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에 무서운 좀비는 공포영화나 게임세계에서 대중적인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이대로라면 앞으로도 좀비 인기는 계속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그건 그렇다 치고 그런 픽션 세계의 무서운 좀비들이 당신의 꿈에 나오는 데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좀비의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좀비 꿈의 기본적인 의미

     좀비가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혐오감
    • 성적욕구
    • 강박관념

     꿈속의 좀비는 당신 혐오감의 상징이에요. 특히 여성들이 꾸는 좀비의 꿈은 남성에 대한 불신감이나, 성적인 행위에 대한 혐오감의 표현입니다. 다만, 그 이면에는 남성에 대한 흥미나 관심, 성적 욕구가 도사리고 있다는 점도 포함됩니다. 이렇듯 인간의 마음은 혐오와 욕망이지만 표리일체의 관계가 되어 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남성들이 꾸는 좀비의 꿈은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자신의 성욕에 죄책감을 느끼기 쉬운 유형의 남성은 좀비의 꿈을 꾸기 쉬울 수도 있어요. 무서운 좀비를 꿈에서 보는 것은 어떤 강박 관념에 사로잡혀 있을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심리적으로 쫓기고 있는지도 몰라요.

     

    - 좀비의 꿈 패턴별 의미

    1) 좀비에게 쫓기는 꿈

    무서운 좀비에게 쫓기고 도망가는 꿈은 당신이 느끼는 심리적 압박감의 표현입니다. 도망칠 수 있다면 도망치고 싶을 정도로 강한 스트레스나 불안에 노출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비록 꿈속에서 도망칠 수 있었다고 해도, 그 부담을 낳는 원인을 해소하지 않는 한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것 같아요. 두려워하지 않고 압박의 원인과 마주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2) 좀비에게 물리는 꿈

     좀비에게 물리는 꿈은 누군가에게 불쾌한 기분이 들게 하는 사인입니다. 여성이 보는 경우는 남성관계에서 불쾌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남성에게는 만약을 위해 주의합시다. 또, 남자가 보는 경우는 자신의 성욕이 높아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욕구를 부정하거나 이성으로 억제하려고 하는 것은 역효과가 날 것 같아요. 안에 있는 욕망을 인정하고 건전한 형태로 발산하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좀비와 싸워 쓰러뜨리는 꿈

    다가오는 좀비와 싸워 퇴치하는 꿈 또는 좀비를 죽이는 꿈은 심리적 압박감을 극복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스트레스와 불안도 무사히 해소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현상의 호전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좀비와의 싸움에 져서 죽을뻔한 꿈

    좀비와의 싸움에 져서 죽을 것 같은 꿈은 심리적 압박과의 격투 끝에 심신을 소모시킬 가능성이 있는데요. 여기는 무리하지 않고 일단 휴식을 취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 조금이라도 몸 상태에 이변을 느끼면 빨리 병원에 갑시다.

     

    5) 아름다운 좀비를 꾸는 꿈

    나도 모르게 두 번 보게 될 정도로 아름다운 좀비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성적 욕구가 높아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성적인 행위나 자신의 성욕에 대해서, 다소나마 혐오감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좀비는 그런 당신의 마음의 갈등을 반영한 상징인지도 모릅니다.

     

    6) 좀비가 되는 꿈

     좀비가 감염되는 등 당신 자신이 좀비가 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요주의입니다. 남자가 꾸는 경우, 이 꿈은 주위 사람들에게 불쾌한 마음을 준다는 것에 대한 충고입니다. 특히, 여성을 대하는 방법에는 최대한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7) 좀비가 되어 누군가를 습격하는 꿈

     성적 욕구불만을 해소하려는 심리 표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실은 좀더 자유롭게 잠자리를 가지고 싶은데, 그렇게 간단치 않은 현실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꿈속에서 덮치는 상대가 실존인물이라면 그 상대에게 성적인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8) 아는 사람이 좀비가 되는 꿈

     연인이나 친구, 가족 등 아는 누군가가 좀비가 되고 있는 꿈은 당신이 그 인물을 불쾌하게 느끼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꿈에서까지 꾼다는 것은 상황이 심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만약 당신 혼자서 대처가 어려운 것 같다면 빨리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을 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