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호랑이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2. 05:00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겠지만 역사상 야생 호랑이가 한국에 서식했던 적 있었습니다. 하지만 포획 남용으로 토종호랑이는 멸종했습니다. 지금은 영화나 사진에서만 볼 수 있지요. 호랑이의 존재는 임팩트가 있어서 예로부터 호랑이를 그린 그림이나 호랑이를 본뜬 속담 등 호랑이에 얽힌 여러 역사가 남아 있습니다. 해몽 세계에서도 임펙트가 있는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이번에는 호랑이 꿈의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호랑이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는?

     꿈속의 호랑이가 기본적으로 상징하는 것은 다음의 4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
    • 본능적인 강한 충동
    • 감정의 기복
    • 명예나 권력

     호랑이는 에너지가 넘친 상태의 상징입니다. 운기나 동기부여 등이 최고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으로는 스스로 제어할 수 없을 정도의 감정적이거나 본능적인 충동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을 뜻하는 것인지는 꿈속 호랑이의 모습에 따라 판단합시다. 또 강인한 호랑이는 명예나 권력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 주위에 있는 호랑이처럼 절대적인 힘을 가진 인물을 나타내기도 하는 것 같아요.

     

    - 호랑이의 꿈 패턴별 의미

    1) 호랑이가 나오는 꿈

     힘찬 호랑이를 보는 장면이 인상적인 꿈은 당신에게 운기 상승의 기회가 온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 동시에 기회를 살릴 수 있을지 어떨지는 당신에게 달려 있다라는 암시이기도합니다. 자신을 바꾸고 싶은 사람에게는 일에 연애에 공부에 이제 전력투구해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a. 호랑이 그림이나 일러스트를 보는 꿈

     살아있는 호랑이가 아니라 호랑이가 그려진 그림이나 일러스트 등의 작품을 꿈꾸면 당신이 권력을 바라는 마음이 나타나요. 또한 기력이나 체력이 충실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단, 동시에 주위에 대하여 위압적으로 행동할 우려도 있기 때문에 만약을 위해 신중해집시다.

     

    2) 호랑이가 짖는 꿈

     호랑이가 짖는 꿈은 갈등과 스트레스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높은 의욕을 가지면서 현실에서 생각하는 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감정적으로 치닫는 것보다 냉정하게 상황을 관찰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 호랑이에게 습격당하는 꿈

     호랑이에게 습격당하는 꿈을 꾸면 조심해야 해요. 그 호랑이는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는 당신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 같아요. 또 다른 의미로는 힘을 다해 당신을 비틀어 버리려고 하는 사람이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경고일 수 있어요. 어느 경우든 그 자리의 감정에 휩쓸리지 않도록 자신을 통제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4)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호랑이에게 쫓기는 이미지를 꿈에서 본다면,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a. 인생을 순조롭게 느끼고 있는 사람이 보는 경우 

     예기치 못한 대실패를 암시하고 있어요. 특히 인간관계에 있어서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지를 우려가 있는 것 같아요. 한동안은 주위에 대한 언동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의합시다.

     

    b. 생각하는 삶을 살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 보는 경우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는 것은 무기력과 의룍 부족이 원인인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소원을 이루려면 당신의 뜨거운 마음을 다시 한번 방출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c. 남자가 암컷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여자 관계의 트러블을 암시하는 것 같아요. 여성의 권유에 무심코 방심해 버리면, 뜻밖의 함정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당신에게 다가올 여성에게는 쉽게 마음을 주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5)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

    호랑이에게 물리다니, 꿈에서 일어난 일이라고는 하지만 끔찍합니다. 하지만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은 오히려 기뻐해야 할 꿈인 것 같아요. 이 꿈은 일의 면에서, 당신의 평가가 높아질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승진이나 승급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여자가 보는 경우는 근래에 멋진 이성으로부터의 접근이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일자리와 당신의 운기가 상승함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 호랑이에게 먹히는 꿈

    자기자신의 본능적인 충동에 삼킬 것 같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강한 충동을 마음속 깊이 가지고 있으며 그걸 이성으로 통제하고 있어요. 다만, 그러한 컨트롤이 따라잡지 못할 정도로 당신의 욕망이 강해지고 있는겁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이 대인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을 수도 있어요. 주변에 있는 위압적인 인물들의 압력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어느 경우든 당장 현 상황을 바꾸기 어려울 것 같으면 휴식을 취하고 기분을 전환해 봅시다.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다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길 기대할 수 있어요.

