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여자가 나오는 꿈 의미 및 드러나는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3. 7. 13. 22:45















꿈에 나오는 낯선 여자, 그 여자는 당신의 심층 심리가 만들어낸 "무엇인가"입니다. 과연 오늘 아침에 꾼 꿈은 도대체 무엇을 전달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여자가 나타내는 꿈의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

     

     

     

    - 여자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해몽에서 여자는 운기의 상징입니다. 여성의 외형은 행복과 불행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젊고 아름다운 여성이 나오는 꿈은 운기 상승의 예감입니다. 앞으로 어떤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여자가 부유해 보이는 옷차림을 하고 있다면 그 의미가 더욱 높아질 겁니다. 반대로 빈약한 외모의 늙은 여성이 나왔다면 운기의 하강을 의미합니다. 정신적으로 우울한 사건이 올 것 같습니다. 특히 가난한 복장을 한 여자였다면 큰 슬픔이나 손실을 나타내기때문에 요주의입니다.

     

    a. 여성의 입장에서 바라본 여성의 의미

     당신이 여성이라면 꿈에 등장하는 여성은 다음의 세 가지 의미를 나타냅니다.

    • 또 다른 자신
    • 동성 경쟁자
    • 이상형

     여성에게 있어서 꿈에 나타나는 낯선 여성은 당신의 분신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 여자는 자기 자신도 모르는 일면을 가르쳐 주기 위해 등장하는 겁니다. 혹은 당신이 보고 싶지 않은 자신의 일면을 드러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또한 낯선 여성은 당신이 라이벌로 의식하고 있는 인물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그 여자에 대해 느끼는 복잡한 감정이 반영된 것 같아요. 키가 크고 아름다운 여성이 나온다면, 당신은 라이벌에게 진다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키도 작고 자기 이하의 외모라면 우월감을 느끼면서도 상대방의 존재가 결국 걸림돌이 될까봐 두려워하는 것 같아요. 덧붙여 당신이 이상으로 하는 여성이 낯선 여성이 되어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기에는 정말 당신이 원하는 것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시 한 번 꿈의 내용을 유심히 생각해 보세요.

     

    b. 남성의 입장에서 바라본 여성의 의미

     남성에게 있어서 여성의 꿈은 다음의 세 가지를 나타냅니다.

    • 연애관
    • 장래 만나게 될 인물
    • 성적인 소망

     당신이 남성의 경우 꿈에 나타나는 여성은 당신의 연애관의 상징입니다. 그 꿈은 당신이 알지 못하는 연애에 대한 가치관을 암시합니다. 만약 그 여자의 외모나 행동, 인상에 남은 특징이 있다면, 거기에는 당신이 이상으로 삼는 여성이 반영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미래에 당신이 만날 여자를 예견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연인이나 아내 등 실존인물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꿈속에서 그 여자와 사귀고 있다면, 그 의미가 더 강해집니다. 당신이 어떻게 그녀를 사랑할 수 있을지 생각할 수 있는 하나의 미래를 나타내는 것 같아요. 또한 여성의 꿈이 당신의 성적인 욕구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꿈이라면 더욱 그런 경우에 해당이 될 것입니다.

     

    - 여자가 나오는 꿈의 패턴별 의미

    1) 젊은 여자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 젊은 여성은 운기의 상태를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이라면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반대로 건강하지 못하고 외모도 별로라면 어떤 불운을 겪을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또 여성이 볼 경우, 자기 나이보다 어린 여성은 당시의 자기 모습을 반영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히 과거를 그리워하는 마음에서 보는 경우도 있지만, 당신이 잊고 있는 좋은 점이나 개선점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남성이 보는 경우 자신의 나이보다 어린 여성의 꿈을 꾸었다면, 같은 연령대의 여성에 대해 자신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2) 나이든 여자가 나오는 꿈

     일반적으로 빈약한 나이든 여성이 꿈은 운기가 하강 예감을 보이는 신호입니다. 당분간은 신중한 판단과 행동에 유의합시다. 너무 대담한 행동은 금물입니다. 또한 여성이 볼 경우 연상인 여성이 당신의 어머니를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엄마와의 관계나 그에 대한 마음속의 갈등을 나타냅니다. 덧붙여 남성이 꾸는 경우도 이 꿈은 어머니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어머니에게 아직 정신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상태나 자립하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3) 두 여자가 나타나는 꿈

     꿈에 등장하는 두 여인은 당신 속에서 대립하고 있는 두 가지 감정의 표현입니다. 뭔가 마음에 강하게 걸려 있는 것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상반되는 두 개의 감정을 잘 타협해 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이 남자라면 삼각관계를 암시할 수도 있어요. 불륜이나 외도에 짐작이 가는 사람에게는 지금부터 혼돈을 맞이하는 전조가 될 것 같습니다. 부디 주의해 주십시오.

