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도 다음과 같은 경험은 없습니까? '평소에 남편 꿈 같은 건 안 꾸는데 갑자기 남편이 꿈에 나타났다...' 꿈속 남편의 모습이 평소와는 전혀 달라요. 아직 결혼하진 않았지만 미래의 남편(?)이 꿈에 나타났다. 만약에 위에 꿈을 꾸었다면요. 그것은 꿈에서 온 메시지일지도 몰라요. 이번에는 꿈에서 남편의 꿈이 갖는 의미에 대해서 다루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남편의 해몽 기본적인 의미는?

     남편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음 3가지입니다.

    • 부부관계
    • 남편에 대한 숨은 마음
    • 결혼에의 동경이나 불안(미혼자만 해당)

     기혼여성에게 남편의 꿈은 남편과의 관계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남편의 꿈에서 일어나는 일에는 당신이 평소에 남편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것이 반영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남편에게 숨기는 일이 있거나 당신 자신이 남편에게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는 것을 꿈이 암시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미혼의 여성에게는 가공의 남편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의 결혼에 대한 기대, 동경, 불안과 같은 감정이 뒤섞인 꿈입니다. 남편이 있는 꿈을 꾸면 현실 결혼의 예지몽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지금의 당신이 결혼에 대해서 어떻게 마주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꿈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남편의 꿈의 패턴 

    1) 남편과 싸우는 꿈

     평소 느끼고 있는 남편에 대한 불만이지만, 꿈을 통해 해소되는 사인입니다. 남편과 싸우는 꿈을 꾼 후에는 반대로 부부의 관계가 돈독해질 것입니다. 단, 평소에 부부싸움이 끊이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을 꿈속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별로 신경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이 미혼일 경우 꿈속에서 공상의 남편과 싸우는 것은 지금의 그가 건강상의 문제를 안고 있는 암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몸상태를 잘 챙겨주도록 합시다.

     

    2) 남편이 바람피는 꿈

     "설마,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있습니다는 말이지?" 의심이 가는 꿈이지만, 실제로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꿈은 아니에요. 남편 바람피는 꿈은 역몽이라고 해서 현실의 부부 관계가 지극히 양호함을 나타냅니다. 이미 남편이 당신에게 있어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사람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만약 남편을 잃으면 어떡하지?' '지금의 행복도 언젠가는 끝이 날지도 몰라' 등의 당신의 불안이 바람을 피우는 꿈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현실적으로 생각한다고 많이 듣습니다만, 행복이 가득 차 있을 때에도 무심코 현실적으로 생각을 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외도를 의심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눈앞의 행복을 충분히 만끽합시다.

     

    3) 남편과 함께 하는 꿈

     남편과 함께 하는 모습이 인상깊은 꿈은 현실 생활에서는 남편과의 사이에 틈이 생겨 버렸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이 꿈에서 본 것처럼, 더욱 부부로 다가서서 서로 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꿈의 메시지입니다. 이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을 마음속 어딘가에서 소중히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남편과의 관계를 보다 좋게 만들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시작합시다.

     

    4) 남편과 잠자리를 갖는 꿈

     꿈속에서 남편과 잠자리르 갖는 등 농밀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반대로 현실에서는 부부관계에 문제가 있다는 암시입니다. 남편이나 당신, 어느 한쪽이 숨기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제 트러블로 발전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인 것 같으므로 남편에 대한 발언이나 태도에 신경을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5) 남편이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꿈

    남편이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꿈이라니 재수없는 꿈이라고 생각하시죠? 다만, 실제로 남편이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그런 게 아니라 더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이 꿈은 남편의 신변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전직이나 창업 등 남편이 업무에 있어서 큰 전환점을 맞이할지도 모릅니다. 또 부부의 이별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남편의 전기를 맞이하는 것으로 부부관계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남편에게 얽매이는 꿈

     남편에게 매여있는 이미지를 꾸는 꿈은 마치 쇠사슬로 연결된 것처럼 끊을 수 없는 부부 관계를 나타냅니다. 당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앞으로도 부부 관계는 쭉 계속되어 가게 될 것 같은 전조입니다.

     

    7) 남의 남편이 꿈에 나온다

     꿈에 나타나는 지인이나 친구 등 다른 사람의 남편은 많은 경우 당신의 친남편의 대역으로 등장합니다. 남의 남편을 대신해서 남편에게는 직접 말할 수 없는 감정을 내뱉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당신이 부부생활에 지루해 하고 있다면 은밀한 바람기를 드러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외도를 공상할 정도로 누구에게나 있는 일입니다. 실제 바람을 예지하는 것은 아니므로 부담없이 받아 들입시다.

     

    8) 두 남편이 있는 꿈 

    꿈에 남편이 둘이 있다면 정말로 꿈다운 상황인데요.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전개에 어쩌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 꿈이 의미하는 바는 남편이 당신에게 말하지 못하는 이면의 얼굴이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의 무의식이 남편의 태도에 위화감을 느끼고, 꿈을 통해 이변을 알려주는 것인지도 몰라요. 바람이나 도박 등 남편이 당신에게 비밀로 하는 것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경계해 둡시다.