     

    7) 호랑이와 싸우는 꿈

    꿈에 나오는 호랑이와 당신이 싸우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본능을 억누르려 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사람의 내적인 본능적인 충동은 강력한 것이지만 그것을 능가하는 이성의 힘을 당신은 몸에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호랑이를 제대로 퇴치할 수 있다면, 당신의 심신의 균형이 잡혀 있다는 증거입니다. 실생활에도 좋은 영향이 있는 암시가 됩니다.

     

    8) 호랑이를 죽이는 꿈

     네가 호랑이를 죽이는 꿈은 사회적 성공을 거두는 암시입니다. 일에서 성공을 거두거나 눈부신 공적을 이룰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신은 권력이나 지위를 원한다면, 그 욕구는 이제 곧 충족될 것 같습니다.

     

    9) 호랑이를 키우는 꿈

     호랑이를 키우는 꿈은 호랑이의 상태에 주목합시다. 건강하고 생기발랄한 호랑이를 길들이고 있는 꿈이라면 본능적인 충동을 당신이 잘 통제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실생활에서도 내면에 넘치는 에너지를 행동의 원동력으로 잘 바꾸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점점 운기도 상승 추세에 있는 것 같아요. 반면 힘없는 호랑이를 길들이는 꿈은 본능적인 충동을 이성으로 너무 억누른 결과, 에너지가 감퇴되어 버리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지금 이대로라면, 높은 동기부여를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너무 강한 욕심은 해가 되지만, 욕심이 너무 없으면 살 기력도 저하되고 맙니다. 좀 더 솔직하게 욕구를 풀어봅시다. 그것이 당신에게 있어서, 딱 좋은 균형일지도 몰라요.

     

    10) 호랑이 등에 타는 꿈

     호랑이의 등을 타는 꿈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위압적인 언행이나 거만한 태도를 취하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의 눈에 당신은 마치 맹수 같은 모습으로 비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떤 사람에 대해서도 공평하고 겸허한 태도로 임하라고, 당신의 심층 심리가 호소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11) 호랑이를 먹는 꿈

     호랑이를 먹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강력한 권력의 뒷받침을 받을 수 있는 등 당신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운기가 급상승하여 일이나 연애 등도 호기일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도를 지나치면 모처럼의 지지를 잃을 우려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결코 자신의 실력만으로 지금 현재를 헤쳐나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꼭 잊지 말도록 합시다.

     

    12) 흰색 호랑이를 보는 꿈

    하얀 호랑이, 화이트 타이거를 꿈에서 보는 것은 큰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소망 성취의 의미도 있으니까 오랜 목표가 있는 사람은 목표 달성이 얼마 남지 않았는지도 모릅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최고의 결과를 끌어당깁시다.

     

    13) 늙은 호랑이를 보는 꿈

     당신의 에너지의 감퇴를 나타냅니다. 젊은 사람이 보는 경우는 정신 연령이 너무 높을 우려가 있습니다. 아직 늙기에는 너무 일러요. 어쩌면 심층 심리가 당신을 자극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또, 당신 주위에 있는 권력자나 윗사람이 그 힘을 잃는다는 암시도 있습니다. 꿈이나 당신의 상황과 대조해서 꿈의 의미를 해석해 봅시다.

     

    14) 죽은 호랑이를 보는 꿈

    호랑이의 시체를 보는 꿈은 운기 저하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 시기에는 대담하게 행동하기보다는 신중해지는 게 좋을 거예요. 또한 지금까지 윗사람의 후원을 받은 사람에게 그 뒤를 잃게 될 것이라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언행에 신중해집시다.

     

    15) 호랑이 새끼를 보는 꿈

     호랑이 새끼는 가치 있는 사물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호랑이 새끼를 보는 꿈은 가치있는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기혼여성이 본다면 임신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매우 경사스러운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6) 호랑이 새끼를 잡는 꿈

     사회적 지위나 비즈니스의 성공 또는 큰 부를 손에 넣는 것을 나타내는 바로 대길몽입니다. 따라서 좋은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면 좋은 소식이 올겁니다.

     

    17) 호랑이가 되는 꿈

     당신 자신이 호랑이로 변신하고 있는 꿈은 운기의 상승을 나타내는 한편, 당신의 거만함이 돋보일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상태가 좋을 때일수록, 겸허한 자세를 가져야합니다. 그것이 당신이 손에 잡히는 행운을 더 큰 것으로 만들어 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