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연예인의 꿈이 의미하는 것과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19. 3. 25. 23:06















꿈에 연예인이 나타나 연인이 될 수 있었다! '연예인이랑 놀다가 깨서 꿈인 줄 알고 실망했어 T.T' 이런 평범하게 있을 수 없는 일이, 당연하게 일어나니까 꿈은 정말 즐겁죠. 당신도 연예인의 꿈을 꿨기 때문에 이 사이트에 도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해몽에서 연예인의 꿈을 꾼다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연예인의 꿈의 해몽이 드러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애당초 연예인은 해몽으로 무엇을 나타냅니까?

     꿈의 연예인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의 상징으로 등장합니다. 즉, 연예인이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거기에는 당신이 가진 화려한 세계에 대한 동경과 선망이 나타나 있군요. 혹시 평범한 일상이 지루하지는 않으신가요? 눈앞의 쾌락이나 자극을 요구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안이한 행동으로 달리기 쉬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한때의 감정으로 행동해 버리고,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위로부터 인정해 주었으면 하는, 소중히 하고 싶은 욕구가 소용돌이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려한 연예인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꿈을 꿔 꿈의 세계로 현실도피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 연예인 꿈의 꿈의 의미

    1)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은 당신이 그 연예인을 만나고 싶은 바람이나 화려한 세계에 대한 동경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실의 당신은 약간 욕구불만 같은 느낌이 들 가능성도 있습니다. 꿈의 의미로는 그렇게까지 깊은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안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

    특별히 좋아하지도 않는 연예인이나 싫어하는 연예인이 꿈에 나오는 경우, 그 연예인이 가진 특성이나 캐릭터가 당신 자신도 모르게 숨은 재능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릅니다.지금의 상태를 꿈에서 본 내용과 대조하여 뭔가 받아들일 만한 것을 찾아 봅시다.

     

    3) 연예인이 되는 꿈

     당신 자신이 연예인이 되는 꿈은 나를 특별하게 대해 달라는 바람의 상징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더 자신은 평가되어도 좋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꿈속에서 지위나 명예의 상징인 연예인이 됨으로써 현실의 욕구불만을 해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가지 주의점으로는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는 사람이 이 꿈을 꾼 경우에는 무의식이 당신에게 SOS를 내는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경우는 가능한 한 빨리 부모나 주위의 어른, 따돌림 상담 전문 기관 등에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연예인과 이야기하는 꿈

    연예인과 만나 이야기하는 꿈은 '더 중요한 존재가 되고 싶다'는 당신의 소망과 '거기에 필요한 행동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는 당신의 조바심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연예인과 대화함으로써 그 소망을 충족시키고 조급증을 외면하려고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무의식은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 주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한 걸음 용기가 없어서 내디딜 수 없는 일을 이제야말로 도전해 봅시다.

     

    5) 연예인과 친구가 되는 꿈

     연예인과 친구가 되는 꿈, 또는 연예인과 친해지는 꿈은 "현 상황을 탈피해 새로운 세계에 진입하고 싶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도 당신의 소망을 반영한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또한, 이 꿈은 편안한 마음으로 성과를 내고 싶은 마음의 표현도 입니다. 만약을 위해 사기나 다름없는 투자 이야기 등 좋은 돈벌이 이야기에는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연예인과 노는 꿈

    연예인 얘기하다 연예인과 함께 노는 꿈은 연예인과 대화하는 꿈과 마찬가지로 자기 현시욕을 채우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은 자기 현시욕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연애 불만도 해소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7) 연예인에게 고백하는 꿈

    연예인에게 고백하는 꿈은 당신의 상대에 대한 생각이 넘칠 정도로 강함을 나타냅니다. 또 좀 자기중심적이 되기 쉬운 것 같은데요. 당분간은 주위에 대한 언동에 대해 배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8) 연예인한테 고백받는 꿈

