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사자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2. 06:00















 물어보는게 이상할지도 모르지만 만약 길을 가다가 사자를 만났다면, 당신은 싸우나요? 아니면 도망가나요? 아마 99%의 사람들이 쏜살같이 도망가겠죠. 아마 진심으로 사자와 맞서다니 영화같은일이 별어질 확율을 거의 0%라고 봅니다. 꿈속에서 사자를 만났을 때, 당신은 어떤 행동을 하고 있었나요? 꿈은 비현실적 세계니까 도망치는 것 이외의 행동을 취하고 있는 사람도 분명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몽에서는 사자의 꿈에서 당신이 한 행동에도 중요한 꿈의 암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말없이 알려진 백수의 왕 사자의 꿈에 대해 꿈의 암시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

     

    - 사자의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

     일반적으로 해몽에서 사자가 상징하는 것에는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 있습니다.

    • 권력 
    • 위엄
    • 성공
    • 자존심
    • 용기
    • 의지력
    • 에너지
    • 강한 욕구
    • 전투
    • 공격성 
    • 부성

     백수의 왕인 사자는 당신의 파워가 높아짐이나 사회적인 성공, 권력이나 위엄의 상징이죠. 또는 당신의 성공에 필요한 용기와 의지력, 자존심이나 에너지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으로 가는 에너지는 뒤집어보면 성욕 등 강한 욕구의 표출입니다. 그리고 사자의 꿈은 라이벌과의 경쟁과 투쟁심도 상징하고, 부성 등 남성적인 상징으로도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말할 수 있는 것은 사자의 꿈은 좋든 나쁘든 막강한 힘을 상징한다는 거죠. 

     

    - 사자의 꿈 패턴별 의미

    1) 사자가 눈앞에 나오는 꿈

    꿈에서 사자를 보면 그 바로 뒤에 당신이 취한 행동이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사자와 눈이 마주쳐 대치하는 이미지라면 당신은 사자가 상징하는 에너지를 자신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업무상의 성공으로 인해 권력이나 지위를 얻게 될 것 같아요. 다만, 동시에 성욕이나 지배욕도 강해지고 있을 우려도 있습니다. 에너지는 일에 모두 쏟도록 하고, 다른 사람에게 향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사자를 보고 도망가는 이미지라면 성공에 필요한 용기가 아직 갖추어져 있지 않은 암시입니다. 당신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지금까지의 노력을 계속하는 것보다 용기나 담력을 기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2) 사자에게 습격당하는 꿈

     사자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에게 문제가 다가오고 있음을 경고하는 겁니다. 특히, 당신보다 위인 사람과의 사이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아요. 원인은 당신의 평소 언동이나 사고 방식에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3) 사자에게 쫓기는 꿈

     꿈속에서 사자에게 쫓기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내적인 본능적 욕구를 외면하고 싶은 심리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자신의 강한 욕구를 좀처럼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욕구를 외면하고 있는 이상 영원히 욕구가 해소되는 일은 없고 머지않아 폭주하기 시작할 우려가 있어요. 일단 겁내지 말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4) 사자에게 물리는 꿈

    사자에게 습격당하는 꿈같은데서 사자에게 물린 것이 인상에 남는 경우는 대인관계의 문제를 암시합니다. 권력자들로부터의 압력이나 추악한 경쟁 등 원치 않는 싸움에 휘말릴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여성이 수컷 사자에게 물리는 꿈을 꾸는 것은 나쁜 남자에게 걸린다는 암시인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위험해 보이는 남자에게 접근하는 것은 최대한 삼가도록 합시다.

     

    5) 사자와 싸워 승리하는 꿈

    사자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트러블의 암시이지만, 사자와 싸워 이기는 꿈은 당신이 문제를 잘 극복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물론 맨손으로 이기는 것은 아니고, 무기를 사용하여 쫓아내는 경우에도 같은 의미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단,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 난국을 극복함으로써 성공이나 문제 해결이 바짝 다가올 것입니다.

