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연인이 꿈에 나오는 의미와 심리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8. 02:00















연인은 꿈에 등장하는 가장 대중적인 상징물 중 하나입니다.애인이 있는 사람은 물론 애인이 없는 사람이라도 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다만, 연인의 꿈은 역몽이라 하여 좋은 꿈일수록 나쁜 현실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그럼 당신이 꾼 연인의 꿈은 도대체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연인의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 보고 싶습니다.

 

 

 

- 목차 -

     

     

     

    - 연인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a. 현실의 연인이 꿈에 나온다

    현재의 연인과의 관계성이나 상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일상의 사소한 것에 대한 기대와 불만, 불안감이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심각하게 인식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꿈속에서 연인과 매우 사이좋게 되는 꿈은 실제로는 두 사람의 관계의 악화를 전조 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연인의 꿈을 자주 꾸는 경우는 서로 마음이 멀어져 가는 사인입니다. 또한 현실의 연인은 꿈속에서는 얼굴이 멍하거나, 얼굴이 잘 보이지 않거나 하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b. 애인이 없는 사람이 애인의 꿈을 꾼다

    가공의 연인을 보는 꿈은 연애에 대한 동경이나 기대의 반영입니다. 애인을 원하는 마음이 높아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연애면의 만족스럽지 못한 마음을 해소하려고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 꿈도 기본적으로 역몽이기 때문에 좋은 내용의 꿈을 꾸었을 때일수록 주의해 둡시다.

     

    - 연인의 꿈 패턴별 의미

    1) 새애인이 생기는 꿈

    a. 좋아하는 사람이 연인이 되어 등장하는 꿈

    짝사랑 상대가 연인으로 나타나는 꿈은 당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실제로는 두 사람의 거리가 상당히 멀다는 것을 전합니다. 현실에서 이룰 수 있을 것 같지 않은 소망을 꿈속에서 채우려 하는 것이겠지요.

     

    b. 모르는 사람이 연인이 되는 꿈

     낯선 상대가 연인으로 나타나는 꿈은 당신이 동경하는 연애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이 볼 경우 현재의 연애에 불만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c. 아는 사람이나 친구와 연인처럼 사이좋게 지내는 꿈

     특별히 연애 대상이 아닌 지인이 연인으로 등장하는 꿈도 당신의 연애에 대한 동경의 반영입니다. 연애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것 같아요.

     

    2) 연인과 데이트하는 꿈

    멋진 데이트를 즐기는 꿈일수록 현실에 대한 강한 불만의 표현입니다. 사실 두 사람 사이에는 피할 수 없는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은 그 문제와 마주하는 것을 피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현실에서는 그것이 불가능함을 이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a. 애인과 식사를 하는 꿈

     이성과 식사하는 꿈은 성적 욕구를 더 높아짐을 나타냅니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사랑을 서로 확인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b. 애인과 물놀이를 하고 있는 꿈

     생명의 원천인 물은 생명력과 애정, 건강의 상징입니다. 수영장이나 바다, 강 등에서 연인과 함께 물에 들어가는 꿈은 연애면의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3) 애인에게 전화를 거는 꿈

     연인과 전화나 라인,카톡으로 주고받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과 더 소통하고 싶어합니다는 증거입니다. 현실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4) 애인이 찾아오는 꿈

     당신의 곁에 연인이 찾아오는 꿈은 당신의 인기 상승을 암시합니다. 일이나 공부에 있어서도 주위의 평가를 얻을 수 있는 예감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답게 행동해 나갑시다.

     

    a. 애인을 찾아가는 꿈

    당신 쪽에서 연인을 찾아가는 이미지는 너무 자기중심적이 된 것 같은데요. 자신의 행동이 너무 억지스럽지는 않은지, 만약을 위해 체크해 둡시다.

     

    5) 연인과 장난치는 꿈.

     연인과 꿈속에서 친밀한 듯 스킨십을 하는 것은 달콤한 꿈으로 보이지만 요주의입니다. 두 사람의 엇갈림이 늘어나 싸움이나 충돌이 일어날 뻔했음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당신이 지금의 연애에 자신을 잃어 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현실에서는 충족되지 않는 소망을 꿈속에서 채우려 하는 것이겠지요. 

     

    6) 애인과 잠자리를 갖는 꿈

     지금의 연애 불안정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연인과의 관계가 서먹해지는 등 두 사람 사이에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연인에 대한 언동이나 행동에 주의해 주세요. 또한 연인이 없는 사람이 이 꿈을 꾸는 경우는 이성과의 트러블에 주의해야 합니다.

     

    7) 연인에게 싸늘하게 당하는 꿈.

     연인에게 차가워지는 꿈은 연애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뒤집는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두 사람 사이는 순조로움 그 자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순조로운 때일수록 나쁜 상상을 해 버리는 것은 자주 있는 일입니다. 꿈에 휘둘리지 말고 둘의 관계에 더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연인과 싸우는 꿈

     연인과 싸우는 꿈은 역몽이라고 하며 실제로는 두 사람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는 암시입니다. 연인과 실제로 싸우고 있는 사람이 볼 경우 화해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또한, 싸우고 있는 내용을 주의함으로써 앞으로 일어날 문제를 회피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꿈속에서 서로의 발언을 잘 기억해 봅시다.

