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벌레가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층심리

꿈해몽 집현전 2019. 1. 23. 23:48















당신이 어지간히 벌레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꿈에 벌레가 나온다니 기분 나쁜 느낌이 드네요. 하물며 그것이 기분 나쁜 벌레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 미움받는 사람의 벌레 꿈은 도대체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해몽에서 벌레의 꿈이 나타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벌레 잡는 해몽의 의미

     해몽에서 벌레는 크게 다음 세가지를 상징합니다.

    • 불쾌한 것
    • 하찮은 것
    • 행운

    a. 불쾌한 것

     해몽에서 벌레는 '불쾌한 것'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이나 콤플렉스, 고민거리 등 불쾌한 무언가가 벌레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또 벌레가 불쾌한 것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누군가에 대해 미움이나 원망, 질투를 품고 있지는 않습니까? 벌레는 그러한 마음의 더러움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마음의 더러움을 깨닫는 것은 결코 나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오염을 없애기 위해 꼭 필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b. 하찮은 것, 보잘것 없는것

    벌레잡이라는 표현에도 있듯이 벌레는 무의미함이나 무익함 등 하찮은 것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무의미한 행동과 대처를 해버리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또한 아무래도 좋은 일에 휘둘릴 우려도 있습니다. 한 번 평소의 행동을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c. 행운

    벌레는 행운의 상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무당벌레나 딱정벌레 등 친근한 벌레나 작고 사랑스러운 벌레를 보는 것은 희소식입니다.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사건들이 올 것입니다. 

     

    - 해몽에서 벌레가 나타나는 의미를 해석하는 포인트

     벌레를 봤을 때의 인상이나 상황, 심지어 벌레의 종류에 따라서도 판단이 나누어집니다. 벌레는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나쁜 의미부터 의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만, 특정 벌레에 강한 혐오감을 갖고 있다면, 당신이 가진 그 벌레에 대한 혐오감이나 과거의 기억이 반영된 것뿐인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 벌레가 나타내는 해몽 패턴별 의미

    1) 벌레에 쏘이는 꿈

    벌레에 쏘여서 아픔을 느끼는 것은 마음의 아픔을 반영한 것입니다. 어쩌면 누군가를 질투하거나 원망하거나 하는 것에 대해 양심의 가책으로 괴로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의 상태는 중요한 에너지를 낭비해 버리고 있을 우려도 있는 것입니다. 조만간 그것을 극복해야 할 것입니다. 우선은 자신 안의 부정적인 감정과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벌레에 사로잡히는 꿈

     벌레에게 습격당하는 꿈이나 벌레에게 쫓기는 꿈은 누군가로부터 질투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 때문에 정신적으로 상당히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그 문제에서 눈을 돌리려고 할수록 자신을 몰아붙이는 결과가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질투를 두려워하지 않고 맞설 용기를 가질 수 있었을 때 지금의 상황은 점차 호전될 것입니다.

     

    3) 벌레가 들끓는 꿈

     어디선가 벌레가 들끓는 이미지를 봤다면 작은 문제를 방치하고 있다는 경고입니다. 늦기 전에 손을 써 두지 않으면 나중에 큰 문제로 발전해 버릴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할 일은 미루지 말고 즉시 착수합시다

     

    4) 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

     많은 벌레가 나오는 경우는 건강 측면의 문제에 대한 경고인 것 같습니다. 심신의 피로가 축적되어 있는 것으로 인해, 컨디션의 악화나 응급병 등의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큰 무리의 경우, 매일의 컨디션 관리를 매우 소중히 하도록 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 것을 유의합시다. 

     

    5) 벌레 죽이는 꿈

     징그러운 벌레를 퇴치하는 꿈이나 벌레의 시체를 꾸는 꿈은 부정적인 감정을 이겨내는 암시입니다. 또는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는 사인일 수 있습니다. 다만 벌레 퇴치에 실패해 버린다면, 부정적인 감정과 콤플렉스에 계속 사로잡히는 암시입니다. 자신의 사고방식의 무엇인가를 고치지 않으면 지금의 상황이 개선될 전망이 없을 것 같습니다. 과감히 도전해 봅시다.

