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지진의 꿈 가능한 심리 및 해설0

꿈해몽 집현전 2024. 4. 24. 14:00















 

 

- 목차 -

     

     

     

    - 해몽에서 지진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해몽에서 지진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는 다음 두 가지입니다.

    • 신변의 급격한 변화
    • 지진에 대한 공포심과 트라우마

    지진을 꿈에서 경험하는 것은 다양한 심리적인 의미를 내포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가능한 심리 및 해석을 살펴보겠습니다.

       1. 불안과 두려움 : 지진을 꿈에서 경험하는 것은 때로 불안과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진은 예상치 못한 변화나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2. 자아의 변화와 변혁 : 지진은 때로 자아의 변화와 변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진은 현재의 상황에서의 변화나 개인적인 성장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3. 제어의 부재 : 지진을 꿈에서 경험하는 것은 때로 제어의 부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진은 예상치 못한 사건에 대한 제어 불능을 나타내며, 꿈 속에서는 자신이 현재 상황을 제어하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4. 급박한 변화의 예고: 지진은 때로 급박한 변화의 예고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꿈 속에서 자신의 삶이나 상황에서 중대한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5. 부정적인 감정의 해방 : 지진을 꿈에서 경험하는 것은 때로 내면의 갈등이나 부정적인 감정의 해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진은 꿈 속에서 억압된 감정이나 스트레스의 폭발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개인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진을 꿈에서 경험했을 때에는 해당 꿈이 발생한 상황과 꿈 속에서 느낀 감정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해석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ㅁㄴㅇ

    a. 신변의 급격한 변화

    지진의 꿈

    지진은 지하에 쌓인 에너지가 폭발하는 현 상황입니다. 그래서 해몽에서 지진은 지금까지 겉으로는 문제가 없었던 것, 잘 되어 가는 것처럼 보이던 것이 한 순간에 무너져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당신을 둘러싼 상황에 급격한 변화가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까지 쌓아 온 가치관이나 현재의 생활 기반이 단번에 뒤집히는 큰 사건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또 당신 자신이 그런 큰 변화를 바라고 있을 가능성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해도 해몽에서 지진은 나쁜 변화만을 나타내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원래 자연계에서는 오래된 것이 파괴된 후 새로운 무엇인가가 창조되는 법입니다. 꿈의 세계의 지진이 당신의 인생에 새로운 전개가 기다리고 있음을 나타내기도 할겁니다.

     

    b. 지진에 대한 공포심과 트라우마

    과거에 지진을 경험했을 때 느꼈던 공포가 트라우마가 되어 되살아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단지, 심층 심리가 괴로운 기억을 꿈으로 다시 체험함으로써, 공포나 트라우마를 극복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지진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보고 있는 것입니다. 애초에 해몽에 있어서 대부분의 지진의 꿈은 현실과 같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경이 쓰이는 것은 압니다만, 너무 고민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 지진의 꿈은 예지몽인가?

     해몽에서는 구체적이고 선명한 꿈은 종종 예지몽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너무 리얼리티가 있는 지진의 꿈을 꿨다면, 그것이 예지몽이 될 가능성은 100% 제로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을 공제해도 지진의 꿈이 실제 지진을 예측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것 같습니다. 그러니 그렇게까지 심각하게 걱정할 필요는 없겠죠.

     

    - 지진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 패턴별 의미

    1) 지진으로 대피하는 꿈

     큰 지진이 있었다고 해도 무사히 대피할 수 있다면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지진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전개는 현 상황의 호전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뜻밖의 기쁨이 날아들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험한 상황이 닥쳐도 무난히 빠져나갈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일수록 큰 전기가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포기하지 않고 전진만 있을 뿐이네요. 다만 지진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이라도, 미처 도망치지 못하고 어떠한 피해를 입는다면, 변화의 영향을 받아 나쁜 상황에 몰릴 수 있어요. 미리미리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 지진으로 몸이 흔들리는 꿈

