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늑대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2. 04:00















 늑대라고 하면 위험한 이미지가 강하죠. 한국에서는 토종 야생늑대는 없으며 야생늑대는 거의 멸종되다시피 했기때문에 늑대에 대한 정보는 TV나 영화 등 허구의 세계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그런 일상적으로는 관계가 희박한 늑대를 꿈에서 봤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늑대 꿈의 기본 의미 패턴별 의미를 소개합니다.

 

 

 

- 목차 -

     

     

     

    - 늑대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꿈에 나오는 늑대는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위험성
    • 잔인함
    • 공격성

     늑대의 꿈은 당신에게 다가올 위험의 상징입니다. 여성이 보는 경우, 그것은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남성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늑대는 사람을 해치는 존재이기 때문에 잔인함과 공격성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늑대의 꿈이, 부정이나 범죄 등 위법한 행위와의 관계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정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은 물론, 신용할 수 없는 인물에게는 접근하지 않는 등 엄중한 주의가 필요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 늑대의 꿈 패턴별 의미

    1) 늑대를 보는 꿈

     늑대를 보는 꿈은 당신의 신변에 닥칠 위험을 알리는 꿈입니다. 특히 밤의 어둠 속에서 늑대의 모습을 보는 꿈은 강력한 경고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범죄에 연루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위험한 장소나 위험한 사람에게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a. 외로워 보이는 늑대를 보는 꿈

     제멋대로의 언동에 의해 주위에서 고립되어 버린다는 암시입니다. 짐작이 가는 경우는 초점이 자신의 것에만 의식이 향하고 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2) 늑대 무리를 보는 꿈

     꿈에 나타난 늑대 무리는 나쁜 패거리나 위험한 집단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만약 그런 그룹에 속해 있다면, 빨리 관계를 끊는 것이 좋겠다고 말하고 있어요. 또, 여성이 보는 경우 남성이 많은 환경에 있는 것에 공포를 느끼고 있을 가능이 있습니다. 지금 있는 환경에 뭔가 불안이 있다면 빨리 적절한 사람과 상담해 대책을 세워봅시다. 

     

    3) 하얀 늑대가 나오는 꿈

     기품 있는 하얀 늑대는 지혜의 상징입니다. 하얀 늑대가 나오는 꿈은 어떤 지혜를 얻으리라는 암시입니다. 당신의 상태가 호전될 것을 알리는 길몽일지도 모릅니다. 꿈속에서 다른 인상적인 장면이 있다면, 그 의미도 포함해서 종합적으로 꿈을 해석해봅시다.

     

    4) 늑대에게 쫓기는 꿈

     늑대에게 쫓기는 꿈은 당신이 위험을 피하려는 심리상태를 나타내고 있어요. 무사히 도망칠 수 있는 꿈이라면 위험을 잘 피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늑대에게 붙잡혀 버리는 꿈이라면 이대로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암시입니다.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접근 방법이 필요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5) 늑대에게 습격당하는 꿈

    당신이 늑대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인간관계의 트러블에 휘말리는 암시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남과 대립을 하는 것은 잠시 자제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6) 늑대와 싸우는 꿈

    늑대와 싸우는 꿈은 위기를 극복하려는 마음의 작용이 나타납니다. 꿈속의 늑대는 당신을 해치려는 인물의 상징입니다. 늑대를 무사히 퇴치할 꿈이나 무사히 넘길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현 상황의 호전을 알리는 기쁜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7) 늑대가 죽임을 당하는 꿈

     늑대를 죽이는 꿈은 당신의 신변에 닥칠 위험이 사라진다는 암시입니다. 주위로부터의 협력을 얻어, 걱정거리나 고민거리는 해결하게 될 것 같아요. 늑대 시체를 꾸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8) 늑대에게 물리는 꿈

    늑대에게 물리는 꿈은 이대로라면 위기에 직면해 버릴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뭐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낙관적인 생각은 지금 바로 고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지금 진행하고 있는 예정이나 계획이 있다면, 신속히 재검토를 해봅시다.

     

    9) 늑대가 우는 꿈

    늑대가 따라오는 꿈은 가까운 인물이 부정을 저질렀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또는 그 인물이 당신을 속이려고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평소에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뭔가 이변을 느끼면 충분히 주의합시다.

     

    10) 늑대가 멀리서 짖는 소리를 듣는 꿈

    늑대가 멀리서 울부짖는 것이 인상적인 꿈은 어떤 불행이 닥칠 것을 경고하고 있어요. 당분간은 매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대처하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11) 아는 사람이 늑대가 되는 꿈

     아는 사람이 늑대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났다면 그 인물이 어떤 위험을 초래할 거라는 충고예요.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이 그 인물에게 품고 있는 공포심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늑대의 모습으로 나타났다면 당신은 마음속 어딘가에서 그 사람을 두려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단순히 너무 걱정을 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원래 꿈은 자기자신을 지키기 위해 꾸는 것입니다. 만약을 위해 꿈에서 나온 충고를 마음에 담아두는 편이 좋을겁니다.

     

    12) 늑대가 되는 꿈

     자신이 늑대가 되는 이미지를 꿈에서 본다면 공격적이고 위험한 충동을 안고 있는 사인입니다. 그 충동이 언젠가 다른 사람을 향하여 두려움을 줄 수 있다는것을 경고하는 것 같아요. 자기 혼자서 대처가 어려운 경우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합시다. 또 늑대의 무리속에서 당신이 리더가 되고 있는 꿈이라면 출세욕이나 권력욕의 고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한 야심은 전진하는 에너지가 되기도 하지만, 선을 조금만 넘으면 패가망신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언행에 주의를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