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거인 꿈 거대한 존재의 의미란?

꿈해몽 집현전 2023. 7. 13. 14:37















거인은 가공의 존재이지만, 드물게 꿈에 등장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크고 눈에 띄는 거인의 꿈은 매우 임팩트가 있습니다. 그럼 그 뜻이란 대체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거인의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거인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거인이 나오는 꿈은 주로 다음을 상징합니다.

    a. 미경험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

     꿈의 거인은 권력이나 큰 힘, 미경험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이나 불안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현실에 맞설 수 없을 것 같다고 두려워하는 인물이 거인의 모습을 빌려 등장하고 있는겁니다. 당신은 권력이나 큰 힘을 갖고 당당하게 행동하는 인물에 대해 오만하다고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는 당해낼 수 없다고 생각하는 마음이 당신의 마음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 마음에 큰 압박이 되는 것 같아요. 덧붙여 당신이 거인이라고 느끼는 존재는 의외로 가까이에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가까운 친구나 지인 또는 가족의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사회경험이 얕은 사람이 미경험의 세계에의 두려움이나 불안을 거인이라고 느끼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회 경험이 풍부한 사람의 경우도 이직이나 전근 등으로 직장이 바뀔 수도 있겠네요. 어느 쪽의 경우에도, 큰 힘이나 미지의 세계에 대해서 "두려움이나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b. 큰 힘과 권력에 대한 부러움과 동경을

    거인의 꿈에는 당신의 "동경이나 부러움"이 나타나고 있기도 합니다. 도저히 넘을 수 없는 존재나 힘에 대해서 자신도 '그렇게 되고 싶다'며 강하게 끌리고 있는 것입니다. 거인은 큰 권력과 지배력을 얻어 주위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존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인과 같은 힘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거인의 꿈의 패턴별 의미란?

    1) 내가 거인이 되는 꿈

    거인 꿈

    자신이 거인이 되는 꿈은 당신이 주위 사람을 마음대로 지배하고 싶은 욕구가 커지고 있다는 것에 대한 경고몽입니다. 당신은 권력과 막강한 힘을 손에 넣고 사물을 자신의 생각대로 움직이고 싶어하지 않습니까? 그 생각은 오만한 태도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어려워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지 않는 태도는 갈등과 고독을 불러옵니다. 동료나 주위 사람들과의 양호한 관계가 자기 중심인 당신의 행동으로 무너져 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이대로, 오만한 태도를 계속하면 고립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꿈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자신의 행동을 돌이켜 봅시다.

     

    2) 자기가 거인이 되어 날뛰고 있는 꿈

     이 꿈을 꾼 사람은 요주의입니다. 당신이 평소 오만하고 지배적인 행동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몽입니다. 거만하게 행동하는 당신이지만, 뭔가 싫어하는 것이 있는 것은 아닙니까? 그 것에 대해 큰 열등감이 있고 불안감 때문에 오만해진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마음을 열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을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열등감을 극복하고 지금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꿈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3) 누군가 거인이 되는 꿈

     친구나 지인, 연인 등 가까운 사람이 거인이 되는 경우는 영향을 받아 휘둘려 버릴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꿈속의 거인과 당신이 어떤 장면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 과연 거인의 존재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누군가 강력한 자가 필요한 것일까? 혹은 거인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등 당신의 능력도 제시되어 있습니다.

     

    4) 친구가 거인이 되는 꿈

    친구나 가까운 지인은 당신에게 영향력이 있는 존재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그 또는 그녀들이 거인의 모습이 되어 있는 꿈은 상대에 대한 두려움이나, 동경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시 그 사람에게 휘둘려 내심 "조금 거리를 두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혹은 그 사람이 사회적인 출세나 성공을 거둔 것으로 그동안의 관계가 미묘하게 무너져 불안과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거인이 된 친구를 꿈속에서 부러워하는 경우는 그 경향이 강하겠지요. 그것은 뒤집어 말하면, 속마음은 당신도 권력이나 힘을 손에 넣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5) 연인이 거인이 되는 꿈