     

    6) 벌레를 먹는 꿈

     해몽은 먹는 대상의 에너지를 얻는 것을 뜻합니다. 만약 벌레를 먹는 장면을 봤다면, 그것은 현재의 개선점을 극복하려는 사인입니다. 제대로 먹을 수 있다고 하면  지금까지 걸림돌이 되고 있던 것이 철거되고 상황이 호전되는 전조입니다. 먹은 벌레의 종류가 인상적이라면, 그 벌레가 나타내는 의미도 참고해 주세요. 단, 벌레를 먹다가 토하는 등 벌레를 먹지 못하는 전개였다면. 아마 당분간은 지금의 상황이 계속 되게 될 것 같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도전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몸에서 벌레가 기어 나오는 꿈 

     공포영화의 한 장면 같은 징그러운 장면이죠. 몸의 곳곳에서 벌레가 나오는 것은 몸 상태를 해칠 위험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가 많이 쌓여있는 상태인 것 같아요. 부디 무리하지 않도록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겨주세요.

     

    8) 벌레를 잡다

     벌레를 잡는 것은 상황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고민하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떠오를 사인입니다. 직감을 믿고, 어쨌든 빨리 행동을 일으키는 것이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모처럼의 기회를 헛되지 않도록 합시다. 

     

    9) 벌레를 쫓는 꿈

    해몽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벌레를 쫓는 것은 사소한 하찮은 일에 집착하는 암시입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어쩌면 거기까지의 가치가 없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또 지금의 고생이 물거품이 되어 버리는 그런 일이 일어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더 가치있는 것, 중요한 것에 하루라도 빨리 집중하고 싶네요.

     

    10) 벌레의 아름다운 울음소리를 듣는 꿈

     방울벌레 등 예쁜 벌레 울음소리를 듣는 것은 행운이 날아드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소소한 행복한 일들이 찾아오는 사인입니다. 그 덕분에 평온한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11) 벌레 울음소리를 외롭게 느끼는 꿈

     듣다가 어딘가 쓸쓸하게 느껴지는 벌레의 울음 소리를 듣는 것은 고독감을 반영한 것입니다. 또는 정신적으로 극도로 피곤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정신적인 피로에는 몸 상태도 영향을 미치기 쉬운 법입니다. 우선 제대로 컨디션을 조절하기 위해서라도 한 번 천천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벌레가 되는 꿈

    대부분의 경우 벌레가 되는 전개는 경고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하찮은 일에 마음이 사로잡혀 버리거나 부정적인 감정에 마음이 물들어 버린 것 같아요. 만약 특정 벌레의 모습이 될 경우, 그 벌레와 같은 특징을 당신 자신이 가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먼저 그 벌레가 나타내는 몽점의 의미를 살펴보죠. 그리고 깨달은 부분부터 조금씩 자신을 개선해 나가는 노력을 해봅시다.

     

    13) 살충제를 손에 가지고 있는 꿈

     해몽에서 살충제는 번거로운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존재를 나타냅니다. 살충제를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지금 안고 있는 상황이 단번에 호전되는 조짐입니다. 혹은 그 힘을 이미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거죠. 만약 살충제를 든 사람이 나타났다면, 그 사람은 당신에게 핵심인물일 수 있습니다. 

     

    14) 딱정벌레·황금충을 보는 꿈

    딱정벌레나 황금벌레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곤충입니다. 게다가 사람이 포획하는 대상도 되기 때문에 해몽에서는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딱정벌레를 잡는 꿈은 가까운 장래에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큰 길몽입니다. 딱정벌레와 황금충의 크기는 그 행운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딱정벌레를 죽여버리는 꿈, 혹은 눈앞에서 도망치는 꿈은 행운을 감지하고 놓쳐버리는 암시입니다. 그 다음에 꿈에서 딱정벌레나 황금벌레가 보인다면, 틀려도 죽이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15) 귀뚜라미 여치를 보는 꿈

     해몽에서 귀뚜라미는 잠재적인 자질, 특히 예술적 재능을 나타내는 벌레입니다. 그래서 귀뚜라미나 베짱이가 나타나는 것은 재능의 개화를 의미하지요. 스스로 감성에 따라 행동하면 재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올 겁니다. 상당히 혐오스러운 벌레의 경우를 들여다보고 새로운 기회가 찾아오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지요. 

