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뱀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6. 1. 13. 23:19















뱀은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상징 중 하나입니다. 뱀 꿈을 꾸면 재수가 좋다는 얘기, 당신도 어디선가 들어봤을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해몽에서 뱀은 길흉한 의미를 지닙니다. 이번에는 그런 뱀꿈의 기본적인 의미, 그리고 패턴별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뱀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해몽에서 뱀은 플러스와 마이너스 둘 다 의미가 있습니다. 각각의 의미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a. 해몽에서 뱀이 나타내는 긍정적인 의미

    • 풍부한 지혜
    • 강인한 생명력
    • 번영

     뱀은 예로부터 지혜롭고 지혜로운 동물로 여겨졌습니다. 그래서 해몽에서도 뱀은 풍부한 지혜의 상징입니다. 창조적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와 매사가 원활하게 진전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포기했던 목표에 다시 한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생명력이 강한 동물인 뱀은 기력·체력의 충실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병에 걸린 사람에게는 건강의 회복을 의미하는 길조가 될 것입니다. 게다가 신의 사자로 불리는 뱀은 번영과 행운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금운의 상승을 나타내는 의미가 강하며, 뜻하지 않은 재산을 얻는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이것이 '뱀 꿈은 재수가 좋다'고 하는 까닭이죠. 뱀은 당신에게 행운의 사자라고 부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b. 해몽에서 뱀이 나타내는 마이너스 의미

    • 악의적인 마음이나 유혹
    • 건강 상태의 악화
    • 재앙이나 파멸

     뱀은 아담과 이브를 부추긴 악마의 화신으로도 그려지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해몽은 악의와 유혹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누군가를 부추기려는 사람이나 마치 똬리를 튼 뱀처럼 집착이 깊은 인물이 뱀으로 상징되는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당신 마음속에 있는 뱀과 같은 사악한 일면이 드러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로테스크한 뱀은 건강상태의 악화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 어떤 이변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몸 상태가 걱정되는 사람은 뱀을 보면 조심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심지어 사람에게도 위험을 끼치는 존재인 뱀은 재앙은 파멸의 상징으로도 등장합니다. 그 경우, 경고적인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디 주의해 주세요.

     

    - 뱀의 색깔과 외형이 인상적인 꿈

    1) 흰뱀이 나오는 의미 

     동양에서 흰뱀은 '신의 사자'로 인식되어 예로부터 고마운 존재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래서 해몽을 해도 흰 뱀의 꿈은 대단한 길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특히 임시 수입이 들어오는 등 금운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지적 의미가 없는 꿈의 경우, 그 흰 뱀은 당신의 인생에서 계속 변하지 않는 것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의 모습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면 뭔가 깨달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또한 흰 뱀을 보았을 때 당신이 매우 불쾌한 감정을 품었다면, 건강면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2) 검은뱀이 나오는 의미

    해몽에서 검은 색은 불길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검은 뱀의 꿈을 꾸면 그것이 상당히 좋은 인상의 꿈이 아닌 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고나 질병 등 어떤 재앙이 찾아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또 집안에 검은 뱀이 생겼다면 가족 중 누군가의 신변에 이변이 생길지도 몰라요. 어쨌든 검은 뱀을 보면 부디 조심하세요.

     

    3) 금색(밝은 노란색, 갈색) 뱀이 나오는 의미

     황금색과 밝은 노란색, 갈색은 꿈에서 금운과 행운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금빛 뱀을 보는 것은 금빛 운기의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이에요. 다만 뱀의 인상이 좋지 않을 경우 심신의 좋지 않은 상태에 대한 암시도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는 물론 금전 관리도 빈틈 없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푸른 뱀이 나오는 의미

     해몽에서 파란색은 지성의 상징입니다. 푸른 뱀에게 좋은 인상을 가질 경우 직관력과 판단력이 향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이나 공부로 평소보다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을 지지해 줄 인물이 나타나 줄지도 모릅니다. 반면, 어두운 인상의 푸른 뱀은 누군가에 대한 질투심과 불만을 나타냅니다. 인간관계에 깊은 고독을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을 듯합니다. 어쩌면 사람을 대하는 어딘가 서먹서먹한 태도를 취하는 경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스스로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과 관련되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5) 초록색 뱀을 보는 의미

