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괴롭힘을 당하는 꿈을 꾸면 꿈이라고는 하지만 굉장히 기분이 나빠지죠. 게다가 당신을 괴롭혀 오는 사람이 알고 있는 사람이었다면, 그 사람에 대한 인상까지 나빠져 버릴 것 같아요. 단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사실은 현실세계와는 크게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왕따의 꿈이 길몽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의외의 의미나 패턴별 암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목차 -

     

     

    - 괴롭힘을 당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당신이 꾸는 꿈은 당신을 지키기 위한 심층 심리가 보여주는 것입니다. 꿈속에서 당신을 괴롭혀오는 사람이 실제로 그 사람이 당신을 괴롭혀 온다는 암시는 아닙니다. 오히려 당신을 괴롭혀오는 사람은 좋든 나쁘든 당신이 그 인물에 대해 흥미나 관심을 갖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상대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등 상대방과의 관계성 변화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을 해석할 때는 평소에 당신이 그 사람에게 어떤 감정을 품고 있는지가 포인트가 될 거예요.

     

    - 친구나 아는 사람에게 왕따당하는 꿈

    1) 호감있는 사람 괴롭힘 당하는 꿈

    당신이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것은 실제로는 상대와의 거리가 줄어들게 되는 사인입니다. 심한 괴롭힘을 받고 있을 정도로 사실 상대와의 사이는 더욱 돈독해질 것 같아요. 만약 상대방에게 연애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에 빠질 수도 있는 길몽이겠죠.

     

    2) 싫어하는 사람 괴롭힘 당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상대방과의 관계가 가까워지게 되는 암시입니다. 상대방과 접할 기회가 많아지고 당신으로서는 스트레스가 쌓일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그 상대가 이유 없이 싫다고 느낀다면,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사이가 좋아지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음으로 같이 있기만해도 싸움이 되거나 사이 나쁜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한다면 상대방과의 사이에 정말 다툼이 있는 전조인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의식적으로 상대와 거리를 두는 편이 서로에게 도움이 될 거예요.

     

    - 모르는 사람에게 왕따당하는 꿈

     꿈속의 낯선 사람은 기본적으로는 당신의 분신입니다.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사람 사귀는 방식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과 사귀는 방법에 대해 당신이 불필요하게 본심과 겉모습을 과하게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좀더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의 당신으로 사람을 대하도록, 유의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과 끈끈한 우정으로 맺어질 인물이 나타난다는 전조의 경우도 있습니다. 

     

    - 여러사람에게 왕따당하는 꿈

     특정 개인이 아닌 여러 사람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꿈은 주위에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고 느끼는 기분의 표현입니다. 당신 마음에는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고독감과 갈등이 소용돌이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너무 자신을 책망하지 않도록 하세요. 당장 해결이 어려운 문제인 것 같다면, 우선은 기분전환이라도 해봅시다.

     

    - 누가 괴롭히는 걸 보는 꿈

    사람이 괴롭힘을 당하는 꿈을 당신이 꾸고 있다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인물은 사실 당신의 분신입니다. 실제로는 당신 자신이 주위로부터 이해를 얻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는 마음이 꿈에 나타나는 것 같아요. 또 당신의 마음이 콤플렉스나 트라우마로 인해서 갈등을 받고 있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그러한 기분이나 갈등은 누구나 조금은 품는 것입니다. 가끔 꾸는 정도라면 그렇게까지 신경쓰는 꿈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반복해서 같은 꿈을 자꾸 꾼다면 어떤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겠지요.

     

    a.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을 돕는 꿈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을 보고 이러지 말라고 중재한다면 매우 용기 있는 행동입니다. 하려고 해도 실제로 목격해 보면 좀처럼 할 수 없는 법입니다. 꿈에서는 이런 용기있는 행동을 하기 어렵습니다. 만일 했다고 하면 강한 마음이 반영된거라 할 수 있죠. 그런 배려가 넘치는 행동을 할 수 있던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의 애정이나 정의감이 남보다 배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기분을 끊지 않도록 한다면 대인 관계는 더 원활하게 될 것입니다.

     다만 돕는 꿈에는 다른 해석도 있습니다. 해몽에서 누군가를 돕는다는 행위에는 자신이 도움을 구하고 있다라는 의미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혹시 깊은 고민이나 문제를 안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힘들 때는 주위의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는 등 혼자서 고민하지 말아 주세요.