    연예인으로부터 고백을 받는 꿈이나 연예인으로부터 호의를 받는 꿈은 좀 더 주위 사람에게 평가받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는 당신이 원하는 이상이 너무 높음을 충고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당신의 심층심리가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좋아하는 연예인에게 고백받는 꿈은 직설적으로 당신의 소망을 드러내는 것뿐입니다. 또 약간 자의식 과잉 경향이 있는 것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위에의 행동에 주의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9) 연예인과 사귀는 꿈

     연예인이 당신의 연인이 되는 꿈은 상대를 좋아하는 연예인이라면 단순히 당신의 소망을 반영한 것입니다. 즐거운 꿈이긴 하지만 꿈 자체에는 깊은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단지 좋아하지도 않는 연예인이 상대라면 그 연예인은 당신이 몰래 사랑하고 있는 실존 인물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인물은 본래 당신이 좋아서는 안 되는 상대인 것 같아요. 그런 상대에게 연정을 품어버린 것을, 당신은 인정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꿈속에서 금단의 사랑을 즐기고 있는 것입니다.

     

    10) 연예인과 키스하는 꿈

    연예인과 키스를 하는 꿈은 좋아하는 연예인이 상대일 경우 키스를 하고 싶은 욕망과 외로움을 나타냅니다. 또 별로 좋아하지 않는 연예인이 상대라면 누군가에게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을 꺼림칙하게 생각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키스의 꿈은 정신적인 유대를 원하는 것과는 별개로 '입을 틀어막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11) 연예인과 잠자리 같이하는 꿈

    연예인과 야한 일을 하는 꿈이나 연예인과 잠자리를 하는 꿈은 소망몽인 동시에 당신의 운기가 지금 최고조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모처럼의 기회이니, 여러 가지를 도전해 보도록 합시다. 뜻밖의 수확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12)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

     꿈속의 결혼은 전기가 마련되는 사인입니다. 당신의 재능과 매력이 주위의 평가를 받는 등, 운기가 호전되는 길몽입니다. 다만, 이 꿈은 동시에 자기 현시욕의 고조를 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 되어도 겸허한 자세를 유의하거나 주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말하는 등, 인간 관계에는 배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좋아하는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은 단순히 당신의 소망을 드러내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3) 연예인이 죽는 꿈

    꿈속의 죽음은 재생과 부활, 환생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연예인이 죽는 꿈은 꿈만 쫓아가는 삶과 결별을 고하는 꿈입니다. 보다 현실적인 선택이나, 계획을 함으로써 당신이 착실하게 성과에 근접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14) 연예인에게 습격당하는 꿈

    연예인에게 습격당하는 꿈이나, 연예인에게 쫓기는 꿈은 타인으로부터 평가나 정신적인 유대를 구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실제로는 누군가로부터 선택받고 싶은, 쫓기고 싶은 욕구가 숨어 있는지도요. 꿈에 나타나는 연예인은 당신이 지금 "궁금한 사람" 대신 등장할 수 있습니다.

     

    15) 연예인과 포옹하는 꿈

     연예인과 포옹하는 꿈은 화려한 세계에 대한 동경의 표시입니다. 현실의 인간관계에 어딘가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권위 있는 사람들로부터의 보호를 바라는 마음을 나타내는 것도요. 어쩌면 당신은 자신 혼자라고 불안한 상황에 빠져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기다리고 있어도 상황은 호전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뭔가 행동을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6) 연예인을 죽이는 꿈

    위험한 꿈이지만, 누군가를 죽이고 싶은 욕구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연예인을 죽이는 꿈은 당신의 동기부여가 높아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자기 현시욕이나 자기 도피 욕망 등 당신의 성장을 멈추고 있는 것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정신적인 환생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로군요. 매우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일에 적극적으로 시도해 봅시다.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도 몰라요.

     

    17) 연예인과 사진을 찍는 꿈

     연예인과 기념 촬영을 하는 꿈은, 자기 현시욕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사람들에게서 더 잘 보이고 싶고 가치 있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다는 마음이 넘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자신이 있습니다는 증거라고도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넘어지면 경력 업, 스텝 업의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과도한 어필이 다른 사람에게 거북해 할 우려도 있습니다. 항상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이고 있는지가 길흉의 갈림길이 될 것 같습니다.

