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악어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3. 01:00















큰입과 두툼한 몸집을 가지고 있으며, 물도 육지도 자유롭게 오가는 악어입니다. 자주 사람이나 동물을 습격하는 장면이 TV에서도 방송되고 있어서, 공격적인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꿈이라고는 하지만 눈앞에 악어가 나온다면, 깜짝 놀라서 심장이 튀어나올 것 같아요. 현실 속 악어는 다른 생물에게 위험한 존재이지만 그건 꿈속에서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이번에는 당신이 꾼 악어의 꿈에 대해서 해몽의 기본 의미와 꿈의 의미를 소개합니다.

 

 

 

- 목차 -

     

     

     

    - 악어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에 등장하는 악어는 기본적으로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합니다.

    • 위험의 전조
    • 긴장
    • 무의식의 세계
    • 생명력

     꿈에 등장하는 악어는 몸에 닥치는 위험의 상징입니다. 그 위험에는 사고나 질병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위험한 인물의 존재 등도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이 몹시 긴장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인한 악어는 때로 생명력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꿈속에서 물은 무의식을, 육지는 의식을 상징하기 때문에 수륙을 오가는 악어의 꿈은 당신의 무의식적인 메시지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악어의 꿈을 해석하는 것으로 현 상황의 문제를 해결하는 힌트를 찾거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힌트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악어꿈의 꿈점 패턴별 의미

    1) 악어가 나오는 꿈

    악어의 모습을 보는 꿈은 심신에 긴장을 느끼고 있는 것의 표현입니다. 휴식을 좀 취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전달하고 있어요. 다만, 그 긴장은 중요한 시험이나 일을 눈앞에 두었을 때의 독특한 긴장감을 나타내는 것일겁니다. 그러한 장면에서 긴장하는 것은 사람으로서 자연스럽고, 오히려 그 긴장을 넘어선 앞에 더 큰 성장이 있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당신이 처한 상황에 비추어 해석해주세요.

     

    2) 악어가 물속에 들어가는 꿈

    물에 들어가는 악어는 당신의 의식이 무의식의 영역인 것에 대해 민감해져 있음을 말해줍니다. 악어가 물속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조만간 뭔가를 깨닫게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그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3) 악어가 많이 있는 꿈

    악어가 대량으로 나오는 꿈은 당신 숨 돌릴 틈도 없을 정도로 긴박한 상황에 몸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는 앞길에 많은 위험이 가로놓이고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장 벗어나기 어렵다면 적어도 컨디션 관리만이라도 하도록 합시다.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4) 하얀악어의 꿈

     흰색은 해몽에서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하얀 악어는 지금의 과제를 극복한 끝에 큰 행운이 있음을 말해줍니다. 또 오랜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호전되어 가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악어를 잡는 꿈

     악어 잡는 꿈에서 특히 물속에 있는 악어를 잡는 경우는 무의식이 발하고 있는 메시지를 깨닫게 되는 사인입니다. 언뜻 보기에 사소한 일입니다만, 당신에게 뭔가를 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직감에 따라 행동해 보세요. 

     

    6) 악어에게 쫓기는 꿈

     쫓아오는 악어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당신의 신변에 닥친 위험을 전해주고 있어요. 특히나 은근히 싫은 느낌이 드는 인물에게는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물속에서 악어에게 쫓기는 꿈은 심신의 부진을 암시하는 의미가 강해집니다. 너무 무리하지 말고 체력적으로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7) 악어에게 습격당하는 꿈

    흉포한 악어에게 습격당하는 꿈이나 악어에게 습격당할 것 같은 꿈은 불의의 사고나 질병, 부상에의 주의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주의하지 말 것, 위험한 장소에는 접근하지 말 것 등 할 수 있는 모든 대책을 강구합시다. 

     

    8) 악어와 싸우는 꿈

     당신이 악어와 싸우는 꿈은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맞서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악어와 싸워 이기는 꿈이라면 당신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잘 극복할 수 있는 또는 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단, 악어와 싸워서 지는 꿈은 현 상황이 한동안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9) 악어에게 물리는 꿈

     악어에게 물리는 장면이 인상적인 꿈은 대인관계의 문제를 암시합니다. 공격적인 사람과는 가까이 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10) 악어에게 잡혀 먹는꿈

    악어에게 잡혀 먹는 꿈 또는 삼켜지는 꿈은 당신이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해 자신을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혹은 위험한 인물이 설치한 올가미에 감쪽같이 걸려드는 암시의 경우도 있습니다. 

     

    11) 악어를 죽이는 꿈

    악어를 죽이는 꿈은 바로 당신이 긴장과 스트레스에 잘 대처하고 해소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현 상황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 악어를 먹는 꿈

     악어는 생명력을 상징하기 때문에 악어를 먹는 꿈은 풍요로움이나 에너지 얻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어요. 당신의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 악어를 키우는 꿈

     무의식의 세계를 상징하는 악어를 길들이는 꿈은 당신의 의식이 무의식의 세계에 민감하게 되어 있는 사인입니다. 악어를 키우는 꿈에서 인상적인 장면은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직감이 예민해져 있기도 합니다. 머지않아 새로운 발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