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데이트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16. 03:00















첫 그와의 데이트입니다. 이것저것 여러 가지 상상을 하기도 하고 굉장히 즐거운 기분이 드는 법이지요. 다만, 꿈의 세계에서 그와 데이트하고 있었다면, 두 사람의 관계는 좀 미묘한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해몽으로 데이트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데이트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데이트의 꿈은 크게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연애에 대한 기대나 동경
    • 불만과 외로움
    • 자기 어필 소망

     즐거운 데이트를 하는 꿈은 당신의 연애에 대한 기대나 동경의 표현입니다. 누군가와 이런 연애를 해봤으면 하는 바램이 거기에는 반영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실의 연애에서는 불만이나 외로움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데이트 꿈은 주변에서 좀 더 인정받고 싶다는 당신의 자기 어필 욕구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 데이트의 꿈 패턴별 의미입니다.

    1)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하는 꿈이나 데이트 약속을 주고 받는 꿈을 꾸면 이게 혹시 현실과 같을까? 나도 모르게 기대해 버릴 것 같네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대부분은 당신의 소망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현실에서 채워지지 않는 외로움과 불만을, 꿈속에서 해소하려고 하는 것이겠죠.

    2) 옛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전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은 지금의 연인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려는 마음의 작용의 표현입니다. 순간 전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이나 복연을 상상해 버릴 것 같습니다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또한 프리랜서에게는 새로운 사랑에 대한 기대와 열망을 반영한 꿈입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다음 사랑을 차분히 키워나갑시다.

     

    3) 모르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

    모르는 이성과 데이트를 하는 꿈은 연애면의 충실을 암시합니다. 지금 파트너와의 사이입니다만 더 깊어질 것 같아요. 또한 프리랜서에게는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발길을 옮기면, 멋진 만남을 기대할 수 있을 거예요.

    4)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

     동경하는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은 당신의 욕구나 소망의 표현입니다. 또 저를 주변에 어필하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현실의 자신에 대한 평가에, 납득이 가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5) 아는 이성과 데이트하는 꿈

     당신은 지금 그와의 관계에 성장을 요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속에서 그를 제외한 다른 상대와 데이트를 함으로써, 그와의 관계에서 얻을 수 없는 경험을 유사체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데이트 상대인 이성의 지인이나 친구들은 당신이 연애 상대에게 바라는 매력을 나타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상대에 대한 꿈속의 인상을 잘 생각해 봅시다.

    6) 데이트에 지각하는 꿈

    그와의 데이트에 지각하는 꿈은 사실은 그를 만나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이에요. 그와의 교제를 계속해 가기로 당신은 불안을 품고 있는 것 같아요. 아니면 좀 더 스트레이트로 그와 헤어지고 싶다는 의사를 반영하는 경우도 있어요. 어쨌든 지금은 조금 그와 거리를 두고, 생각할 시간이 필요할 지도 몰라요.

     

    7) 데이트 중 싸우는 꿈

    싸우는 꿈은 역몽이며, 실제로는 상대방의 관계가 전진하는 사인입니다. 데이트 중에 싸우는 꿈은 그와의 관계가 점점 돈독해질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만약 현실의 그와 서먹서먹하다면, 이제 곧 화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8) 데이트 중에 식사하는 꿈

    식사를 하는 꿈은 욕구를 충족하려는 마음의 작용의 표현입니다. 특히 그와의 데이트 중 식사를 하는 꿈은 성적 욕구불만을 암시하는 경우인데요. 만약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그에게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프리랜서가 이성과 식사를 하는 꿈을 꾸는 것은  연애에 대해 적극적이 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새로운 사랑의 기회가 돌아 올 수도 있어요. 

     

    9) 데이트 중 상대가 없어지는 꿈

    데이트 도중에 그가 갑자기 사라지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고독감의 표현입니다. 또는 사람을 믿어도 배신당할지도 모른다고 불안해 하는 건지도 몰라요. 다만, 진짜 원인은 당신 자신에 대한 자신의 부족함에 있는 것 같아요. 부디, 자신을 더 사랑해 주세요. 

    10) 데이트를 권유하는 꿈

    이성을 데이트에 초대하는 꿈은 성적 욕망이 커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 애인을 데이트에 초대하는 꿈은 그와의 커뮤니케이션 부족을 암시하고 있어요. 만약 그에게 데이트를 거절당한다면, 그는 당신이 불만을 품고 있는 것에 대해 아직 눈치채지 못한 걸지도 모릅니다. 한번 당신 쪽에서 그에게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아봐요. 

     

    11) 데이트에 초대되는 꿈

    모르는 이성에게 데이트를 신청받는 꿈은 새로운 사랑이 찾아오는 사인입니다. 모처럼의 기회이니, 적극적으로 밖으로 나가봅시다. 또 연인에게 데이트 신청을 받는 꿈은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12) 데이트에서 만나는 꿈

    연인과 데이트 약속을 하는 꿈은 상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단, 상대가 약속시간에 나타나지 않는 꿈은 그 기대가 배반될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쩌면, 조금 상대에게 너무 기대를 해 버리고 있을 우려도 있습니다.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것보다, 상대에게 주는 것을 의식하다 보면, 두 사람의 균형이 좋아질지도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