     

    18) 연예인이 집에 오는 꿈

     좋아하는 연예인이 집으로 찾아오는 꿈은 당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안타깝게도 꿈 자체에는 깊은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별 관심 없는 연예인이 집에 오는 꿈이라면 사회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는 사인일 수 있습니다. 일과 공부에서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을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연예인의 특징은, 당신이 가지는 재능, 혹은 주위로부터의 평가가 나타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주 그 인상을 떠올리고, 꿈이 전하고 싶은 것을 판단해 주세요.

     

    19) 연예인의 집에 가는 꿈

     호화로운 연예인의 자택을 방문하는 것은, 풍부한 생활에 대한 동경이나 선망의 표현입니다. 그 이면에는 현실 생활에 대한 불만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다만 연예인의 집이 의외로 검소한 집이라면 당신의 기대가 어긋날 예감입니다.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 연예인이 임신하는 꿈

    연예인의 임신 꿈을 꾸는 것은 머지않아 큰 아이디어나 재능을 발견할 징조입니다. 그 아이디어와 재능이 당신에게 극적인 변화를 가져다 줄 것 같아요. 다만, 그 도중에는 많은 고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임신의 꿈이 나타내는 변화에는 성과와 그에 따른 고생이 세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한 연예인의 특징이나 인상에도 어떤 힌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을 위해, 잘 생각해 봐 주세요.

     

    21) 연예인과 차를 타는 꿈

     연예인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은 자기 현시욕의 고조와 타력본원인 자세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편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평가를 받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것을 실현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또 당신이 운전하는 차에 이성 연예인을 태우는 꿈은 성적 욕구 고조를 암시하는 것도요. 좋아하는 연예인이라면 더욱 의미가 강해질 겁니다.

     

    22) 연예인과 드라마에 나오는 꿈

     자기 현시욕을 드러냄과 동시에 자기 평가를 엿볼 수 있는 꿈입니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랑 상대역 등 주역이나 준주역급으로 출연하는 꿈이라면, 당신의 자기 현시욕은 상당히 높은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해주고 싶은 욕구가 아마 주위 사람들도 알 수 있을 정도일지도 모릅니다. 어필이 잘 되면 실제로 그렇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때때로 어필이 실패하기 쉽습니다.

     역시 인간관계에 있습니다서 칭찬받고 싶은 사람은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칭찬받는 사람이 되기전에 칭찬하는 사람이 되어야 의사소통이 원활해 질 수도 있습니다. 조연으로 드라마에 나오는 꿈이라면 튀고 싶은 마음과 동시에 내겐 무리일 수도 있다는 자신감에 근거하는 암시죠. 그 때문에 결과적으로 기회를 놓치는 추세입니다. 좀 더 자신을 믿어줘도 좋을지도 몰라요.

     

    23) 좋아하는 연예인의 매니저가 되는 꿈

     그 연예인에게 다가가고 싶다는 욕구의 표현입니다. 실제로 매니저가 되기 위해 응모하지 않는 한 거의 100% 소망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 그 연예인에 대해서라기보다 연예계로 대표되는 화려한 세계에 대한 동경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 마음에 거짓이 없다면 동경을 얻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어 봅시다. 행동하면, 현실은 조금씩이지만 확실히 변해가는 법이에요. 

