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화재 꿈의 의미와 심리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6. 04:00















간혹 거리에서 소방차가 무섭게 달리다 보면 '어디서 불이 났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지요. 현실의 화재는 당사자에게 있어서 매우 비참하고 괴로운 일입니다. 다만 사실 해몽에서 화재라는 재해는 오히려 좋은 의미를 갖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런 현실과 정역의 의미를 가진 화재의 꿈을 꾸었을 때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불이 나는 뜻이란?

    먼저, 해몽에서 화재는 크게 다음 세 가지를 나타냅니다.

    • 격한 감정
    • 정신적인 위기
    • 파괴와 재생

     

    a. 격한 감정

     해몽에서, 불은 그대의 생명력과 에너지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그래서 불이 타오르는 불은 무언가에 몰입하는 열정, 분노, 애정과 욕망 등 격렬한 감정의 상징입니다. 또한 때로 화재는 성적 욕구의 고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것들은 인간이 본래 가지고 있는 본능적인 부분입니다. 그 힘을 살리든 죽이든 모두 당신에게 달려있을 겁니다.

     

     

    b. 정신적인 위기

     또 화재는 긴급한 상황을 의미하기 때문에 해몽에서는 정신적인 위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어요. 일이나 공부, 인간관계등에서 막다른 골목에 몰릴 우려가 있지만, 특히나 잘될 때일수록 정신 바짝 차리세요. 생각지도 못한 곳에 함정이 도사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c. 파괴, 재생 

     불은 지금 있는 것을 재로 만들어 버립니다. 화재 후에는 새로운 건물이 들어선다는 점에서 해몽에서는 파괴 후 재생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이제 하나의 단락을 맞아 새로운 새 출발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와 같이 화재가 당신의 운기의 호전, 다시 태어남도 암시합니다. 

     

    - 해몽으로 불의 꿈을 판단하는 포인트란?

     해몽에서 화재는 불타는 기세에 주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화재일수록 당신의 격렬한 감정과 에너지가 좋은 방향으로 향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금은 고통스럽더라도 곧 행운이 올 암시입니다. 반대로 불의 기세가 약한 경우는 에너지가 연기를 내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연기만 보일 뿐 불이 전혀 보이지 않는 화재라면 운기 저하를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화재의 불탄 자리를 보는 경우 등 불이 다 탄 모습을 보는 것도 그다지 좋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 밖에도 화재로 불타고 있는 것, 화재가 일어나고 있는 장소 등입니다. 인상적이었던 장면을 떠올리고 그 의미를 알아보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화재와 금운과의 관계는?

    해몽에서 화재 꿈의 플러스 면으로는 운기의 호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몽에서 불은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꿈에서 생명력이란 생명을 살린다는 의미에서 돈, 즉 금운과 결부됩니다. 만약 불길이 무시무시한 것 같으면 그것이 금운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전혀 없겠죠. 다만 어느 쪽인가 하면, 돈에 대한 암시가 되는 것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화재의 꿈을 꿨다고 해서 복권을 한꺼번에 사는 등은 삼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 불이 타는 방법이 인상적인 경우

    1) 불로 불길이 번지는 꿈

     불이 계속해서 다른 물건으로 옮겨 붙는 장면을 보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적인 에너지의 컨트롤을 잃어 약간 폭주하는 경향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러다간 뜻밖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일단은 진정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냉정해진 후에 행동해 나갈 것을 항상 유의하도록 합시다.

     

    2) 걷잡을 수 없는 대화재의 꿈

     소화가 늦을 정도의 큰 화재가 일어나는 전개는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일이나 공부 등에서 성과를 올리고 명성을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만, 계속해서 불이 옮겨 붙는 화재 또는 주변 일대가 불바다가 되는 화재라면 요주의입니다. 이대로 돌진하는 것은 조금 더 위험하다고 하는 사인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현재 상황과 대조해 해석해 주세요. 

