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외국인이 나오는 꿈의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17. 06:25















 외국인이라고 하면 당신은 어떤 이미지가 있습니까? "몸집이 크다", "얼굴 모양이 뚜렷하다" 등 외모적인 특징이 떠오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무섭다" "정체를 모르겠다"라고하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자신과 다른 것에 흥미가 있는 반면, 어쩌면 필요 이상으로 무서워해 버리는 것일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그럼 심층의 심리는 외국인의 꿈이 나오는건 당신에게 대체 무엇을 전하려는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외국인 꿈의 의미를 소개합니다.

 

- 목차 -

     

    - 외국인의 해몽, 기본적인 의미란?

     해몽에서 외국인은 기본적으로 다음 3가지를 상징합니다.

    • 미지의 가능성
    • 현실도피
    • 흥분

     다른 생각이나 가치관을 가진 외국인은 꿈의 세계에서는 미지의 가능성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아직 모르는 미지의 자신을 추구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이면에는 잘 되지 않는 현 상황에 대한 불만이 있기 때문에 외국인의 꿈은 현실 도피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문화를 접하면 기분도 고조되기 때문에 당신의 흥분하고 있는 상태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 외국인의 꿈 패턴별 의미

    1) 외국인과 이야기하는 꿈

    모르는 외국인과 대화하는 꿈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꿈속에서 이야기하는 상대는 당신 자신이 아직 깨닫지 못한 또 다른 자신입니다. 딱히 말은 못해도 바디랭귀지로 주고받을 수 있는 꿈은 당신의 도전의지가 높음을 말해줍니다. 지금의 기세를 유지하면서 적극적인 행동을 취합시다.

    2) 외국인과 말을 잘 못하는 꿈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 상태는 혼란한 상태를 암시하고 있어요. 당신은 조금 감정적으로 되어있어서, 눈앞의 문제에 대해서 고생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서두르지 말고 우선 마음을 진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모르는 외국어를 하는 꿈

     모르는 외국어를 접하는 꿈은 당신이 심층 심리에서 나온 메시지를 받고자 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다만, 아직 그 내용이 당신에게는 분명하게 들리지는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미불명한 외국어로써 꿈에 나타나는 것 같아요. 또한 꿈의 상황과 감정이 어땠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4) 외국인이 친구로 등장하는 꿈

     모르는 외국인이 친구가 되고 있는 꿈은 새로운 만남이 있을 것 같은 예감이예요. 지금까지 알고 지낸 적이 없는 세계인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일 수도 있어요. 그 만남은, 당신에게 새로운 사고방식과 가치관을 심어줄 것 같아요. 

     

    5) 외국인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나타나는 꿈

    꿈속에서 매력적인 이성의 외국인이 나타나거나, 외국인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등장하는 것은 현실 사랑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증거에요. 더 멋진 사랑을 해보고 싶고, 더 멋진 이성을 만나고 싶다라는 희망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외국인을 사귀는 꿈

    평소에 외국인과 접할 기회가 많은 사람을 제외하고, 외국인이 연인으로 나타나는 꿈은 익숙하지 않은 환경이나 맞지 않는 일 등으로 무리해서 따라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무리하지 않도록하라는 심층의 심리의 메세지입니다. 조금 생활의 페이스를 떨어뜨리고 푹 쉬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7) 외국인과 키스 또는 잠자리를 갖는 꿈

     꿈속에서 외국인과 키스나 잠자리를 갖는 것은 현실의 욕구불만의 표현입니다. 지금의 연인이나 파트너와 매너리즘 상태인지도 모릅니다. 자극적인 사랑을 해보고 싶다는 당신의 소망이 나타나는 것 뿐이므로 예지몽의 가능성은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8) 외국인과 결혼하는 꿈

    현재 외국인 애인이 있는 사람을 제외하고 외국인과 꿈속에서 결혼을 하는 꿈은 현 상황을 바꾸고 싶은 강한 마음의 표현입니다. 지금까지의 자신과 결별하고 당신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꿈이 긍정적인 경우 그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사인입니다. 행복한 미래를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외국인과 싸우는 꿈

     외국인과 싸우는 꿈은 머지않아 이질적인 인물과의 사이에 충돌이 있는 전조입니다. 단, 사실은 당신 자신도 그 인물과 같은 문제를 안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과 싸우고 있는 외국인의 모습이나 특징에 주목해 봅시다. 어쩌면, 지금까지 외면하고 있던 자신의 결점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10) 외국인으로부터 도망치는 꿈

    모르는 외국인에게 쫓기고 도망치는 꿈은 미지의 가능성이나 이질적인 것과 마주보는 것을 피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지금 이대로의 자신으로는 안된다는 위기감과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두려움 사이에서 당신의 마음은 갈등을 반복하고 있는 것 같아요. 만약 꿈속에서 외국인에게 붙잡힐 경우 이제 나를 바꿔야 할 때가 되었다는 사인입니다.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걸음을 내딛읍시다.

     

    11) 해외여행을 가는 꿈

     낯선 나라로 여행을 가는 꿈은 어떤 전환기를 맞이하려 한다는 암시입니다. 그 전기를 맞이함에 있어서 당신의 마음은 지금 두근두근 설렘이 뒤섞여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단, 여행지에서 흥분해서 떠들고 있다면 자신을 잃어버릴 우려도 있을 것 같아요. 조금 더 냉정한 시점도 가질 수 있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외국에 있는 꿈

     외국에 사는 꿈이나 해외유학을 가는 꿈 등 여행 이외에 해외에 체류하는 꿈은 당신이 큰 도전을 하려고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긍정적인 인상의 꿈이라면 그 도전은 잘 될 것이라는 사인입니다.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용기를 가진 행동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는 거겠죠.

     

    13) 외국인에게 둘러싸이는 꿈

     주변에 많은 외국인들이 있고 당신이 고독을 느끼는 꿈은 지금 있는 환경이 자신한테는 맞지 않다고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실의 인간관계에서는 생각이나 가치관이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지도 몰라요. 환경에 적응할 때까지의 시간에는 개인차도 있지만 역시 사람마다 제각기 적합성이 있는 법입니다. 만약 노력을 계속해도 익숙해지지 않는다면 환경을 바꿔보는 것을 검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4) 외국인 자녀를 꾸는 꿈

    모르는 아이는 당신의 미숙함의 상징입니다. 또는 번거로운 일의 표현이죠. 외국인 아이를 꾸는 꿈은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귀찮은 문제를 떠안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꿈이 안 좋으면 특히 그 의미가 강해지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5) 할리우드 스타가 나오는 꿈

     할리우드 스타가 등장하는 꿈은 화려한 생활에의 동경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실에 지루해하거나 자극을 원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특히 할리우드 스타와 사귀는 꿈은 지금의 연인이나 파트너에 대한 불만의 표현입니다. 연애 매너리즘이 심각해졌을 우려도 있으므로 바람기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