     

    4) 남녀 짝이 나타나는 꿈

    여자가 나오는 꿈

     낯선 남녀의 짝이 나타나는 꿈은 당신 부모자식 관계의 상징입니다.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주로 부모님과의 관계로부터 배우고 형성되어 온 습관이나 사고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꿨다는 것은 지금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을 해소 할 수 있는 힌트가 거기에 있다라는 얘기입니다. 남녀의 분위기나 두 사람의 언동에는 특히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5) 벌거벗은 여성의 꿈

     낯선 여자의 꿈은 남자가 꾸는 경우 직설적으로 성적 욕구를 나타냅니다. 또한 연애에 대해서도 적극적이 되고 싶은 마음을 암시합니다. 이 꿈을 꾸면 사랑에 더 활성화 해보세요. 단, 제멋대로 하는 것은 안됩니다. 상대방을 기쁘게 하는 것부터 의식합시다. 또한 여성이 잘 빠진 나체의 여성을 본다면 이상적인 자신의 모습을 반영한 꿈입니다.

     

    6) 많은 여성이 나오는 꿈

     많은 여성이 나오는 꿈은 당신의 마음에 복잡한 감정이 뒤섞여 있는 암시입니다. 바쁘거나 여러 가지 일에 너무 손을 대고 있어서 머릿속을 정리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는 꿈은 많은 모순을 안고 있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지금은 초조하게 행동하는 것보다 냉정하게 상황을 관찰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제대로 계획을 세우고 행동을 하면 점차 환경이 안정될 것입니다.

     

    7) 여자와 사이좋게 이야기하는 꿈

    여자와 다정하게 이야기하고 노는 꿈은 여성에게는 자신 속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신호입니다. 지금까지 몰랐던 자신의 일면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성장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덧붙여 남성에게 있어서, 낯선 여성과 친하게 하는 것은 새로운 사랑이 시작되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여성과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면 좋은 계기로 이어질 겁니다. 또한 여자친구나 아내가 있는 사람에게는 상대의 새로운 일면을 발견해 둘의 사이가 한층 더 깊어질 것 같습니다.

     

    8) 낯선 여자와 식사를 하는 꿈

    당신이 여성이라면 낯선 여성과 함께 식사하는 꿈은 운기의 상태를 암시합니다. 아름다운 여성과의 즐거운 식사는 행운을 의미하지만, 별로인 여성과의 시시한 식사는 운기 저하의 전조입니다. 또한 남성에게 있어서는 낯선 여성과의 식사는 성적 욕구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9) 낯선 여자와 여행을 떠나는 꿈

     낯선 여성과의 여행은 여성에게는 새로운 인생의 시작을 암시합니다. 그동안 몰랐던 재능을 발견하거나 의외의 환경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입니다. 어쨌든 당신 인생의 전기를 암시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기회라고 생각되면 망설이지 말고 잡으러 갑시다. 또 남성에게 있어서 낯선 여성과의 여행은 새로운 파트너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입니다. 다만, 그녀나 아내가 있는 사람에게는 상대에 대한 불만의 표현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당신은 다른 여자와의 만남을 원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0) 모르는 여성이 말을 거는 꿈

    모르는 여성이 말을 거는 꿈은 새로운 만남의 전조입니다. 여성이 볼 경우, 그것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재능등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유례없는 인간관계를 형성하거나 재능을 발견함으로써 미래를 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여성이 말을 걸었는지도, 잘 생각해 봅시다. 거기에 어떤 힌트가 제시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11) 여성을 돕는 꿈

     낯선 여성을 돕는 꿈은 당신에게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자라나는 신호입니다. 남을 돕기 위해 노력하면 점차 운수가 열린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다만 당신이 여성이고, 모르는 여성을 돕는 꿈이라면 현실에서 도움이 필요한 것은 당신일지도 몰라요. 만약을 위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12) 여자가 미소짓는 꿈

     웃는 행위는 사실 꿈의 세계에서는 별로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웃는 사람이 나오는 꿈은 어떠한 이변의 방문을 알리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미소를 짓는 여성이 나오는 꿈도 향후 당신의 몸에 이변이 있다는 소식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서는 트러블이나 분쟁이 주변에서 일어나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인간관계에는 최신의 주의를 기울여 둡시다. 또 남자에게는 여자친구나 아내에게 무슨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요. 만약을 위해, 상대를 염려해 주세요.