    지진의 꿈에서는 몸에 느낀 흔들림의 정도와 그 때 느낀 인상이 해석의 포인트입니다. 특히 서 있기도 어려울 정도의 심한 지진의 흔들림을 느끼는 꿈을 꾸면 요주의입니다. 사회적 입장이나 생활의 기반을 뒤흔드는 긴급사태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돌발적인 문제에 의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대담한 행동은 삼가고, 무슨 일에도 신중한 판단을 해주세요. 그러나 지진의 심한 흔들림이 곧 진정되는 등 특히 위험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흔들림이라면, 반대로 사물의 호전을 나타내는 의미가 강해집니다. 일이나 공부등의 면에서, 당신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변화해 가는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작은 지진이라면 그렇게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좋은 변화를 나타낼 것입니다.

     

    3) 차안에 있을 때 지진이 오는 꿈

     자동차는 전진하는 에너지와 성적 욕구의 상징입니다. 차체는 그대의 몸 자체를 나타냅니다. 차 안에 있을 때 지진이 오는 꿈은 연애면에서 큰 변화가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특히 이성과 함께 차에 있다고 한다면 그 가능성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흔들림이 즉시 진정되는 경우나 지진에 냉정하게 대처할 수 있는 꿈이라면 그 변화가 좋은 영향을 미치는 신호입니다. 연인과의 유대관계가 깊어지거나 새로운 만남을 가질 예감이예요. 다만, 지진에 당황해 버리는 등 꿈의 인상이 나쁜 경우, 그 변화에 의해 손상을 입는 조짐입니다. 때로는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을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 계단에 있을 때 지진이 오는 꿈

     해몽에서 계단은 목표에 이르는 여정의 상징입니다. 그 계단을 오르내릴 때 지진이 발생하는 꿈은 계획에 큰 변경이 생기는 신호입니다. 그 결과 한동안 고생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흔들림이 빨리 진정된다면 결과적으로는 좋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지진에 의해 계단에서 굴러 떨어지는 꿈이라면, 현 상황에서의 후퇴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정이나 계획이 백지화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삼엄한 경계를 하시기 바랍니다.

     

    5) 엘리베이터에 있을 때 지진이 오는 꿈

     해몽으로 엘리베이터 환경의 급변을 나타내는 탈 것입니다. 고위험 고수익 상황을 의미하는 상징입니다. 엘리베이터에 타고 있다가 지진이 일어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지금 상당히 위험한 상황에 있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일이나 연애, 인간 관계 등의 면에서 애매한 상태로 진행하고 있던 일에 진저리가 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이대로 가면 점점 나쁜 방향으로 굴러가는 모양입니다. 지금은 조금 귀찮더라도 무슨 일이든 수고를 끼치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서두르지 말고, 견실하게 진행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6) 직장에 있을때 지진을 느끼는 꿈

     즉, 회사의 꿈은 해몽으로 일이나 친근한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직장에 있을 때 지진의 흔들림을 느낀다는 전개에는 작업 환경의 변화가 암시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갑작스런 전근, 파견 등 개인적인 변화 혹은 회사 전체의 실적, 방향 등 둘러싼 환경의 변화도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는 미지수입니다. 긍정적으로도 부정적으로도 기울어질 수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지진이 일어나기 전후의 장면에서 앞으로 다가올 변화의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기억을 더듬어 잘 떠올린 후에 신중하게 그 의미를 검토해 보세요.

     

    7) 애인과 있을 때 지진이 일어나는 꿈

    그와 지내고 있을 때 심한 흔들림이 덮쳐오는 이런 장면을 꿈에서 본다면 그것은 두 사람의 관계에 전기가 마련되는 암시입니다. 큰 지진이 일어나는 꿈이라면 두 사람의 향후를 점치는 것 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별의 전조가 될 수도 있으니 경계해야 합니다. 또한 큰 흔들림이 아니라고 한다면 거기까지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오히려 관계가 돈독해질 것으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실의 두 사람의 관계를 근거로 판단하는 것도 잊지 않고요. 관계가 잘 되어 있을 때라면 몰라도 관계가 서먹서먹하다면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시다.