     

    3) 작은 불의 꿈

    멍석 정도의 작은 화재 등 하마터면 화재가 될 것 같은 모습을 보았다고 한다면, 어떤 문제가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문제에 의해 큰 손해를 입을 정도는 아닌 것 같지만, 미리 주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방심을 하고 있으면 생각지도 못한 함정이 도사리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4) 화재로 폭발이 일어나는 꿈

    해몽에서 폭발은 감정의 폭발이나 장애가 제거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화재로 인한 폭발은 운기의 급상승을 의미해요. 지금까지 고민하던 문제가 해소되어, 단번에 일이 진전을 맞이할 것 같습니다. 현상의 호전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화재로 불타고 있는 건물이나 장소, 사람이 인상적인 경우

    1) 산불이 나는 꿈

    해몽으로 목표의 상징인 산입니다. 그 산에 화재가 나는 것은 소망 성취를 의미하는 길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온 산을 붉게 타는 경우는 더 큰 행운의 도래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산불이 일어났다고 해도 불이 그을리고 있는 광경을 본다면, 돌발적인 트러블의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산불의 모습을 잘 생각해 봅시다.

     

    2) 화재로 집이 불타는 꿈

     해몽에서 집은 건강 상태나 수입, 가족의 상징입니다. 집에 불이 나는 장면을 볼 때는 당신의 가운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특히 불이 기세 좋게 타오르고 있는 경우는 온 집안에 큰 경사가 일어날 조짐입니다. 반대로 불이 세지 않고 검은 연기가 타는 불은 가운이 하강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이나 당신의 가족에게 있어서 신중하게 행동해야 할 시기가 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a. 부엌에서 불이 나는 화재의 꿈

     주방의 스토브 등에서 불이 나는 것은, 드물게 현실의 화재의 전조가 되는 일도 모릅니다. 심층 심리로부터의 중대한 경고로서 받아 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 친정에 불이 나는 꿈

     태어나고 자란 친정집이 꿈속에서 불탔다면 너무 충격일 거예요. 이 꿈은, 부모님과 떨어져 살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친정을 염려하고 있는 것의 나타남입니다. 실제로 본가에 화재가 나는 것은 아닌 것 같기 때문에 일단 안심합시다. 최근 들어 그다지 본가에 돌아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가끔씩 부모님께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3) 옆집에 불이 나는 꿈

     이웃집에 화재가 나는 것은, 만약 당신의 집에까지 불이 옮겨 붙을 것 같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방해가 되어 계획이 실패해 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결과적으로 이웃집의 불이 완전히 옮겨 붙어버린다면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지금의 시기에는, 매사에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아는 사람 집에 불이 나는 꿈

    그 사람 신변에 조만간 이변이 생길지도 몰라요. 그리고 그 영향은 당신 자신에게도 미쳐 버릴 것 같습니다. 어려울 때는 피차일반이라고 하지만, 이런 때야말로 그 사람을 위해 뭔가 할 수 있는 일을 해 줍시다. 일시적으로는 손해를 본 것처럼 생각되어도, 그 행동은 상대를 도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운기도 높여 줄 거에요.

     

    5) 화재로 직장이 불타는 꿈

    회사의 실적이 상승할 조짐입니다. 당신 개인으로서도 지금까지의 노력을 인정받는 등, 좋은 흐름을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일견, 엄청난 재해의 꿈으로도 생각되지만, 실은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기쁜 길몽입니다.

     

    6) 화재로 학교가 불타는 꿈

     해몽에서 학교는 직장인에게는 직장을 학생에게는 그대로 학교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학교가 화재가 되는 것은 일이나 학업의 운기 상승의 사인입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일이 조만간 결실을 맺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학교에 화재가 나는 전개였다고 해도, 불이 보이지 않고 뭉게뭉게 연기가 자욱하면 조심합시다. 일이나 학업의 운기가 저하될 우려가 있습니다. 노력이 보상을 받지 못한다고 느끼게 되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사전에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덧붙여 회사에 화재가 나는 꿈은, 사회인에게 있어서는 같은 의미를 나타낼 것입니다.

