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아버지가 나오는 꿈을 꾸는 이유는?

꿈해몽 집현전 2020. 8. 22. 04:00















해몽에는 인물, 장소에서 시작되었고 동물, 날씨 등 정말 다양한 상징물들이 있죠? 다만 그중에서도 자주 나타나는 상징을 꼽으라면 그건 역시 부모님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인간인 이상은 아버지와 어머니, 이 어느 쪽이 빠져도 지금의 당신의 존재는 성립하지 않습니다. 아빠나 엄마가 꿈에 자주 나타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죠. 다만, 당신의 아버지(또는 어머니)의 꿈을 꿨다고 해도 실제로 당신과의 관계성을 드러내는 것보다 오히려 다른 의미를 갖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부모님의 꿈이지만 이번에는 아빠의 꿈의 의미를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아버지의 꿈에는 과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아버지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에 등장하는 아버지는 다음과 같은 것을 상징합니다.

    • 권력
    • 위엄
    • 엄격함
    • 도덕
    • 상식
    • 폭력
    • 압력
    • 경고
    • 보호
    • 아버지 그 자체

     기본적으로 부모는 당신을 보호하고 지도하는 존재로 등장합니다. 그래서 아버지의 꿈은 당신을 보호하는 존재로부터의

    경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 아버지는 가정 내에서 사회의 어려움을 가르치는 역할이기 때문에 엄격함, 도덕, 상식을 상징합니다. 또 아버지의 꿈이 현실의 부친과 관련된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만약을 위해 인식해 둡시다. 

     

    - 아버지의 꿈 유형별 암시

    1) 아버지가 무서운 꿈

    꿈에 등장한 아버지를 '무섭다!'라고 느끼는 것은 당신이 남에게 말하지 못하도록 숨기고 있는 상태를 보여줍니다. 숨기고 있는 것을 꺼림칙하게 느끼고 있거나 언젠가 세상에 알려지고 마는 것은 아닐까하고 불안해 하는 심리상태를 나타냅니다. 만약 아직 돌이킬 수 없는 상태가 아니라면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2) 아버지가 다정한 꿈

     아버지가 당신에게 상냥하게 대해주거나 아빠를 보고 안심이 되는 꿈은 당신이 권력의 뒷받침을 얻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회사라면 상사 등 윗사람들의 강력한 지원을 받아 지금까지보다 원활하게 일이 진행되게 될 것 같아요. 

    3) 아버지한테 혼날 꿈

     꿈속에서 아버지에게 꾸중을 듣고 있는 것은 자신감을 잃고 있는 심리 상태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스스로 자신을 꾸짖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어떤 형태의 압력을 받게 될 것입니다. 불쾌한 전조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일같이 사회생활에서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버지에게 꾸중을 듣는 꿈에서 강한 두려움을 느꼈다면, 아버지가 무서우면 꿈의 암시와 마찬가지로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이나 떳떳하지 못한 일이 있다는 사인입니다. 돌이킬 수 없는 상태가 되기 전에 정직한 삶으로 방향을 전환합시다. 

     

    4) 아버지로부터 명령을 받는 꿈

     아버지로부터 "~을 해라!" 이렇게 강한 어조로 명령을 받는 꿈은요, 본의 아니게 하기 싫은 일을 하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윗사람이 당신의 의견을 무시하고 싫은 일을 강요해 올지도 모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는 상황인 것 같은데 젊은 시절에는 누구나 겪는 일이기도 합니다. 도저히 견딜 수 없는 것은 다른 문제지만 기본적으로는 이것도 경험이다 생각하고 체념합시다.

    5) 아버지에게 조언을 받는 꿈

    꿈에서 받은 아버지의 조언은 지금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힌트를 의미하는 바가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꿈에서 들은 조언의 의미를 잘 생각해서 현실의 행동으로 연결해 봅시다.

