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할 것도 없이 치아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지요. 치아가 없으면 식사도 제대로 할 수 없고, 무거운 것을 들어올릴때도 치아를 꾹 깨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연예인은 이가 생명이라고 하듯 치아 상태는 사람의 첫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죠. "그런 소중한 치아가 빠져 버리는 꿈이라니, 혹시 나쁜 암시일 수도 있나요?"라고 생각해 버릴지도 모르지만 치아가 빠지는 꿈은 좋은 암시, 나쁜 암시가 각각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해몽으로 이빨이 빠지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가 드러나는 의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이가 드러나는 뜻이란

     해몽에서 치아는 기본적으로 다음 다섯 가지를 상징합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생활의 터전
    • 건강상태
    • 공격성 
    • 행동력 
    • 성장과 쇠퇴

     치아는 바로 생활에 필수적인 소중한 몸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서 치아의 꿈은 삶의 터전을 상징합니다. 또한 치아의 튼튼함이 건강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종종 건강상태를 상징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치아를 꽉 깨물어 힘을 발휘하려고 하는 것으로부터 행동력을 나타내는 것도 있습니다.

    특히 송곳니는 송곳니의 기능도 있기 때문에 공격성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치아의 치아는 어린이로부터 어른으로의 성장을 나타내는 것에 비해, 치아가 빠지는 것은 늙은 몸을 의미하기 때문에, 치아의 꿈이 인간의 성장이나 쇠퇴를 나타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 치아의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

     치아의 꿈은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치아가 빠지는 꿈에 대해서도 앞뒷부분이나 전체 인상에서 꿈의 의미를 해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이가 빠지는 꿈

    치아가 빠지는 꿈은 자신감 상실, 컨디션 난조 등 심신의 불안정한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금전적인 문제나 인간 관계의 트러블의 전조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비교적 잘 사는 사람들에게는 실패나 좌절을 겪는 등 나쁜 암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현재 괴로운 상황에 있는 사람에게는 상황의 호전 등 좋은 변화를 나타내는 꿈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치아가 빠지는 꿈은 당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집니다. 현실 상황에 잘 대조해 꿈의 의미를 판단하세요. 또한 치아가 빠지는 꿈에서 어느 부분의 치아가 빠졌는지가 인상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이 해석합니다.

     

    a. 어금니가 빠지는 꿈

    어금니는 치아 중에서도 특히 큰 역할을 해요. 그래서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할 만한 일이 생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금 당신이 있는 상황이 180도 변화해 버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부디 놓치지 않도록 해주세요.

     

    b. 앞니가 빠지는 꿈

     앞니 빠지는 꿈도 당신의 전기가 찾아오는 것을 나타내지만, 어금니가 빠지는 꿈만큼 큰 변화는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곤경에 허덕이고 있던 사람에게는 상황의 호전을 알려 주고 있는 꿈입니다. 다만, 어떤 불편함 없이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 본다면, 신변의 중요한 것을 잃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가정내의 트러블을 암시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조심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c. 송곳니가 빠지는 꿈

     송곳니가 빠지는 꿈은 가족과의 사이에 이별이나 상실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특히 부모님과의 이별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기력이 시들어 버리고 있는 상태를 암시하는 일도 있습니다.

    더 이상 힘을 낼 자신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무리를 하지 않고 심신의 재충전을 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d. 젖니가 빠지는 꿈

    젖니가 빠지는 꿈은 성장의 암시입니다. 특히, 당신이 정신적인 성장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또 한 걸음 인간적으로 성숙하기를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e. 충치가 빠지는 꿈 

    계속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될 것을 암시합니다. 어깨가 풀린 당신은 앞으로 점점 운기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을 되찾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질병의 회복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의 상황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f. 치아가 다 빠지는 꿈

    치아가 모두 빠져 버리는 꿈은 인생의 큰 전환기를 맞이하고자 하는 사인입니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보다 변화의 정도가 더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재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에게는 지금까지 고민하던 문제들이 단번에 해결로 향하는 길몽입니다. 다만, 지금까지 순탄한 삶을 살아온 사람들에게는 당신의 삶의 토대를 흔들 수 있는 어려움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위험이 있는 판단이나 행동은 피하고 위험할 것 같은 장소에 접근하는 것도 삼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이가 빠질 것만 같은 꿈

     치아가 흔들거리는 등 치아가 금방이라도 빠질 것 같은 꿈은 생활기반의 불안정성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심신의 부진이나 수입면의 불안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불안한 마음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행동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에 유의해 가능한 한 불필요한 지출은 억제하는 등 가능한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3) 이빨 뽑히는 꿈