     

    13) 여자와 싸우는 꿈

     당신이 여자라면, 모르는 여자와 싸우는 꿈은 자신의 불쾌한 면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말하자면 내 자신을 부정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이대로는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모든 면을 수용할 각오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또 남성이 모르는 여성과의 싸움은 당신의 연애관이나 여성관에 대한 경고입니다. 눈치채지 못한 사이에 주위의 여성에게 상처를 주고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여성과 어떤 내용으로 싸웠는지도 참고하여 평소 자신의 여성에 대한 언행이나 가치관을 되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14) 여자에게 쫓기는 꿈

    당신이 여성이고, 모르는 여성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을 꾸는 것은 자신의 과제를 외면하고 있다는 것에 대한 충고입니다. 아무래도 당신에게는 마주하지 않으면 안 되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심층 심리가 그 과제에서는 도망칠 수 없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우선 무엇으로부터 도망치고 있는지 알아내고 용기를 가지고 맞서 봅시다. 괜찮아 한 걸음 내디면 상황이 달라지기 시작할 거예요. 당신이 남자라면 이 꿈은 연애 갈망의 표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멋진 이성과의 만남을 원하면서도 좀처럼 행동할 용기를 갖지 못하는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슬슬 행동을 시작해야 할 때가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첫 단계로 자기 자신의 연애에 대한 자세를 진지하게 마주해봐야겠지요.

     

    여자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

     여자가 나오는 꿈은 다양한 의미와 해석이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여자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와 해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기억해 주십시오, 꿈의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여성성과 여성적인 특성: 여자는 여성성과 여성적인 특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를 보는 것은 여성성과 관련된 가치, 감정, 직관, 창의성 등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동료나 친구: 여자는 동료나 친구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와 함께하는 것은 사회적인 관계와 연결, 지지, 협력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애정과 로맨스: 여자는 애정과 로맨스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와 로맨틱한 상황이나 애정을 나누는 것은 사랑과 관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어머니나 가족: 여자는 어머니나 가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어머니나 가족 구성원을 보는 것은 가족 관계, 어머니의 역할, 보살핌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치유와 위로: 여자는 치유와 위로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나타나 치유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내면의 상처 치유와 정서적인 안정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표현과 자아 실현: 여자는 자기 표현과 자아 실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아를 실현하는 것은 자기 신념과 역량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여성적인 특성에 대한 자신감: 여자는 여성적인 특성에 대한 자신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자신이 여자로 나타나고 자신에게 자신감을 갖는 것은 여성성과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비와 관용: 여자는 자비와 관용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자비롭고 관용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여성상: 여자는 강력한 여성상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힘과 결단력을 나타내는 것은 여성의 힘과 자신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혜와 직관: 여자는 지혜와 직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지혜롭고 직관력이 뛰어난 행동을 하는 것은 내면의 지혜와 직관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역할과 책임: 여자는 사회적인 역할과 책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사회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책임을 지는 것은 사회적인 기여와 책임감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장과 변화: 여자는 성장과 변화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성장하거나 변화하는 것은 내면적인 성장과 변화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존경과 영감: 여자는 존경과 영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다른 사람에게 존경받거나 영감을 주는 것은 타인에 대한 존경과 영감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예술과 창의성: 여자는 예술과 창의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예술적인 표현이나 창의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예술과 창의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랑과 관계: 여자는 사랑과 관계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와 함께하는 것은 사랑, 우정, 동반자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여성 사회의 역할: 여자는 여성 사회의 역할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사회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여성 사회에서의 자신의 위치를 나타내는 것은 여성 사회의 역할에 대한 의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미적 감각과 아름다움: 여자는 미적 감각과 아름다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아름다운 풍모나 미적인 요소를 가진 것은 아름다움과 미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취와 자부심: 여자는 성취와 자부심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성취를 이루고 자부심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업적과 성공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여성적인 직업과 역할: 여자는 여성적인 직업과 역할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특정 직업이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여성적인 역량과 자아실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과의 관계: 여자는 자기 자신과의 관계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여자로서 자신과 만나고 대화하는 것은 자기 인식과 자아 실현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꿈의 의미는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동안 느꼈던 감정과 상황을 고려하여 직접 해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