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란색은 하늘이나 바다를 연상시키는 컬러입니다. 맑고 상쾌한 파란색은 보는 사람의 마음을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그러나 파란색에는 차가운 인상도 있기 때문에 음식점 등에서는 별로 사용되지 않는 색이기도 합니다. 그럼 그런 파란색이 굉장히 강조된 꿈을 꿨다면 거기에는 도대체 무엇이 제시되어 있는 걸까요? 이번 시간에는 파란색이 나타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파란색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

     세상의 파란색은 꿈을 꾸었을 때의 인상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 여기서는 크게 밝은 청색이나 좋은 인상의 꿈과 어두운 청색이나 불쾌한 인상의 꿈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해 드릴게요.

    • [밝은 파랑(편안 꿈)]
    • 지성, 청순함, 평화, 책임감, 명예, 행운,
    • 지원자 운기 상승, 발전, 다시 시작, 정신, 판단력, 직관력
    • [어두운 파랑(불쾌한 꿈)]
    • 고립, 우울, 부정적인 마음, 죽음 

    a. 밝은 파랑, 기분 좋은 꿈의 경우

     밝고 편안한 느낌의 파란색은 지성과 평온함의 상징입니다. 냉정한 판단력과 날카로운 정신력, 직관력을 발휘하여 매사가 순조롭게 발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의 당신이라면 새로운 사업 기회나 훌륭한 사람과의 만남을 손에 넣는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푸른색은 깨끗함과 책임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솔직하고 성실한 마음으로 도전하면 길은 저절로 열립니다.

     주위의 지원도 얻을 수 있으므로 당신이 원하면 사회적인 지위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운기가 전환되어 단번에 상승 기류를 탈 수 있을지도 몰라요. 바로 지금이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과거의 실패를 딛고 인생을 재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쨌든 지금은 새로운 가능성에 눈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폭넓은 시야를 갖고 전체를 둘러봄으로써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 보입니다. 당신에게는 그 힘이 있습니다.

     

    b. 어두운 파란색, 불쾌한 꿈의 경우

     어둡고 불쾌한 인상의 파란색은 우울과 고독의 상징입니다. 짙은 어둠을 연상시키는 것부터 흉조가 됩니다. 부정적인 감정에 지배되어 운기도 정체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 것도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느끼고 무력감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로부터 현실 도피 쪽으로 치닫는 경향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주위의 이해를 얻을 수 없는 것처럼 느껴 홀로 고립되어 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부정적인 사고를 지우기 위해서라도 도망만 치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마음의 어둠을 마주하지 않으면 언제까지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성실하게, 곧은 마음으로 스스로를 정비합시다. 모든 것은 거기서부터 변하기 시작합니다.

      

    - 파란 옷을 입을 꿈

    꿈에서 당신이 입고 있는 옷은 당신에게 요구되는 역할이나, 주위에 부여하고 있는 인상이 나타납니다. 파란 옷을 당신이 입고 있다면 눈앞의 문제를 혼자서 해결하라는 메시지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은 여러 가지로 다른 사람의 힘에 의지하기 쉬운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런 당신에 대한 심층 심리는 일단 자력으로 노력해 볼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뒤집어 말하면 당신에게는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힘이 있다라는 것입니다. 좀 더 자신의 경험과 잠재력을 믿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푸른 턱시도나 드레스를 입는 꿈

     당신이 푸른 옷으로 정장을 한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사회적 지위를 얻을 수 있는 징조일지도 모릅니다. 일이나 학업 면에서 큰 공적을 남길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혹은 지금 처해 있는 환경에서 리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의 능력이 주위에 인정받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껏 능력을 발휘해서 성공을 잡으세요. 다만, 어두운 인상의 파란색의 경우는 주위에서 고립되어 혼자 괴로운 일을 당할 조짐일지도 모릅니다. 인간관계에는 아무쪼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파란 구두의 꿈

    신발이나 양말을 신는 꿈은 당신이 놓이게 되는 사회적인 상황이에요. 푸른 구두의 꿈은 밝은 인상이라면 사회적 지위 상승을 암시합니다. 특히 주위 사람들로부터의 서포트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하는 것으로 운기가 좋아질 것입니다. 평소부터 신세를 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솔직하게 고맙다는 마음을 전해 봅시다. 다만, 만약 어두운 인상의 파란색 신발과 양말을 신는 꿈이라면 우울한 사건이 찾아올 기미입니다. 때로는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의 전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3) 파란 옷을 입은 지인이 나오는 꿈

