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찔리는 꿈 해몽의 의미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13. 04:00















찔리는 꿈은 임팩트 큰 꿈 중 하나입니다. 누구에게도 찔리는 짐작이 가지 않는다고 해도, 왠지 불안하게 느껴지네요. 찔러오는 상대가 확실하다면, 그 사람에게 원한을 사고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꿈은 심층 심리가 당신을 지키기 위해 보여주는 것입니다. 해몽에 찔리는 꿈은 실제로 상대방으로부터 찔릴 것이라는 예지몽이 아니라, 심층 심리가 전하고 싶은 말은 다른 데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찔리는 꿈의 정리로서 사람에게 물리는 꿈부터 벌레에 물리는 꿈까지, 다양한 꿈의 패턴별 의미들을 알려드릴게요.

 

 

 

- 목차 -

     

     

     

    1) 내가 찔리는 꿈

     자신의 싫은 부분을 지우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동시에 현상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당신이 그 나름의 통증을 각오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찔리는 꿈에서는 출혈의 양이 꿈을 해석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피를 대량으로 흘리는 꿈이라면 당신의 노력에 따라 상황이 크게 호전되는 사인입니다. 반대로 찔려도 상처에서 피가 흐르지 않는 꿈이라면 이대로 가다가는 현 상황이 악화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의 노력이 필요한 것은 물론 시급히 해결책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찔리는 꿈에서 당신을 찌르는 상대가 인상적인 꿈은 아래와 같은 패턴도 있습니다. 

     

    a. 모르는 사람에게 찔리는 꿈

     문제의 해결이나 사태의 호전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모르는 사람은 실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말하자면 스스로 나를 찌르는 겁니다. 싫은 부분을 지우려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b.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찔리는 꿈

    만약 당신이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찔리는 이유를 찾을 수 없다면, 연인과의 관계성에 좋은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데요. 두 사람 사이가 더욱 돈독해질 것 같아요.

     

    c. 옛 남자친구나 옛 여자친구에게 찔리는 꿈

     헤어졌던 상대방과의 사랑의 재래를 알리는 꿈인 경우가 있습니다. 전남친이나 전남친과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는 관계라면, 오랜만에 연락을 해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d. 찔릴뻔한 꿈

    찔릴 것 같은 꿈은 현실에서 당신의 입장이나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져요. 예를 들어, 업무 등에서 강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을 때, 누군가에게 쫓겨 찔릴 것 같은 꿈을 꾸는 일이 있어요. 이 경우, 당신이 직면하고 있는 현실의 어려움이나 부담감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고 있어요. 또 여자가 보는 경우는 남성에 대한 공포심을 나타내는 것도 있습니다. 다만, 그 공포는 당신 연애에 대한 기대를 뒤엎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아요. 어찌됐든 당신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나타내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e. 사람에게 찔려 죽는 꿈

     살해당하는 많은 꿈은 당신의 환생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당신이 사람에게 찔려 죽는 꿈은 현상이 크게 호전되는 사인입니다. 노력한 만큼 행운이 찾아온다는 암시죠. 주위로부터의 협력도 얻기 쉬워지므로 일과 사랑에 전력투구해 갑시다.

     

    2) 찔린 부위가 인상적인 꿈

     찔리는 꿈에서는 신체의 어느 부위가 찔려 있는지가 인상적인 꿈도 있습니다. 이 경우 찔린 부위에 따라 꿈의 해석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a. 등을 찔리는 꿈

     자세가 좋게 하기위해서는 등을 꼿꼿이 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듯이, 등은 당신의 의지나 정신의 힘의 상징입니다. 등이 찔리는 꿈, 등이 상처받는 꿈은 실패나 좌절로 인해 당신의 힘이 약해질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둠으로써 어려움에 대비를 해야겠습니다.

     

    b. 배를 찔리는 꿈

     불룩한 배는 생활의 풍요로움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꿈에 등장하는 배는 당신의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배를 찔리는 꿈은 금전적인 측면이나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긴다는 암시입니다. 그 일로 인해 당신은 정신적으로 상처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주변 사람에 대한 언동에는 당분간은 충분히 주의해 주세요.

