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소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과 심리패턴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1. 04:00















생각해보면, 인간은 소에게 상당한 혜택을 받고 있죠. 소의 젖은 다양한 유제품으로, 소고기는 좋은 식량으로 취급합니다. 게다가 소가죽은 고급스러운 가방으로서, 소의 생명은 온갖 형태로 우리 삶에 도움이 되고 있어요. 그런가 하면 또 특정 종교에서는 소는 신성한 동물로도 추앙받고 있기도합니다. 이런 인간의 삶에 다양하게 관여하고 있는 소가 당신의 꿈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소의 꿈이 갖는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목차 -

     

    - 소의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란?

     꿈에 나오는 소는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풍요
    • 공격성
    • 모성

     인간에게 많은 혜택을 가져다 주는데다가 신성한 동물이기도 한 소는 해몽에 있어 풍요의 상징입니다. 꿈에 훌륭한 소가 나오는 것은 당신이 재산이나 지위 등 사회적 성공을 얻을 수 있는 암시일 수 있어요. 한편, 사나운 면도 있는 소는 공격성의 상징입니다. 꿈에 나오는 소가 수컷인 경우 그 의미가 특히 강해질 것입니다. 다만 공격적인 수컷 소와는 대조적으로 헌신적인 암소는 모성의 상징입니다. 암소가 인상적인 꿈은 당신의 사랑과 상냥함으로 가득 찬 상태를 나타내고 있어요. 소의 꿈에서는 소의 생김새, 소의 성별에도 주목을 한다면 꿈의 의미가 더 분명해 보일겁니다.

     

    - 소의 꿈의 패턴별 의미

    1) 소떼를 보는 꿈

     많은 소가 나오는 꿈은 운기 상승의 암시입니다. 특히 일에서 큰 성과를 거두는 등 사회적으로 성공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손에 쥐는 풍요로움이 큰 것이 된다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송아지를 돌보는 꿈

     꿈속에서 송아지를 돌보고 있다면, 경제적인 풍요를 얻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임시 수입이나 승급 이야기 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소소한 행복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어미소가 송아지에게 젖을 주는 꿈

     어미소가 송아지에게 젖을 주고 있는 꿈은 당신에게 지금 정신적인 여유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여성이 보는 경우 모성 본능의 고조를 나타내는 것도 있을거에요.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느낀것도 평소보다 훨씬 적게 될 것 같아요.

     

    4) 소가 출산하는 꿈

    소가 출산을 꿈에서 보는 것도 재운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형태로 경제적인 풍요와 안정을 손에 넣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사업 운이 오를 기운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행동이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을겁니다. 

     

    5) 소 키우는 꿈

     집에서 소를 키우는 꿈은 당신이나 당신 가족에게 기쁜 소식이 전해질 암시입니다. 외양간 안에 있는 소가 훌륭하다면 집안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단, 더러운 소나 약한 소는 가정의 빈곤이나 위기를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소의 젖을 짜는 꿈

     젖 짜기를 하는 꿈은 애정운, 건강운 고조를 암시입니다. 인간관계의 충실이나 건강 상태가 양호함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단, 소젖을 다 마시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당신 자신이 타인으로부터의 애정에 굶주려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7) 소를 타는 꿈

     소의 등에 타는 꿈은 사회적 성공을 암시하고 있어요. 회사에서의 승진이나 학업에서 공적을 거두는 등 조만간 어떤 기쁨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8) 소를 끌고 산이나 언덕에 오르는 꿈

     손으로 소를 끌고 산이나 언덕 같은 언덕을 오르는 꿈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는 상태의 표현입니다. 동시에 그 목표를 곧 달성하겠다는 암시입니다. 단, 소의 등에 짐을 많이 싣고 있는 꿈이라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9) 소고기를 먹는 꿈

    소고기나 불고기를 먹는 꿈 등 소고기 먹는 꿈은 풍요를 얻게 될 암시입니다. 고기의 맛이 맛있게 느껴지는 꿈이라면 당신이 갖게 되는 풍요는 더 큰 것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소가 날뛰는 꿈

    날뛰는 소를 보는 꿈은 앞길에 문제가 기다리고 있는 암시입니다. 주변에 있는 공격적인 성격을 가진 인물이 트러블 메이커로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또 소 키우는 꿈에서 소가 날뛰는 모습이라면 가족의 화합이 깨지는 암시이므로 요주의입니다. 

     

    11) 소에게 쫓기는 꿈

     소에게 쫓기는 꿈은 필요이상으로 사치스러운 삶을 원하는 것에 대한 꿈에서 온 경고 메시지입니다. 또는 일 등에서 성과를 너무 빨리 찾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금의 생활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보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12) 소뿔에 받히는 꿈

     소에게 뿔로 받히는 꿈은 당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다른 것 같아요. 현재 불편없이 생활하는 사람이 보는 경우, 경제적인 빈곤이나 질병 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돈 관리와 동시에 컨디션 관리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생활이 어려웠던 사람이나 상황 호전을 알리는 길몽이 될 것 같습니다. 큰 문제를 안고 있던 사람은 문제가 해소되고 운기가 상승하는 암시가 됩니다.

     

    13) 소를 죽이는 꿈

    당신이 소를 잡는 꿈을 꾸는 것은 풍요로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잃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그 원인은 당신 자신에게 있을 수도 있어요. 자신에게 어딘가 고쳐야 할 점이 없는지 평소의 언동을 재검토해 보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소의 시체를 보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4) 검은 소가 나오는 꿈

     온몸이 검은 소는 해몽에서 불길함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뜻밖의 재난이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당분간은 어떤 일이든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유의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