     

    8) 지진으로 머리 위에서 물건이 떨어지는 꿈

     지진으로 물건이 떨어지면 나도 모르게 깜짝 놀라 버리겠죠. 경우에 따라서는 생명에 관계됩니다. 그런 위험한 꿈을 꾸는 것은 당신에게 예기치 못한 어려움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떨어지는 물건이 하나면 괜찮지만, 다수 떨어진다면 꽤 곤란한 상황에 처할 예감이에요. 특히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을 때일수록 경계해야 합니다. 뜻밖의 함정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준비를 잘 하고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을 유의합시다.

     

    9) 지진이 와서 움직일 수 없는 꿈

    지진이 와서 발이 움츠러져서 움직일 수가 없거나 지진으로부터 피난하고 싶은데 다리가 비정상적으로 무겁게 느껴지는 그런 꿈을 꾸면 부디 조심하세요. 건강면에서 상태가 나빠져, 생각하는 힘을 발휘할 수 없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시 요즘 휴가를 못 가고 있는 건 아닌가요? 피로나 스트레스가 완전히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무리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겉으로는 문제 없을 것 같아도 보이지 않는 피로는 확실히 축적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상태로는 어떤 예기치 못한 일이 닥쳤을 때 그 스트레스를 감당하지 못할 우려가 있습니다. 짚이는 것이 있는 사람은 이번 기회에 제대로 몸을 쉬게 해 주세요.

     

    10) 지진으로 땅이 갈라지는 꿈

    당연히 땅은 당신의 발밑이죠. 그 발밑이 지진에 의해 갈라져 버리는 것은 생활의 기반을 파괴할 수 있는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일이나 수입, 가족 관계 등 평상시의 생활을 관련 있는 무엇인가에 큰 변화가 일어나 버릴 것 같습니다. 그 결과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부디 조심하세요. 또한 지진으로 인한 땅이 최근 당신을 지지해 주고 있는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무의식이 경고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경우는 즉시 감사를 행동에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마음속으로 생각하고는 있어도 역시 말과 행동에 나타내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는 법이에요.

     

    11) 지진으로 쓰나미가 일어나는 꿈

     해몽에서 심한 해일은 환경의 큰 변화를 나타냅니다. 지진보다 쓰나미가 더 인상적인 경우는 당신이 곤경에 처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이미 곤경에 처한 상황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에 휩쓸려 버린다면, 당분간 곤경이 계속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재출발에 대비해 지금은 오로지 참아야 할 때입니다. 또한 쓰나미로부터 피난할 수 있는 도망칠 수 있는 전개라면, 지금의 상황을 호전시키는 암시가 됩니다. 이처럼 꿈의 전개와 결말에도 주목하면 심층심리의 메시지가 보일 것 같네요.

     

    12) 지진에 의해 불이 나는 꿈

     해몽에서 불은 내면적인 에너지 상태나 운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지진으로 집이나 건물에 화재가 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면, 신변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상황이 크게 호전되는 신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어려운 상황에 있었던 사람일수록 기쁜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의 기세가 강할수록 그 의미는 강해집니다. 다만 지진에 의한 화재로 검은 연기가 뭉게뭉게 오를 뿐이라면 요주의입니다. 검은 연기가 인상적인 경우는 어떠한 불길함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앞으로 당신에게 일어나는 변화는 나쁜 영향을 수반하게 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둡시다.

     

    13) 지진으로 집과 건물이 무너지는 꿈

    지진으로 집과 건물이 무너지는 꿈은 당신과 당신 가족에게 심각한 위기가 닥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위기의 내용은 정신적인 것이나 육체적인 것, 인간 관계에 관련된 것 등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 건물이 기울면 학교 생활에 있어서의 문제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일이나 가정, 가까운 친구 등 평상시의 생활을 지탱하고 있는 중요한 것이 위협받을 우려가 있습니다. 미리 조심해야합니다. 다만 지진에는 파괴를 한 후 새로운 재생을 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위기가 지나간 뒤에는 새로운 재생을 맞이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당분간은 힘들지도 모르지만 미래는 밝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a. 지진으로 집의 위치가 움직이는 꿈

