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손을 잡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13. 05:00















좋아하는 사람과 처음 손을 잡는 순간이란 역시 떨리는 경험입니다. 만약 그것이 꿈속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해도 심장이 뛸 것 같을 정도로 긴장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어요. 한편 행복해 보이는 손을 잡는 꿈도 경우에 따라서는 당신에게 어떠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몽으로 손을 잡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손의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

     손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는 크게 다음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 적극성

     협력할 것을 "손을 맞잡는다"라고 말하듯이 손은 소통의 상징입니다. 또 "기회를 잡는다"라고도 하듯이, 손으로 무언가를 잡는 것은 적극성의 상징입니다. 게다가 손은 일상생활에 의해서 그 모습을 바꾸는 것이니까, 꿈속의 손 상태는 일이나 삶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깨끗한 손이나 늠름한 손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러운 손이나 약한 손은 주의나 경고의 의미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손꿈에서는 오른손과 왼손, 각각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a. 오른손이 나타내는것

     오른손은 미래나 기대의 상징입니다. 예지적인 꿈의 경우 당신이 오른손에 들고 있는 것은 이제부터 당신이 가질 수 있는 것을 나타내겠습니다. 

     

    b. 왼손이 나타내는것

    왼손은 과거, 실의의 상징이에요. 예지적인 꿈의 경우 당신이 왼손에 들고 있는 것은 앞으로 당신이 잃는 것을 나타냅니다.

     

    - 손을 잡는 꿈의 꿈결점 패턴별 의미

    1) 이성과 손잡는 꿈

    낯선 이성의 손은 이성으로부터 사랑받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는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이성과 손을 잡는 꿈이라면 그 마음이나 욕구가 가까운 장래에 충족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애정운이 높아짐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2) 동성과 손잡는 꿈

    낯선 동성의 사람은 또 한 사람의 자신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과 손잡는 꿈은 또 다른 자신이 보여주는 미래를 향한 사인입니다. 깨끗한 손이나 씩씩한 손이라면 행운의 미래를, 더러운 손이나 약한 손이라면 앞길에는 주의해야 할 사태가 기다리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잡은 손은 어떤 상태였나요?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보세요.

     

    3) 좋아하는 사람과 손잡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손잡는 꿈은 유감스럽게도 당신의 소망몽일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루어질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랑에 대한 욕구를 꿈에 채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좋아하는 사람의 손을 적극적으로 잡아오는 꿈이라면 소망몽의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다만, 당신으로부터 상대의 손을 잡는 꿈이라면 적극적인 행동이 행운을 가져옵니다. 이런 메세지 같은 경우도요. 과감하게 행동을 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4) 남자친구와 손잡는 꿈

    남자친구 등 많은 애인은 역몽이라고 합니다. 잘 지내고 있는 꿈일수록, 현실 관계가 껄끄러워짐을 암시합니다. 남자친구와 손잡는 꿈은 그를 믿을 수 없게 된 사인입니다. 꿈속에서 손을 잡음으로써, 그와의 관계를 서로 확인하려고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또 서로의 오른손을 이어주는 꿈이라면, 두 사람의 미래가 지속되는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반대로 서로의 왼손을 이어주는 꿈이라면, 어두운 앞날이나 이별의 암시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소중한 상대라면, 좀 더 마주보고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 게 좋을 것 같아요.

     

    5) 가족과 손잡는 꿈

    가족과 손잡는 꿈은 당신이나 상대방 중 어느 쪽인가, 또는 쌍방이 소통이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요즘 천천히 대화하지 못한다면, 오랜만에 시간을 내 봅시다. 서로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지도 몰라요. 

     

    6) 어린아이와 손잡는 꿈

     어린아이와 손잡는 꿈은요. 가족과 손을 잡는 꿈처럼 의사소통의 기회가 요구된다는 암시입니다. 또 낯선 어린 아이와 손을 잡는 꿈은 밝은 인상의 꿈이라면 신선한 체험이나 행복한 일의 전조일 수 있습니다. 다만 어두운 인상의 꿈이라면 성가신 사건의 전조일 가능성도 있어요. 일상적인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7) 친구나 아는 사람과 손잡는 꿈

    친구나 아는 사람과 손잡는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성이 깊어지는 암시입니다. 또 당신이 좀 더 상대방과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하는 마음을 반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당신 쪽에서 말을 걸어봐도 될 것 같아요.

     

    8) 연예인과 손잡는 꿈

     동경하는 연예인과 손을 잡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처럼 당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또한 현실과 동떨어진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경고의 의미도 가집니다. 더 꾸준한 노력을 하도록 하라고 심층의 심리가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단, 특히 관심없는 연예인과 손잡는 꿈은 당신이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는 싸인의 경우도 있습니다.  그 연예인의 인상이나 특징에 주목하면, 꿈의 의미가 보일 것 같아요.

     

    9) 잡은 손이 떠나는 꿈

     손을 잡는 꿈에서 잡은 손이 떠나는 이미지가 남는 것은 상대방과의 불화를 알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서로 의견이 맞지 않는것이 늘어날 수도 있어요. 또 예기치 못한 대인관계의 트러블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주위 사람에 대한 언동이나 행동에 주의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