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위가 없으면 여러모로 불편한 법이죠. 대체로 회사의 책상이나 집에서 손이 닿는 곳에 가위 하나쯤은 놓여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항상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곁에 두고 싶은 가위가 꿈에 나타났다면 그것은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가위의 꿈 해석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가위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꿈에 나오는 가위는 크게 두 가지를 상징합니다.

    • 관계 끊기
    • 공격성

     

    a. 관계 끊기

    가위는 연결된 것을 잘라내는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가위의 꿈은 당신과 관련된 것을 끊거나 혹은 끊으려는 의지를 상징합니다. 그것은 당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이나 생활환경, 또 지금까지의 생각이나 습관 등도 포함될 것입니다. 끊는다고 하면 부정적인 이미지도 있지만, 생각해 보면 인생은 무언가를 끊는 것의 연속입니다. 부모로부터의 자립, 연인이나 친구와의 이별, 취직이나 진학, 이직 등 다음의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또는 현 상황으로부터 빠져나오기 위해서, 아무래도 지금까지의 연결을 끊을 필요가 있습니다. 어쨌든 무언가를 끊음으로써 당신의 인생 새로운 전개가 올 것 같습니다. 꿈 속에서 가위로 자르는 것은 당신이 자르고 싶은 대상입니다. 잘못해서 소중한 것을 끊는 일이 없도록 그 대상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도 잘 알아두시길 권합니다.

     

    2) 공격성

    가위는 사람에게 이로운 물건이되기도 하지만 해칠수도 있기때문에 공격성의 상징으로 불립니다. 다만 칼과 달리 가위는 칼 부분이 안쪽에 있기 때문에 내부에 내포한 적의라는 의미가 강할 겁니다. 누군가를 경쟁하거나 방해하고 있을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공격성은 좋은 쪽은 아니므로 만약을 위해 주의해 주세요.

     

    - 가위의 꿈 패턴별 의미

    1) 가위로 무언가를 자르는 꿈

     무언가를 끊고 싶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또는 지금 뭔가를 끊으려고 하는 중에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가위로 무언가를 자르는 꿈은 당신이 자르려는 대상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가위를 넣었던 것을 잘 떠올려 보세요. 또한 대표적인 패턴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a. 가위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머리카락은 당신의 매력이나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그 머리카락을 가위로 자르는 꿈은 과거의 자신과의 결별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의 생각이나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만약 머리를 자르는 것으로 기분이 상쾌하다면, 당신의 소망이 무사히 이루어질 조짐입니다. 보다 자신을 좋아하게 되고, 자신 있게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 가위로 꽃을 베는 꿈

     꽃은 해몽으로 애정의 상징입니다. 가위로 꽃을 베는 꿈은 당신이 지금 사랑을 끝내려는 암시입니다. 기혼자인 사람에게는 어쩌면 이혼에 대한 의지가 굳어진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 당신이 그런 의지가 없다면 상대방으로부터 이별을 통보받을 수도 있어요. 이별을 상상하지 못했다면 매우 조심해야 할 꿈입니다. 그(또는 그녀)와 헤어질지 말지 망설이고 있을 때 본다면 '지금의 사랑을 끝내라'는 경고적 의미를 갖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당신이 앞으로의 연애를 점치는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꿈 내용을 신중하게 판단해 주세요.

     

    c. 가위로 종이를 자르는 꿈

    종이는 당신의 자기표현의 상징입니다. 또, 친밀한 인간 관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위로 종이를 자르는 꿈은 가장 친한 친구와의 이별을 암시할 수 있어요. 만약 직장에서 종이에 가위를 넣는다면 업무상 친분이 있는 사람과의 절연을 암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당신이 이별을 원한다면 그 소망이 이루어지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단, 이별을 원하지 않는다면 뭔가 대책이 필요합니다. 

     

    d. 가위로 실을 자르는 꿈

     실은 '운명적인 연결'의 상징입니다. 그 실을 가위로 끊는다는 것은 말 그대로 '운명의 줄을 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지금 끝내려고 하는 것은 사실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만약 그것을 끝내 버린다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정말로 그것을 끊는 것이 좋은 일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둘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2) 가위가 잘들지 않는 꿈

    가위가 잘 들지 않아 자르고 싶은 것이 끊어질 수 없는 꿈입니다. 이것은 끊고 싶은데 끊을 수 없는 상태가 지속됨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뭔가를 거절하려고 하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그것이 잘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가위를 자를 수 없다는 사실에 짜증이 난다면 그것은 현재 상황에 대한 조바심을 나타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단순히 지금은 그것을 끊을 타이밍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무리하게 일을 일으키려고 하기보다는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3) 가위를 바라보는 꿈

    가위를 바라보는 꿈은 끊을 용기를 가지라는 조언입니다. 긍정적인 마음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현실적인 이유로 계속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그게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다만, 이대로의 상태가 계속되어 버리면 장래 큰 손해를 입게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빨리 적당한 행동을 일으키는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라면 아직 늦지 않았을겁니다.