     

    9) 연인이 울고 있는 꿈

     연인이 울고 있는 꿈은 "상대방의 마음을 끌고 싶다"는 당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꿈의 인상이 좋은 경우, 향후 상대와의 관계가 진전되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이 보는 경우는 신경이 쓰이는 이성과의 거리가 단번에 가까워질 기회가 찾아올 것 같습니다.

     

    10) 연인이 떠나가는 꿈

     당신의 곁에서 연인이 떠나가는 이미지를 꾸는 꿈은 지금의 사랑에 대한 관심이 시들해진 사인입니다. 연애보다는 지금은 다른 것에 집중하고 싶은 것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은 다른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 버린 것으로, 지금의 연애를 끝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단, 그 어느 것에도 해당하지 않는다면 단순히 지금의 사랑을 잃는 것에 대한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11) 연인을 찾는 꿈

     사람을 찾는 꿈은 어떤 해결책을 찾는 심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애인을 찾는 꿈을 꿨다면 둘 사이에 해결이 필요한 문제가 생긴 것일지도 모릅니다. 무사히 애인을 찾을 수 있는 꿈이라면 상황의 진전을 암시합니다. 만약 애인을 찾을 수 없는 꿈이라면, 당신은 그 문제를 무의식적으로 피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연인을 만날 수 없는 꿈

     연인을 만나고 싶어도 만날 수 없고 연인과 떨어져 버리는 꿈을 꾸는 것은 실제로 이별이 가까운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또 당신의 은밀한 바람기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유로이 연애를 즐기고 싶은 욕구가 나타나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어느 것에도 들어맞을 것 같지 않다면 단순히 연인을 잃는 것에 대한 불안의 표현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13) 연인이 바람피는 꿈

    연인이 바람을 피우는 꿈은 연인의 바람을 예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보다 오히려 상대방이 당신을 생각하는 마음이 강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상대방이 자신을 생각해주는 것 이상으로 이 행복이 환상이면 어쩌나?하며 불안해하는 것 같아요. 사실 두 사람의 관계는 순조롭기 때문에 안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애인이랑 다른 이성과 식사를 하고 있는 꿈

     직설적으로 상대방의 외도를 의심하는 심정의 반영입니다. 만약 뭔가 신경이 쓰이는 것이 있다면, 솔직하게 상대에게 전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b. 애인이 다른 이성과 드라이브를 하고 있는 꿈

     바람피워도 어쩔 수 없다는 체념이나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자신에게 좀 더 자신감을 갖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14) 연인과 헤어지는 꿈

     많은 경우 상대방과의 이별을 강하게 두려워하는 마음을 반영한 것입니다. 매우 충격적인 꿈일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연인과의 이별을 예견하고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서로의 관계가 막 서먹서먹할 때에 보았을 경우 당신이 관계의 복원을 포기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15) 연인이 다치는 꿈

    연인이 다치는 꿈을 꾸는 것은 연인의 몸에 일어나는 이변을 알려주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부상의 상태가 심각한 경우에는 특히 큰 변화가 올 기미입니다. 만약을 위해, 평소보다 상대방을 더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16) 연인이 죽는 꿈

     실제 연인의 죽음을 예견하지 않고 사랑의 종말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꿈입니다. 당신이 두 사람의 관계를 청산하고 싶어합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연인의 죽음을 슬퍼하지 않는 꿈은, 그 의미를 더욱 강하게 할 것입니다. 다만 연인의 죽음을 슬퍼하는 꿈이라면, 속으로는 이별을 원하지 않는 암시입니다.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7) 옛 애인이 꿈에 나오는

    헤어진 애인이 나오는 꿈은 애인 본인과의 관계를 암시하기 보다는 현재의 애인이나 연애에 관한 암시가 더 많습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연애를 상징하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전 애인이 나오는 꿈도 기본적으로는 역몽이라고 하며, 상대에게 차갑게 여겨지는 꿈, 싸우는 꿈은 연애면이 순조로운 암시입니다. 반대로 옛 애인과 친하게 지내는 꿈은 지금의 연애에 대한 불만이나 바람기를 나타냅니다.

     

    a. 옛 애인과 재결합을 하는 꿈

    헤어진 연인과 재결합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당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다만, 실제로 그것이 실현될지는 현실의 상황에 크게 좌우될 것입니다. 

     

    18) 연인이 연예인이 되는 꿈

     연인이 연예인이 되는 꿈은 두 사람의 관계를 특별한 것으로 미화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합니다. 사랑은 맹목이라고 하지만 당신은 지금 사랑에 빠져 있는 상태인가 봐요. 또 다른 의미로는 연인이 손이 닿지 않는 존재가 되어 버리는 것에 불안을 느끼는것 같습니다. 현재 당신은 제정신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도록 합시다.

     

    19) 연인의 전 애인이 나타나는 꿈

     대부분의 경우 연인의 전 애인은 사실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합니다. 즉, 연인의 전 애인의 언동은 당신이 눈치채지 못한 일면을 전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꿈을 꾸고 싫은 기분이 든다면 그것은 자기 자신의 불쾌한 면을 보여주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꿈을 잘 떠올려 보고, 앞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 친구에게 애인이 생기는 꿈

     친구에게 애인이 생기는 꿈을 꾸는 것은 사실 당신의 지금 연애에 대한 불만을 나타냅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이 볼 때는 상대에 대한 욕구불만을, 애인이 없는 사람이 보는 경우는 애인을 원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