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홍수의 꿈에서 살아나는 꿈의 의미는?

꿈해몽 집현전 2020. 9. 28. 05:00















홍수는 해일 정도의 규모는 없다고 해도 큰 피해를 초래하는 재해 중 하나입니다. 쓰나미는 바다에서 멀리 떨어지면 어떻게든 피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강이 가까운 곳에서는 누구나 홍수 피해를 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그럼 그런 홍수를 당신이 꿈에서 봤다면요? 거기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어떤 암시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을 통해 홍수의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홍수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

     홍수는 크게 다음 세 가지 의미를 나타냅니다.

    • 감정의 통제를 잃은 상태
    • 분주함과 혼란의 방문
    •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전개

     해몽에서 물은 감정의 상징입니다. 거기에서 변하여 홍수의 꿈은 당신의 감정이 격렬하게 물결치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고 농락당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것은 억제할 수 없는 연정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특히, 대홍수에 휩쓸리는 꿈은 격렬한 감정의 격도에 정신을 잃어 버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반대로 홍수가 작은 피해로 들어가는 꿈이라면, 뭔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그것은 일시적인 것입니다. 해결은 시간 문제이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 홍수 등의 수해의 꿈은 당신을 둘러싼 환경이 분주해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쁜 일상 생활에 따라 신경을 소모해 버리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다만 홍수는 모든 것을 떠내려가는 것이므로 홍수의 꿈은 과거를 씻어내고 새로운 걸음을 내딛는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현재 고통스러운 상황에 있는 사람이 홍수의 꿈을 꾼다면 현 상황의 큰 호전을 암시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 홍수의 꿈결점 패턴별 의미

    1) 홍수에 탁류에 휩쓸리는 꿈

     해몽에서 물의 상태는 꿈의 의미를 찾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건 홍수의 꿈에서도 마찬가지예요. 맑고 깨끗한 물은 좋은 의미를, 탁하고 더러운 물은 나쁜 의미를 가져옵니다. 홍수로 탁류에 휩쓸리는 꿈은 질병이나 컨디션 불량의 전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어떠한 부정이나 악행에 말려들 우려도 있습니다. 만약 건강에 불안이 있는 경우는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도록 합시다. 그리고 위험한 장소나 신용할 수 없는 인물과는 가급적 거리를 두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홍수에 떠내려가도 살아날 꿈

    홍수 속에서 구출되는 꿈이나, 어떻게든 물가로 기어오르는 꿈은 현 상황의 혼란을 무사히 넘어 새로운 가능성을 열 수 있는 암시입니다. 한동안은 감정적이 되어 자신을 놓칠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고생을 어떻게든 당신은 끝마칠 수 있다는 것을 심층 심리는 꿈을 통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와 함께 홍수를 타고 살아나는 꿈이라면, 당신과 함께 살아나는 인물은 앞으로 당신에게 중요한 존재가 될지도 모릅니다.

     

    3) 홍수를 피해 달아나는 꿈

     홍수를 피하려고 필사적으로 도망치고 있는 꿈은 당신이 자기 자신을 바꾸는 것을 거부하거나 결단을 주저하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은 현재 상황을 받아들이고 전진하기 위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 다가오는 물에 공포를 느끼는 꿈이라면, 그것은 당신에게 부담을 주고 있는 존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수를 미처 피하지 못하고 떠내려가 버리는 꿈은 당신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하는 꿈입니다. 지금까지 도망쳐 온 것과 마주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4) 홍수를 고지대에서 보는 꿈

     언덕등의 안전한 장소에서 홍수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꿈은 사물을 냉정하게 판별하려고 하는 자세의 표현입니다. 다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것까지 신경이 쓰이고 있는 기색도 있을 것입니다. 더 대담하게 행동하라고 심층심리가 전해주고 있는지도 모르죠. 짐작이 가는 사람은 매사에 신중하게 도전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5) 폭우로 홍수가 나는 꿈

     기본적으로 폭우나 호우의 꿈은 옴짝달싹 못할 정도의 어려움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수의 꿈으로 폭우가 내리고 있는 경우 앞으로 큰 곤란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일시적으로 감정 컨트롤을 잃을 뻔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현재 이미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 꿈은 이제 곧 그 상황이 해결을 맞이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 꿈입니다.

     

    6) 홍수로 집이 떠내려가고 있는 꿈

     홍수로 집이 떠내려가고 있는 꿈은 생각지도 못한 트러블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집이 떠내려 가는 꿈이라면, 당신이나 가족에게 어떤 이변이 있다는 소식일지도 모릅니다. 부디 조심하세요.

     

    7) 홍수로 건물과 차 등이 침수되는 꿈

     홍수로 침수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의 건강 측면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건강 면에 불안이 있으신 분은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의 컨디션 관리도 세심하게 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물이 더러운 경우는 몸 상태의 급변이나 질병의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8) 홍수 속으로 배를 타고 이동하는 꿈

    영화같은 상황이겠지만 꿈에서는 당신이 현재의 혼란을 이겨낼 수 있는 암시입니다. 홍수가 심하면 심할수록 그 길은 고난이 따르지만, 당신은 그것을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면 그 앞엔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라는 심층 심리가 알려주고 있습니다.

     

    9) 홍수가 방까지 밀려오는 꿈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당신이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아 생활이 완전히 바뀐다는 암시입니다. 방에 흘러드는 물이 깨끗한 상태라면 일이 순조롭게 되는 등 어떤 좋은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지 방에 더러운 물이 흘러 들어간다고 하면, 당신이 귀찮은 일을 떠맡게 되거나 고생이 증가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0) 홍수의 꿈에서 누군가를 돕는 꿈

     홍수에 휩쓸린 사람을 구출하는 꿈은 당신이 사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눈앞의 어려움이나 앞으로 닥칠 시련도 지금의 당신이라면 문제없이 클리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결과, 일이나 공부에서 훌륭한 성적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11) 홍수 지나간 후의 꿈

     홍수가 지나간 후의 모습을 꿈에 보는 것은 새로운 전개가 기다리고 있는 사인입니다. 당분간은 참아야 할지도 모르지만 이윽고 문제는 해결되고 현 상황이 호전될 것임을 전하고 있습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변하는 일 없이 사물을 주의 깊게 바라보는 냉정함이 행운의 열쇠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