     

    c. 가슴을 찔리는 꿈

     자신감을 나타낼 때 "가슴을 펴고, 당당하게~(생략)"라고 말하듯이 가슴은 자존심의 상징입니다. 누군가에게 가슴을 찔리는 것은 자존심 상하는 사건의 전조일 수도 있어요. 너무 감정적이게 되지 말고, 무슨 일이 일어나도 자신을 강하게 유지하도록 유의합시다

     

    3) 찔리는 흉기가 인상에 남는 꿈

    a. 칼에 찔리는 꿈

     나이프나 식칼 등의 날붙이는 여성에게 성적인 욕망의 상징입니다. 칼에 찔리는 꿈은 당신의 성적 욕구가 커졌음을 나타냅니다. 또 마음속 어딘가에서 위험한 사랑을 기대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단, 경망스러운 행동은 나중에 트러블로 이어질 우려도 있습니다. 지금의 사랑이 진심이어도, 상대에게는 확실히 판별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b. 가위로 찔리는 꿈

    가위는 연결(또는 관계)를 끊는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가위로 찔리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의 자신과 결별하고, 새로운 나로 거듭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가위로 찔려 피를 흘리는 꿈은 새로운 자신으로의 환생을 통해 운기가 상승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반면 가위로 찔려도 피가 흐르지 않는 꿈은 기대 어긋남의 결말이 되어 버리는 전조입니다. 행동을 일으키기 전에 다시 한 번, 자신과 잘 마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c. 바늘에 찔리는 꿈

    바늘은 적의나 비판의 상징입니다. 바늘에 찔리는 꿈은 당신을 향한 주위의 따가운 시선을 나타냅니다. 이대로 가면 대인 트러블로 발전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가보다 상대방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남이 찔리는 꿈

     눈앞에서 자신 이외의 누군가가 찔리고 있는 꿈은 실제로 찔린 인물은 당신의 분신일 가능성이 높겠지요. 자기자신이 고치고 싶은 점을 다른 누군가에게 비겨 꿈속에서 지우려고 하는 것 같아요. 자신이 찔리는 꿈처럼 찔린 사람이 대량으로 출혈을 하고 있는 것 같으면 길몽입니다. 당신은 다시 태어나는 데 성공했고, 운기도 살아날 것입니다. 반대로 찔린 사람에게서 피가 흐르지 않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지만 기대에 어긋나는 결과로 끝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찔린 인물에게 평소 적의를 품고 있다면 단순히 상대에 대한 공격심이 드러나고 있을 뿐이에요.

     

    5) 벌레에 쏘이는 꿈

    벌레에 쏘이는 꿈은 누군가의 질투, 질투를 사버리는 암시입니다. 그것들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당신의 발목을 잡는 요소가 될 것 같아요. 주위의 사람에게의 언동에는 잠시 주의를 해 둡시다. 벌레의 종류가 인상적인 경우는 각각 의미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a. 벌에 쏘이는 꿈

    누군가로부터 비난을 받게 될 우려를 나타냅니다. 대인 트러블에는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주위 사람을 대상으로 한 언동에는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b. 모기에 물리는 꿈

     모기는 '사소한 것' 별거 아닌 존재의 상징이죠. 모기에 물리는 꿈은 당신이 하찮게 고민하고 있는것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 내가 해야될 일, 하고 싶은 일에 관심을 갖추고, 그 한 점에만 집중합시다. 

     

    c. 지네에 쏘이는 꿈

     지네는 길흉이 극단적인 상징입니다. 지네에 쏘이는 꿈은 지네를 불쾌하게 느끼지 않는 또는 지네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면 길몽일 가능성이 높겠죠. 뜻하지 않은 행운이 날아들 것 같아요. 반대로 지네를 보거나 지네에 찔려 불쾌한 기분이 든다면 심신의 컨디션 악화나 불운한 사건을 나타내는 요주의한 꿈입니다. 

     

    d. 거미에게 쏘이는 꿈

    거미에게 쏘이는 꿈은 인간관계의 문제를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가까운 인물과의 사이에 귀찮은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을 것 같아요. 심지어 독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 거미가 쏘이면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큰 타격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투자 이야기나 이성관계 등에 대해서는 권유가 들어왔다고 해도 지금은 타지 않는 것이 무난할지도 모릅니다. 

     

    e. 전갈에 쏘이는 꿈

    전갈은 여성적인 것의 상징입니다. 전갈에 쏘이는 꿈은 친근한 인간관계에서 당신이 누군가와 성가신 문제를 가질 것을 경고합니다. 당신의 평소의 행동이지만, 나도 모르게 누군가를 몰아붙여서, 어디선가 불만이 터져 나올지도 몰라요. 특히 남자의 경우에는 여자 문제를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다른 의미로는 찔린 부분에 질환이 있을 가능성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빨리 병원을 찾으세요. 

     

    f. 애벌레에 쏘이는 꿈

     괴상한 애벌레는 건강 악화, 질병 및 질환의 상징입니다. 애벌레에 쏘이는 꿈은 심신의 컨디션 악화나 건강 상태의 악화를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불안이 있다면,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