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숭이는 손을 사용하는 매우 영리한 동물로 알려져 있지요. 그만큼 종류도 다양하며, 생존을 위해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영리한 동물인 원숭이가 꿈에 나왔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원숭이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원숭이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

     꿈에 나오는 원숭이는 다음 두 가지를 상징합니다.

    • 영리함 또는 영악함
    • 미숙함

     원숭이의 영리함은 꿈속에서는 약삭빠름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숭이의 꿈은 남의 거짓말이나 잔꾀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또 원숭이의 영리함도 결국 인간에 못 미친다는 점에서 원숭이의 꿈이 천박함과 어리석음, 미숙함의 상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원숭이의 꿈은 전체적으로 그다지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원숭이의 꿈 패턴별 의미

    1) 원숭이가 나오는 꿈

    원숭이 그저 꿈에 나올 뿐인 경우 별로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당신이 원숭이를 보고 있는 것만큼의 꿈은 당신의 몸에 닥칠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경고하고 있어요. 비록 당신에게 잘못이 없더라도, 분쟁이나 분쟁에 휘말릴 우려가 있으므로 충분히 주의합시다.

     

    2) 하얀 원숭이가 나오는 꿈

    꿈의 흰색은 행운과 신성함의 상징입니다. 하얀 원숭이가 나오는 꿈은 원숭이의 꿈 중에서도 몇 안 되는 길몽입니다. 당신에게 지원자나 협력자가 나타날 예감입니다. 그 덕분에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일이나 공부로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3) 늙은 원숭이가 나오는 꿈

     늙은 원숭이는 지혜와 성숙의 상징입니다. 늙은 원숭이가 꿈에 나오는 것은 심층 심리가 당신에게 무엇인가를 전해 주고 싶은 것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지금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힌트나 어떠한 경고일 수도 있습니다. 꿈속의 원숭이의 행동이나 인상에 남은 장면을 잘 주목해 봅시다.

     

    4) 원숭이 무리를 보는 꿈

     꿈속에 나타나는 원숭이 무리는 직장이나 학교 등 당신이 평소 생활하고 있는 조직을 상징합니다. 원숭이에게 둘러싸이는 꿈이나 원숭이 무리를 보는 꿈을 꾸면 그 원숭이들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어떤 행동을 취하고 있었는지에 주목합시다. 거기에, 당신이 일이나 공부에 활용할 수 있는 힌트가 제시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원숭이 무리 중에 하얀 원숭이가 있는 꿈은 특히 메시지성이 강한 꿈이라고 생각됩니다. 흰 원숭이의 거동을 잘 생각해 보세요.

     

    5) 원숭이가 따라오는 꿈

    꿈속에서 따라오는 원숭이는 당신에게 의존하고 있는 인물의 상징입니다. 그 원숭이를 봤을 때 느끼는 인상은 당신이 그 인물에 대해 느끼고 있는 본심입니다. 만약 따르고 있는 원숭이를 불쾌하게 생각했다면, 현재의 인간관계를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지 모릅니다.

     

    6)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는 꿈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거나 원숭이를 키우는 꿈을 꾸는 것은 가까운 인물이 당신을 속이려 한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령 직장 동료나 친구 등이 있겠네요. 평소 신용하고 있는 사람에 대해서도 상태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 우리 안의 원숭이의 꿈

    우리 안에 원숭이가 있다는건 당신의 지금 처해있는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인간관계에 방해를 받아 평소에는 하지 않았던 실수나 실패를 할 염려가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마치 우리에 갇힌 원숭이처럼 말입니다. 특히 문제가 있는 인물에게는 최대한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몸에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8) 원숭이가 짖는 꿈

     원숭이가 짖는 꿈이나 떠드는 꿈은 당신을 속이려고 하는 인물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심층 심리에서 당신이 깨닫기 전에 그 인물의 이변을 감지하고 재빨리 알려주고 있는거라봅니다. 당분간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서 행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9) 원숭이에게 쫓기는 꿈

    원숭이에게 쫓기는 꿈은 자신의 미숙함이나 얄팍함 때문에 외면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이 도망치는 원숭이는 실은 자기 자신인 것 같아요. 그렇다고는 해도 그 누구도 자기 자신으로부터 도망칠 수는 없는 법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나약함을 마주하라는 것을 전하고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10) 원숭이에게 습격당하는 꿈

     원숭이가 나오는 꿈속에서도 원숭이에게 습격당하는 꿈을 꾸면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속에서 당신을 덮쳐오는 원숭이는 원숭이처럼 교활한 인물의 상징이에요. 그 인물의 등장에 따라 당신은 예기치 못한 문제에 휘말릴 것을 암시합니다. 대인관계에는 특히 주의하세요. 부주의한 언동은 피하는 것이 무난할 것입니다.

     

    11) 원숭이에게 물리는 꿈

    원숭이에게 물리는 꿈은 당신이 누군가의 함정에 빠져 손해를 보고 말 조짐입니다. 달콤한 말이나, 좋은 이야기가 들어오면 먼저 의심해 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면 누군가의 뜻대로 진행하거나 남에게 맡기지 않고 자신의 눈으로 제대로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합시다. 

     

    12) 원숭이끼리 싸우는 꿈

    원숭이들끼리 싸우는 꿈은 대인관계의 사건에 말려들지 말라는 충고성 꿈입니다. 싸우는 대상은 본인이 될 수 있고 아니면 타인(또는 지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분쟁을 일으키기 쉬운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하찮은 일로 화를 내거나, 불평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3) 원숭이가 되는 꿈

    당신이 원숭이가 되는 꿈은 당신 자신의 현 상황의 미숙을 암시합니다. 일이나 공부의 면에서, 혹독한 결과에 직면하게 될 것 같아요. 만약 목표나 계획을 수정할 수 있는 시기라면 빨리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14) 아는 사람이 원숭이가 되는 꿈

    지인이나 친구가 원숭이가 되어 버리는 꿈은 속마음으로는 그 사람을 깔보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평소의 태도에도 나와 버릴 우려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5)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라는 속담대로 이 꿈이 의미하는 바는 일이 기대에 어긋나게 끝나 버린다는 의미입니다. 잘 되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는 것도, 뜻하지 않은 함정에 맞닥뜨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귀찮을지도 모르지만 큰 실패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무슨 일이든 주의해서 진행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