     꿈 속에서 연인이 거인이 되는 경우는 주로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거인이 된 연인에게 휘둘린다는 의미인데요. 애인이 없는 사람의 경우는 이성에게 휘둘리는 것을 나타냅니다. 거인이 된 연인의 오만방자한 행동에 지친 당신이 있습니다. 강하게 주의하고 저항하지만, 결국은 제멋대로를 받아 들여 버리는 상태가 끝없이 계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연인이 거인이 되어 기쁜 경우는 상대를 믿음직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권력과 힘을 얻은 연인을 믿음직하고 의지하고 있는 상황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거인은 연인이나 배우자도 있지요. 셋째, 거인이 된 애인을 무섭게 생각하는 꿈은 애인이나 배우자를 두려워한다는 것을 암시입니다. 권력과 힘을 손에 넣고 오만하고 지배적인 행동을 하는 상대방에게 불안과 두려움을 품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6) 거인이 무서운 꿈

     꿈속의 거인을 무섭게 느끼는 꿈은 지금 직면한 문제에 대한 대응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그 문제를 스스로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어 난감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 당신의 주위에 큰 힘이나 권력을 사용하는 오만한 사람이 있어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

     

    7) 거인으로부터 숨는 꿈

     거인으로부터 숨는 꿈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꺼림칙한 일이나 숨기고 싶은 것이 있는 경우입니다. 윗사람으로부터 평가를 받지 않도록 스스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눈에 띄고 싶지 않다고 하는 마음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은 윗사람으로부터 평가받고 싶다, 인정받고 싶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거인으로부터 숨는 꿈을 꾼 당신은 숨어서 가만히 있고 싶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둘째는 현재 안고 있는 어려운 과제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그 어려운 과제에는 오랫동안 고생시켜 왔기 때문에, 피폐해진 모습이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해결하지 못한 채로는 정신적으로 지쳐 버릴 것 같습니다. 이 꿈을 꾸면 혼자서 끌어안지 말고 신뢰할 수 있는 동료와 상담해 보지 않겠습니까?

     

    8) 거인에게 겁을 주는 꿈

     거인에게 겁을 먹는 꿈은 과거 당신의 마음의 상처가 반영되어 있어요. 어른에 대해서, 공포나 맞설 수 없는 분노를 느꼈던 과거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루하루 생활하면서 어떤 계기로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 때 두려움을 느낀 거인의 존재도 지금의 당신은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자신과 마주하고 용기를 내어 뛰어들어 봅시다.

     

    9) 거인에게 습격당하는 꿈

     거인에게 습격당하는 꿈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당신이 불안해 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큰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습격당하는 거인의 수가 많을수록 그 불안이 심각함을 상징합니다. 정신적으로 완전히 지치기 전에 주위 사람과 상담을 해 보도록 합시다. 두 번째 의미는 당신이 불합리한 생각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 상사나 부모님께 불합리한 취급을 받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납득할 수 없는 일이 있어도 대응하지 못하고, 불만스러운 생각이나 큰 힘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출구를 찾지 못하고 고민하다 보면 정신적으로 나쁜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편안한 방법을 찾고 마음을 쉬세요. 불합리한 일에 맞서기 위해서는 더 힘을 비축할 필요가 있다는 꿈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10) 거인에게 쫓기는 꿈

    거인에게 쫓기는 꿈은 미경험 세계에 대한 갈등과 불안, 두려움을 암시합니다. 무서운 거인이거나 거인의 수가 많을수록 당신의 불안과 고민이 심각한 것을 나타냅니다. 거인의 정체는 큰 권력을 가진 인물, 또는 라이벌 같습니다. 그 거인에 대해 큰 압박감을 느끼고 있어요. 어떻게 해도 지금의 상황을 극복하지 못하면, 막다른 골목에 빠져 정신적으로 내몰리게 되는 것입니다.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은 좋지만, 조금 관점을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도록 자신의 마음과 마주해 보세요. 의외로 순조롭게 순조롭게 진행될 가능성도 있을거에요.