     

    9) 전남편이 나타나는 꿈

    헤어진 남편이 꿈에 나타나면 왜 이런 꿈을 꾸었을까 궁금해지네요. 다만, 전 남편에 대한 암시는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기본적으로는 당신의 현재 연애에 대한 암시가 됩니다. 꿈이 헤어진 남편과 사이좋게 지내는 이미지라면 현재 당신이 연애에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실로 채워지지 않는 마음을 헤어진 남편을 꿈에 등장시켜 채우려는 것 같아요. 반면 헤어진 남편과 험악한 분위기가 되는 꿈이라면 연애면이 충실해질 수 있다는 암시죠. 남편과 헤어진 후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다면 당신의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 전남편이 꿈에 나타나기도 하는 것 같아요. 꿈에 전남편이 나왔다는 것은 당신의 마음이 이혼이라는 과거를 받아들이고 전진할 수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새로운 삶을 마음껏 즐겨요.

     

    10) 숨진 남편이 나오는 꿈

    이미 세상을 떠난 남편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당신의 현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알리는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꿈속의 남편이 무슨 말을 한 것 같다면, 잊지 말고 메모를 해 둡시다. 당신이 행운을 잡기 위한 힌트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죽은 남편이 험악한 표정으로 무언가를 호소하는 꿈은 그것은 문제를 경고하는 의미를 가지므로 남편의 표정을 잘 기억해 내도록 하세요.

     

    11) 남편이 없어지는 꿈

     남편이 없어져 버리는 꿈은요. 실생활에서 당신이 남편과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는 증거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남편과의 관계에, 은근히 위기감을 품고 있는지도 몰라요.  남편을 소중히 생각한다면, 좀 더 소통을 잘 하는 등 두 사람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꿈은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지 그것과는 별개로 만약 당신이 남편에게 정나미가 떨어져 있거나 아니면, 남편이 아닌 다른 남자에게 끌리고 있다면 이 꿈은 남편따윈 필요없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꿈속에서 당신은 남편이 없어지는 상황을 유사체험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또한 남편과 연락이 닿지 않는 꿈, 남편을 찾고 있지만 발견되지 않는 꿈 등도 기본적으로 같은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당신이 미혼 여성이라면 지금 그와는 다른 남자와 사랑하는 사이가 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12) 남편이 죽는 꿈

     남편이 죽는 꿈을 꾸면, 매우 불안한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이 꿈은 실제로 남편의 죽음을 전조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십시오. 꿈 속의 죽음은 현실에서 재생과 부활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남편의 죽음을 꿈꾸는 것도 당신의 운기 상승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지금까지 고생이나 부담을 느끼는 생활을 했습니다면 곧 그 생활에서 해방되는 등 밝은 전망이 나올 것 같습니다.

     

    13) 남편에게 살해당하는 꿈

     의외일지 모르지만 이 꿈은 길몽입니다. 물론 남편의 살의를 나타내는 꿈은 아닙니다. 꿈의 세계에서 죽음은 환생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꿈은 기본적으로 꿈을 꾸고 있는 본인을 위해 꾸는 것입니다. 당신한테 죽임을 당하는 꿈은 다시 태어나고 싶은 당신 자신의 의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윽고 당신은 환생에 성공하고, 운기는 상승해 가게 될 것 같아요.

     

    14) 남편을 죽이는 꿈

     남편에 대한 살의가 나타난 것은 아니지만 당신이 평소 남편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부부관계를 조금 재검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남편을죽이는꿈은 남편과의 현재 관계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는 당신이 가정 내에서 주도권을 쥐려고 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어쨌거나 부부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쌍방의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당신만 고민하는 것보다 둘이서 천천히 대화할 기회를 갖도록 합시다.

     

    15) 남편 꿈을 자주 꾼다

     좀 더 부부간에 커뮤니케이션을 할 필요가 있어서, 이에 대한 심층 심리가 당신에게 호소하고 있는 꿈입니다. 실생활에서 의사 소통이 잘 되지 않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우선 당신부터 남편에게 다가가 보도록 합시다. 단, 부부사이가 좋은 경우에는 남편의 신변에 위기가 찾아오는 경고몽일 수도 있습니다. 부부가 원만한 사람일수록 충분히 주의해 주세요.

     

    16) 남편과 헤어지는 꿈

    진심으로 당신이 이혼을 원하지 않는 한 남편과 헤어지는 꿈을 꿔도 예지몽은 아닌 것 같아요. 부부관계가 좋지 않은 경우에 이혼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과의 이별을 불안하게 생각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오히려 남편을 사랑하기 때문에

    이별을 두려워한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한번 남편과 솔직하게 대화할 기회를 갖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단, 이혼 후의 일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는 등 세부가 너무 리얼하게 느껴지는 꿈은 현실에도 이혼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둡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