     

    -괴롭힘을 당하는 상대 앞에서 우는 꿈

     당신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꿈에서 괴롭혀오는 상대 앞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면 상대방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문제를 안고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소한 착각에서 서로를 오해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작은 불씨가 화가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언행과 행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 괴롭힘을 당하는 꿈에서 욕설과 험담을 듣다

     역몽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실제로는 당신의 평판이 높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예를 들어 평소 친한 사람에게 욕을 먹었다면 그 사람이 당신을 신뢰해 주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겠지요. 걱정이 되어 버릴지도 모르지만, 괜찮습니다. 어쩌면 욕을 먹는 꿈을 꾸게 되는 것은 자신에게 자신이 없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우선은 자기 자신을 더 믿고 행동에 임하면 됩니다.

     

    a. 좋아하는 사람에게 욕을 먹는 꿈

     어쩌면 상대방이 호의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주 충격적인 꿈일지 모르지만 오히려 좋은 암시입니다. 왠지 모르게 당신 자신도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눈치채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마음속으로 그럴리는 없지하고, 체념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이 꿈을 꾸면 한 걸음만 더 당신 쪽에서 다가서 보세요. 그것이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의 관계는 단번에 진전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어요. 단, 그것이 과하면 안되겠지요.

     

    b. 직장인에게 욕을 먹는 꿈

    직장에서 당신이 매우 중요한 존재임을 나타냅니다. 동료들이 뒤에서 험담을 하는 건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제 그런 일은 없을 겁니다. 주위의 신뢰를 받고 필요함을 암시해 주는 반가운 꿈입니다. 특히 상사한테 욕을 먹는 꿈을 꾸면 기회가 옵니다. 큰 일을 맡게 되거나 출세나 승급 소식이 들어올지도 몰라요. 지금까지 이상으로 일에 집중함으로써 활약할 수 있을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 얻어맞는게 인상적인 경우

    괴롭힘을 당하는 꿈에서 당신이 맞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그것은 상대방으로부터의 호의의 표시입니다. 꿈속에서 두들겨 맞는 등 폭력을 당하는 것은 인간관계의 호전을 암시한다고 하여 기본적으로 길몽입니다. 특히 매를 심하게 맞을수록 당신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커지는 것 같아요. 별로 기분이 좋은 꿈은 아니지만 꿈이 뜻하는 바는 당신에게 있어서 매우 기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 협박당하는것이 인상적인 경우

     괴롭힘 당하는 꿈에서 협박당하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요주의죠. 협박을 받는 꿈은 피할 수 없는 마음의 아픔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인간관계에 있어서 힘든 일을 겪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다만, 결코 당신에게만 책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지 마세요.  

     

    - 무시당한것이 인상적인 경우

     괴롭힘을 당하는 꿈에서 무시당한 것이 인상적이라면, 당신이 남에게 가볍게 취급당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자신이 별로 정당한 평가를 받고 있지 않다고,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걸 수도 있어요. 다만, 당신의 자기평가가 실력 이상으로 너무 높은것에서 불만이 생기는 원인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주목이나 평가를 얻기 위해서는 좀더 실력을 쌓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심층 심리는 전하고 있습니다. 

     

    - 본인이 왕따를 당하는 경우

    주위 사람을 멀리하고 싶은 심리가 나타납니다. 어쩌면 누군가에게 강한 불만과 분노를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꿈속에서 소외되고 있는 것은 현실에서 느끼고 있는 대인관계의 문제를 암시합니다. 만약 따돌림을 가하는 사람이 아는 사이라면, 본인이 그 사람에게 무언가 생각하는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불만으로 가득찬 생각일 수 있습니다. 한번 자신의 기분과 잘 마주해 봅시다.

     

    - 화가난 기분이 인상에 남는 경우

     괴롭힘을 당하는 꿈에서, 화가 난 기분이 인상에 남는 경우 당신이 본심을 배반한 언동을 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실은 솔직하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데, 그 마음을 억지로 억누르고 있는 것 같아요. 누구나 진짜 나를 감추고 사는 것은 괴로운 일입니다. 쌓여있는 응어리를 풀고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작은 행동부터 나아가봅시다.

     

    - 당신이 사람을 괴롭히고 있는 꿈

    꿈속에서 당신이 누군가를 괴롭히고 있는것은 당신이 그 상대에 대해 호의를 가지고 있는 것이 나타납니다. 특히 폭력을 행사하는 꿈은 성적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상대를 연애대상으로 보고 있을 가능성이 높겠죠. 다만, 상대가 집단 괴롭힘에 대해서 리액션이 적은 등 괴롭히는 쪽에서 좌절감이 보여지는 꿈이라면, 상대와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심층심리가 경고하고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