     

    6) 사자가 배회하는 꿈

     사자를 어슬렁거리다가 옴짝달싹 못하는 꿈은 실생활에서 당신이 인간관계에 신변의 위험을 느끼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윗사람에게 찍히거나 라이벌로부터 방해를 받아서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지않습니까?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원인은 당신의 내면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무엇이 현 상황을 악화시키는 원인인지 한번 자신을 돌이켜봅시다. 만약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는 피로나 스트레스이기 때문에 조금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게 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며 심신안정을 가지는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7) 사자를 키우는 꿈

    사자를 길들이고 있는 꿈은 당신이 가진 강한 욕구와 정신적으로 잘 어울릴 수 있는 상태를 보여줍니다. 무의식과 의식의 균형이 잡힌 이상적인 정신상태에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현실세계에서 일과 인간관계, 연애 등 당신은 점점 좋아질것 같아요. 단, 사자가 별로 기운이 없는 것 같으면, 욕구를 억누르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심리학에서는 욕구를 억누르는 것을 억압이라고 부르지만 억압된 감정은 언젠가 폭발하기 마련입니다. 조금만 더 자신의 욕구에 솔직하게 살아도 좋을지 모르겠네요.

     

    8) 사자에게 먹히는 꿈

    꽤 쇼킹한 꿈이지만, 이 꿈은 강한 욕구에 질 것 같은 당신 자신의 내면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당신은 강한 욕구 예를 들면 성욕이나 지배욕, 투쟁심 등의 제어를 잃어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억압했던 욕구는 뜻하지 않은 곳에서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방법으로 적당히 발산시켜 버립시다. 

     

    9) 사자를 사냥하는 꿈

    사냥꾼이 되어 사자를 사냥하는 꿈은 투쟁심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조만간 라이벌과의 전쟁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 자신에게 있어서도 싸움은 바라는 바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자의 사냥을 성공한다면 라이벌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사냥의 실패는 경쟁에서 패배한다는 암시입니다.

     

    10) 사자 고기를 먹는 꿈

    기본적으로는 사자가 상징하는 힘이나 에너지, 사회적 성공을 거두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다만, 동시에 성욕이나 지배욕의 고조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욕망은 일이나 공부면에서는 좋은 것입니다. 지배욕도 리더쉽에 있어서는 적당하면 좋게봅니다. 다만, 욕망의 화살을 다른 것으로 돌리는 것은 당분간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1) 사자가 정글 속을 유유히 걷고 있는 꿈

    내면의 강한 욕구를 나타냅니다. 평소에는 잘 나서지 않는 것 같지만, 당신 안에는 광기 같은 에너지가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심신의 균형이 잡혀있기 때문에 그 숨은 욕구의 에너지를 덜 느낄지도 모릅니다. 단, 어떤 이유로 갑자기 심한 충동을 느낄 수 있어요. 그때 일시적인 감정에 휩쓸리지 않는다면 나쁜방향으로 흘러가진 않을겁니다.

     

    12) 사자의 등에 타는 꿈

     당신이 일에서 출세나 성공을 얻을 수 있다는 암시예요. 또, 윗사람이 당신의 지원자로서, 백업을 해준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강력한 후원을 얻어 앞으로 점점 더 많은 걸 이룰 수 있을 것 같아요. 당신은 지금이야말로 최고의 컨디션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3) 약해진 사자를 보는 꿈, 사자의 시체를 보는 꿈

     사자의 병이나 죽음은 당신의 운기 저하를 암시합니다. 또한 에너지(또는 기력)저하를 의미하기도 해요. 매일 피곤해서 예상치 못한 실수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잠시라도 휴식을 취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을 도와줬던 어른들의 힘이 약해지고 있다라는 암시의 경우도 있어요. 조력자가 힘에 부쳐서 당신을 도와줄 수 없는 입장에 서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또한 이 앞은 당신의 부담이 점점 늘어나게 될 전조입니다.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자기 관리를 확실히 합시다.

     

    14) 암사자를 보는 꿈

    사자 부성이나 권위를 상징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암컷 사자는 모성과 조화의 상징합니다. 암사자를 꾸는 꿈은요. 기본적으로는 그동안 경쟁이나 갈등을 겪었던 상대와 상생한다는 의미입니다. 잘 되면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15) 하얀 사자를 보는 꿈

    해몽에서 하얀 동물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하얀 사자를 보는 꿈은 소망성취를 암시하는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성공을 거둘 수도 있을 것 같은 그만큼 행운의 꿈입니다. 여러 일들이 당신에게 순풍으로 바뀌어 갈 것 같아요. 직감에 따라 적극적으로 행동해 봅시다.

     

    16) 날개 달린 사자를 보는 꿈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하늘을 나는 사자는 꿈의 세계에서는 신의 심부름꾼이라고 불리며 대단한 행운을 의미합니다. 특히 승부를 거는 시점에서 대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암시이기도합니다. 상식적으로는 승산이 없는 승부에도 지금이라면 이길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적극적으로 임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