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왕자가 나오는 꿈 의미 및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3. 7. 12. 16:45















 왕자님은 실제 국왕의 아들을 지칭하는 것 외에도 멋진 남자를 지칭하는 말로도 쓰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백마의 왕자 아닐까요? 그럼 막상 왕자님이 당신의 꿈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왕자님의 꿈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왕자가 나오는 꿈의 의미는?

     해몽에서 왕자님은 크게 다음 세 가지를 나타냅니다.

     

    a. 이상적인 연인상 (여자가 봤을 때)

     첫머리에서도 언급했듯이 여성에게 왕자님은 이상적인 연인상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꿈속에서 본 왕자님이 매력적일수록 그 의미는 강해질 것입니다. 왕자님이 접근하는 꿈이라면, 어쩌면 멋진 사랑이 찾아올 징조일지도 모릅니다. 

     

     

    b. 되고 싶은 모습 (남자가 볼때)

    남자에게 꿈에 나온 왕자님은 자기 자신의 이상형을 드러내는 존재입니다. 당신은 매우 긍정적이고 향상심이 넘치는 것 같군요. 좋은의미로 의식이 높다, 나쁜 의미로 말하면 야심이 강한 것이죠. 왕자님과 거리감이 가깝다고 느끼는 꿈이라면 이상에 한 걸음씩 다가서고 있는 조짐입니다. 하지만 그 반대라면 아직도 이상과는 동떨어진 상태에 있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혹은 이상이 너무 높은 것에 대한 충고로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c. 권력

     왕자는 왕의 꿈과 같은 권력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특히 왕자님의 나이가 많은 꿈이라면 그 경향이 강합니다. 왕자님으로부터 명령을 받거나 위압적인 태도를 취한다면 윗사람과의 관계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 왕자의 꿈 패턴별 의미

    1) 아름다운 왕자의 모습을 보는 꿈

     여성에게 있어서는 동경하는 사람의 상징입니다. 어쩌면, 가까운 누군가의 분신으로 등장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동경하는 사람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현 상황의 세계에서 한 걸음 밖에 내디딜 필요가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덧붙여서, 남자에게는 되고 싶은 자신의 모습이 그대로 반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아름다운 왕자이기 때문에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안고 있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왕자를 보았을 때의 인상이나 거기서 일어난 사건들도 함께 고려해 보세요.

     

    2) 못생긴 왕자가 나오는 꿈

    아첨에도 상남자라고는 할 수 없는 왕자를 보면 요주의입니다. 당신이 가진 동경이나 이상이 환상임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혹시 너무 현실과 동떨어진 이상을 품고 있는 건 아닐까요? 그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현 상황을 객관적으로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3) 어린왕자가 나오는 꿈

     자신의 미숙한 부분을 상징합니다. 어린 왕자에게 피해를 준다면 스스로의 미숙함이 화가 되어 고생하는 암시입니다. 자기 중심적인 언동을 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다만, 꿈의 인상이 좋은 것이라면, 정신적인 성장을 이룩하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낡은 자신을 버리고 새로운 나로 거듭날 수 있는 가능성을 느끼게 하는 꿈이에요.

     

    4) 왕자에게 말을 거는 꿈

    왕자가 나오는 꿈

    여성에게 있어서는 멋진 남성의 접근을 기대할 수 있는 꿈입니다. 어쩌면 지금 바로 신경이 쓰이는 동경하는 사람으로부터의 권유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혹은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새로운 만남을 가질 가능성도 있을 것 같아요. 짐작 가는 사람이 가까이 있지 않다면, 만남을 찾아 밖으로 나가 봅시다. 뜻밖의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5) 왕자와 친해지는 꿈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예감이예요. 이상으로 하고 있던 연애 상대를 찾아, 좋은 관계가 스타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그 사랑은 아직 싹이 튼 참입니다. 신중하게 키워나가는 것을 잊지 않고요. 또 남성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몰랐던 미지의 세계에 도전할 기회가 돌아 올 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회, 친구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꼭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세요.

     

    6) 왕자가 도와주는 꿈

    믿음직한 협력자가 나타나는 암시입니다. 그 사람의 든든한 지원으로 만사가 잘 될 징조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이라면 직장 상사나 선배의 도움을 받아 출세의 기회가 올 것입니다. 또, 막 위기에 빠져 있을 때에 이 꿈을 꿨다고 하면,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대인운 호조를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7) 왕자의 집에 초대되는 꿈

     동경하는 사람과 친밀한 관계가 될 것 같은 예감입니다. 그 왕자님의 외모가 너무 아름다우면 그런 경향이 더 강해질 것입니다. 기회가 찾아올 날이 머지 않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놓치지 않도록 마음의 준비를 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에요.

     

    8) 왕자가 싸늘하게 대하는 꿈

     동경이 실망으로 바뀌는 전조입니다. 여성에게는 사랑이 짝사랑으로 끝나는 암시입니다. 혹은 모처럼 손에 넣은 이상적인 연인과의 관계가 무너질 징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남성에게 있어서는 되고 싶은 자신에게 접근하는 곳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처럼 느끼는 사건에 휩쓸릴 것 같습니다. 다만 완전히 다 끝났다고 정해진 건 아닙니다. 서두르지 않고 신중하게 대응하는 것으로 아직 가망은 있습니다. 한번 잘 안됐다고 해서 당장 포기하지 말아요.