     

    7) 화재로 차가 타는 꿈

    해몽에서 차는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화재로 인해 자동차가 타는 장면은 에너지가 다 탈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 건강에 대한 불안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조금이라도 몸 상태에 이상을 느끼면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8) 화재로 비행기가 불타는 꿈

     해몽에서 비행기는 호기심, 예정이나 계획 등의 상징입니다. 그 비행기에 화재가 나는 꿈은 예정이나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사인입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전개에 당황할 것 같습니다. 비행기가 폭발하는 것 같은 격렬한 화재라면 계획에 생각만큼 지연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활활 타오르는 것 같은 불기운이 약한 화재라면 일상이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9) 화재로 불덩이를 꾸는 꿈

     누군가가 화재로 불덩이가 되는 충격적인 장면입니다. 그걸 아는 사람이라면 그에 대한 적의가 나타날 수 있어요. 당신은 속마음으로는 그 사람을 방해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화재로 불타고 있는 사람을 보고도 구조하려고도 하지 않는다면 그 의미는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10) 화재로 내가 불타는 꿈

     불이 당신의 옷이나 몸에 옮겨 붙는 것은 앞으로 몸에 닥칠 문제에 대한 경고입니다. 사고나 급병 등 뜻하지 않은 형태로 재난이 닥쳐 올지도 모릅니다. 특히 옷에 불이 붙어 좀처럼 꺼지지 않는 꿈은 요주의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당히 심각한 데미지를 받아 버릴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평상시 이상으로 신중한 행동을 유의해 주십시오. 가능한 한 위험한 장소에는 접근하지 않는 편이 몸을 위한 것이겠지요.

     

    11) 화재의 불이 몸속에 들어오는 꿈

    불이 입으로 체내에 들어가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부주의한 발언에 주의하라는 경고입니다. 무심코 입을 놀려 버린 것이 원인으로, 문제에 말려들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바로 입은 재앙의 근원입니다. 최대한 필요 없는 말을 하지 않는 편이 무난할 것 같습니다. 

     

    12) 화재로 화상을 입는 꿈

    해몽은 주로 일이나 학문에서의 성공 등 행운의 행운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불이 가진 에너지를 자기 자신에게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화재의 화상에는 경망스러운 행동으로부터 뼈아픈 실패를 해 버린다라고 하는 의미도 있어요. 만약을 위해 마음에 방심이나 틈새가 없는가를 잘 되돌아 보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a. 화재로 다리를 데는 꿈

    다리는 해몽으로 삶의 터전을 드러냅니다. 불에 화상을 입는 것은 예상치 못한 지출이나 낭비의 암시입니다. 에너지가 넘칠 때일수록 나도 모르게 마음이 커지고 지갑도 열리기 십상인 것입니다. 쓸데 없는 물건에 돈을 너무 많이 쓰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b. 화재로 모르는 아이가 화상을 입는 꿈

    해몽에서 아이는 당신의 내면 미숙함을 상징합니다. 낯선 아이가 불에 화상을 입는 것은 사실 당신 자신의 실패의 전조입니다. 그것도 미숙함에서 오는 달콤한 생각 때문에 불의의 사고를 맞을 수 있는데요. 낙관적인 생각은 일단 버리는게 좋을 것 같아요.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는 자세로 임하세요.

     

    c. 큰불로 화상을 입는 꿈

     큰불이 나타내는 에너지를 몸에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회적 지위나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 같습니다. 운기도 상승하고 있어 새로운 것을 도전하기에는 지금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할 수 있는 한 과감히 뛰어 들어봅시다.

     

    13) 화재에 휩쓸려 죽는 꿈

    화재에 휘말려 목숨을 잃는다는건 아주 안 좋은 스토리이긴 하지만, 실은 운기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일 가능성이 높은 것 같아요. 해몽에서는 죽음이 모두 파괴와 재생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고민과 문제가 해소되고 새로운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 것 같아요!