     해몽에서 초록색은 생명력이나 성장을 의미하는 컬러입니다. 녹색 뱀은 당신이 생명력이 넘치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아픈 사람에게는 순조로운 회복을 나타낼 것입니다. 또한 당신이 지금, 발전이나 성장 도중에 있는 사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목표나 꿈 등 원하는 방향을 향해 똑바로 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만 어두운 인상을 동반한 녹색 뱀이라면 미숙함이 드러납니다. 역부족으로 인해 뜻하지 않은 실패나 불운을 초래하는 암시가 됩니다. 너무 과감한 결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붉은 뱀을 보는 의미

    해몽에서 빨강은 강한 생명력과 정열의 상징입니다. 붉은 색의 뱀을 발견했다면, 당신의 에너지가 높아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지금의 당신이라면 약간의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겁니다. 붉은 뱀은 성적 욕구가 넘쳐흐를 것 같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어두운 인상의 붉은 뱀을 본다면 주의할 것입니다. 그것은 어떠한 트러블이나 위험이 다가오고 있는 전조인 것입니다. 당분간은 신중한 판단을 합시다. 부디 감정적인 행동으로 흐르지 않도록 하세요.

     

    7) 핑크빛 뱀을 보는 의미

    해몽에서 핑크는 애정의 상징입니다. 귀여운 분홍색 뱀을 보면 연애면에서의 행운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또는 그녀)와의 거리를 좁힐 기회가 올지도 몰라요. 반면 어두운 인상의 분홍색 뱀은 희미한 기대가 배반되는 전조가 됩니다. 너무 상심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싶은 바입니다. 또한 분홍색 뱀은 정신적 피로와 불안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것이라면, 몸에서 오는 위험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가능한 한 생활의 속도를 떨어뜨릴 수 있도록 궁리를 해 봅시다. 

     

    8) 회색 뱀을 보는 의미

     해몽에서 회색은 경고를 의미하는 컬러입니다. 회색 뱀은 현재의 정체, 심신의 부진을 나타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거의 실수, 혹은 걱정이 걱정이 걱정이 되어, 기분이 하향되어 버린 것일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조금 기분전환을 해봅시다. 몸과 마음을 개운하게 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9) 오렌지 뱀을 보는 의미

     해몽에서 오렌지는 아이디어와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또 사람의 온기를 나타내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만약 오렌지 뱀이 나타난다면 일상생활의 충실함를 드러내는 길몽입니다. 특히, 교우 관계가 돈독해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어요. 반면 오렌지 뱀이 당신을 속이려고 다가오는 인물이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오렌지 뱀을 보고 불쾌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10) 보라색 뱀을 보는 의미

     해몽에서 보라색은 고귀함과 영성이 드러납니다. 보라색 뱀을 본다면 심층심리에서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메시지는 좋은 소식이 될 수도 있고 경고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은, 인상에 남은 장면을 재차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의미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11) 무지개빛 뱀을 보는 의미

    해몽에서 무지개나 오로라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무지개 빛처럼 알록달록한 뱀을 보면 그것은 뜻하지 않은 행운을 암시하는 길몽이죠. 머지않아 당신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날아들지도 모릅니다. 만약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감사히 받아 둡시다. 그 시점에서는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앞으로 큰 이익을 남기게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든 색 이외에 뱀 꿈을 꾸었다면 각각의 색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도 참고해 주세요.

