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전철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패턴

꿈해몽 집현전 2020. 9. 17. 03:00















한국의 전철은 시간이 정확한 것으로 유명하지요. 목적지에 길고 정확한 시간에 빨리 도착하고 싶을 때, 당신이 도시에 살고 있다면 기차로 이동을 선택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당연한 것이지만 기차는 차에 비해 가고 싶은 곳에 마음대로 갈 수 없는 제약이 있는 교통수단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편리하고 정확하지만, 제약이 따르는 이동 수단인 전철과 기차가 꿈속에 나타났다면, 거기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전철의 꿈과 기차가 꿈에 나타나는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전철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해몽에서 전철의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입니다.

    1) 전진하고자 하는 에너지

    다른 자동차의 꿈과 마찬가지로 기차는 목적을 향해 전진하는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열차의 꿈에서 열차의 목적지는 현실의 목표를 상징합니다. 즉, 목적지가 확실한 열차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행동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누군가의 협력을 얻어, 어떤 목표를 가지는 것

     전철은 많은 사람을 운반한다는 점에서 소속되어 있는 집단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전철의 꿈이 회사나 학교, 동아리활동 등 많은 사람과 같은 목표를 목표로 하는 것을 나타내는 일도 있습니다. 앞으로 누군가와 공동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 될 것입니다.

     

    3) 일의 예정이나 인간관계, 주위환경의 변화

     목적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서, 당신에게 일어나는 기분이나 환경의 변화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말하자면 목표에 이르는 길이나 앞으로의 전망이 제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또 그 밖에도 전철을 함께 타는 사람이나, 전철의 종류도 꿈의 의미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 전철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패턴

    1) 전철을 타는 꿈

    시간대로 순조롭게 운행되는 전철을 타는 꿈은 기본적으로는 당신이 목표를 향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적이 없는 열차에 탑승하는 이미지가 강한 경우, 당신이 앞으로 새로운 집단에 소속된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인생에 새로운 바람이 부는 것을 알리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거기에 함께 타는 사람이나 전철의 종류 등도 해석의 포인트입니다.

     

    a. 이성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전철을 타는 꿈

    신경이 쓰이는 이성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전철을 타는 꿈은 연애면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짝사랑의 사랑을 이룰 날이 가까울지도 몰라요. 연인과 함께 전철을 타는 꿈은 둘의 유대감이 더욱 깊어지는 사인입니다.

     

    b. 몇몇 사람과 함께 전철를 타는 꿈

    몇몇 멤버가 함께 기차에 탑승하는 꿈은 팀에서 행동하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사인입니다. 대인운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함께 타는 멤버와의 관계가 향후 당신의 운명을 좌우할 수도 있습니다. 꿈을 잘 생각하고 누구와 함께 탔는지 확인해둡시다. 

     

    c. 평소처럼 통근열차를 타는 광경의 꿈

    통근 열차를 타는 꿈은 당신이 지금의 생활에 지루해하는 심리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치지는 않으셨나요? 그렇다고 해서 바로 지금의 환경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너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적당히 기분 전환을 하도록해요.

     

    d. 만원인 전철에 누군가와 함께 타는 꿈

    당신과 함께 전철을 타는 상대와 소원해지는 조짐입니다. 서로의 생활이 매우 바쁘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시간은 만드는 겁니다. 매일의 작은 시간을 이용하여 상대방과 소통하는 것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전철에서 내려버리는 꿈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기차에서 내려 버리는 경우는 당신이 속마음으로는 목적지에 도착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환경이 변해 버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정말 가고 싶은 장소가 아닐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원래 열차는 정해진 레일 위를 달리는 차량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사회의 규범에 맞게 사는 것에 대해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자기 자신과 확실히 마주해 보세요. 어쩌면 진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보일지도 몰라요.

     

    a. 함께 내리는 사람이 있는 꿈

    전철을 같이 내리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 내린 후 헤어질지, 함께 행동하는지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만약 전철에서 내려 헤어지는 경우는 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는다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행동을 같이 하는 경우는 앞으로도 관계가 양호하게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b. 통근전철에서 내리는 꿈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은퇴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직 타이밍을 암시하고 있을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다음에 하고 싶은 일이나 일을 찾아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조바심은 금물이에요. 

     

    c. 전철이 언제까지나 목적지에 도달하지 않는 꿈

     당신의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불안한 심정의 표현이죠. 어쩌면 원래 목표했던 장벽이 너무 높은 것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목표를 재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해석으로는 당신에게 특별한 목표가 없이 방황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해진 레일에 따라 살아왔는데 정말 이 목표가 맞나? 의심이 가는 건지도 몰라요. 자기 자신의 현상황으로 치환하여 어느 쪽의 의미가 가까운지 판단해 봅시다.