     

    4) 직장에서 가위를 보는 꿈

    직장에 있는 가위가 인상에 남는 꿈은 이직 소망의 표현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하고 있어도 앞날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한 뭔가 싫은 일이 있어서 충동적으로 일을 그만두고 싶어졌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 일이 정해져 있다면 몰라도 기세로 그만두어 버리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간이나 돈에 여유가 없는 가운데서 일을 선택해도 또 같은 선택 실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우선은 자신이 어떤 때에 즐거운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하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한지도 몰라요.

     

    5) 가위가 깨지는 꿈

    가위의 날이 빠지거나 부러져 버리거나 녹이 슬었다는 꿈은 이른바 '썩은 인연'을 암시합니다. 혹시 자르고 싶어도 끊을 수 없는 인간 관계에 움찔한 것은 아닙니까? 관계를 끊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어쩔 수 없는 상태가 될 때는 있는 법입니다. 딘순히 지금은 그렇게 할 수 없는 시기라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피곤하면 기분 전환을 해서 너무 골똘히 생각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지금은 무리라고 해도, 머지않아 썩은 인연을 끊을 기회는 돌아 올 겁니다. 

     

    6) 가위를 받는 꿈

    누군가로부터 가위를 건네받는 꿈은 상대방이 당신과의 관계를 끝내고자 하는 사인입니다. 그것이 연인에게서라면 상대방의 변심이 일어날 수 있는 암시입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사실 당신 자신에게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시 뭔가 짚이는 건 없을까요? 아직 두 사람의 관계가 끝나는 것이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 상대방과의 미래를 원한다면, 자신의 어디를 바꾸면 좋을지, 한 번 깊게 생각해 봅시다.

     

    7) 가위를 주는 꿈

     누군가에게 가위를 건네는 꿈을 꾸면 그것은 상대방과의 관계를 끊고 싶다라는 마음의표현입니다.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보다는 아직도 소망의 수준인 것 같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상대방으로부터 자신에게 이별을 말했으면 한다라고 생각만하는 것이겠지요. 관계가 너무 밀접해서 피로감이 쌓였을수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넌지시 상대방과 거리를 둬봅시다. 어쩌면 그래서 서로의 관계가 지금보다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할지도 몰라요.

     

    8) 가위를 던지는 꿈

     가위를 던지는 꿈은 누군가에 대한 적의와 공격적 욕구가 커지고 있는 징후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에 내심 초조해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직 참을 수 있는 것 같지만, 조만간 노골적으로 태도를 드러낼 정도로 짜증이 커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도, 빨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불만이 작을 때 상대에게 부딪쳐 보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 그것이 어려운 경우는 상대와 일정한 거리를 두거나 기분 전환을 하는 등 자신이 하기 쉬운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9) 가위로 다쳐 피가 나는 꿈

     이 꿈은 사실 좋은 의미를 가집니다. 기본적으로 출혈이 생기는 꿈은 운기 재생의 길몽입니다. 가위에 피가 날 정도의 상처를 입는 꿈은 당신에게 불필요한 것이 잘 끊어질 수 있는 암시입니다. 그 것에 의해서 인생에 새로운 전개가 올 것입니다. 다만, 부상을 당해도 피가 나오지 않는 꿈이라면 어떤 손실이 있다는 소식입니다. 부디 조심하십시오.