     완전히 무너질 때까지 가지 않기 때문에 경도의 위기가 온다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만약 크게 집의 위치가 움직이는 것 같으면 비록 가볍다고는 해도, 없었던 일로는 할 수 없는 수준의 문제가 생길 것 같습니다. 덧붙여 집이 아니고, 오피스 빌딩의 위치가 움직이고 있다고 하면, 일의 면에서의 위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b. 지진으로 사람이 생매장되는 꿈

    큰 장애가 앞으로 다가올 것이라는 경고입니다. 생매장되어 있는 사람의 수가 많을수록 그 의미가 더욱 강조되어 있습니다. 이 꿈은 정신적인 동요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만약 마음이 정리가 되지 않았을때 이 꿈을 꿨다면 지금의 심리 상태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는 것이겠죠. 어느 쪽이든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가능하면 빨리 주위 사람들과 도움을 받는것이 안심 될 수 있습니다.

     

    14) 지진으로 나무가 쓰러지는 꿈

    해몽에서 나무는 당신의 몸과 마음의 전체 모습 또는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지진으로 나무가 쓰러지는 꿈은 그 생명이 위협받는 위기입니다. 즉, 질병이나 부상 등의 재난이 임박했다는 암시입니다. 너무 늦기 전에 몸의 이변을 호소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 제대로 휴가를 가지 못한 사람은 지금이 재충전을 해야 할 때일지도 모릅니다. 절대로 무리는 금물이에요.

     

    15) 지진으로 산이 무너지는 꿈

    해몽에서 산은 인생의 목표와 그곳에 이르는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지진으로 산사태가 일어나는 꿈은 전혀 예상치 못한 트러블에 휩쓸리는 신호입니다. 그 바람에 발이 많이 묶일 것 같아요. 가능하다면, 늦기 전에 계획을 재검토하세요. 미리 대비를 해 두면 만일의 경우의 손상을 최소한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16) 지진으로 화산이 분화하는 꿈

    지진의 꿈

    지진으로 산이 폭발하면 마치 세상의 끝인 듯한 광경이겠죠. 하지만 해몽에서 산의 분화는 내면에 짓눌려 있던 감정을 해소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아마 조만간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그 영향으로, 마음의 나쁜 응어리가 맑아집니다. 그 지진이 클수록, 또 분화가 무시무시할수록 당신에게는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현 상황의 큰 호전을 알리는 길몽이 될 것 같습니다.

     

    17) 지진으로 거리가 붕괴되는 꿈

    해몽에서 거리는 학교나 직장 등 평소 당신이 생활하는 곳의 상징입니다. 지진이 일어나 거리가 파괴 상태가 되는 것은 학교나 직장에서 어떤 문제에 휘말릴 위험성을 암시합니다. 특히 인간관계에 갈등이 생길 예감입니다. 엉뚱한 일이 계기가 되어 심각한 문제로 발전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주위 사람들에게 언동에는 충분히 주의하세요. 가급적 불필요한 문제는 피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18) 지진의 꿈을 자주 꾸는 경우

    여러 번 같은 꿈을 꾸는 것은 그 꿈 속에 당신에게 중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는 증거입니다. 지진의 꿈만 잘 볼는 경우, 어떤 급격한 변화가 온다는 것을 필사적으로 알려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변화는 매우 큰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꿈을 읽음으로써 당신에게 일어나는 변화의 정체가 보여질 겁니다. 잘 기억하고 공통점이나 인상에 남은 장면들을 생각해 보길바랍니다. 금방 꿈을 잊어 버리는 사람은 꿈 일기를 쓰는 것도 추천합니다. 머리맡에 노트나 메모지와 펜을 두고 눈을 뜨면 꿈의 내용을 적어두면 좋을겁니다. 

     

    19) 대지진이 발생하는 꿈

     큰 지진의 꿈을 꾸는 것은 몸 주변에서 일어나는 변화가 가져오는 영향이 매우 크고 또 급격한 것이 된다는 신호입니다. 지금까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온 사람일수록 변화에 대비하여 지금부터 준비를 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대책이 늦어진 탓에 하락세로 돌아가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반대로 부진에 시달리고 있던 사람에게 대지진의 꿈은 지금까지의 상황이 단번에 호전되는 전조입니다. 고생의 나날이 드디어 끝을 맞이해 도약의 날이 올 것 같네요. 또한 평소 지진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 지진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제 상황에 대조한 후에 꿈을 판단하도록 합시다.

