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잠자리를 갖는 꿈의 의미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1. 17:15















잠자리를 갖는 꿈은 가장 많이 꾸는 꿈 중 하나라고 합니다. 확실히 성행위는 인간 종의 보존과 관련된 것입니다. 본능과 강하게 링크된 행위이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하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그런 잠자리를 갖는 꿈의 해몽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잠자리를 갖는꿈의 기본적인 의미

     해몽에서 잠자리를 갖는 꿈은 크게 다음 다섯 가지를 상징합니다.

    • 생명 에너지
    • 상상력
    • 친밀함
    • 호기심
    • 성적 욕구

     잠자리를 갖는 꿈은 당신의 기력, 체력의 충실을 나타냅니다. 또 상상력의 강화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다 창의적인 발상이나 아이디어가 샘솟는 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상대방이 알고 있는 인물이라면 상대방과의 관계성이나 친밀함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단, 잠자리를 갖는 꿈이 단순히 당신이 가진 성적인 호기심이나 소망을 반영하고 있을 뿐 그런 경우는 소원몽이라고 불리며 그다지 깊은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

    꿈을 꾸고 있을 때 품은 감정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당신이 긍정적인 감정을 느꼈다면, 그것은 당신의 창조적인 에너지가 가득하다는 증거입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거나, 뜻밖의 기회가 날아드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감정이 복받치는 꿈이라면 운기나 체력의 저하를 나타냅니다. 지금은 무리를 하지 않도록 제대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내가 누군가와 잠자리를 가지고 있는 꿈

    1) 좋아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만약 이런 꿈을 꾸면 예지몽이 아닐까 기대해 버릴 것 같네요. 그러나 이 꿈의 대부분은 소망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지몽이 될 가능성은 낮은 것 같습니다. 물론 꿈의 인상이 긍정적이면 창조적인 에너지의 고조를 나타내는 등 좋은 암시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비록 예지몽은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는 행운의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싫어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성행위를 하는 꿈이나 행위를 강요당하는 꿈도 예지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별로 좋은 암시는 아닌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는 상대와의 트러블을 나타내며 만약 불쾌한 기분을 느끼는 꿈이라면 어떠한 불길한 사건의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신중한 행동을 하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

     이 꿈은 역몽이라고 하며 실제로는 연인과의 사이에 문제를 안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이 당신에게서 떨어져 나가거나 최악의 경우 바람을 피울 위험성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 사람에게 있어서 큰 전기가 마련될지도 모르니,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a. 잠자리를 거절하는 꿈

    남자친구나 남편(또는 아내)의 섹스 제의를 거절하는 꿈은 당신의 자신감에 가득 찬 상태에요. 그 상대와의 관계가 더 좋게 변하는 징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둘 사이의 문제는 해소되고 애정이 더욱 깊어지게 될 것입니다. 

     

    4) 옛 남자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

    이미 상대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지 않다면 현재의 연애면에 대한 불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즐거웠던 기억을 되살림으로써, 현상에 만족하지 못하는 기분을 해소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아직 상대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다면 복연을 기대하는 소망몽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남편과 아내랑 잠자리를 갖는 꿈

    이 꿈도 역몽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운기 저하를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또 이미 서로에 대한 사랑이 희미해졌다고 느끼는 경우 이혼이나 별거 등 상대방과의 이별의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에게 그것이 본래 소망이 아니라면 지금부터라도 관계를 복원하는 노력을 시작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아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a. 아는 이성과 잠자리를 갖는 꿈

     상대에 대한 연애 감정이 없는 경우는, 상대가 가진 일면에 당신이 감화(=좋은 영향을 받아 생각이나 감정이 바람직하게 변하는것)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아는 사람이 당신에게 매력적인 사람이라면 좋은 영향을 받아 운기가 호전되는 조짐입니다. 반대로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나쁜 영향을 받아 운기가 하강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b. 아는 동성과 잠자리를 갖는 꿈

    만약 상대방에게 연애 감정을 품고 있지 않다면, 상대방과의 트러블을 암시합니다. 의견차이나 착오로 당신이 손해를 보거나 싸움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감정에 휩쓸려 버리지 않도록, 강한 마음을 가지고 상대와 대하도록 합시다.

     

    7) 모르는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모르는 사람은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합니다. 이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이 새로운 자신을 받아들임으로써 사람으로서 더 성장한다는 암시입니다. 다만, 상대방을 본 인상에 따라 해석이 다른 것 같습니다. 