     당신의 꿈에 나타난 파란 옷을 입은 인물, 그 사람은 사실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줄 핵심인물입니다.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파란 옷을 입고 있다면, 우선 그 사람과 상의해 봅시다. 기분 좋게 협력해 주거나 적절한 조언을 해 줄 것입니다. 만약 그것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가까운 시일내에 지원자나 협력자가 나타날 조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란 옷을 입은 사람은 당신의 지위나 권위가 있는 인물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바로 상사나 학교 선생님, 아버지입니다. 게다가 당신이 여성이라면 당신을 지배하고자 하는 남성을 의미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처해 있는 상황에 비추어 꿈이 전하고 있는 의미를 판단해 보십시오.

     

    - 활짝 갠 푸른 하늘의 꿈

     구름 한 점 없는 쾌청한 하늘은 청결하고 깨끗한 마음의 표현입니다. 마음의 우울한 면이 말끔해졌다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동시에 당신의 창조성과 직관력이 예민해져 있음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에는 안성맞춤인 타이밍입니다. 스스로의 능력과 감성을 믿고 행동하는 것으로 곧 좋은 소식이 전해질 것 같습니다. 또한 흐린 하늘이 서서히 맑은 하늘이 되어 가는 모습이 보인다면 그것은 운기의 전환을 알리고 있습니다. 정체되어 있던 문제가 해결되고 상황이 호전되어 가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1) 파랑새가 인상적인 꿈

    해몽에서 새는 자유의 상징입니다. 또한 예지적인 능력 때문에 메신저로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파랑새가 나오는 꿈은 정신적으로 충실함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창의성이 활짝 펼쳐져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의 시기는 사랑도 일도 직감을 중시하여 결정해 나가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비록 일시적으로는 문제가 일어나도 결국에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파랑새가 어두운 인상을 동반한다면 부정적인 상태가 찾아올 전조입니다. 혹은 당신이 지금 깊은 우울에서 헤어날 수 없는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계속 고민해도 상황이 나아질 가능성은 낮은 것 같아요. 주위 사람에게 솔직하게 협력을 부탁하는 등 점점 밖으로 작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푸른 토끼의 꿈

    세계의 토끼는 소망 성취의 상징입니다. 특히 연애나 임신 등 여성에게 중요한 이야기에 변화가 일어날 조짐입니다. 귀여운 푸른 토끼가 나타나는 꿈은 멋진 사랑을 받는 사인입니다. 순진하고 순수한 사랑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 같아요. 당분간은 우연을 우연이라고 치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기회의 싹이 트기 시작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또한 정해진 상대가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임신의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만약을 위해 준비를 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다만, 어두운 인상의 푸른 토끼를 보면 요주의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정신적인 위기에 빠질 가능성을 전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 당신은 무력함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더 이상 무리해서 힘내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3) 푸른 나비의 꿈

    번데기 상태에서 크게 변모하는 나비는 삶의 변화와 성장의 상징입니다. 선명한 색을 가진 파란 나비는 바로 당신의 인생을 전망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 안에 잠들어 있던 창의성이 개화되어 일이 원활하게 진전됩니다. 또 새로운 기회나 만남이 찾아오는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눈앞에 오면 망설이지 말고 잡아요. 단, 어두운 인상의 파란 나비는 불길한 일이 닥칠 것을 예감케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것은 일시적인 것을 의미하지만, 때로는 사람의 생사가 걸린 영적인 메시지를 전할 때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해몽에서 나비는 영감을 주는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나비가 나타나는 앞뒤 장면도 함께 살펴 꿈이 전하고 싶은 것을 알아보세요. 거기에는 아주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 있을지도 모릅니다.

