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지네 꿈 재운을 도래하는 징조

꿈해몽 집현전 2020. 10. 12. 02:00















지네는 동양에서는 무서운 존재로 여겨 졌습니다. 또한 징그러운 외형으로 사람들이 꺼려하는 절지동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해충을 잡아 먹기 때문에 익충이라 볼 수 있으며 국내 민속에서는 다산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 지네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 목차 -

     

    - 지네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

    지네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 용맹함
    • 건강운
    • 재운

     지네는 후진을 못하는 절지동물입니다. 그래서 동양에서는 지네모양을 하여 문신이나 장식을 만들었습니다. 즉, 물러서지않는 용맹함을 가졌다는 의미로 지네가 사용됩니다. 또한 실제 약재로도 사용할 만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지네이며, 예로부터 지네는 강한 기운이 있다하여 건강운과 재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단, 기분에 따라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꿈의 세계에서 기분이 어땠는지 분석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 지네의 꿈이 나오는 암시 및 패턴

    1) 지네가 나오는 꿈

     지네 나오는 꿈은 긍정적인 의미와 부정적인 의미로 분명하게 나뉩니다. 구별하는 방법의 하나로는 당신이 지네를 봤을 때 불쾌했나? 아니면 못 느꼈나? 에 따라 다릅니다. 지네를 보고 불쾌하게 느끼는 꿈은 정신적인 피로나, 몸의 좋지 않은 상태, 병의 전조 등 건강면의 트러블을 나타내는 경고몽인 경우가 있습니다. 매일의 컨디션 관리에 신경쓰는 것은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병원에서 빨리 진단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지네를 보고도 불쾌하지 않은 꿈은 뜻하지 않은 큰 행운이 날아드는 전조가 됩니다. 특히 일적인 면에서 큰 폭으로 수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등 기쁜 일이 일어날 암시입니다. 아주 양극단의 의미를 갖는 꿈 때문에 꿈 전체의 인상과 당신의 현실에 처해 있는 상태 등을 충분히 대조해 봅시다.

    2) 하얀 지네의 꿈

     해몽에서 흰색은 행운을 나타내듯 하얀 지네가 나오는 꿈도 당신에게 뜻밖의 큰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라고 합니다. 특히 금전면에서 큰 기쁨이 일어나는 전조가 되고, 장사가 번창함은 물론 투자나 도박 승운이 상승하는 기운도 있습니다. 대단한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3) 지네에 습격당하는 꿈

    지네에게 습격당하는 또는 쫓기는 꿈은 당신의 몸상태 악화나 병의 전조입니다. 당신은 만성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인지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꿈속에서 어떻게든 지네로부터 도망칠 수 있었을 경우는 일시적으로 병난은 지난 암시지만 어느 쪽이든, 휴가를 얻어 재충전을 하는 등 재빨리 대처를 해야할것 같아요.

    4) 지네에 쏘이는 꿈

     지네에 쏘이는 꿈 또는 물리는 꿈은 뜻밖에 길몽이에요.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지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전조입니다. 직감을 믿고, 당신의 스타일을 관철함으로써, 보다 행운을 끌어당길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5) 지네가 도망치는 꿈

    지네가 당신으로부터 도망쳐 가는 꿈은 긍정적인 의미와 부정적인 의미로 분명하게 나뉩니다. 먼저 긍정적인 의미로는 당신을 괴롭혔던 스트레스가 떠나고 심신의 건강이 회복되는 암시입니다. 또는 지금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해결로 향하는 암시의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호전됨을 보여주는 반가운 꿈입니다. 다만, 당신이 지네를 쫓고 있어서 놓쳐 버리는 꿈의 경우는 부정적인 의미가 됩니다. 이런 경우는 당신이 얻었을 이익을 잃는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당신이 어떤 감정이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꿈의 의미를 판단해 보세요.

    6) 지네를 먹는 꿈

     먹는 꿈은 먹는 대상의 에너지를 받아들이는 것을 나타내고, 좋은 암시가 되는 경우가 많아요. 주된운은 건강운입니다. 지네를 먹는 꿈도 당신의 상황이 나아질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 될 거예요. 뜻하지 않은 임시 수입을 얻거나 계속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되는 등 운기가 상승하는 암시입니다.

     

    7) 지네를 퇴치하는 꿈

     지네를 퇴치하는 꿈, 혹은 지네를 죽이는 꿈도 지네가 도망치는 꿈과 마찬가지로 긍정적·부정적 둘 다 의미가 있어요. 먼저 긍정적인 의미로는 지네가 당신에게 닥칠 어려움을 나타내며 그 퇴치에 성공하는 꿈의 경우입니다. 이 경우 당신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다만, 부정적인 의미로는 당신이 실수로 지네를 죽여 버리는 꿈의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는 본래 얻었던 이익을 잃거나 상황을 타개할 기회를 놓치는 경고의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꿈속에서 당신이 어떤 감정이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꿈의 의미를 판단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