     

    4) 전철을 놓치는 꿈

     전철을 놓치는 등 기차를 탈 수 없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아니면 소중한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는 암시 같은 경우도 있어요. 이 꿈에는 목표달성에 자신이 없는 당신의 현실도피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달성까지 앞으로 한 걸음 더 남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번에 실패했다고 해도, 그것을 다음에 살려서 적극적으로 행동을 계속하면, 머지않아 결과는 따라올 거에요. 포기하지맙시다.

     

    5) 사고 등으로 전철이 멈추는 꿈

     사고 등이 원인으로 전철이 도중에 멈추는 꿈은 같은 목적지를 목표로 하는 동료와 당신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게 되는 암시입니다.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먼저 팀의 화합을 되찾는 것이 선결입니다. 지금은 서두르는 것보다 결속력을 높이는 것을 우선시합시다. 또한 기차 사고의 꿈이, 지금의 예정이나 계획이 갑자기 연기나 중단에 몰리는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었을 때 당황하지 않도록 지금부터 대책을 세워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전철이 순조롭게 달리고 있는 꿈

    시간대로 순조롭게 달리는 열차의 꿈은 당신이 순조롭게 목적지에 진행되고 있는 암시입니다. 특히 급행전철처럼 고속으로 달리는 전철을 타고 있는 경우는 당신의 기세가 더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일이 잘 진행되어 목표 달성을 향해서 크게 전진 할 수 있을겁니다. 지금 시기에는 무조건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뒤돌아보는 것은 나중에라도 충분히 늦지 않아요.

     

    7) 전철이 탈선하는 꿈

    정해진 레일을 따라가는 전철입니다. 그 기차가 탈선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지금 걷고 있는 인생의 레일에서 크게 탈락할 위험성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순탄하게 걸어온 사람일수록 경계가 필요합니다. 만약 지금까지의 인생에 어딘가 잘 와있지 않았던 사람에게 있어서는, 지금까지 없었던 전개가 찾아오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안정될 때까지는 힘든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르지만, 서서히 새로운 가능성의 싹이 보일 것입니다. 또한 통근 열차가 탈선해 버리는 꿈은 업무상 중대한 실수를 범할 가능성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언동에 충분히 주의하고, 무리한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8) 전철이 발차하는 꿈

    전철이 출발하는 장면이 인상적인 꿈은 당신의 인생이 새로운 전개를 맞이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말하자면 인생을 다시 시작하고, 다시 출발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인 거로군요. 꿈의 인상이 상당히 나쁘지 않는 한 현재의 좋은 변화를 의미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역의 홈에서 당신을 배웅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 당신과 그 사람의 이별을 나타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게 아주 소중한 사람이었다면 더 늦기 전에 붙잡는 방법을 써 봅시다. 

     

    9) 전철 시간에 어떻게든 타는 꿈

    출발 직전의 기차에 어떻게든 탑승하는 꿈은 당신이 새로운 성공에 기회를 얻을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비록 작은 기회라도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겁니다.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세요. 다만 평소 타고 있는 통근 열차를 놓칠 것 같은 꿈이라면, 당신이 일이나 생활 면에서 정신적으로 피로가 쌓여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적당히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집시다.

     

    10) 전철을 갈아타는 꿈

    전철을 갈아타는 것은 인생의 방향전환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전개나 가능성이 발견되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전직이나 결혼 등 지금의 생활이 크게 바뀌게 될 것입니다. 혹은 인생을 방향 전환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내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지금의 생활에 어떠한 변화를 바라고 있다면, 지금이야말로 행동에 옮길 타이밍입니다. 과감하게 행동합시다.

     

    11) 전철을 잘못 타는 꿈

    전철을 잘못 타고 마는 꿈은 당신이 잘못된 선택이나 실수할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사소한 방심이나 자신감이 지나쳐서 예상치 못한 판단 실수를 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평소에 당연히 할 수 있는 일조차도 제대로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신중함을 갖도록 합시다.