     

    14) 화재로 사람이 죽는 꿈

     화재로 아는 사람이 목숨을 잃는 것은 그 사람과의 관계에 전기가 마련되는 사인입니다. 다만, 상대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눈앞에서 사라져 주었으면 한다"라고 하는 본심의 표현일 것입니다. 또한 낯선 누군가가 화재로 목숨을 잃는다면 자기 자신이 화재에 휘말려 죽는 경우와 같다고 해석합니다. 해몽에서 모르는 사람은 기본적으로는 당신의 분신이기 때문입니다.

     

    15) 화재현장을 일부러 보러가는 꿈

    구경꾼으로서 화재현장으로 향하는 것은, 내적인 에너지의 오발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연애면에서는, 파트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람기가 싹트는 조짐이지만 제대로 자기 자신을 컨트롤 해 두지 않으면 뼈아픈 실패를 하게 될 것입니다.

     

    16) 화재의 불탄 자리를 꾸고 있는 꿈

     화재로 인해 건물이 전소되어 불에 타는 것은 일과 연애 등에 쏟아 온 열정이 다 타 버렸음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보면 다른 새로운 것에 열정을 쏟을 수 있는 기회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당신에게 있어서 어떤 전기가 마련될 것 같습니다. 

     

    17) 불탄 자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 꿈

    불에 탄 자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으면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특히 불탄 자리에서 검은 연기가 오르고 있는 꿈일수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검은 색은 해몽으로 불길의 전조입니다. 당분간은 무슨 일이든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겁니다. 

     

    a. 금방이라도 불이 날 것 같은 꿈

     하마터면 불이 날 뻔한 장면을 보는 것은 마음이 울렁거리고 개운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지금 이대로라면 당신의 에너지도 불완전 연소해 버릴 것 같습니다.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모야모야의 원인을 확인하고 해결해 두는 것이 선결이 될 것입니다.

     

    - 화재로 연기가 인상적인 경우

     화재에 휘말려 버리는 장면을 보는 것은 갑작스러운 문제에 대한 경고입니다. 때로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암시가 됩니다. 또한 화재 연기의 색이 인상적인 경우 색이 드러나는 해몽의 의미에도 주목해 보세요.

     

    1) 화재로 검은 연기가 나고 있는 꿈

    화재로 검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것은 어떤 사고가 임박했다는 암시입니다. 연기의 색이 검으면 검을수록 심각한 내용을 의미합니다. 또 당신의 마음이 불만으로 맺혀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늦지 않도록 무의식이 알려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화재로 하얀 연기가 나고 있는 꿈

    해몽에서 흰 연기는 검은 연기와 대조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당신을 가로막는 문제가 해소되는 사인이에요. 흰 연기가 나오는 화재를 보면, 장래 전망이 서고, 일이 원활하게 진전되어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에게 더 바랄 나위 없는 꿈일 것입니다.

     

    - 화재로부터 대피하거나 진화 및 구출 활동을 하는 경우

    1) 화재로부터 도망치는 꿈

    불길을 피하려고 하는 장면은 변화를 거부하려는 사인입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면 현재 상황이 이대로 계속 이어지면 된다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나요? 다만 그건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눈앞의 변화(화재)로부터 도망칠 것이 아니라 받아들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2) 불을 끄는 꿈

     소화기나 물을 뿌려서 불길을 끄는 것은 내부의 에너지를 이성의 힘으로 억제하려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어쩌면, 연애나 취미 등에 너무 빠져 공부나 일에 소홀해지고 있는 것을 자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무사히 불을 끄는 데 성공하고 보야로 끝난다면, 이성이 내적인 에너지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

     

    3) 화재의 불이 잘 꺼지지 않는 꿈

    화재 진압이 잘 되지 않는 것은 내부의 에너지가 이성으로 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진 사인입니다. 힘차게 스타트할 수 있었던 것도 도중에 예상치 못한 트러블을 겪을 수 있습니다만. 지금은 먼저 서두르기 보다는 멈춰 서는 것이 선결입니다.

