하면 뜻하지 않은 곳에서부터 상황이 호전될 수도 있어요.

     

    4) 모르는 회사가 나오는 꿈

     낯선 회사 또는 직장이 나오는 꿈은 신변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 전조입니다. 일이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환경이 기다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환경에 놓인 사람이 볼 경우 낯선 환경에 강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5) 예전에 일하던 회사가 나오는 꿈

    옛 회사, 직장이 꿈에 나오는 것은 대부분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의 반영입니다. 또 현재의 회사나 직장에 대한 스트레스나 불만이 옛 회사를 무대로 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현재 안고 있는 문제는 사실 이전 회사에서 고민했던 문제와 공통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일어난 일, 등장인물들의 대사를 잘 떠올려 보세요. 

     

    6) 회사에 본인 자리(또는 부서)가 없는 꿈

     회사에 출근하면 자신의 책상이나 의자가 없는 꿈은 당신이 사실은 지금의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어한다는 증거입니다. 사실 이미 이직을 검토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고는 해도, 이직은 쉽게 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난항을 겪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좀처럼 다음의 회사가 정해지지 않는다면, 지금의 회사에서 아직 배울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정말 이제 이 회사에서 더 이상 배울 것이 없는지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7) 회사가 다른 부서에 있는 꿈

    지금 있는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부서가 모르는 부서에 가 있는 꿈은 당신이 느끼고 있는 고독감의 반영입니다. 주위에 잘 녹아들어 있지 않은 것처럼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맞지 않는 환경에서 계속 무리를 하는 것은 몸에 해롭습니다. 한참이 지나도 상황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빨리 지금의 환경을 바꾸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8) 밝은 직장의 꿈을 꾼다

     활기차고 건강한 직장을 꿈꾸는 것은 일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전조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출세 및 승급의 기회가 올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업무운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9) 회사에 꽃을 꽂고 있는 꿈

    회사에 아름다운 꽃이 장식되어 있는 꿈을 꾸는 것은 연애 성취의 소식입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프로포즈의 전조일 수 있습니다.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사랑이 열매를 맺을 느낌이 있어요. 좋은 길몽이라 할 수 있지요.

    10) 회사에 모르는 사람이 있는 꿈

    직장에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은 지금 회사에서 마음이 멀어져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사실은 하고 싶은 일이 따로 있다는 걸 암시해요.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제 슬슬 그 타이밍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결단은 신중하게 내려야 할 것입니다.

     

    11) 회사에 옛 지인이 있는 꿈

     지금의 회사에 있을 리 없는 옛 지인이 나오는 것은 그 지인과 있었던 당시의 문제를 지금도 질질 끌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조만간 당시에 일어났던 불쾌한 일이 다시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에게 일어나는 문제는 당신이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않고 맞설 용기를 가집시다.

    12) 회사 사람이 나오는 꿈

     지금 있는 회사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해 품고 있는 당신의 진심이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대화 내용이나 분위기, 꿈을 꾸었을 때의 감정을 잘 떠올려 보세요.

     

    13) 회사의 상사나 선배가 나오는 꿈

     상사나 선배의 언동은 앞으로 일어날 문제, 문제를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도 자주 꿈의 내용을 되돌아보도록 합시다.

    14) 회사 동료가 나오는 꿈

    꿈에 나오는 동료는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 당신이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말을 동료의 모습을 빌려 나타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들의 언동을 잘 주목해 주세요.

     

    15) 회사의 고객이 나오는 꿈

     꿈속에서도 손님을 접하고 있는 것은 상당히 일에 빠져 있다는 증거입니다. 과로에 대한 경고일 수도 있으니 조심해요. 또한 당신에게 정말 중요한 고객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6) 회사의 거래처 사람이 나오는 꿈

     꿈에 나타나는 거래처 사람의 모습은 당신의 향후를 점치는 신호입니다. 당신이 의지해 주고 있다면, 그 상태로 노력하면 잘 될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거래처의 사람과의 교환이 부진하다면 어떠한 개선점을 지적하고 있다고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7) 회사에서 누군가와 다투는 꿈

     회사에서 누군가와 의견이 충돌하거나, 언쟁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의 경쟁의식을 응징하는 의미이지만 이대로라면 불필요한 싸움을 일으킬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투쟁심은 사람에 대해서가 아니라, 일에 향하도록 유의합시다.

    18) 회사에서 회의를 하는 꿈

    회사에서 회의를 하는 꿈은 좀처럼 변하지 않는 현 상황에 초조해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앞서가고 싶은데 나가지 못하는 그런 무력감을 반영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 외, 회의의 모습 분위기도 의미를 판단하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꿈에서 본 광경을 잘 생각해 봐 주세요.

     

    19) 회사에서 잘리는 꿈

     회사에서 잘리는 꿈은 회사로부터 정당한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불만을 나타냅니다. 그 이면에는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숨겨져 있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단 직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의견을 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경우는 일의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봅시다. 어쨌든 자신만의 생각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0) 회사를 그만두는 꿈

    스스로 회사를 퇴직하는 꿈은 상쾌한 기분이 든다면 당신 안에서 무언가가 날아간 것을 의미합니다. 기분을 전환할 수 있어서 앞으로 인생에 긍정적으로 될 예감이에요. 이번 기회에 적극적으로 다양한 일에 도전해 봅시다. 

     

    21) 회사에서 나갈 수 없는 꿈

    회사의 출구를 찾지 못해 밖으로 나갈 수 없는 꿈은 지금의 회사에서 한계를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생각대로 되지 않는 현 상황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빨리 상사나 동료와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사히 밖으로 나갈 수 있는 꿈이라면 현재의 돌파구가 발견되는 것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