     

    16) 개미가 나타나는 꿈

    집단으로 협력해서 생활하는 개미들은 팀워크나 노력을 나타내는 벌레입니다. 개미는 인간의 화신이라고도 불릴 만큼 영성이 높은 벌레라고도 합니다. 개미 꿈을 꾸면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사인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열심히 일하는 개미가 나타난다면 그 의미가 강해질겁니다.

     

    17) 거미가 나타나는 꿈

    거미는 예지적인 의미를 가진 벌레를 치고 사냥감을 통해 사냥감을 잡는 거미는 벌레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행불행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거미를 보는 경우는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다만 거미는 경고를 나타내는 패턴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미의 인상과 행동에서 그 의미를 읽어볼까요?

     

    18) 바퀴벌레가 나타나는 꿈

     바퀴벌레는 혐오감과 콤플렉스를 나타내는 벌레입니다. 바퀴벌레가 나타난다면 싫어하는 사람에게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것이 큰 바퀴벌레일수록 불쾌한 기분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건강 상태의 악화를 나타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몸에 불안을 느끼면 빨리 휴식을 취합시다.

     

    19) 나비가 나타나는 꿈

     나비는 변화와 성장을 의미하는 벌레입니다. 아름다운 나비가 하늘을 나는 장면은 앞으로 인생의 큰 변화를 맞이하는 사인입니다. 벌레 중에서도 특히 나비의 꿈은 예지적인 암시의 패턴이 많습니다. 당신의 앞으로의 장래를 알 수 있는 단서로 그 의미를 잘 살펴 봅시다.

     

    20) 벌이 나타나는 꿈

     벌은 위험을 상징하는 벌레예요. 집단으로 행동하는 습성으로 인해 인간관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만약 보기에도 큰 벌이 나왔다면 어떤 문제에 대한 경고라고 봐야 합니다. 특히 대인 트러블 관계에는 요주의입니다. 그 벌에 습격당하는 등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전개라면 더욱 경고의 의미가 강해집니다.

     

    21) 지네가 나타나는 꿈

     지네는 강한 생명력과 공격성에서 길흉 양면의 의미를 지닌 벌레입니다. 지네가 무섭고 불쾌하게 느껴진다면 어떤 나쁜 소식이 전해질 전조입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지네를 보고도 아무 느낌도 없는 경우는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네의 인상이나 행동을 통해 그 의미를 판단해 봅시다.

     

    22) 모기를 보는 꿈

     해몽에서 모기는 역겹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벌레입니다. 혹은 번거로운 사건을 상징하는 벌레이기도 합니다. 또한 당신이 여성일 경우, 끈질기게 구애받는 남성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기 자체는 그렇게 위험한 존재가 아니므로 문제는 아직 심각한 상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너무 사소한 일에 너무 신경쓰지 맙시다.

     

    a. 모기 물리는 꿈

    모기에 물리는 것은 대수롭지 않은 작은 일에 끙끙 앓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네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고 심층심리는 전하고 싶은 것인지도 모르죠.