     

    12) 독사와 마주치는 꿈

    독사는 트러블이나 질병, 혹은 증오 등의 부정적 감정의 상징입니다. 독사가 나온다면 어떤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인관계에 주의하세요. 독사의 꿈은 당신이 가진 누군가에 대한 강한 적의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의 감정에 의해 자기 신세를 망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독사는 말할 수 없는 금단의 사랑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불륜이나 바람둥이 등의 위험한 관계에 빠져 버린 사람은 슬슬 원래의 생활로 되돌아가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13) 큰 뱀이 나타나는 꿈

     비단뱀과 구렁이 같은 이무기는 큰 힘과 에너지, 그리고 성적 욕구의 상징입니다. 뱀의 인상이나 행동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위험을 느끼지 않는 꿈이라면 당신의 내면이 매우 충실한 상태를 보여줄 것입니다. 다만 위압감이나 불쾌감을 받았다면 주위로부터의 압박에 부담스러워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이무기가 성적 욕구를 드러낼 때 그 뱀의 크기는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을 원하는 마음의 크기를 반영합니다. 이무기가 금운의 상승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얀 이무기, 검은 이무기 등 뱀의 색깔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꿈에서 본 광경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보세요.

     

    14) 작은 뱀이 나온 꿈

     해몽에서 작은 뱀은 행복의 사자입니다. 상당히 싫은 인상을 가지지 않는 한, 당신에게 좋은 소식이 올 것을 고합니다. 특히 작은 흰 뱀이 나타난다면 더 바랄 나위 없는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뜻하지 않은 형태로 재운을 타고나는 등, 가까운 시일내에 기쁜 전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뱀 꿈에서 일어난 일이 인상적인 경우

    1) 뱀에게 물리는 꿈

     현실의 당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크게 해석이 달라집니다. 일상생활이 순탄할 때 뱀에게 물리는 꿈을 꾸는 것은 '나쁜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닐까?'라는 걱정과 건강을 걱정하는 것입니다. 또는 뜻하지 않은 함정에 주의하라는 충고입니다. 당분간은 건강에 주의하지 않고 방심하는 것에 충분히 신경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잘 안 될 때 뱀에게 물리는 꿈을 꾸는 것은 컨디션이 올라가는 사인입니다. 질병 등으로 컨디션이 나쁜 사람에게는 병세가 차도가 있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그 밖에도 뱀에게 물리는 꿈에는 다음과 같은 패턴도 있습니다. 

     

    a. 가슴을 뱀에게 물린 경우

     뱀이 가슴을 물리는 것은 열정이 당신의 마음에 깃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사랑에 빠졌는지도 몰라요. 또한 성적 욕구가 커질 수 있습니다. 

     

    b. 남이 뱀에 물린 경우 

     다른 사람이 뱀에게 물리는 것은 의사소통의 방식에 대한 경고입니다. 타인에 대해 조금 비판적이거나 독이 있는 말을 해 버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뱀에게 물리는 장면을 보는 것은 "친구를 대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로 이해하면 됩니다.

     

    c. 흰뱀에게 물리는 경우

     해몽에서 흰뱀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아름다운 흰 뱀에게 물리는 꿈은 큰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말해줍니다. 특히, 수입면에서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연애면의 충실을 나타내는 의미도 있습니다.

     

    d. 독사에 물린 경우

     독사에 물리는 것은 인간 관계의 트러블이나 병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신뢰하고 있던 사람에게 속는 등 버림받는 일이  일어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일은 남에게 맡기지 말고 스스로 생각해 보고 판단합시다.

     

    2) 뱀이 다가오는 꿈

     뱀의 인상에 주목하세요. 다가오는 뱀에게 불쾌한 감정을 품었다면 어떤 문제나 위협이 다가오고 있다는 경고입니다. 어쩌면 당신을 부추기려고 하는 인물이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부디 주의합시다. 단, 뱀을 불쾌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좋은 이야기가 날아드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수입도 오를 것 같습니다.

     

    3) 뱀의 눈총을 받는 경우 

    뱀에게 눈총을 받는 꿈을 여성이 꾸는 경우, 그 뱀은 남성을 나타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맺어지고 싶다 "그 사람부터 다가와주길 바래" 누구나 마음속으로는 이런 소망과 생각을 품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잘 드러나지 않는 감정이 마음속에서 커지고 있는 것 같아요. 또한 뱀이 날름날름 혀를 내미는 것 같으면 조만간 실제로 이성에게 접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건 어쩌면 위험한 유혹일 수도 있습니다. 쉽게 꾐에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상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뱀을 밟는 꿈

    심장이 멈출 것 같은 꿈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나쁜 꿈은 아닌 것 같습니다. 뱀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짓밟아버리는 것은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신호입니다. 뜻하지 않은 형태로 기회가 찾아올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만약 흰 뱀이라면 대단한 기쁨이 찾아오는 길몽일 가능성도 있겠지요. 뱀의 인상이나 색깔에도 주의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하세요.