     

    11) 거인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꿈

    거인에게 쫓기는 꿈에서 도망칠 수 있다면 사태가 호전되는 길몽입니다. 지금 직면한 문제와 고민이 해결되고 벽을 넘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큰 걸음이 될 것 같네요.

     

    12) 거인에게 잡히는 꿈

    거인으로부터 미처 도망치지 못하고 붙잡히는 꿈은 이대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음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있다고 잠재의식은 가르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도망치려고 하지 않고, 다른 각도에서 보면 새로운 방법이 발견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용기있게 난제에 맞서는 당신에게는 강력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 거인이 사람을 잡아먹거나 죽이는 꿈

     꿈속의 거인이 사람을 먹거나 죽이는 꿈은 길몽입니다. 언뜻 보기에 쇼킹한 꿈이지만, 사태가 호전된다는 기쁜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큰 힘과 미지의 세계에 강한 스트레스를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상태가 호전되어 자기 자신의 기력이 상승 될 전조입니다. 곧 벽을 넘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거인 꿈의 가능한 20가지 해설

     거인이 나오는 꿈은 다양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거인 꿈의 가능한 20가지 해설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꿈의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권력과 위협: 거인은 권력과 위협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을 마주하는 것은 어떤 권위나 위협적인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는 불안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소외와 외로움: 거인은 소외와 외로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 마주하거나 거인이 주변에 있을 때, 사회적 연결의 부족이나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부조리한 크기 감각: 거인은 부조리한 크기 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작을 때, 현실에서 경험하지 않는 크기 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강화: 거인은 자아의 강화와 자신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으로서 자신을 능동적으로 표현하거나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자아의 강화와 발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소외: 거인은 자아의 소외와 불안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의 교류가 어렵거나 소외감을 느끼는 것은 자아의 부족감이나 사회적인 연결의 부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두려움: 거인은 불안과 두려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이 위협적으로 느껴질 때, 내면의 불안이나 과도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힘과 능력: 거인은 힘과 능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이 힘을 발휘하거나 뛰어난 능력을 보이는 것은 자신의 힘과 능력에 대한 욕망이나 부족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작은 부분: 거인은 자아의 작은 부분이나 약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이 존재하는 것은 자아의 작은 부분에 대한 인식이나 약점을 인지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제약: 거인은 사회적인 제약과 억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 마주하거나 거인에게 억압당하는 것은 사회적인 규범과 제약에 대한 불만이나 저항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규정과 규율: 거인은 자기 규정과 규율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이 규율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내면의 규칙과 규율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비교와 경쟁: 거인은 사회적인 비교와 경쟁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 경쟁하거나 비교되는 것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경쟁심이나 비교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아적인 순수함과 관심: 거인은 유아적인 순수함과 관심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 함께하는 것은 유아적인 측면이나 순수함을 경험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인 위상과 영향력: 거인은 사회적인 위상과 영향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으로서 사회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지위를 가지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예술적인 상상력과 창의성: 거인은 예술적인 상상력과 창의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 관련된 예술적인 표현이나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은 예술적인 욕망과 역량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내면의 갈등과 대립: 거인은 내면의 갈등과 대립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의 대립이나 갈등을 경험하는 것은 내면의 상반된 욕망이나 갈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무력함과 권태감: 거인은 무력함과 권태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에게 무력한 상황에 처하는 것은 자신의 무력함이나 권태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상상속의 동물적인 힘: 거인은 상상속의 동물적인 힘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이 동물적인 힘을 발휘하는 것은 본능적인 욕망이나 타고난 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인식의 부족: 거인은 자기 인식의 부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과 마주하는 것은 자신에 대한 인식의 부족이나 개인적인 성장의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기대와 부담: 거인은 사회적 기대와 부담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에 대한 사회적인 기대나 부담을 느끼는 것은 다른 사람들로부터의 압박이나 기대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수용과 인정: 거인은 자기 수용과 인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거인으로서 자기를 수용하거나 인정받는 것은 자아 신뢰와 자기 애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해 주시고, 꿈의 의미는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동안 느꼈던 감정과 상황을 고려하여 직접 해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