     

    24) 연예인과 식사를 하는 꿈

    꿈속의 식사 상대는, 당신이 지금 요구하고 있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즉 연예인과 밥을 먹겠다는 꿈에서는 지위나 명예를 원하는 것을 알 수 있는 거네요. 그것이 아주 즐거운 식사라면 더욱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또한 이성 연예인과 식사라면 성적 욕구가 반영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욕구의 에너지 레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기세를 좋은 방향으로 끌고 가느냐가 향후 운세의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25) 연예인이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는 꿈

     지위가 높은 사람으로부터 인정받고 싶은 또는 칭찬받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연상의 연예인이 상대라면 더욱 그런 경향이 뚜렷한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실 상태는 그러한 기회를 좀처럼 타고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주위 사람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욕구를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그 연예인이 이성이라면 이성과의 스킨십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소망몽일 가능성이 높은 꿈이긴 하지만, 마음을 충전하는 의미에서는 플러스로 볼 수 있습니다. 현실을 호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도, 향후도 적극적으로 노력을 계속해 나갑시다.

     

    26) 연예인과 장난치는 꿈

    마치 연인 사이처럼 연예인과 장난을 치고 있습니다면 지금의 연애에 불만을 품고 있는 사인입니다. 연인과의 사이가 서먹서먹하거나 짝사랑의 사랑이 좋지 않거나 하는 등 여러 가지 잘 되고 있지 않은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불만을 어디로 향해야 좋을지 모를 때, 아무래도 현실 도피로 치닫기 십상인 것입니다. 꿈의 세계에서 소망을 충족함으로써 불만을 해소하고 있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7) 연예인과 목욕하는 꿈

    이 또한 소망이 모로에게 반영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성적 욕구도 점점 더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 자체가 어떠한 변화를 말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욕구의 레벨이 오르고 있는 것은, 당신이 가지는 에너지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잘만 활용하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것도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닐 겁니다. 이 꿈을 꾸면, 일이나 공부등의 분야에서 그 에너지를 여하없이 발휘해 나갑시다.

     

    28) 연예인과 같이 자는 꿈

     달콤한 꿈으로 생각되니 주의하세요. 이 꿈은 지위나 명예에 대해 무비판적인 자세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텔레비전에 등장하는 것 같은 힘 있는 사람의 발언은 누구나 믿기 쉬운 법입니다. 다만 당신의 경우 그 경향이 다른 사람보다 더 강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이 하는 말이라면 진실로 받아들여 버리고 있지 않습니까? 그 배경에는, 사회적인 입장을 지나치게 존중하는 자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나 훌륭한 사람도 외모가 훌륭한 사람도 모두 제각기 고민과 슬픔을 안고 있는 법입니다. 또, 사람인 이상 틀리는 일은 보통 있습니다. 그런 부분으로 눈을 돌려보면 지위나 명예 같은 것은 그 사람의 일부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겠지요. TV에 나올 만한 인파 없이도 위대한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당연한 사실을 깨닫도록 이 꿈은 호소하고 있는 것이에요.

     

    29) 연예인한테 혼날 꿈

     이런 꿈을 꾸면 조금 놀라게 되겠죠. 왜 연고도 없는 연예인에게 꾸중을 듣고 말았는지…그것은 사실 당신의 생활 태도에 대한 경고인 것입니다. 남으로부터 평가받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서도, 그것을 위해서 해야 할 일이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만약 의도적으로 게으름을 피웠다면 그 게으른 마음을 바로잡으라는 강력한 메시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상을 타파하려면 , 무엇인가를 고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언제까지나 성장이 멈춘 채로 되어 버릴 것 같아요.

     

    30) 연예인이 싫어하는 꿈

    연예인이 차갑게 대합니다면 비록 꿈이지만 쇼크겠죠. 사실 이 꿈은 기대했던 것이 배신된다는 사인입니다. 또, 이상이 너무 높음에 대한 충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뭔가에 기대는 것은, 잠시 그만 둡시다. 기대하는 만큼 나중에 실망해 버릴 것 같아요. 만약 기대를 한다면 그에 걸맞는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1) 사망한 연예인이 꿈에 나오는

    죽은 사람의 꿈은 메시지성이 강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설령 안면이 없는 연예인이라고 해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 돌아가신 연예인과 꿈속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었습니까? 또 뭔가 대화를 했나요? 거기에 아마 당신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을 겁니다. 잘 생각나고 신중하게 판단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