     

    10) 가위를 든 사람을 보는 꿈

    실존 인물이 가위를 손에 들고 있다면 그 사람의 공격을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 그 사람이 한 행동에도 주목하세요. 만약 가위를 든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이라면, 당신이 안고 있는 인간관계의 고민을 나타냅니다. 헤어지고 싶은데 헤어지지 못하는 괴로움이나 반대로 그 사람과의 이별을 강하게 두려워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가위를 든 사람에게 쫓기는 것은 당신이 심리적인 긴장상태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압박감에 찌부러지기 전에 빨리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또한 당신을 대신해 누군가가 가위로 자르고 싶은 것을 잘라 주는 것은 주위 사람 덕분에 나쁜 상황을 끊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 사람이 실존인물이라면 상대방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이 개운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11) 가위를 줍는 꿈

    가위를 줍는 꿈은 길몽입니다. 당신에게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고, 그것을 계기로 나쁜 것이 끊어질 것 같습니다. 또 가위를 줍는 장소에도 의미를 나타냈을 수도 있습니다. 어디에서 어떤 상황에서 가위를 주웠는지도 주목해 봅시다. 다만 주운 가위가 망가졌다면 자르고 싶은데 끊을 수 없는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암시일지도 몰라요. 미리미리 경계를 해둡시다

     

    12) 가위를 없애는 꿈

     가위를 없애고 찾아다니는 꿈은 나쁜 것을 끊을 수 없어 쩔쩔매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결국 가위를 찾을 수 있다면 아직 희망은 있을 것입니다. 지금의 대처를 계속해 가는 것으로, 점차 상황은 개선되어 갈 것입니다. 다만 가위가 끝내 발견되지 않는다면 나 혼자의 힘으로 극복하기 어렵다는 암시죠. 주위의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상담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쩌면 당신은 본심으로는 뭔가를 끊고 싶지 않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럴 가능성도 한번 의심해 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13) 가위를 사는 꿈

     무언가를 끊고자 하는 강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위를 사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이 바로 당신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인간 관계의 얽매임이나 습관, 생각을 버리고 새로운 걸음을 내딛읍시다. 처음에는 힘들지도 모르지만, 막상 시작하고 보면 일이 원활하게 전개되어 갈 것입니다.

     

    14) 가위가 많이 나오는 꿈

    가위의 꿈

     많은 가위를 보는 꿈은 무엇을 자르고 싶다라고하는 생각이 너무 강한 경향입니다. 너무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상황은 나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편안하게 침착한 눈으로 주위를 관찰해 보세요. 만약 불안하다면 누군가에게 자신의 현재 상황에 대해 상담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평소와는 다른 시점에서 사물을 봄으로써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가위의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와 해설

     가위가 꿈 속에서 등장하는 경우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가위는 자르거나 분리하는 도구로서, 꿈에서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가위의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와 간단한 해설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기억해두세요, 꿈의 해석은 매우 개인적이며, 이것들이 모두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분리와 이별: 가위는 무언가를 자르고 분리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꿈에서 가위가 등장하면 이별이나 분리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갈등과 분열: 가위는 두 부분을 자르는 데 사용되므로 꿈 속에서 가위가 등장하면 갈등과 분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유와 제약: 가위로 물건이 잘리는 모습은 자유와 제약 사이의 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선택과 결정: 가위는 선택과 결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가위를 들어 무언가를 자르는 상황은 어떤 선택을 내리고 결정을 내리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새로운 시작: 가위는 무언가를 자르고 새로운 형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꿈에서 가위가 등장하면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소통의 중단: 가위로 무언가를 자르는 모습은 소통의 중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이 끊기거나 방해받는 상황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길과 가능성: 가위는 새로운 길을 열거나 가능성을 제시하는 상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분리와 통합: 가위가 두 부분을 자르는 모습은 자아의 분리와 통합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변신과 성장: 가위는 무언가를 자르고 새로운 형태로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기 변신과 성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회와 도전: 가위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자르는 모습은 새로운 기회에 도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손실과 결손: 가위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자르는 모습은 손실과 결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분열과 불안: 가위가 자아를 나누는 모습은 내면의 갈등과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의존성과 독립성: 가위가 사용되는 상황은 의존성과 독립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적응과 적응력: 가위가 무언가를 자르고 적응시키는 모습은 적응과 적응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경계와 방어: 가위가 사용되는 상황은 경계와 방어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죽음과 변화: 가위가 사용되는 상황은 죽음과 변화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갈망과 탐욕: 가위로 무언가를 자르거나 손에 넣는 모습은 갈망과 탐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해방과 자유: 가위로 무언가를 자르는 모습은 해방과 자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통제와 규율: 가위가 사용되는 상황은 통제와 규율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물의 형태 변화: 가위로 무언가를 자르는 모습은 사물의 형태 변화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일반적인 가이드일 뿐이며, 각 꿈은 개인의 심리적 상태와 경험에 따라 개별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꿈을 자주 꿔보고 기록하여 자기 자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