     

    6) 아버지와 싸우는 꿈

    아버지와의 대립이나 싸움은 자신을 억누르려는 인물에 대한 강한 반발심을 나타냅니다. 반발심을 전진하기 위한 에너지로 바꿀 수 있다면 상황이 호전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7) 아버지를 죽이는 꿈

     아버지를 죽여 버리는건 정말 충격적인 꿈이지만 사실 자주 꾸는 꿈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꿈속에서 아버지를 죽이는 것은 진정한 의미에서 아이가 부모로부터 자립하기 위한 하나의 단계라고 할 수 있고, 부디 실제의 살의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정신적인 의미에서 부모로부터 독립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부모를 능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모를 뛰어넘는 단계지만 꿈의 세계에서는 부모를 죽이는 행위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부모로부터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자립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매우 긍정적인 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8) 아버지를 불쾌하게 느끼는 꿈

     아버지의 태도가 불쾌하게 느껴지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아버지에게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결정을 내릴 때, 그것이 어떤 사소한 일이라도 당신의 판단은 아버지의 가치관에 크게 좌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성년이라면 몰라도 성인이 된 어른이라면 더욱 자유로운 발상이나 행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을 지배하는 사고의 굴레를 끊읍시다. 덧붙여서, 현실에서도 아버지를 불쾌하게 느끼고 있다면, 평소 아버지의 모습이 꿈에 나타난 것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9) 고향에 있는 아버지를 꾸는 꿈

     당신이 부모님 곁을 떠나서 살고 있고, 고향에 계신 아버지를 만나고 있는 꿈을 꾸는 것은 단순히 아버지를 위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혹시라도 좀 더 효도하고 싶다고 당신은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드물게 아버지의 신변에 이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예감 같은 경우도 있고요. 만약 꿈속의 아버지의 모습이 평소와 다른 것 같다면, 오랜만에 연락을 해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10) 아버지가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

     아버지가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은 당신이 아직 아버지의 보호하에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제 자립을 해야 할 나이의 사람이 보는 경우는 당신의 의존심이 자립을 지연시키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를 하도록 합시다.

    11) 연인과의 공간에 아버지가 나타나는 꿈

     애인과 함께 있을 때 아버지도 등장하는 경우는 당신이 연애에 있어서도 상식을 중시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태로운 연애를 하는 타입은 아닌 것 같은데, 연인에게서는 조금 지루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아버지에게 연애를 개방적으로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그 일에 대해 꺼림칙함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2) 아버지로부터 선물을 받는 꿈

     아버지에게 선물같은 선물을 받는 꿈은 머지않아 윗사람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일 또는 실제로 선물을 받게 되는 암시입니다. 당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존중받기를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3) 아버지가 떠나는 꿈

     아버지가 당신 곁을 떠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외로운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단, 아버지의 보호가 필요없다는 정신적인 자립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꿈은 사실 좋은 암시를 가진 꿈이에요. 또한 행동력이 향상되고 운기도 서서히 상승해 가는 의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인생에 새로운 전개가 펼쳐질지도 모릅니다. 

     

    14) 아버지 돌아가시는 꿈

     아버지를 죽이는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정신적 자립을 의미하는 좋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또한 현재 환경에서 둥지를 떠난 사인인 경우도 있습니다. 일에 있어서는, 독립이나 전직의 기회가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계속 독립할 기회를 엿보고 있는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절호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5) 돌아가신 아버지가 꿈에 나오는 경우

     이미 돌아가신 아버지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상황이나 인상에 따라 의미가 다른데요. 기본적으로 예지적인 메시지를 전해 주는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돌아가셨을 아버지가 미소를 짓거나 느낌이 좋은 꿈이라면 당신에게 행운이 온다는 전조입니다. 반대로 아버지의 표정이 험상궂거나 불쾌하게 느껴지는 꿈이라면 뭔가를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아버지가 말을 하고 계시다면, 그 내용에 중요한 힌트가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아요.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해 둡시다.

     

    16) 아빠와 잠자리를 같이하는 꿈

     왠지 꾸면 안되는 꿈을 꾼것 같아서 자기혐오에 휩싸이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네요. 다만, 사실 그렇게 신기한 꿈은 아닌 것 같아요. 해몽으로 근친과의 잠자리는 기본적으로 가족 간의 갈등을 경고하는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이 보는 경우 윗사람과의 대립이나 이별을 암시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기혼여성이 보는 경우 부부 관계에 균열이 가는 등, 가정의 위기의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 여성에게 있어서는 성은 때때로 남성의 마음을 끌기 위한 행위이기도 하기 때문에 여성이 좋은 마음으로 아버지를 흠모하는 마음을 나타낸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여성인 경우는 좀 더 정신적으로 아버지와 연결되고 싶다는 생각이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