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동물이 나오는 꿈의 의미와 해석

꿈해몽 집현전 2020. 10. 14. 06:00















 꿈의 세계에는 많은 종류의 동물이 나옵니다. 그 중에는 개나 고양이 등 암시성이 강한 동물도 존재하지만, 원래 동물은 해몽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 걸까요? 이번에는 동물이 나오는 꿈에 대해서,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

     

     

     

    - 동물의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

     동물의 꿈이 가지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신의 분신 
    • 충동
    • 본능

     꿈에 등장하는 동물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분신입니다. 그 동물은 당신의 본성과 본능적인 충동을 상징합니다. 일반적으로 꿈속 동물에 대한 인상이 좋다면 좋은 암시입니다. 인상이 나쁠 때는 나쁜 암시로 해석하는데, 꿈속에서 일어난 일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 개나 고양이 등 특히 암시성이 강한 동물은 각자의 해몽의 의미를 참고하도록 하세요.

     

    - 동물의 꿈 패턴별 의미

    1) 동물이 많이 나오는 꿈

    동물이 많이 있는 꿈은 당신이 그 꿈을 꾸고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스스로 외면하고 싶은 감정이나 충동이 날로 커지고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대로의 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정신상 좋지 않은 것을 심층 심리는 전하고 싶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조금이라도 짐작이 가는 사람은 우선은 그러한 감정이나 충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해 버리는 편이 마음이 편해질 것 같습니다. 반대로 동물을 보고 좋은 인상을 갖는 꿈이라면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일 수도 있습니다. 또 특정 동물이 많이 나타나는 꿈은 그 동물의 해몽의 의미를 참조하세요.

    2) 동물을 키우는 꿈

    현실에서는 기르지 않는 동물을 꿈속에서 키우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당신의 내면이 매우 이성적이라는 증거입니다. 내포한 동물적인 본능과 충동을 능숙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어요. 말하자면 마음의 균형이 잡혀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실 생활에 있어서도 좋은 영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동물새끼가 나오는 꿈

    당신이 여성의 경우 동물의 새끼를 귀여워하는 꿈을 꾸었다면 임신의 전조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또는 단순히 아기를 갖기를 바라는 마음이 높아지는 현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신 안의 모성 본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꿈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동물과 이야기하는 꿈

     원래 말을 할 리가 없는 동물과 대화하는 꿈은 또 한사람의 자신에게서 온 메세지입니다. 대화 중에서 특히 인상에 남은 말은 지금 당신이 직면하고 있는 과제의 힌트일지도 모릅니다. 동물의 말에 차분히 귀를 기울이면, 뜻밖의 발견이 있을 것 같아요.

     

    5) 하얀 동물이 나오는 꿈

    꿈에서는 색이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꿈속의 흰색은 행운이나 소망성취 등을 나타내는 상서로운 색입니다. 하얀 동물이 나오는 꿈도 상당히 나쁜 인상이 없는 한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알려주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내면에 내포한 동물적인 본능과 충동에 당신 자신이 고통을 받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흉포한 동물에게 습격당한다면 상당히 정신적으로 쫓기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혼자 끌어안지 않고 빨리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해 봅시다.

     

    7) 동물에게 물리는 꿈

    꿈속에서 동물에게 물리는 것은 그 물린 부분에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 같은데요. 심층 심리가 꿈을 통해 당신의 몸의 이상을 전달하려고 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조금이라도 이변을 느끼면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8) 동물에게 잡아먹히는 꿈

    동물에게 잡아 먹힌다는 것은 본능이나 충동에 휩쓸릴 것 같은 것을 경고하고 있어요. 이대로라면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결과를 자초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스스로 억누를 여유가 없을 때는 누군가의 손을 빌리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9) 동물에게 쫓기는 꿈

    동물에게 쫓긴다는 것은 내면에 내포한 동물적인 본능과 충동에서 외면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다만, 당신이 꿈속에서 도망치고 있는 동물은 실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자기 자신으로부터 도망칠 수 없기 때문에 언젠가는 그런 본능이나 충동과 마주하게 될 거예요.

     

    10) 동물을 죽이는 꿈

     당신 자신의 손으로 동물을 죽이는 꿈은 기본적으로는 현재의 극복이나 운기의 호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 흰색의 동물 등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동물을 죽여버리는 꿈은 행운이 놓치는 암시가 될 수도 있어요. 어떤 동물을 죽였는지를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봅시다. 또 특정 동물을 죽인 경우에는 그 동물이 나타내는 의미를 참고해 보세요. 

     

    11) 동물의 사체를 보는 꿈

    죽은 동물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운기의 정체나 몸 상태의 저하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 시기는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하세요. 건강관리에도 충분히 유의합시다. 

    12) 동물을 잡아먹는 꿈

     동물의 고기를 먹는 꿈은 기본적으로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어떤 동물을 먹었는지가 인상에 남아있다면 그 동물이 나타내는 의미도 참조하세요. 

     

    13) 동물이 되는 꿈

     당신이 동물이 되는 꿈은 자신을 마치 동물처럼 느껴버리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이성이 결여되어 있거나  자존심이 상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진정하고, 기분 전환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환경이 원인이라면 그 환경을 바꿉니다. 아니면 자신의 셀프이미지를 바꾸는 것을 검토해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