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에는 여러 사람이 나오지만 가끔 싫어하는 사람이 나올 수 있죠?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당신의 소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법입니다. 그럼 싫어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싫어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기본적인 의미란?

     꿈속에 싫어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다음 두 가지를 상징합니다.

    • 자기자신의 싫은 부분
    • 불쾌한 일

    꿈에 나타나는 싫어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싫은 부분의 상징이죠. 그리고 이 일은 당신이 그 사람을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 것 같아요. 또 싫어하는 사람은 어떤 불쾌한 사건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꿈에 따라서는 당신은 앞으로 불쾌한 일을 당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싫어하는 사람의 꿈 패턴별 의미

    1) 싫어하는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려는 꿈

    당신은 속으로는 상대방과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 기분을 나 자신이라도 좀처럼 인정을 받지 못하는 것 같아요. 원인은 당신의 자존심 때문인가요? 아니면 다른 뭔가가 방해를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상대에 대한 호의가 드러나지 않도록 감추려고 하는 만큼 꿈속에서 친하게 지내는 것으로 욕구를 해소하고 있는 것 입니다.

    2) 싫어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

    싫어하는 사람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사인입니다. 당신은 상대방과의 관계에 매여, 마음의 자유를 조금 잃었는지도 모릅니다. 그 스트레스나 불만을 싸우는 꿈으로 해소하려는 것이겠죠. 만약 상대가 싸움을 걸어 꿈이라고 해도 실제로는 당신 쪽이 상대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아요.

     

    3) 싫어하는 사람을 따라다니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끈질기게 구애받거나 접근되는 꿈은 상대에 대한 숨은 친애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본심으로는 상대를 인정하고 있고,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다른 의미로 당신의 의사에 반해서 상대방과 관계성이 발전해 나간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싫어하는 사람과 협력해서 뭔가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에게 너무 가까이 가지 말고 너무 멀리하지 말고,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싫어하는 사람으로부터 도망치는 꿈

    상대에게 심리적으로 쫓기고 있는 것 같아요. 어쩌면 싫은 상사나 선배니까, 정신적으로 압박받아서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생각나지 않게 가끔은 기분전환하세요. 또 싫어하는 사람이 자기 자신의 싫은 부분을 나타내는 경우 상대를 직시하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보고 있자면 자신의 불쾌한 면을 마주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자기 자신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은 아무도 할 수 없는 거에요. 언젠가는 당신도 자신의 싫은 면을 정면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음을 이 꿈은 전하고 있는 거겠죠.

     

    5) 싫어하는 사람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꿈.

    누군가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사실은 상대에 대한 관심의 표현이에요. 싫어하는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당신에게 관심이나 흥미가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 관심은 상대에 대한 숨은 호의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일 싫어하는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상대가 싫어서 견딜 수 없다는 듯한 부정적인 의미를 갖는 것 같아요. 평소에 상대에게 품고 있는 인상이나 종합적으로 의미를 해석할 필요가 있겠죠.

    6) 싫어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상대방을 화나게 하고 있을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심층 심리입니다만 상대의 이변을 감지하고 미리 알려주는 거죠. 또 상대방을 일부러 화나게 하는 꿈이라면요. "상대방도 자기를 싫어할 게 틀림없다" 라는 믿음의 표현입니다. 어쩌면 당신이 상대를 싫어할 뿐이고 상대는 거기까지 당신을 개의치 않을지도 모릅니다.

     

    7) 싫어하는 사람을 때리는 꿈

    싫어하는 사람을 때리는 꿈은 상대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려는 심리의 표현이죠. 당신은 상대에 대한 스트레스와 불만을 정면으로 부딪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꿈에서 상대방을 때리는 것이고 평소의 울분을 풀어보려는 것이겠지요. 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는다는 사인이기도 합니다. 이 꿈을 꾸면 실제로 스트레스 해소를 하기위해 노력해야합니다.

    8) 싫어하는 사람이 죽는 꿈

     상대방과 더 이상 얼굴도 마주치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특히 싫어하는 사람의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은 상대에 대해 눈앞에서 사라져 주었으면 한다는 생각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

     

    9) 싫어하는 사람을 죽이는 꿈

    꿈에 나오는 싫어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싫은 부분의 상징이죠. 이 꿈은 자기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상대를 제대로 죽일 수 있는 꿈은 당신이 그것들을 극복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다만 죽이려고 해도 잘 되지 않는 꿈이라면 좀처럼 결점을 극복할 수 없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또 다른 의미로상대에 대한 원망이나 불만을 해소하려는 심리의 표출 사례도 있습니다. 어느 쪽의 뜻이 들어맞는지 현실의 상황이나, 꿈의 인상으로 판단할 필요가 있겠죠.

    10) 싫어하는 사람에게 살해당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바로 당신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을 죽이려고 하는 상대는 자기 자신의 결점을 상징하는 인물인 것 같아요. 또 상대가 생각지도 못한 협력자가 될 가능성을 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찌됐든 당신의 현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