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작스럽지만 당신은 이 세상에서 제일 처음 만난 사람을 기억하세요? 이 대답은 아마 틀림없고, 전 세계 모든 사람이 같은 대답이 될 거예요. 맞아요, 맞아요. 틀림없이 당신 어머니지요? 출산 후 바로 기억이 남아 있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 같은데요. 틀림없이 당신이 세상에 태어난 역사의 첫 페이지에는 어머니와의 만남이 있을 거에요. 어머니와 자식의 관계가 강한 것도 왠지 수긍이 가는 것 같죠? 그런 어머니지만, 만약 꿈에 나타났을 경우는 도대체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이번 시간에는 엄마 꿈의 해몽에 대해서 그 기본적인 의미 패턴별 암시를 소개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어머니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해몽에서 어머니의 꿈이 기본적으로 상징하는 의미는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 [긍정적인 의미]
    • 모성애
    • 보호
    • 상냥함
    • 배려
    • [부정적인 의미]
    • 질투
    • 과보호
    • 속박
    • 정서 불안정

     모성에는 무상한 사랑을 자식에게 쏟는다는 빛의 면과 과보호와 과간섭, 속박과 같은 어두운 면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엄마의 꿈은 어머니의 모습, 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꿈속의 엄마가 밝은 긍정적인 인상이라면 긍정적인 의미를 어둡고 부정적인 인상이라면 부정적인 의미를 나타냅니다. 또 당신이 약해져 있는 상태일 때에 모성과 보호를 바라는 마음이 어머니의 모습이 되어 꿈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의 생활을 다시 검토해야 할 타이밍인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 어머니의 꿈 패턴별 의미

    1) 꿈속의 엄마가 웃는 얼굴로 웃고 있는경우

     웃는 모습이 인상적인 꿈은 가까운 인간관계에서 기쁜 일이 있는 전조입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호의나 애정을 느낄 기회가 증가할 것 같습니다. 행복하고 알찬 나날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엄마에게 어리광 부리는 꿈

     어머니에게 응석부리는 꿈은 누군가로부터 보호와 애정을 바라는 마음이 나타나요. 현실에서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싶을 정도의 위기를 맞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문제를 혼자서 떠맡지 않도록 하세요. 빨리 남에게 의논합시다. 또 어떤 재난의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병이나 사고 등에는 부디 조심합시다.

     

    3) 엄마한테 선물받는 꿈

    어머니의 선물을 받는 꿈은 언뜻 보기엔 좋은 암시 같지만 요주의한 꿈이에요. 가까운 인물의 영향을 받아 당신이 지쳐있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당신이 남성인 경우에는 주위의 기대하는 것에 부담스럽게 느끼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되어 버리는것 같아요. 물론 기대에 부응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결코 나쁜 일은 아니지만 단지, 너무 골똘히 생각하고 자신이 괴로워하면 본전도 못찾을 것입니다. 과도한 기대는 적당히 받아넘길 정도가 딱 좋을지도 몰라요.

     

    4) 엄마가 잔소리 해오는 꿈

     항상 엄마의 잔소리를 무시하는 사람도 꿈에서 듣는 잔소리는 잘 듣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엄마에게 잔소리를 듣는 꿈은 당신에게 문제가 닥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조금 감정적이 되어버려서 가까운 사람과 껄끄러워지거나 경솔한 행동이기 때문에 사고 등의 재난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자신의 언동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시다.

     

    5) 엄마한테 혼날 꿈

    현실에서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는 행위 또는 숨기는 것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리고 당신 자신도 마음속 어딘가에서 이상하다고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모습을 빌려 심층심리가 더욱 그렇습니다. 당신에게 충고를 하는 겁니다. 더 늦기 전에 진지하게 문제를 대합시다. 지금이 그 기회입니다.

     

    6) 엄마와 싸우는 꿈

    정신적으로 자립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는 자립하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심리 상태를 보여주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단번에 자립을 추진하려고 하면 주위로부터의 반발도 예상됩니다. 단계를 밟아 점차 자립해 가는 길은 없는가? 한번 검토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7) 엄마에게 쫓기는 꿈

     엄마에게 쫓기거나 엄마에게 해를 끼치는 꿈은 어머니의 영향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심리상태를 보여줍니다. 당신은 자립하고 싶은 마음은 있는 것 같지만, 지금으로서는 어머니의 파워에 눌리는 것 같습니다. 이대로 속상해 하기 보다는 가능하다면 일단 기분전환을 해 봅시다. 그러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몰라요.

     

    8) 엄마가 걱정하는 꿈

    엄마가 뭘 걱정하는 꿈을 꾸면 어떤 재난의 전조입니다. 사소한 방심에서 사고나 질병, 부상 등의 문제 또는 업무상의 실패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안이하게 일을 진행시키지 않도록 경고하는 꿈입니다. 

