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악마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4. 20:00















악마는 신화의 세계에 등장하는 부패와 타락의 상징입니다. 그런 가공의 존재이기도 한 악마가 당신의 꿈속에 등장했다면, 거기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을 통해서 악마의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악마가 뜻하는 것은?

     꿈에 나타나는 악마는 크게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자신의 마음의 어둠
    • 성적 욕구
    • 위험함

     악마의 꿈은 추악한 욕망, 질투와 원한 등 부정적 감정과 같이 당신 속에 깃들어 있는 마음의 어둠의 상징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그림자 부분이 악마의 모습을 빌려 등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 누구나 그런 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대로 자신의 그림자를 부정하거나 억누르려고 하면 할수록 그것들은 더 힘을 갖게 됩니다. 완벽주의적인 사람, 정의감이 강한 사람, 결벽성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그림자 부분과의 교제에 주의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또 꿈속 악마는 성적 욕구의 상징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성적 욕구가 강해지고 있거나 성적인 행위에 죄책감을 느끼는 사람이 악마의 꿈을 꾸기 쉬운 것 같습니다. 악마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존재이기 때문에 위험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어떤 재앙이나 몸을 망칠 수 있는 위험한 유혹이 다가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미리 주의해 둡시다.

     

    - 악마의 꿈 패턴별 의미

    1) 악마를 꾸는 꿈

     악마의 모습을 보는 꿈은 당신에게 위험한 유혹이 다가오고 있는 신호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유혹해 오는 이성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 권유에 넘어가면, 생각지도 못한 실패가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욕망에 휩쓸리지 않도록 스스로를 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악마와 이야기하는 꿈

     악마가 말을 걸거나 악마와 이야기를 나누는 이미지를 꿈꾸는 것은 달콤한 유혹에 넘어갈 것 같은 기운입니다. 스스로의 어둠과 욕구에 현혹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악마의 말에는 심층 심리에서 온 메시지와 충고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능한 대화내용을 기억해 두세요.

     

    3) 악마와 친해지는 꿈

     악마와 사이좋은 분위기가 되고 있는 꿈은 이미 위험한 세계에 발을 들여놓아 버렸을지도 모릅니다. 서둘러 되돌아가면 지금이라면 아직 늦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부정적인 감정이나 욕망에 지지 마세요.

     

    4) 악마에게 쫓기는 꿈

     악마에게 쫓기는 꿈은 자신의 마음의 어둠의 힘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다만 용기를 가지고 정면으로 맞서면 어둠은 곧 사라질 것입니다. 자기 자신의 부담의 일면을 외면하지 마세요. 그것도 자기 자신의 일부로서 큰 마음으로 받아들여 봅시다. 

     

    5) 악마의 습격을 받는 꿈

    악마에게 사로잡히는 꿈은 욕망과 유혹에 굴복할 것 같은 신호입니다. 이성으로는 안 되는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감정을 멈출 수 없게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외도나 불륜등의 위험한 사랑에 빠질 것 같을 수도 있습니다. 빨리 되돌아가는 것이 신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악마와 잠자리를 갖는 꿈

     악마와 어울리는 꿈을 꾸는 것은 위험한 유혹에 빠져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것은 금단의 사랑 등 파멸로 이어질 수 있는 행위입니다. 만약 스스로 자신을 통제할 수 없게 되어 있다면, 빨리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와 상담해 봅시다.

     

    7) 악마와 싸우는 꿈

     악마와 싸우는 꿈은 양심과 유혹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악마를 물리치는 꿈이나 악마를 죽이는 꿈 등 무사히 악마와의 싸움에서 승리한다면 기막히게 당신은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당신이 사람으로서 또 하나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악마에게 져 버리는 꿈이나 위기에 빠지는 꿈이라면 당신은 이미 유혹에 넘어갈 것 같은 신호입니다. 바로 지금이 승부처입니다. 악의 힘에 지지 마세요.

     

    8) 악마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악마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을 꾸는 것은 매우 싫은 꿈으로 생각되지만 실은 상황이 호전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당신을 괴롭혔던 악감정이나 위험한 존재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암시입니다. 기존의 껍데기를 깨고 새로운 나로 거듭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9) 악마가 되는 꿈

    꿈에 악마의 모습으로 되어 있거나 악마에 홀리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의 행동에 대한 경고입니다. 다른 사람의 도리에 어긋나는 행위에 손을 대고 있을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그럴 가능성이 있는 거겠죠. 이른바 조심하라는 심층심리의 메시지입니다.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도, 진지하게 받아들여 둡시다.

     

    10) 아는 사람이 악마의 습격을 받고 있는 꿈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악마에게 습격당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상대에 대한 꺼림칙한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 사람에 대해서 혹시 거짓말이나 숨기는 일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당신 양심은 그 일을 너무 뉘우치고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아직 늦지 않았다면, 빨리 사과를 해 심신이 편해지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