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까마귀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과 의미란?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3. 05:00















까마귀는 생물의 사체에 모여드는 모습으로 보아 옛날부터 불길한 상징으로 여겨졌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쓰레기를 뒤지는 것부터 아무래도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실세계와 마찬가지로 해몽세계에서도 까마귀의 꿈은 그리 좋은 암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까마귀 꿈을 꾸었을 경우 까마귀 꿈의 의미를 소개합니다.

 

 

 

- 목차 -

     

     

     

    -까마귀의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

     해몽에서 까마귀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크게 다음 세 가지입니다.

    • 사고, 병 등의 재난
    • 재생
    • 교활함

     

    a. 사고, 병 등의 재난 

    꿈속의 까마귀는 그 불길한 이미지대로 사고나 질병 등 모든 재난의 상징입니다. 사고나 질병 이외에도 인간 관계나 업무상에서의 뜻밖의 문제, 사람의 생사에 관한 예지몽 등의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생활을 위협할 위험이 다가오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b. 재생

     해몽에서 죽음은 재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까마귀의 꿈도 상황에 따라서는 재생이나 부활의 암시가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 매우 고통스러운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 고통의 종말을 고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상황이 호전되고 운기도 올라오는 기운입니다.

     

    c. 교활함

    까마귀는 아주 지능이 높은 새입니다. 그래서 꿈속의 까마귀는 교활함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어쩌면 당신 주위에 약삭빠른 인물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은 당신 자신의 약삭빠름을 드러내는 경우도 있겠죠.

     

    - 까마귀의 꿈 패턴별 의미

    1) 까마귀에게 습격당하는 꿈

    만약 까마귀에게 습격당하는 꿈 또는 까마귀에게 물리는 꿈을 꾸면 요주의입니다.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사고, 부상 등 어떤 문제를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까마귀에 물리는 꿈이라면 물린 부위에 질환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일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도록 합시다. 어쨌든, 당분간은 신중한 행동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험한 장소로의 출입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까마귀에게 쫓기는 꿈

    까마귀에게 쫓기는 이미지의 꿈도 까마귀에게 습격당하는 꿈처럼 그다지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당신에게 어떤 문제나 재난이 다가오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행동할 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시다. 만일 까마귀에서 완전히 도망쳤다고 해도 잠재적인 위험은 아직 도사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부디 방심하지 않도록 합시다.

     

    3)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떼지어 우글거리는 꿈

    까악까악하고 많은 까마귀들이 머리 위에 우글거리는 것은 왠지 불길한 느낌이 들지요. 역시 이 꿈도 경계해야 할 꿈입니다. 머리 위에서 떼를 지어 모여드는 까마귀들은 당신이나 가족의 불행의 전조를 보여줍니다. 친밀한 인물과의 충돌 등 인간 관계의 트러블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상시에 주변의 사람과의 언동은 요주의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동요하지 않도록 마음의 준비만은 해 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까마귀를 잡는 꿈

    까마귀를 잡는 꿈은 당신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꿈에서 잡은 까마귀의 모습에 뭔가 힌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까마귀가 날뛰거나 감당할 수 없다면, 현실에서 당신에게 감당하기 어려운 사태가 일어날 우려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꿈의 모습을 다시 한 번 잘 떠올리고 신중하게 의미를 해석하도록 합시다.

     

    5) 까마귀가 자기 어깨에 앉는 꿈

    까마귀가 당신의 어깨에 머무는 꿈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을 해칠 우려나 질병이나 부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무리를 하거나 위험한 행동을 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규칙적인 생활을 합시다.

    6) 까마귀가 누군가의 어깨에 머무는 꿈

     까마귀가 아는 누군가의 어깨에 앉아 있는 꿈은 그 인물의 교활함을 나타냅니다. 그 사람은 당신 몰래 뭔가 나쁜 일을 꾸미고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그 사람과는 잠시 거리를 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가까운 인물의 어깨에 까마귀가 앉아 있었다면, 너무 방심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7) 어둠 속에 까마귀가 있는 꿈

     어둠 속에서 까마귀의 모습을 보는 꿈은 신변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경고입니다. 당신은 아직 그 위험을 깨닫지 못한 것 같지만, 심층 심리는 그것을 감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을 꾸면 주의 깊게 주변을 관찰하고 위험에 대비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8) 까마귀가 우는 꿈

    울고 있는 까마귀가 인상적인 꿈 또는 까마귀 울음소리만 들리는 것 같은 꿈은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마치 까마귀처럼 교활한 인물이 당신을 모함하려고 획책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좋은 돈벌이 이야기나 달콤한 권유에는 경계하도록 합시다. 사소한 방심이 큰 치명타가 될지도 몰라요.

     

    9) 까마귀가 싫은 울음소리를 내는 꿈

    까마귀가 불쾌한 울음소리를 내는 것이 인상에 남는 꿈은 누군가로부터 비난이나 중상 등 욕을 먹을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쩌면 강한 충격을 받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너무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할수록 상대방이 생각하는대로 흘러갈지 모릅니다.

    10) 까마귀가 직장에서 우는 꿈

    직장에서 까마귀가 울고 있는 것은 업무상에서의 실패나 실적부진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당연하게 할 수 있는 업무도 세세한 확인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에 뜻하지 않은 함정이 숨어 있을 우려도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계획이나 준비를 재검토해 둡시다.

     

    11) 집 지붕에 까마귀가 앉아 우는 꿈

    당신의 집 지붕 위에서 까마귀가 울고 있는 꿈은 한 집안에 재난이 닥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뭔가 사소한 이변을 느끼면 즉시 대응을 하여 대비책을 세웁시다.

    12) 누군가의 집 지붕에 까마귀가 앉아 우는 꿈

     그 집에 사는 사람에게 재난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꿈을 꿨다는 것은 당신도 포함 될 수 있어요. 만약 그 인물이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이라면 당분간은 신경을 쓰는게 좋습니다. 분명 상대도 기뻐해 줄 거예요.

     

    13) 하얀 까마귀 꿈

    해몽에서 하얀색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그리고 매우 드물다고 알려진 하얀 까마귀를 꿈으로 보는 것도 당신에게 행운의 방문을 암시합니다.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는 등 비약의 계기를 잡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상황 호전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14) 까마귀가 날아가는 꿈

     까마귀가 날아가는 이미지를 꾸는 꿈은 고민과 어려움이 떠나는 암시입니다. 무사히 당신은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기의 부활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5) 까마귀를 죽이는 꿈

     언뜻 불길한 꿈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죽이는 꿈은 긍정적인 암시가 됩니다. 까마귀를 죽이는 꿈이나 까마귀의 시체를 보는 꿈 등 까마귀의 죽음에 관한 꿈은 당신의 재생을 의미합니다. 계속 괴로운 상황에 처해 있던 사람에게는 상황의 호전을 나타내는 행운의 꿈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