     

    4) 푸른 뱀의 꿈

     해몽에서 뱀은 길흉한 의미를 지닌 동물입니다. 그 인상에 따라 크게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판단은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선명한 푸른색의 뱀이나 밝은 인상의 꿈은 당신의 지성과 판단력이 날카로워진 상태를 나타냅니다. 어쩌다가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무시하지 마세요. 그것은 당신의 아주 깊은 부분에서 온 것입니다. 자신의 판단에 자신을 가지고 행동하면 운기가 더 좋아질 것입니다. 또, 깊은 청색의 뱀이나 어두운 인상의 꿈이라면 증오나 질투등의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 잡히는 싸인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의 인간 관계에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지금부터 품게 될지도 모릅니다. 단, 비록 그렇게 되었다고 해도 자신의 세계에 갇혀 있지 않아야합니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행동이나 발언이 당신의 현 상황을 구할 수 있어요. 부정적인 감정에 치우치지 맙시다. 또한 푸른 뱀을 죽이는 꿈이라면 현재의 큰 호전을 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괴로워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더 바랄 나위 없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푸른 꽃의 꿈

    해몽에서 꽃은 재능과 허무함의 상징입니다. 선명하게 핀 푸른 꽃을 보는 것은 지성과 직관력이 높아진 사인입니다. 그동안 잠들어 있던 재능이 드디어 개화할 것 같아요. 자신의 직감을 믿고 행동하는 것이 개화 시기는 더 빨라질 것입니다. 어두운 인상을 주는 푸른 꽃은 정신적인 침체를 나타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혼자가 되고 싶을 정도로 우울해져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는 무리하지 말고, 우선은 좋아하는 일을 하고 기분 전환을 해 봅시다. 기분이 밖으로 향할 때까지 기다려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몽에서 파란 꽃은 영감을 주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푸른 꽃이 인상적인 꿈이 이론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신비로운 체험의 전조가 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되었을 때 당황하지 말고 냉정하게 받아 들일 수 있도록 유의합시다. 눈앞에 일어난 일을 부정하지 않는 것이 바로 운수개선으로 이어집니다.

     

    1) 푸른 꽃다발의 꿈

     해몽에서 멋진 꽃다발은 연애의 상징입니다. 만약 푸른 꽃다발을 낯선 이성에게 선물 받는다면, 그것은 멋진 이성으로부터의 접근을 암시합니다. 더욱이 그 상대가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사랑을 이룰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쨌든, 매우 기쁜 길몽이 될 것 같네요. 다만, 푸른 꽃다발을 당신이 주는 꿈이라면 이별이 찾아오는 조짐입니다. 지금의 사랑에서 졸업할 가능성을 전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새로운 사랑에 빠지는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덧붙여 시든 푸른 꽃다발의 꿈이라면, 실연의 의미가 한층 더 강해지기때문에 조심합시다.

     

    - 푸른 바다

    해몽에서 바다의 상태는 당신의 심리 상태나 생명력, 운기를 나타냅니다. 맑고 푸른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꿈은 인생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의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꿈과 목표가 현실이 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사랑이 실로 절호의 상태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망설일 정도라면, 우선 시험 삼아 선택해 보고, 그런 가벼운 발놀림이 행운을 불러올 것 같아요. 반대로 어두운 바다가 나타나는 꿈은 정신적인 침체나 사물의 실패나 정체를 암시합니다. 당신은 앞으로 시련을 겪게 될 지도 몰라요. 또 몸 상태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어서 몸에 이상을 느끼면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편이 안심할 수 있습니다.

     

    - 푸른 불꽃의 꿈

    불꽃은 열정과 운기의 상징입니다. 푸른 불꽃이 인상적인 꿈은 고요한 열정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뜨거운 심장과 냉정한 판단력의 균형이 잡힌 상태에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냉정과 열정 사이죠. 아주 이상적인 상태라고 할 수 있어요.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이 상태로 계속해 주세요. 틀림없이 멋진 결과가 있을 거예요. 다만 어두운 인상의 푸른 불꽃이라면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혀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그 에너지가 나쁜 방향으로 가기 전에 막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싫은 것을 잊을 수 있을 정도로 마음껏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 창백한 얼굴을 한 사람이 나오는 꿈

    나쁜 일이 있을 때 얼굴이 창백해진다고 하죠? 그리고 그것은 꿈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창백한 얼굴을 한 사람이 나타나는 꿈은 꿈을 꾼 당신에게 나쁜 소식이 전해지는 전조입니다. 인간관계의 문제나 심신의 불량 등 불행한 사건에 주의하세요. 피로가 쌓였다면 빨리 휴식을 취하세요. 또 푸른 얼굴을 한 내 모습이 꿈에 나타나는 것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아는 사람이 푸른 얼굴을 하고 꿈에 나타난다면 그 사람 자신에게 재난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분간은 신경써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