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스토커 당하는 꿈의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13. 06:00















최근 "사이버스토커" 라는말도 생기고 있듯이, 현실세계뿐만 아니라 인터넷사회에서도 스토커 피해가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세상이니까, 당신의 꿈에 스토커가 나타나면 자기도 모르게 예지몽이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 도대체 스토커의 꿈은 당신에게 무엇을 전하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스토커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스토커가 나오는 꿈 기본적인 의미

     꿈에 등장하는 스토커는 당신이 안고 있는 대인적인 불안과 공포의 표현입니다. 누군가에게 꺼림칙함을 느끼거나 주위의 이목을 신경쓴 나머지 마음이 강한 긴장에 노출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특정한 누군가가 스토커로 등장하는 꿈은 당신이 그 인물을 위협적으로 느끼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인 트러블의 방문을 알리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더 나아가 대인관계에 관한 것 외에도 운기의 저하나 컨디션 불량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어쨌든 요주의한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스토커의 꿈 패턴별 의미

    1) 이성 스토커를 만나는 꿈

    낯선 이성의 스토커는 당신의 연애운 저하의 사인입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별의 암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해 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두려웠던 불안이 현실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짐작이 가는 경우는 시급한 대책이 필요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2) 동성 스토커를 당하는 꿈

     낯선 동성으로부터의 스토커 피해를 보는 꿈은 대인 트러블이 일어날 전조입니다. 어쩌면 눈치채기도 전에 누군가를 화나게 만들고 있는지도 몰라요. 당분간은 주위에 대한 언동이나 행동에는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 옛 남자친구에게 스토커당하는 꿈

     전 남자친구나 전 여자친구 등 헤어진 애인으로부터 스토커 피해를 당하는 꿈은 상대방으로부터 실제로 압박을 받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는, 상대에 대해서 어떤 빚을 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자신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울 것 같은 경우는 빨리 주변 누군가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디 혼자서 고민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4) 스토커에게 쫓기는 꿈

     다가오는 스토커로부터 계속 도망치는 꿈은 막다른 골목의 표현입니다. 지금까지 외면해 온 대인관계 문제인데요. 마음의 짐이 되고 당신을 서서히 괴롭히고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스토커에게 따라잡힌다면, 드디어 그 문제와 정면으로 마주할 때가 왔음을 알려줍니다. 현실도피는 그만하고 용기를 가지고 맞섭시다.

     

    5) 스토커에게 습격당하는 꿈

     어떤 실패나 떳떳치 못한 일로 인해 당신의 마음은 심한 후회 속에 사로잡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후회가 스토커의 모습을 빌려 꿈속에서 당신을 덮치고 있는 거겠죠. 스토커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말하자면 자신의 감정에 사로잡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 스토커가 실존인물이라면, 당신이 그 사람을 위협적으로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빨리 누군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토커에게 죽임을 당할 뻔한 꿈

    스토커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정신적으로 인내의 한계를 맞고 있는 사인입니다. 지금 당신 마음의 부담이 되고 있는 사람이나 환경이기 때문에 빨리 거리를 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스토커가 당신이 알고 있는 인물이라면 그 사람과의 관계에 최대한 주의를 기울이세요. 우선은 심신의 안전을 최우선시해야 합니다.

     

    7) 스토커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해몽으로 죽임을 당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정신적 성장을 나타냅니다. 스토커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당신이 대인적인 불안과 공포를 극복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마음이 해방됨으로써 향후에는 운기도 상승해 가게 될 것 같습니다. 꿈은 최악일지도 모르지만, 실은 당신의 성장과 회복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너무나도 선명하고 리얼한 꿈은 예지몽일 가능성도 완전히 제로라고는 단언할 수 없는 것입니다. 스토커에 짐작이 가는 사람은 만약을 위해 충분한 경계를 해 둡시다.

     

    8) 스토커를 격퇴하는 꿈

     용기를 내서 스토커를 잡는 꿈이나, 격퇴의 꿈은 불안과 위협을 이겨내는 사인입니다. 계속 시달려온 문제도 해결의 방향으로 향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당신의 현 상황이 호전될 것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9) 스토커라는 말을 보고 듣는 꿈

     꿈속에서 스토커에 의한 사건의 뉴스를 보거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스토커에 대한 소문을 듣는 등 꿈속에서 스토커라는 말을 듣는것은 당신에게 어떤 위협이 다가오고 있는 사인입니다. 당분간은 위험해 보이는 장소나 사람에게는 최대한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특히 이성관계에서는 다가오는 인물을 확실히 판별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10) 스토커가 되는 꿈

    스토커가 되어 누군가를 뒤쫓는 꿈은 대인관계에서 궁금한 것이 있는 사인입니다. 아는 인물을 따라다니는 꿈이라면 그 상대에 대해서 당신은 의무나 약속을 제대로 달성하지 못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짐작이 가는 경우는 빨리 대처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