     

    5) 뱀이 똬리를 튼 경우

    여성이 똬리를 튼 뱀을 꿈에서 볼 경우, 사랑에 겁이 많아져 버린다는 암시입니다. 실제로는 마음 깊은 곳에 성적인 욕구가 소용돌이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지, 그 이상으로 남자와 성적인 행위에 대한 두려움이 당신을 사랑에서 멀어지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그러한 내면의 갈등이 있다는 것을 당신 자신이 깨닫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의 긍정적인 면을 적극적으로 바라보게 됨으로써 조금씩 두려움은 누그러질 것 같습니다.

     

    6) 뱀이 몸에 들어오는 꿈

    여성이 볼 경우 뱀이 몸을 기어오르거나 옷 속에 들어가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성적 욕구가 커진 사인입니다. 또 그것을 통제하려고 애쓰고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뱀이 몸에 들어가는 꿈은 특히 사춘기 여성들이 꾸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성에 호기심을 갖는 것 자체는 건전한 것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7) 뱀에 감겨있는 꿈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꿈이므로, 당신의 현실 상황에 비추어 해석하십시오. 기본적으로 뱀에 휩쓸려 괴로워하는 이야기라면 건강 측면에 대한 불안과 콤플렉스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를 반영합니다. 마치 마음의 문제가 뱀처럼 얽혀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조금 편안하게 기분을 전환해 봅시다. 이대로 계속 노력해도 효과는 별로 기대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또 뱀이 성적인 의미를 드러내는 경우, 사랑에 빠진 상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마음이 얽혀 있는 건지도 몰라요. 일단 기분을 리셋하는 것이 중요해요. 너무 한쪽으로 생각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다음으로 휘감긴 뱀이 끈질기게 다가오는 이성을 나타내는 일도 있습니다. 짚이는게 있는 사람은 혼자만 대처할 게 아니라 주위 사람에게도 협력을 구해봅시다. 뱀이 감겨오는 장소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a. 뱀이 발에 감기는 경우

    뱀이 발에 스르륵 올라오면 생각만해도 소름으 돋는데요. 뱀이 다리를 감아오는 것은 하체의 부진을 주로 암시합니다. 불안한 경우에는 일단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b. 뱀이 손에 감기는 경우

     뱀이 손이나 팔을 휘감아 오는 것은 대인 관계 문제에 대한 경고입니다. 주위의 언동에는 충분히 주의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c. 흰뱀에 휘감기는 경우

    흰뱀이 의미하는 것는 좋은 징조가 많습니다. 아름다운 흰 뱀에 휘감기는 것은 어떤 이득이 돌아가는 사인입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을 얻기를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8) 뱀을 뿌리치는 꿈

     뱀을 뿌리치는 것은 다가오는 위협을 무사히 떨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뭔가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 것 같지만 지금의 당신이라면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이성으로부터 늘 따라다니는 사람에게 있어서, "끈질긴 상대로부터 잘 피할 수 있습니다"라고 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만일 흰뱀을 쫓는 꿈이었다면 기회를 놓치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역시 뱀의 색깔을 주의해서 판단해야 합니다.

     

    9) 뱀에게 쫓기는 꿈

     덮쳐오는 뱀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몸과 마음의 조화가 흐트러져 있는 사인입니다. 심층 심리가 질병이나 부주의로 인한 사고 등에 주의하도록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무기에 쫓기는 꿈이라면 보다 경고의 수준이 높아진다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또 여성이 뱀에게 쫓기는 꿈을 꾸는 경우는, 남성의 접근으로 귀찮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0) 뱀에게 삼켜지는 꿈

     뱀에게 삼키는 장면은 금전욕이나 성욕에 삼킬 것 같은 심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욕망에 휩쓸리지 마세요'라는 심층심리의 강렬한 메시지로 해석하세요. 건전한 욕심은 사람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이지만 지나친 욕심은 사람의 신세를 망치는 원인이 되는 법입니다. 지나친 욕구를 가지고 있지 않은지 한번 제 몸을 돌아봐 주세요. 