     

    20) 긴급 지진 속보의 꿈

     스마트폰이나 TV에서 긴급 지진 속보 뉴스를 보는 것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어떤 변화의 전조입니다. 지진의 발생 장소가 당신이 살고 있는 곳에서 먼 경우 자신과는 관계없는 사건임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바로 근처에서 지진이 일어났다는 속보라면, 어쩌면 그 변화는 당신과도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꿈에서 본 광경을 잘 떠올려 보세요.

     

    21) 지진으로 정전이 되는 꿈

     지진으로 정전되는 장면을 보면 돌발적인 사고에 대한 경고인 것입니다. 당신의 자신감을 빼앗아 버릴 것 같은 충격적인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순조롭던 사람일수록 그 침체는 더 심해질 것 같습니다. 부디 과신이나 방심은 금물이에요. 당분간은 무리한 행동은 삼가는 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2) 지진일때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꿈

    지진에 휘말리는 꿈을 꾸었을 때 누군가가 도우러 와 주는 것은 희소식입니다. 누군가에게 무사히 구조되는 꿈은 해몽에서 구원의 손길이 뻗치는 신호입니다. 만약 지금 곤란한 상황에 있다면, 솔직하게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부탁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생각보다 지원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23) 지진일때 사람을 구하는 꿈

     지진의 피해를 입은 사람을 돕는 것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이 당신에게 있다는 증거입니다. 지금 당신이라면 눈앞의 과제를 클리어 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해석으로는 반대로 당신이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빠진다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현실 상황에 비추어 신중하게 판단하세요.

     

    24) 지진으로 죽는 꿈

     해몽에서 죽음은 운기의 재생을 나타냅니다. 충격적인 내용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진으로 목숨을 잃어 버리는 것도 환경의 변화에 따라 극적인 운기의 전환이 일어날 조짐입니다. 지금까지 괴로워해 온 사람일수록 운기는 급상승하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새로운 여행을 알리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또한 지진으로 아는 사람 중 누군가가 죽는 것은 그 상대와의 관계에 전기가 마련되는 암시입니다.

     

    25) 지진의 꿈 도중에 잠이 깨는 꿈

    꿈속에서 지진이 오고, 흔들리고 있는 중에 잠이 깨는 만약 그런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앞으로 다가올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것입니다. 바야흐로 앞으로 큰 전환기가 오겠지요. 혹은 지금이야말로 어떤 전환기에 직면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직 중간 단계임을 암시합니다. 지금 상태만으로도 힘든데, 앞으로 더 예상 밖의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심한 지진의 흔들림에 눈이 떠져 버린 것이라면, 그 경향이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어쨌든 앞으로 한동안은 방심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26) 지진으로 세계가 끝나는 꿈

     지진에 의해 세계 자체가 붕괴해 버리는 이미지를 꿈에서 봐 버리면, 그것은 현재의 생활 기반이 위협받는 것에 대한 공포심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기반이란 일이나 수입 등 물질적인 면이나 직장, 가족, 혹은 친구·연인 관계 등 친밀한 인간 관계이거나 등 여러가지입니다. 어쩌면 최근 그런 공포를 안겨 줄 만한 일이 일어나 버렸을지도 모르겠네요. 경우에 따라서는 정말 그것이 현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므로 지진의 꿈에는 파괴 후 재생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힘든 상황이 닥쳐 그 시점에서는 어려움을 겪는다고해도 나중에 그것이 행운의 씨앗이 되는 법입니다. 끝이 좋으면 다 좋다 할 정도로 느긋하게 처신해야 할 것 같아요.

