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찰에 잡히는 일은 살면서 흔한일은 아닙니다. 설상있다 하더라도 교통 위반 딱지를 끊는 정도겠지요. 만약 당신이 경찰에 잡히는 꿈을 꾸면, 거기에는 일상생활에서 조금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경찰에게 잡히는 꿈의 의미 등 13가지 유형의 경찰 꿈의 의미를 소개하겠습니다.

 

 

 

- 목차 -

     

     

     

    - 경찰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

     해몽에서 경찰(또는 경찰관)은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합니다.

    • 규율이나 도덕
    • 권력
    • 부정에 대한 경고
    • 성가신 일

     경찰은 법을 지키게 하는 역할이 있기 때문에 꿈에 등장하는 경찰관도 당신이 규율과 도덕을 지키게 하는 존재로 등장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평소 아무렇지 않게 하고 있는 행위에 대한 충고의 경우도 있는가 하면, 부정한 행동을 경고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경찰의 꿈을 보임으로써 양심과 심층 심리가 그 부정을 그만두도록 당신에게 호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 경찰의 꿈이 당신을 속박하거나 강제할 수 있는 존재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권력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귀찮은 일에 강제로 휘말리는 등 귀찮은 일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 경찰의 꿈을 꾸는 패턴별 의미

    1) 경찰에 쫓기는 꿈

     당신이 경찰관에 쫓기고 도망치는 꿈은 해야 할 일을 외면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가정 등 사회 속에서 완수해야 할 역할이나 의무에 당신은 답답함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경찰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꿈이라면 지금 당장은 할 일을 하지 않아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을 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머지않아 반드시 해야 할 처지가 된다는 암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늦기 전에 각오만은 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2) 경찰에 잡히는 꿈

     경찰관에게 체포되는 꿈은 성가신 일에 휘말린다는 사인입니다. 특히 직장이나 학교 등 평소 밖에서 접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사이에 문제를 안고 있을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부디 언동에는 주의합시다. 또 다른 의미로 경찰에 잡히는 꿈이 안에 품고 있는 욕구를 억누르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스스로는 인정하고 싶지 않은 감정과 충동을 어떻게든 덮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욕구를 무리하게 억누르는 것은 오히려 그 욕구를 강하게 만들 우려도 있습니다. 적당하게 발산하는 방법을 찾아야 될것 같아요. 

     

    3) 누군가 경찰에 체포되는 꿈

    친구나 남자친구, 여자친구 등 가까운 누군가가 경찰에 체포되는 꿈은 사실 그 인물이 당신 자신을 드러내고 있어요. 심층심리가 당신의 성격의 일면을 표현하기 위해 그 인물을 꿈에 등장시키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어쩌면 그 일면을 무리하게 억누르려고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먼저, 체포된 인물이 상징하는 것에 주목해 봅시다. 다만, 극히 드물게 꿈에서 체포된 인물의 신변에 어떠한 이변이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케이스도 있어요. 만약을 위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4) 경찰에 전화하는 꿈

     경찰에 전화를 걸어 신고를 하는 꿈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합니다. 어려운 처지에 아무도 도와주지 않아 당신은 고독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경찰에 신고하려고 해도 전화가 안 되는 꿈은 당신이 도움을 요청하고 싶은데 그게 쉽지 않은 상황에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 있는 환경 자체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5) 경찰서에서 전화가 걸려오는 꿈

     경찰로부터 전화가 걸려 오는 꿈 또는 경찰에 불리는 꿈을 꾸면 깜짝 놀라지요. 이 꿈은 숨기고 싶은 것이 있거나 꺼림칙한 기분을 나타냅니다. 그 부정이 언제 탄로나 버리지 않을까 내심 당신은 벌벌 떨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을 누르려고하는 권력이나 힘있는 인물의 등장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회사 등에서 윗 입장의 사람으로부터 어떤 압력을 받을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6) 경찰이 집에 오는 꿈

    집에 경찰이 오는 이미지를 보는 꿈은 무엇인가 발각을 두려워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집의 꿈은 가정 상황을 나타낼 수도 있기 때문에 가족에게 떳떳하지 못한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현재 상황으로 바꾸어 꿈의 의미를 살펴봅시다.