     치과에서 발치를 하는 등 치아를 누군가에게 뽑히는 꿈을 꾸는 것은 생활 기반을 위협하는 문제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사람으로부터의 방해로 인해 심신에 대한 스트레스와 금전적인 피해를 받을 가능성이 있어서 당분간은 주위 사람에 대한 언동에는 충분히 배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스스로 치아를 뽑는 꿈

    자신이 자신의 이를 뽑는 꿈은 지금까지 당신이 의지해 온 무언가를 버리는 암시입니다. 따라서 일시적으로 뭔가를 잃어도 얼마 지나지 않아 버린 것을 뛰어넘는 큰 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당신의 정신적 탈피를 나타내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a. 유치 뽑기 꿈

    젖니가 빠지는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정신적 성장을 암시합니다. 치아가 빠지는 꿈이 약간 수동적인 자세인 것에 비해, 스스로 이를 뽑는 꿈이, 당신의 성장 욕구의 높음을 나타낸다고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성장을 서두르면 결과적으로 우회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너무 서두르는 것은 금물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5) 누군가의 이가 빠지는 꿈

    당신이 아닌 다른 누군가의 이빨이 빠지는 꿈은 그 인물의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조짐입니다. 그 변화가 좋은 변화인지 나쁜 변화인지는 이가 빠지는 전후 꿈의 내용을 보고 판단하고자 합니다. 어쨌든, 이 꿈을 꾸면, 상대를 은근히 염려해 줍시다.

     

    a. 친구 이빨 빠지는 꿈

     꿈에 나타나는 친구는 당신의 분신입니다. 친구의 치아가 빠지는 꿈은 당신 자신의 치아가 빠지는 꿈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지적인 꿈의 경우는 실제로 그 친구에 대한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일단은 당신 자신에 대한 암시로 꿈의 의미를 해석해 봅시다. 그런 다음 어느 쪽에 관한 암시인지를 꿈 전체의 인상에서 판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b. 아이의 이가 빠지는 꿈

    모르는 아이의 이가 빠지는 꿈은 당신 자신의 성장의 암시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다시 한 단계 위로 올라가게 되는 사인입니다. 그에 비해 당신의 아들이나 딸의 치아가 빠지는 꿈은 그 아이 자신의 정신적인 성장을 전조하고 있습니다. 당신으로부터 자립하는 한 걸음을 내딛는 것을 이 꿈은 전해 주고 있는 것이겠지요.

     

    6) 이가 부러지는 꿈

     치아가 빠지는 꿈은 길몽을 나타낼 수 있는데 비해 치아가 부러지는 꿈은 그다지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치아가 빠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에 비해 치아가 부러져 버리는 것은 사고나 부상 등 뭔가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 한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 특히 당신이 추진해온 계획이나 일의 좌절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빨리 지금 계획을 재검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 다른 의미로 연애면에서의 실패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나쁜 상대에게 걸려 버릴지도 모릅니다. 경솔한 행동은 피하는 게 무난해요. 

     

    7) 이가 빠지는 꿈

    치아가 빠져 버리는 꿈도 그다지 좋은 의미는 없습니다. 당신에게 어떠한 손실이 있거나, 일이나 공부 등, 지금 당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장애가 생기는 암시입니다. 또한 건강 문제에도 조심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컨디션 관리에 주의합시다.

     

     

    8) 이가 부서지는 꿈

     치아를 씹어 으깨고 있는 듯한 이미지를 보는 것은 당신의 건강면의 문제가 임박했음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이 꿈은, 치아가 부러지는 꿈, 치아가 부족한 꿈보다 강한 경고의 의미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한 번 뿐이라면 몰라도 몇 번이나 이 꿈을 꾸는 것 같으면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도록 합시다.

     

    9) 이가 너덜너덜해지는 꿈

     꿈속에서 자신의 치아가 너덜너덜해져 있다면, 당신에게 뭔가 잘못된 생각이나 행동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 자신도 자신의 개선점에 대해 짐작이 가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되기 전에 빨리 고쳐야 할 것은 고쳐야 한다는 심층심리가 경고한 것입니다. 

     

    10) 이가 아픈 꿈

     꿈에서 느끼는 치아의 통증은 당신의 삶의 기반이 약해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특히 낭비나 돈을 낭비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아직 괜찮을지도 모르지만, 이대로 가면 생활이 곤란한 사태로 발전할 우려도 있습니다. 자신의 생활은 스스로 확실히 지키도록 유의합시다.

     

    a. 충치가 생기는 꿈

     꿈에 나타나는 충치는 슬픔, 분노, 후회 등 부정적인 감정에 마음이 침식되어 있는 사인입니다. 충치의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의 마음은 이미 치료가 필요한 상태가 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우선 심리 상담을 받아 보는 등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