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8. 24. 03:00















꿈나라에서 우리는 다양한 것들을 볼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것이 '모르는 사람' 아닐까요? 그도 그럴 것이 꿈에 등장하는 모르는 사람은 또 다른 당신이니까요. 당신이 꾸는 꿈에 당신이 등장하고 있는 것은 생각해 보면 아주 자연스러운 것 같기도 하죠. 그만큼 모르는 사람은 정말 여러 꿈에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에 대해서 정리해 봤어요.

 

 

 

- 목차 -

     

     

     

    - 모르는 사람의 꿈 기본적인 의미

    우선은 다음의 세 가지 기본적인 의미를 확인해 둡시다.

    1) 모르는 동성이 나오는 꿈

     모르는 사람은 당신 자신이 깨닫지 못한 당신의 상징입니다. 혹은 눈치채고 있어도 외면하고 싶은 자신의 나쁜 일면이기도 합니다.

     

    2) 모르는 이성이 나오는 꿈

     이성이 모르는 사람은 당신의 연애면을 상징해요. 특히 연애면에서 당신 자신이 아직 깨닫지 못하고 있는 일면을 나타낼 수 있는 것 같아요.

     

    3) 모르는 아이가 나오는 꿈

    꿈에 등장하는 모르는 어린이는 당신의 미숙함, 아이 다움의 상징입니다. 모르는 여자는 여성적인 성격을 모르는 남성은 남성적인 성질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 모르는 사람의 꿈의 해몽 패턴별 의미

    1) 모르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꿈

    모르는 사람과 이야기 하는 꿈은 자신의 내면에 있는 답답한 마음을 정리하고 싶은 기분의 표현입니다. 대화 중에 인상에 남는 말이 있다면, 그것은 어떤 메시지나 힌트를 제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를 해 둡시다.

     단, 대화가 잘 맞지 않는 등 얘기하다가 스트레스를 받는 꿈은 자신의 마음을 정리할 수 없는 상태나 현실에서 느끼는 고독감을 반영합니다. 당신에게는 잠시 기분전환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2) 모르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는 꿈

    멋진 사랑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가까이에 있는 누군가와 가까운 장래에 사랑에 빠질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주변을 둘러보세요. 의외로 가까운곳에 반려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모르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

     모르는 사람과 즐겁게 데이트를 하는 꿈도 멋진 사랑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 지금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보다 연애면이 충실함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4) 모르는 사람에게 고백받는 꿈

     모르는 사람에게 고백받는 꿈은 인간관계의 내실화를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상대가 이성이라면 그것은 연애면이 충실하다는 암시입니다. 상대가 동성일 경우 교우관계가 확산될 예감입니다. 평소 접하지 않는 세계인들과의 인연에 복을 받게 될 것 같아요.

     

    5) 모르는 사람과 사귀는 꿈

     낯선남자친구, 여자친구가 생길 수 있는 꿈은 연애에 대한 동경이나 기대감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은, 지금의 상대방에게 불만을 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6) 모르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

     모르는 동성과 키스하는 꿈은 연애면에 있어서, 현 상태 그대로라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별의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모르는 이성과 키스하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과 정신적 유대를 원하는 마음이 나타나죠. 연애면에 있어서, 외로움이나 고독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7)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은 지금까지의 자신과의 결별을 고하는 꿈입니다. 과거를 극복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이 열린다는 암시입니다. 당분간은 괴로운 시기가 계속될지도 모릅니다만, 그 앞엔 새로운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8) 모르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잠자리를 갖는 꿈 등 관계에 관련된 꿈은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는데, 동시에 당신의 에너지와 운기의 고조도 나타내게 됩니다. 특히나 매혹적인 낯선 이성과의 잠자리를 갖는 꿈은 사회적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다만 동시에 바람기를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또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은 지위라든가 재산을 잃는다든가, 건강을 해친다든가 하는 불운이 찾아온 것을 의미해요. 당분간은 신중한 행동을 합시다.

     

    9)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려 있는 상황의 표현입니다. 비록 꿈속에서 도망칠 수 있었다고 해도 당신이 쫓아오고 있는 것은 자신의 분신이니까 머지않아 지금의 문제에 마주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말하면, 당신을 몰아붙이고 있는 문제는 당신 자신의 손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10) 모르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

     자기 자신의 격한 감정에 휩쓸릴 것 같은 당신의 불안한 심리상태를 보여줍니다. 혼자서 대처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누군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협력을 부탁합시다.

     

    11)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자신에 대한 부정입니다. 꿈에서 당신이 싸우고 있는 모르는 사람은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자신의 싫은 면을 상징합니다. 단지 당신이 부정하면 할수록 싫은 면이 현실에 나쁜 영향을 미칠 것 같아요. 이 꿈은 당신에게 있는 그대로의 자기자신을 받아들이도록 경고하는 꿈입니다.

     

    12)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

    죽이겠다는 과격한 꿈이긴 하지만, 실제의 살의를 의미하는 꿈은 아닙니다. 모르는 사람을 죽이려는 꿈은 자신의 불쾌한 면을 극복하려는 마음의 작용을 나타냅니다. 제대로 죽일 수만 있다면 그것은 당신의 정신적 성장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3) 모르는 사람이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기본적으로는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처럼 자신의 불쾌한 면을 극복하려는 암시입니다. 다만, 당신 자신이 손대지 않은 것으로보아 약간 타력적인 자세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결국 당신의 정신적 성장을 이룰 암시이긴 하지만, 그 시기는 조금 앞의 미래가 될 것 같습니다.

     

    14) 모르는 사람이 죽는 꿈

    죽음은 현실에서는 불길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기 쉽지만, 꿈의 세계에서는 재생과 부활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죽는 꿈은 당신의 운기의 호전이나 정신적 성장(또는 재탄생)을 암시합니다. 불길하기는 커녕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5) 모르는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

    모르는 사람이 당신의 집을 찾아오는 꿈은 멋진 만남을 나타냅니다. 모르는 이성이 찾아오는 경우, 새로운 사랑의 시작 가능성도 마찬가지에요. 모르는 동성이 온다면 평생 친구와의 만남을 암시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인간관계의 돈독히 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6) 모르는 사람이 떨어지는 꿈

     모르는 사람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싫은 면을 의식적으로 멀리하려고 하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말하자면 현실 도피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단, 언젠가는 그 싫은 면을 마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일찌감치 각오를 다지고 자기개선에 힘씁시다.

     

    17) 모르는 사람 이름이 나오는 꿈

     예지적인 꿈의 경우 꿈속에서 낯선 사람의 이름을 보는 것은 앞으로 만나게 될 실존인물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요. 예지몽을 꾸는 것 자체가 신기하기 때문에 그럴 수 있나? 할정도로 부담없이 받아 두는 편이 무난할지도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