     

    23) 잠자리를 보는 꿈

     해몽에서 잠자리는 노력이 보상을 받는다는 것을 상징하는 벌레입니다. 또는 심신의 균형이 잡혀 있는 상태를 반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자리가 나타나는 것은 지금 어려움에 앞서 성공을 얻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또는 몸이 아픈 사람이 볼 때는 건강 상태가 회복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4) 애벌레를 보는 꿈

     그로테스크한 애벌레는 성적 욕구에 대한 혐오증이나 심신 불량, 질병의 상징입니다. 애벌레를 보고 혐오감, 불쾌감을 느낀다면 성적인 행위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다만 이 공포심 뒤에는 사실 성욕에 대한 강한 흥미와 관심이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애벌레를 만지는 꿈, 애벌레를 가까이서 꾸는 꿈이라면 혐오하고 있던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암시입니다. 서서히 상황은 개선되어 갈 것입니다. 하지만 애벌레를 떠난 곳에서 꾸고 있는 꿈은 원치 않는 소식이 전해지는 전조입니다. 그다지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만약을 위해 마음의 준비를 해 둡시다.

     

    25) 구더기벌레를 보는 꿈

    구더기벌레는 부패한 생물에게 몰려다니기 때문에 해몽에서는 컨디션 불량을 나타내는 벌레입니다. 특히 방 안에 구더기가 들끓는 꿈은 흐트러진 식생활을 하고 있거나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여 있다는 경고입니다. 이대로 방치해 버리면 질병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기분 나쁜 구더기의 꿈이라니, 당장 잊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심층 심리로부터의 경고만은 잊지 않고 받아 들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26) 기생충을 보는 꿈

    벼룩과 이가 등 사람이나 동물에 기생함으로써 사는 벌레들입니다. 이 벌레들은 해몽에 있습니다서 누군가에게 이용당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실제로 가까운 인물 중에 당신에게 의존하거나 해를 끼치는 누군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기생충과 같은 존재로 인해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귀는 사람은 확실히 판별하도록 유의합시다.

     

    a. 기생충을 제거하는 경우

     기생충 같은 인물을 물리칠 수 있는 전조입니다. 비록 어려움에 빠지더라도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황 호전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 기생충에 사로잡혀 있는 경우

    기생충 같은 인물에게 내 인생을 조종당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혹은 자신을 희생해서라도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당신 자신의 마음이 충족되지 않는 한 그 희생이 보상받을 일은 없을 것입니다. '더 자신을 아껴라'라는 심층 심리에서 나온 조언이라고 생각됩니다.

     

    27) 파리가 나타나는 꿈

     해몽에서 파리는 '부정'이나 '불결'을 상징하는 벌레입니다. 사람의 마음에 숨어 있는 불순한 마음에 파리가 모여들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즉, 파리의 경우 마음 속의 더러움을 반영한 것이로군요. 누군가에 대해 원망이나 증오 등 부정적인 감정을 갖고 있지는 않나요? 그게 당신 마음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또한 파리가 취한 행동에는 다음과 같은 뜻이 있습니다.

     

    a. 자기 주위에 파리가 득실거린다 

    부정한 행위나 숨기는 것이 있는 암시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큰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단지, 머지않아 그것들이 바탕이 되어 생각지 못한 트러블을 초래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것을 심층 심리가 경고해 오고 있는 것입니다. 짐작이 가는 경우는 빨리 어떤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 파리가 몸에 앉는 경우

     병이 다가오고 있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파리가 앉는 곳은 질병에 걸려 버리는 부분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컨디션에 불안이 있는 사람은 빨리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c. 파리잡이에 파리가 달라붙는 경우

     벌레를 잡는 것과 마찬가지로 현상의 호전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지원자를 얻을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일이 척척 풀릴 거예요. 또한 파리를 죽이거나, 파리를 쫓는 경우에도 같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28) 무당벌레을 보다

     해몽에서 태양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무당벌레는 태양과 연결이 깊은 벌레입니다. 그래서 해몽에서 무당벌레는 대단한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귀여운 무당벌레를 잡는다면 뜻밖의 기회를 얻게 될 징조입니다. 멋진 행운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a. 무당벌레가 몸에 앉다

     무당벌레가 몸에 머무른다면,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다른 사람의 백업 덕분에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다만, 벌레를 죽이는 꿈, 또는 무당벌레가 도망가는 꿈은 불운의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주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