     

    a. 상대방이 선호하는 타입인 경우

    당신에게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사회적인 지위나, 풍부한 재산을 손에 넣을 기회가 오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b. 상대가 싫은 느낌이 드는 타입

     불운의 방문을 암시합니다. 지위나 재산을 잃거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엄중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c. 낯선 노인과 잠자리를 갖는 꿈

     꿈에 등장하는 낯선 노인은 늙음과 쇠퇴의 상징입니다. 이 꿈은 당신의 운기의 쇠퇴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예기치 못한 문제에 휘말릴 수도 있으니 위험한 곳에는 가급적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d. 여러 사람과 잠자리를 갖는 꿈

    지나친 성에 대한 경고입니다. 당신은 많은 이성과 관계를 가지고 있거나 혹은 가지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척박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또 이성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암시가 되기도 하고요. 사랑 없는 관계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8) 부모와 잠자리를 갖는 꿈

    기본적으로는 가족 간의 트러블을 나타냅니다. 다만, 꿈의 인상이나 감정, 당신의 입장·상황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다소 해석이 복잡한 꿈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의미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 아버지와 잠자리를 갖는 꿈

    당신이 남자라면 아버지와의 불화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요. 의견 차이로 인해 부딪히는 일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여성이고 미혼자라면 아버지와의 정신적인 관계를 요구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그만큼 당신이 아버지에 대해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성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꿈은 아닙니다. 다만, 여성으로 기혼자가 보는 경우는 지금의 부부 관계가 위기를 맞이할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b. 어머니와 잠자리를 갖는 꿈

     어머니는 사랑과 속박이라는 극단적인 양면성을 가진 상징입니다. 꿈속에서 당신이 어떤 인상을 가졌는가가 해석의 포인트입니다. 꿈이 긍정적이면 돈과 건강 등 행운을 얻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인상이라면 엄마의 속박에 시달리는 사인입니다. 또는 실제 어머니의 몸에 이상이 있는 등 좋지 않은 암시를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꾼 꿈의 인상을 다시 한 번 잘 떠올린 후에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하십시오.

     

    c. 친척 등 가족과 잠자리를 갖는 꿈

     기본적으로는 가까운 인간 관계에서의 문제를 경고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혈연이 가까울수록 그런 경향이 강해집니다. 당분간은 언동에 충분히 배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0) 연예인과 잠자리를 갖는 꿈

     동경하는 연예인이 그 상대라면 당신의 소망의 표현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꿈의 인상이 긍정적이라고 하면 동시에 에너지와 운기의 고조를 나타낼 것입니다. 불행히도 예지몽은 아니지만, 상황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 불륜·외도 상대와 잠자리를 갖는 꿈

    불륜이나 외도 상대와의 관계가 식고 있는 경향입니다. 마음의 연결이 희미해지고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있고, 그것이 꿈속에서 몸을 찾는 행위에 반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혹시 슬슬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졌다고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까? 다만 당신 안에서는 아직 관계를 계속하고 싶다고 하는 생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복잡한 마음을 안은 탓에 내심 불만이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불륜이나 외도로부터 진지한 교제 그리고 결혼으로 발전하는 경우는 적지 않지만, 역시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거기까지는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 더 많습니다. 지금 현 시점이 딱 관계를 정리하기에 좋을 타이밍일지도 모릅니다.

     

    12) 상사와 잠자리를 갖는 꿈

    상사의 좋은 부분을 흡수하려는 자세 또는 배우려는 자세를 암시합니다. 상대에 대해서 존경심을 품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의미가 강해서, 반드시 성욕을 반영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 잠자리가 아주 좋은 체험이라면 창조적인 에너지가 높아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실제로 무언가를 배우거나 만들어내기에는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잠자리가 잘 되지 않는 전개라면 마음 어딘가에 자기 자신에 대한 불신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를 불식하는 것이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데 필요한 암시입니다. 덧붙여 그 상사에게 연애 감정을 안고 있다면 개인적인 소망이 반영된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단, 꿈이 현실이 되는 경우는 적은 것 같으니 너무 기대하지 말아야됩니다.

     

    13) 억지로 잠자리를 갖는 꿈

     성적 충동이 강해지고 있음을 뜻하는 위험한 꿈입니다. 이러다간 성적인 면 이외에도 주위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저지를 수 있는데요. 그 일을 꿈은 강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혹시 최근 주위 사람에게 그만 무리한 언동을 해 버린 것은 아닙니까? 자신의 욕구를 관철하려고 하면 오히려 원치 않는 결과를 일으킬 것 같아요. 먼저 공격적인 감정과 확실히 타협을 해야 합니다. 인간 관계 이외의 곳에서 기분 전환을 잘 하고 사람을 대할 때는 온화하고 냉정하도록 노력하십시오.

     

    14) 잠자리 중에 방해가 되는 꿈

     마음속에 있는 성에 대한 불안과 공포를 나타냅니다. 어쩌면 당신은 자신에 대해 성적인 행위를 즐기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 이면에는 강한 성적 호기심이 숨겨져 있는지도 모릅니다. 

     

    - 다른 사람이 섹스하고 있는 꿈

    1) 남의 잠자리를 보는 꿈

    누군가 다른 사람의 성행위를 목격하는 것은 당신이 본래 해야 할 일에서 길을 잘못 들어왔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일이나 연애, 사교에 있어서 뭔가 착각을 해 버리고 있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자신이 정말 해야 할 일을 다시 바라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