     

    7) 경찰서가 나오는 꿈

     경찰서나 파출소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번거롭게 떠안게 될 암시입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귀찮은 일에 대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은 예감입니다. 당분간은 인내의 시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이 경찰서나 파출소 안에 있는 꿈은 지금 있는 환경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사인입니다. 빨리 환경을 재검토해 둡시다.

    8) 경찰에 소환되는 꿈

     경찰서와 파출소에서 당신이 조사를 받고 있는 꿈은 지금 있는 환경에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환경을 바꾸어 보는 것이 필요한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쨌든 꿈을 꾼 것을 계기로 즉시 시작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9) 경찰에 협조하는 꿈

     당신이 경찰에 협력하고 있는 등 경찰과 우호적인 관계의 꿈은 인간 관계의 충실을 암시합니다. 당신의 주위에 있는 사람 특히 윗사람의 애정을 느낄 기회가 증가할 것입니다. 당신의 대인운 향상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0) 경찰관이 되는 꿈

     당신이 경찰관으로 꿈에 등장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은 마치 경찰관처럼 당신이 주위 사람들에게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강제하거나 위압적으로 대하거나 만약 짐작 가는 부분이 있는 경우는 즉시 고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11) 경찰차의 꿈

     꿈에 등장하는 순찰차는 긴급한 문제나 재난의 상징입니다. 특히 경찰차가 분주하게 달리는 꿈은 예기치 못한 문제가 갑자기 당신에게 닥치는 암시입니다. 당분간은 불요불급한 외출은 삼가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12) 순찰차 사이렌이 울리는 꿈

    경찰차의 사이렌 소리만 들어도 실제로 경찰차가 나타나지 않는 꿈은 기우뚱거리는 신호입니다. 너무 낙관적인 것도 생각해 볼 일이지만, 지금의 당신은 조금 신경질적으로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좀 더 휴식을 취해도 괜찮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3) 경찰차를 운전하는 꿈

    당신이 경찰차를 운전하는 꿈은 해몽으로는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이나 공부등에서 평상시 이상의 힘을 발휘할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도전해 나가요.

    14) 경찰에 사과하는 꿈

     경찰에 사과하는 꿈이나 경찰서에 출두하는 꿈은 당신의 솔직한 마음에서 나타납니다. 그 솔직함을 잊지 않고 있으면, 현재의 곤란을 벗어날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현재 순조로운 사람에겐 솔직함을 잊지 말라는 충고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 상황에 비추어 꿈의 의미를 판단합시다.

     

    15) 경찰에 구조되는 꿈

     경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꿈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인입니다. 무사히 구해낼 수 있는 꿈이라면 당신을 도와 줄 인물이 나타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찰이 도와주지 않는 꿈이라면 당분간은 현 상황이 계속 될 것입니다. 포기하고 자력으로 어떻게든 노력을 해봅시다.

    16) 경찰과 사이좋게 지내려는 꿈

     경찰관과 친해지는 꿈은 당신을 지켜주는 존재가 나타나는 사인입니다. 친근한 애정으로 채워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인간관계가 좀 더 단단해진다는 길몽이라고 볼 수 있어요.

     

    17) 경찰에 석방되는 꿈

     현 상황으로부터의 해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관여하고 있는 귀찮은 사건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운기가 살아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현 상황의 호전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8) 경찰에 혼나는 꿈

    경찰의 주의를 받는 꿈은 현재의 생활을 고치라는 경고입니다. 지금 상태로는 머지않아 큰 문제를 안게 될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현재 생활을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꺼림칙한 일이 있는 사람은 빨리 털어놓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19) 경찰을 죽이는 꿈

     위험한 꿈이지만 좋은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경찰관을 죽이는 꿈을 꾸는 것은 일과 공부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지금의 당신이라면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사람과도 호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원에게는 승진 기회가 올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업무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20) 경찰에게 살해당하는 꿈

     살해되는 꿈은 주위 사람과 환경 덕분에 현 상황이 개선되는 암시입니다. 결코 불길한 꿈은 아니니 안심하세요. 경찰에게 살해되는 꿈은 당신을 도와줄 조력자가 나타나는 사인입니다. 그 사람 덕분에 당신의 현재 상황은 크게 호전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어려웠던 문제도 잘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