     

    11) 뱀과 싸우는 꿈

    덮쳐오는 뱀과 싸우는 꿈은 지금 바로 무언가와 싸우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만약 뱀을 퇴치할 수 있는 전개라면 싸움에서 승리해 상황이 호전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특히 이무기와 싸워 이길 꿈이었다면 큰 성공을 거둘 예감이죠. 다만, 뱀과의 싸움에서 진다면 당분간은 현 상황이 계속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빨리 휴식을 취해 체력을 회복시키도록 합시다.

     

    12) 뱀을 잡는 꿈

    뱀을 잡는 꿈이나 잡는 꿈은 주로 금운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뱀이 나타내는 행운을 손아귀에 넣을 것을 암시합니다. 혹은 자신의 욕망과 에너지를 잘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지금 시기에는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좋은 방향으로 일이 전개될 것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나아가세요.

     

    13) 뱀을 죽이는 꿈

     해몽을 하는 꿈은 뱀이 나타내는 길조를 받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운이나 금운의 상승입니다. 심신의 에너지의 고조를 의미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무기를 죽이는 꿈은 상황이 크게 호전되는 사인입니다. 새로운 전개의 시작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다만 흰 뱀을 죽이는 꿈은 행운을 놓치는 흉조입니다. 불행히도 행운을 잡는 것은 잠시 미루시는 것 같아요.

     

    14) 뱀이 도망간다

     뱀이 달아나는 것은 금운이 떨어져 나가는 사인입니다. 돈이나 운을 낭비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연인이 멀어지는 등 연애면의 운기 저하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도록 유의해야합니다. 어떤 의미에 해당하는지는 현실 상황에 잘 대조해서 판단합시다.

     

    15) 뱀이 탈피하는 꿈

     뱀이 탈피하고 있는 모습이나 뱀의 껍데기를 보는 것은 인생의 새로운 전개가 이루어지는 사인입니다. 이직이나 독립, 이사 등 환경이 크게 바뀌게 될 것 같습니다. 또 그동안 안고 있던 문제가 해소되는 징조이기도 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어려운 상황에 있을 경우 상황이 호전될 수 있는 길몽입니다. 만약 병에 시달리고 있었다면 건강의 회복을 의미하고 있을 것입니다. 

     

    16) 죽은 뱀을 보는 꿈

     뱀의 시체를 보는 꿈은 에너지의 저하와 운기의 침체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엇을 해도 잘 되지 않는다고 하는 감각에 빠져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누구나 나이를 거듭해 가면 에너지는 완만하게 쇠약해져 가는 것입니다. 나이대로는 몸이 쇠약해지는 것이 오히려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당신이 아직 그렇게 늙을 나이도 아니라면 역시 조금 피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쩌면 지금은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심층 심리가 가르쳐 주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생활 속도를 떨어뜨리는 등 어떠한 대책을 취해 보도록 합시다.

     

    17) 뱀을 먹는 꿈

    먹는 꿈은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뱀이 나타내는 생명력, 행운을 얻는 사인입니다. 에너지의 상징인 뱀을 먹음으로써 운기가 크게 높아지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뱀을 먹었을 때의 인상이 징그러운 경우에는 반드시 주의하십시오. 어쩌면 입과 목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을 나타내는 경고몽일지도 모릅니다. 꿈의 인상이나 느끼는 방법을 현실의 상황에 입각하여 판단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a. 뱀을 잡는 꿈

    강한 생명력의 발현입니다. 목표를 달성하려는 의욕이 넘치고 있습니다. 지금의 에너지가 넘치는 당신이라면 약간의 어려움도 문제없이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눈앞의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이번 기회에 평소에 하고 싶어도 하지 못했던 일에 도전하는 것도 무리일지도 몰라요. 자신의 직감을 믿고 점점 행동에 옮겨 가도록 합시다.