     

    9) 엄마가 울고 있는 꿈

    꿈속에서 보는 어머니의 눈물 굉장히 인상에 남는 꿈인 것 같은데 사실 울고 있는 건 당신 마음일지도 몰라요. 엄마가 울고 있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갈등을 안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무력함을 한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엄마와의 사이에 앙금을 안고 있는 경우 사실은 당신이 어머니의 마음을 끌고 싶어 한다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행동의 이면에는 어머니의 인정을 받고 싶은 마음이 숨어있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10) 엄마가 떠나는 꿈

    여성에게 있어서 어머니가 당신 곁을 떠나는 듯한 꿈을 꾸는 것은 현 상황의 변화를 암시합니다. 지금 처한 환경이 당신에게 있다기보다 전체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변해가는 것 같습니다. 일이 진행되기 전에 비해 훨씬 수월함을 보여 준다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1) 돌아가신 어머니의 꿈

    돌아가신 어머니가 나오는꿈은 당신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는 꿈입니다. 밝은 인상의 꿈이라면 당신에게 행운이 날아드는 소식입니다. 가까운 존재의 인물로부터의 애정을 느낄 기회가 늘어날 겁니다. 반대로 어두운 인상의 꿈이라면 문제가 발생한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어머니와 말을 나누었다면 그 내용에 문제 회피의 힌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12) 어머니의 얼굴과 모습이 변해있는 꿈

    평소의 엄마와는 다른 모습이 되어있는 경우 만약 꿈에 나타난 어머니를 보고 그런 인상을 가졌다면 당신이나 가족에게 이변이 일어난다는 암시인 경우가 있습니다. 질병이나 사고 등의 재난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으므로 위험한 장소에는 접근하지 않는 등 충분히 주의해서 생활합시다. 

     

    13) 엄마가 어린아이를 돌보고 있는 꿈

     꿈속에서 당신의 어머니가 어린아이를 돌보고 있는 것은 당신의 신변에 위기가 다가오고 있는 암시입니다. 이 꿈에 나타나는 아이는 무력함이나 예기치 못한 사건의 상징이죠. 어떤 문제가 생겨서 무력한 상태에 몰릴 두려움을 당신에게 경고하는 꿈이에요.

     

    14) 엄마가 결혼하는 꿈

     결혼의 꿈은 길몽이라고들 하는데 당신의 어머니가 신부가 되어 있는 꿈은 정반대로 오히려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엄마가 결혼하는 꿈은 가정 내에 심각한 위기가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병이나 재난, 집안 불행 등으로

    일가가 피해를 입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엄중히 주의하도록 하세요.

     

    15) 엄마가 임신하는 꿈

     엄마가 꿈속에서 임산부가 되어 있다면 실제로 당신 어머니의 신변에 이상이 있다라는 소식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떨어져 살고 있다면, 일단 어머니에게 연락을 해서 슬며시 상태를 물어 보도록 합시다.

     

    16) 엄마의 젖을 먹는 꿈

     어른이 모유를 먹는 꿈을 꾸면, 자기혐오에 빠져버릴 것 같네요. 하지만 사실 이 꿈은 운기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이랍니다. 꿈의 세계에서 모유는 혈액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피를 마시는 꿈은 건강운과 재운업을 나타냅니다. 모유 먹는 꿈을 꾼 당신에게는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구원의 손길이 뻗치거나 해서 행운의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17) 엄마와 잠자리를 하는 꿈

     꾸지 말아야 할 꿈을 꾼 것 같아서 당신은 마음이 무거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사실 그렇게 신기한 꿈은 아닌 것 같아요. 부디 안심하세요. 이 꿈은 기본적으로 꿈의 인상에 따라 의미가 두 가지로 나뉩니다. 밝은 인상의 꿈이라면, 행운을 얻을 수 있는 것,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것 등 좋은 암시가 있습니다. 반대로 어두운 인상의 꿈이라면 엄마의 간섭이나 속박에 시달리거나 운기가 침체되는 등 안 좋은 암시가 됩니다. 꿈을 한번 더 잘 떠올려보세요.

     

    18) 어머니가 돌아가시는 꿈

    꿈의 세계에서 죽음은 재생이나 부활을 암시합니다. 어머니의 죽음을 보다니 너무 슬픈 꿈이긴 하지만 꿈이 뜻하는 바는 당신이 처한 환경에 좋은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 사인입니다. 고민이나 걱정이 해소되어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거나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어머니가 죽는 꿈이 실제로 어머니의 죽음을 암시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심하세요.

     

    19) 엄마를 죽이는 꿈

     어머니를 죽이겠다는 매우 충격적인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꾸는 꿈이라고 합니다. 인간 정신의 성장 과정에서 부모의 존재는 어떻게든 극복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엄마는 무상의 사랑으로 아이를 키우는 반면,

    세심하게 아이의 인생에 참견해 오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또 어머니의 과보호적인 간섭에 대해 고민에 빠진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어머니의 보호로부터 독립하겠다는 결의지만 어머니를 죽이겠다는 상징적인 꿈으로 나타나는 것이죠. 당신은 이제 자립을 위한 마음의 준비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용기를 가지고 한 걸음 내딛기만 하면 됩니다. 힘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