     

    9) 왕자가 죽는 꿈

     지금까지의 동경이나 이상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말하자면 새로운 자신을 깨달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어쩌면 그것은 나쁜 사건인 것처럼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기분이 침울해지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그 사건이 계기가 되어 곧 새로운 전개가 찾아옵니다. 눈치채면, 나쁜 것처럼 생각되었던 것이 실은 매우 좋은 것이었다고 생각하게 될 것 같아요. 확실히 운기의 재생, 호전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0) 왕자와 결혼하는 꿈

     실제 결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닌 것 같기 때문에 너무 기대하지 않도록 합시다. 또한 결혼에 대한 동경과 이상이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다만 그 바람에 거꾸로 만남의 기회를 놓칠 수도 있어요. 만약을 위해 주의해 주십시오. 또한 그 아는 사람이 왕자님의 모습으로 나타나 그 사람과 결혼한다는 전개라면 의미가 달라집니다. 이 경우 어쩌면 정말 그 사람과의 결혼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 당신이 상대방에 대해 의지하고 있는 만큼 그 확률은 높아집니다. 아직 사귀지 않은 관계라면, 지금부터 사랑이 시작되는 전조가 될 것 같아요.

     

    11) 왕자가 되는 꿈

     자기 현시욕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다, 칭찬 받고 싶다는 마음이 반영된 것입니다. 좋게 말하면,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입니다. 행동력을 발휘함으로써 매사를 크게 전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다만, 나쁘게 말하면 자기중심적인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의식적으로 주변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 적극적으로 행동하면서도 주위에 일정한 배려를 잊지 않도록 해주세요.

     

    12) 아는 사람이 왕자가 되는 꿈

    당신 여성의 경우, 그 남자에게 동경의 마음을 안고 있거나 의지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쩌면 벌써 연정이 싹트기 시작한 건지도 모르겠네요. 좋은 분위기의 꿈이라면 연애로 발전할 기대도 있습니다. 조금씩 접근해 봅시다. 덧붙여 남성에 있어서는 상대에 대해서 열등감을 느끼고 있는 것의 나타납니다. 그 사람을 보고 있으면, 왠지 자신이 비참하게 느껴져 버리는 것입니다. 단지,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을 원동력으로 하여 무엇인가에 몰입하면 활로는 찾을 수 있습니다. 부디 긍정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 실현에 매진하세요.

     

    왕자 꿈의 가능한 20가지 해설

     왕자가 나오는 꿈은 다양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왕자 꿈의 가능한 20가지 해설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꿈의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로맨틱한 욕망과 사랑: 왕자는 로맨틱한 욕망과 사랑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와 함께하는 것은 로맨틱한 경험과 사랑을 바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남성성과 자아의 발현: 왕자는 남성성과 자아의 발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의 역할을 맡는 것은 자신의 남성성과 자아를 탐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호와 안정감: 왕자는 보호와 안정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에게 보호받거나 왕자와 함께하는 것은 안전과 보호를 바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의 완성과 성취: 왕자는 자아의 완성과 성취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성공하거나 왕자와 함께 성취를 이루는 것은 목표 달성과 자아의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공정과 정의: 왕자는 공정과 정의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공정한 행동을 보이는 것은 정의와 진실을 추구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힘과 자신감: 왕자는 힘과 자신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힘을 발휘하거나 자신감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능력과 자신에 대한 확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인정과 성공: 왕자는 사회적인 인정과 성공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사회적으로 인정받거나 성공을 이루는 것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를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아성과 순수함: 왕자는 유아성과 순수함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순수하고 순박한 면을 표현하는 것은 내면의 순수함과 유아성을 탐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운명과 운명의 만남: 왕자는 운명과 운명의 만남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와 만나는 것은 운명의 흐름에 따라서 만나는 사람이나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권력과 통제: 왕자는 권력과 통제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의 역할을 맡는 것은 권력과 통제에 대한 욕망이나 불안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숙과 성장: 왕자는 성숙과 성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성숙하거나 성장하는 것은 자아의 발전과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영웅성과 모범: 왕자는 영웅성과 모범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영웅적인 행동을 보이는 것은 영감과 용기를 추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책임과 인류애: 왕자는 사회적 책임과 인류애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사회적인 책임과 인류애를 발휘하는 것은 타인을 돕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움과 지원: 왕자는 도움과 지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도움을 주거나 지원받는 것은 타인에게 도움을 주거나 받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탈출과 자유: 왕자는 탈출과 자유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탈출하거나 자유를 누리는 것은 제약과 제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선의와 자비: 왕자는 선의와 자비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자비롭고 선한 행동을 보이는 것은 타인에 대한 이해와 관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꿈과 상상력: 왕자는 꿈과 상상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의 역할을 맡는 것은 꿈과 상상력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용기와 도전: 왕자는 용기와 도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어려움을 극복하거나 도전하는 것은 용기와 결단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난과 고난: 왕자는 가난과 고난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가난하거나 어려운 상황을 경험하는 것은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고난에 대한 불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비와 비밀: 왕자는 신비와 비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왕자로서 신비로운 경험과 비밀스러운 사건을 경험하는 것은 알 수 없는 것에 대한 욕망이나 호기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해 주시고, 꿈의 의미는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동안 느꼈던 감정과 상황을 고려하여 직접 해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