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괴물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4. 21:00















꿈속에서 보는 괴물은 이상하게 리얼리티가 있고 무섭습니다. TV나 영화의 세계라면 처음부터 픽션이라고 알고 있고, 애초에 보지 않으면 될 만한 이야기입니다. 다만 꿈속의 괴물들은 갑자기 당신의 눈앞에 나타나 깨어날 때까지 도망칠 곳은 없습니다. 그럼 그런 무서운 꿈을 꾸어 버리는 것은 도대체 어떤 의미를 생각할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괴물이나 괴수가 나오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괴수·괴물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란?

     해몽은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의 상징입니다. 또한 괴물을 두려워하는 것은 다음의 2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 추악한 본능과 욕망
    • 불안과 공포

     꿈의 세계에 나타나는 무서운 괴물들은 사실 당신이 평소 무시하고 있거나 마음 속에 깊이 박혀 있는 추악한 본능과 욕망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본능이나 욕망이 자신에게 있음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러한 감정은 억누르려고 할수록 더 커져 버리는 법입니다. 컨트롤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기 전에 진지하게 도망치지 않고 마주하는 것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또 괴물의 꿈이 막연한 불안과 공포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당신은 자신이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아직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체를 모르는 것이야말로 강한 불안에 사로잡혀 있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자신과 마주보고 불안의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괴물의 꿈 패턴별 의미

    1) 괴물이 날뛰는 꿈

    괴물이나 괴수가 날뛰는 꿈을 꾸는 것은 본능과 욕망을 통제할 수 없는 신호입니다. 그 괴물을 무서워하는 꿈은 당신이 억누르는 감정의 힘이 얼마나 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제대로 사회적인 규칙을 지킨 후에 그 감정을 해소할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2) 괴물과 마주하고 있는 꿈

     괴물에게 겁먹지 않고 정면으로 대치하고 있는 꿈은 자신이 두려워하고 있는 것의 정체를 깨닫는 사인입니다. 제대로 자기 자신의 내면을 마주하고, 안고 있는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당신이라면 괜찮을 겁니다. 

     

    3) 괴물이 말을 하는 꿈

     괴물이 말을 하는 꿈은 내적 욕망, 공포심이 강해지고 있다는 징후입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머지않아 그것들은 폭발할 우려가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괴물이 한 말이 인상적이라면 그 말에도 힌트가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로 남겨 둡시다.

     

     

    4) 괴물 등에 오르는 꿈

     괴수의 등에 타는 꿈 또는 괴수를 마음대로 조종하는 꿈은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잘 통제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혹은 그렇게 되어가고 있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당신은 스스로의 마이너스 부분을 마주하고 긍정적으로 파악하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실 세계에서도 정체되어 있던 상황이 진전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괴물에게 습격당하는 꿈

    괴물이나 괴수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두려워하는 것에 당장 대처해야 한다'는 메시지입니다. 이제 도망만 다니고 있으면 아무것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꿈속의 괴물은 당신 자신이 만들어 낸 것입니다. 해결하고 극복하지 않는 한 언제든지 다시 나타나고 맙니다. 이 기회에 두려워하는 것의 정체를 알아내서 해치웁시다.

     

    6) 괴물로부터 도망치는 꿈

     괴물이나 괴수에게 쫓겨 달아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정체불명의 무엇인가에 대한 강한 두려움을 암시합니다. 게다가 도망다니기만 하면, 그것은 더욱 더 힘을 길러 버리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설령 꿈속에서는 도망칠 수 있었다고 해도, 당신이 그 정체를 확실히 인식하지 않는 한 상황은 변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용기를 내서 두려워하고 있는 것의 정체를 밝혀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7) 괴물로부터 숨는 꿈

     괴물로부터 몸을 숨기는 꿈은 현실도피 소망의 표현입니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에서 등을 돌리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몸을 잘 숨긴다 해도 시간 벌기 밖에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빨리 현실에 눈을 뜨라고 심층심리가 충고하고 있는 꿈입니다.

     

    8) 괴물과 싸우는 꿈

    괴물과 싸우는 꿈은 억누르는 본능이나 공포심 등 부정적인 감정을 어떻게든 없애려는 사인입니다. 싸움의 상황은 현실의 결과를 암시하는 것 같아요.

     

    a. 괴물을 이기는 꿈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현실의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당신이 괴물을 몰아붙이고 있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b. 괴물에게 질 것 같은 꿈

    두려워하는 것을 이겨내기는 아직 어려운 것 같아요. 어쩌면 아직 두려워하고 있는 것의 정체가 판별되지 않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용기를 가지고 자기자신과 마주하는 노력을 합시다.

     

    9) 괴물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괴물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을 꾸다니 뭐라고 말할 수 없는 공포입니다. 다만, 해몽에서 죽음은 상황이 호전됨을 의미합니다. 괴물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어떤 영향으로 인해 두려워하는 것이 해소될 수 있음을 말해주는 것이겠지요. 인상이 나쁜 꿈일지도 모르지만, 실은 기쁜 의미를 가진 꿈일지 몰라요.

     

    10) 괴물의 꿈을 반복해서 꾸는 경우

     여러 번 반복해서 괴물의 꿈을 꾸는 것은 심층 심리에서 비롯된 SOS입니다. 당신이 두려워하고 있지만, 억누르고 있는 감정의 힘이 점점 세를 더해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그 괴물의 정체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필요한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의 도움을 받아 빨리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