     

    27) 지진 피해 지역이 나오는 꿈

     굉장히 현실감 있는 꿈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쩌면 어떤 재해가 올 것을 알리는 예지몽일지도 모릅니다. 꽤 확률은 낮은 것 같지만, 만약을 위해 조심해 두도록 합시다. 또, 텔레비전등에서 본 재해지에 꿈속에 나오는 전개라면, 보도등에서 받은 쇼크나 불안이 꿈에 반영되고 있는 케이스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는 더 이상 깊은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재해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었다고 하면, 당신이 가지는 양심이나 배려의 마음이 나타난 것입니다. 실제로 재해 자원 봉사 등에 참가하는 것도 괜찮고, 선한 마음으로 주위 사람들을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 또한 훌륭할겁니다.

     

    28) 지진으로 연락이 두절되는 꿈

     재해 시에는 안부 확인을 하려고 해도 전화가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지진이 일어나고 나서 누군가에게 연락이 닿지 않는 장면을 꿈에 보는 것은 인간 관계의 변화를 전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따라 그 사람과의 관계성이 크든 작든 변하게 될 것 같습니다.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을지 어떨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당분간은 어려울 것입니다. 상대가 변하게되면 자신은 필요이상으로 흔들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때가 되면 다시 이전과 같은 관계를 구축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을 것입니다.

     

    29) 지진으로 휴대폰이 망가지는 꿈

    예를 들어, 지진으로 스마트폰이 바닥에 떨어져 두 동강이 나는 꿈을 꾸면 상당히 충격적이겠죠. 이처럼 지진에 의해 휴대 전화가 고장나 버리는 경우는 지금의 인간 관계를 초기화하게 되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즉, 회사가 도산하거나 갑작스런 이동 등 신변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부디 조심하세요.

     

    지진이 꿈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가능한 20가지 의미와 간단한 해설

      지진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에는 다양한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진은 땅이 흔들리고 불안정한 상태를 나타내므로 꿈에서의 지진은 주로 내면의 갈등, 불안 또는 변화와 관련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지진이 꿈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가능한 20가지 의미와 간단한 해설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 내면의 갈등: 지진은 불안정한 상태를 나타내는데, 꿈에서의 지진은 내면에서의 갈등이나 감정적인 충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불안과 두려움: 지진은 불안정한 상황을 상징하므로, 꿈에서의 지진은 불안과 두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불확실성: 지진은 대지의 변화와 불확실성을 상징합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삶에 대한 변화와 불확실성을 경험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통제의 상실: 지진은 자연력에 의한 것으로 통제할 수 없는 상태를 보여줍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자기 통제를 상실하고 있는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삶의 어려움과 도전: 지진은 대지의 흔들림과 어려움을 상징합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삶의 도전과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상처: 지진은 과거에 발생한 충격적인 사건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과거의 상처나 부정적인 경험에 대한 표현일 수 있습니다.
    • 예기치 않은 사건: 지진은 예기치 않은 사건을 나타내는데, 꿈에서의 지진은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한 불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분노와 폭발: 지진은 대지의 분노와 폭발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감정적인 분노와 폭발적인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성장: 지진은 땅의 변화와 연결되는데, 꿈에서의 지진은 변화와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심리적 충격과 외상: 지진은 심리적 충격과 외상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심리적으로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소외와 고독: 지진으로 인해 동료들과 소외되고 고독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책임과 부담: 지진은 무거운 책임과 부담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책임감과 부담감을 느끼는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의사소통의 어려움: 지진으로 인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세상의 불공평함과 불평: 지진으로 인해 세상의 불공평함과 불평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변화에 대한 저항: 지진은 변화에 대한 저항과 불안정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 관계의 충돌과 분열: 지진은 대지의 충돌과 분열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관계의 충돌과 분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기 신뢰의 상실: 지진으로 인해 자기 신뢰를 상실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건강과 안녕에 대한 욕망: 지진은 대지의 건강과 안녕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꿈에서의 지진은 건강과 안녕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목표와 희망에 대한 불안: 지진으로 인해 목표와 희망에 대한 불안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인관계와 사회적 상호작용의 어려움: 지진으로 인해 대인관계와 사회적 상호작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일반적인 가이드일 뿐이며, 꿈의 의미는 개인의 상황과 경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꿈을 자주 꾸며서 자기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