     

    12) 단선의 선로를 달리는 꿈

     다른 경로로 가지 않고 오로지 직선으로 단선 선로에서 달리고 있는 열차의 꿈은 당신의 향후 인생의 가능성이 좁아져 버리는 상태를 보여줍니다. 그 원인은, 자기 자신의 육체나 마음의 문제나 주위의 환경등 여러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잠시 갑갑할 수도 있겠지만 인생에는 굳이 선택지를 좁히는 것도 필요할 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지금은 한 가지 일을 해내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시야만큼은 넓게 유지하도록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13) 내릴 역을 지나쳐 버리는 꿈

     해몽에서 역은 당신의 인생의 전환기와 단락을 나타냅니다. 만약 내릴 역을 지나쳐 버릴 경우, 당신은 마음 어딘가에서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자신을 탓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앞으로 나아가기를 망설이는 것 같습니다. 혹은 심층심리가 본래 얻었어야 할 기회를 빤히 놓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특히 상태가 좋을수록 그런 경향은 강해질 것입니다. 평소보다 발 밑을 잘 보고, 착실하게 행동하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4) 선로 자체가 인상적인 꿈

     지금의 인생을 갑갑하게 느끼고 있지는 않으세요? 꿈속의 선로는 당신이 상식이나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모두 태어날 때부터 주위 사람들과 사회로부터 배운 후천적인 것들입니다. 당신의 내면의 진짜 자신은 지금의 장소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내적인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다른 사람을 위한 삶보다는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봅시다.

     

    15) 건널목에서 기다리는 꿈

     건널목 앞에서 끝없이 기다리는 꿈은 생각대로 행동할 수 없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상식적인 판단이나 주위의 의견을 존중한 나머지 자신의 본심을 좀처럼 우선시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건널목을 기다릴 때 느끼는 짜증은 내면의 갈등에서 오는 스트레스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진심을 따르는 것에 조금 눈을 돌리는 편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16) 만원인 전철에 타는 꿈

    만약 만원인 전철을 타는 꿈에서 불쾌한 느낌이 드는 경우 이 꿈은 당신이 목표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팀 불화 등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는 암시입니다. 말하자면 시련의 도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오를 다지고 맞설 필요가 있겠죠. 그러나 만원 전철이 특히 불쾌하게 느끼지 않는 경우는 주위에 많은 협력자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소의 어려움도 주위의 서포트 덕분에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심하고 지금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집중합시다.

     

    17) 마지막 전철의 꿈, 막차를 타는 꿈

     막차를 타는 꿈은 심리적으로 궁지에 몰려 있는 상태의 현상입니다. 외압으로 인해 마음의 여유를 완전히 잃은 것 같아요. 특히 황급히 막차에 올라타는 꿈이라면 상당히 심각한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즐기고 있을 틈조차 없을지도 모릅니다. 기분 전환을 하는 것이 좋지만, 그럴 시간도 사치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무슨 일이든 지나친 것은 독이에요. 

     

    18) 전철이 오지 않는 꿈

     전철이 지연되는 등 예정된 시각이 되어도 오지 않는 꿈은 계획이나 사물이 기대에 어긋나게 끝나는 암시입니다. 그것 때문에 기분이 안 좋아질 것 같아요. 전철이 오지 않아 짜증이 나는 꿈이라면 스트레스와 불만에 넋을 잃을 것 같아요.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있어도 차근차근 해보면 좋은일이 생길거에요. 또한 좁은 시야보다는 때로는 노트에다가 현재 상황을 적고 전체적인 시야로 문제를 바라보는것이 중요합니다. 

     

    19) 특급전철을 타는 꿈

    보통보다 빨리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전철을 타는 꿈은 전진하는 에너지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급행열차가 한 예가 되겠죠. 목표 달성을 위해 그야말로 날아가는 새를 떨어뜨릴 듯한 기세로 돌진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그만큼 당신이 열중할 수 있다는 증거이긴 하지만, 반면 냉정함이 부족해질 우려도 있습니다. 때로는 주위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세를 죽이지 말고 평소보다 침착하게 행동하는것을 잊지 맙시다.

     

    20) KTX을 타는 꿈

     KTX를 타는 꿈은 빨리 목적지에 갈수 있기에 길몽입니다. 계획의 순조로움과 성공을 암시합니다. 또 다른의미로는 일이 너무 빨리 전개돼 방심하면 망칠것 같은 불안감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 또한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고민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당신의 운기가 호조를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21) 전철역의 꿈

     통근이나 통학 이외의 역으로 향하는 꿈은 새로운 계획이나 전개에 대비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역의 홈이 인상적인 꿈은 바로 지금부터 뭔가를 시작하려는 상태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지금 인생의 전환점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역의 홈에서 헤매고 있는 꿈은 인생의 선택에 망설이고 있는 심리 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22) 전철을 보내는 꿈

     지인이 타는 기차를 떠나보내는 꿈은 실제로 그 사람과의 이별을 암시하는 경우인데요. 가까운 시일 내에 당신이나 상대의 신변에 어떤 전기가 찾아올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그 사람과의 사이에서 하다가 남긴 것이 있다면, 늦기 전에 행동에 옮겨 둡시다. 인생에 이별은 있게 마련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후회하지 않도록 끝마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