     

    4) 화재 속에서 사람이나 동물을 구하는 꿈

     화재 속에서 사람과 동물을 구출해 내는 것은 정말 희소식입니다. 당신의 열정이 있기 전에는 무언가를 얻거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여성이 보는 경우는 임신의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당신이 향하고 있는 방향은 틀리지 않았어요.

     

    5) 화재 속에서 구출되는 꿈

    화재 속에서 누군가에게 구출되는 장면을 보는 것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무사히 탈출할 수 있다면 결국 당신을 도와줄 인물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그렇게 되기 전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향후는, 날마다 신세를 지고 있는 사람은 물론, 만나는 사람에게도 친절하게 대하는 것에 유의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 화재 현장으로 달려간 소방관이 인상적인 경우

     화재 상황보다 소방관의 소방 활동 모습이 더 인상적인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다른 화재와 마찬가지로 당신 자신의 내면에 숨어 있는 충동적인 감정과 에너지에 대한 암시가 됩니다.

    1) 소방관이 소방활동을 하고 있는 꿈

     소방관이 불길을 진화하는 것은 충동적으로 될 것 같은 자신을 잘 컨트롤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이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다만, 소방관이 불을 끌 수 없는 경우는 내적인 충동을 제어하지 못하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연애면에 있어서는 위험한 사랑에 빠지는 전조가 됩니다. 달콤한 권유가 있어도, 부디 넘어가지 않도록 합시다. 

     

    2) 소방관으로부터 주의를 받는 꿈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에게 말을 걸거나 주의를 받는 것은, 경솔한 언동을 삼가하라는 심층 심리로부터의 메시지입니다. 어쩌면 당신 자신도 자신의 지나친 언동에 어렴풋이 깨닫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소방관에게 주의를 받는다는 사건을 통해 심층 심리가 당신에게 그것을 전달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3) 내가 소방관이 되는 꿈

    기본적으로는 불을 끄기 위한 꿈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충동적이 될 것 같은 자신을 통제하려고 하는 것이겠지요. 비록 큰 화재라도 소화 및 구출 활동을 잘 할 수 있다면, 자기 자신의 컨트롤에 성공하는 사인입니다. 반대로, 불을 끌 수 없는 전개라면 요주의입니다.

     

    - 화재로 소방차가 인상적인 경우

    1) 화재로 소방차가 도착하는 꿈

     화재 중 사이렌을 울리며 달리는 소방차를 보는 것은 내부에 내포한 충동이나 불만이 폭발 직전에 있는 사인입니다. 지금 당장 건전한 방법으로 불만을 발산해 두지 않으면 일상에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방법이라면, 뭐든지 상관 없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스트레스를 발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화재로 소방차가 도착하지 않는 꿈

    화재 속, 사이렌 소리는 들리는데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소방차가 도착하지 않아요. 이런 장면을 보는 것은 당신이 아직 불만을 낳는 원인을 밝혀내지 못한 암시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짜증만 더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냉정해지고 혼자 생각할 시간을 만들어 봅시다.

     

    - 방화로 인한 화재의 꿈

     화재와 관련하여 스스로 방화를 하는 꿈을 꾸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실제로 방화 희망이 있는 경우는 별개로, 대부분의 경우 방화는 성적 충동이 높아졌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부디 범죄 소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해 주세요. 또한 방화에 의한 화재는 당신이 방화를 하는지, 방화를 당하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1) 방화를 하는꿈

     방화로 인해 불이 나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비율로 말하자면, 여성보다 남성이 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슬슬 상대에의 접근을 시작해 좋은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에너지가 높아지고 있는 지금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 적극적인 행동을 유의합시다.

     

    2) 방화를 당하는 꿈

     방화를 하는 꿈과는 반대로 누군가에게 방화를 당하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방화를 당할 경우 화재의 의미는 누군가로부터 고백받는 전조입니다. 새로운 전개를 맞이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방화를 당하다니 어처구니없는 재난인 것 같지만, 예상 밖의 길몽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