     

    18) 뱀이 많이 나오는 꿈

    뱀이 많이 나오는 장면은 뱀이 무섭지 않은 사람이라도 좀 징그럽게 느껴지잖아요. 이 꿈 역시 꿈의 인상이 판단의 포인트가 됩니다. 대량으로 나타나는 뱀은 대부분의 경우 컨디션의 급변이나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상태를 반영합니다. 징그러운 느낌을 동반한다면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또 심각한 위험이 다가오고 있는 전조인 경우도 있습니다. 불의의 사고나 트러블에 휘말릴 우려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위험한 장소에는 접근하지 말 것, 부주의한 언동은 삼가도록 주의합시다. 뱀을 많이 보고도 냉정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면 큰 행운을 알리는 길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꿈을 꾸었을 때의 인상을 잘 떠올리고 나서 판단해주세요.

     

    19) 뱀을 기르는 꿈

     뱀을 길들이는 꿈은 강한 힘을 조절할 수 있는 상태를 보여줍니다. 지금의 당신이라면, 자신의 능력과 욕망을 올바르게 취급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심리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감을 믿고 대담하게 행동해 봅시다. 다만, 뱀이 날뛰는 등 주체할 수 없는 모습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음속의 욕망이 밖으로 쏟아져 나온것일거에요. 적당히 욕망을 발산해 두지 않으면 머지않아 폭발해 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에게는 굉장한 힘이 있습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 파워를 어떻게 살리느냐가 중요합니다.

     

    20) 뱀의 꿈을 자주 꾼다

     반복적으로 뱀 꿈을 꾸는 경우에는 심층 심리가 무엇인가를 호소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가장 인상에 남는 장면이나 각각의 꿈에 공통된 이야기 등을 통해서 꿈의 의미를 해석해 보세요. 거기에는 지금의 당신에게 매우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 있을 거예요. 참고로 최근 뱀을 보고 무서운 경험을 한 적이 있다면,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뱀의 꿈을 여러 번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마음이 안정되면 자연스럽게 이 꿈을 꾸는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21) 뱀이 집안에 들어오는 꿈 

     해몽에서 집은 당신 자신과 가정의 상징입니다. 뱀이 들어오는 것은 뱀이 나타내는 에너지를 받아들이는 것이에요. 특히 흰 뱀이나 위험을 느끼지 않는 뱀이 집 안으로 들어온다면 운기의 상승을 나타낼 거예요. 금운과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는 길몽입니다. 독사나 큰 뱀이 집 안으로 침입하는 것은 운기 저하의 사인이 됩니다. 어쩌면 문제 있는 인물이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또 건강상태의 악화도 염려됩니다. 당분간은 신중한 행동을 합시다.

     

    22) 뱀의 짝짓기를 보는 꿈

     얼핏 보면 충격을 받는 내용이지만, 매우 재수가 좋은 꿈입니다. 풍요, 번영, 생명력 같은 뱀 꿈의 긍정적인 면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뜻하지 않은 기쁜 일이 될 것입니다. 상당히 불쾌한 인상의 꿈이 아니라면 대단한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만약 앞으로 한동안 평소와는 다른 일이 일어난다면 그것은 행운의 이정표일 것입니다. 마음의 안테나를 단단히 둘러쳐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23) 뱀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꿈

     주의하세요. 이 꿈은 예기치 못한 재난에 휩쓸릴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갑자기 일어나므로 회피 불능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 두고 만일의 경우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것을 유의합니다. 또 향후 당분간은 무리한 행동은 금물입니다. 특히 큰 쇼핑을 하거나 평소 가지 않는 장소에 출입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소한 방심이 훗날 큰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습니다.

     

    24) 뱀이 헤엄치는 꿈

    부정적인 감정이 무시 못할 정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꿈에서 헤엄치고 있던 뱀이 클수록 그 경향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자제심으로 내리누르려 할수록 반대로 제어가 어려워질 거에요. 이대로는 어차피 어느 시점에서 폭발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조속한 대처가 요구됩니다. 직접적인 원인이 있다면 그 해결을 도모하는 것. 또 해결이 어려울 때 잠시 그 원인과 거리를 두거나 환경을 바꾸는 것도 검토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