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면부지의 남자가 꿈에 나온다면 '저게 누구였을까...?'라고 궁금해 할 수도 있겠죠. 사실 그 남자는 당신에게 뭔가 중요한 것을 전해 줄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꿈에서 남자가 나타내는 의미를 살펴볼게요. 

 

 

- 목차 -

     

    - 남자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

     해몽에서 남자는 발전성이나 공격성의 상징입니다. 남성의 꿈에서는 그 외형이 판단의 포인트입니다. 젊고 생기가 있는 남성이나 건강하고 기세가 있는 인상의 남성이 꿈에 나온다면 운기는 좋습니다. 당신이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차 있고, 향후 더욱 더 발전해 나갈 가능성이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 한편, 늙은 남성이나 어둡고 의지할 수 없는 남성이 꿈에 나오면 운기는 내리막길에 접어든것 같아요. 컨디션 불량이나 의욕의 저하 혹은 또 누군가의 적의에 노출되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남성의 꿈은 당신이 여성이냐 남성이냐에 따라서도 의미가 달라집니다. 

     

    a. 여성에게 남자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당신이 여자라면 꿈에 등장하는 남자는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연애관
    • 장래 만나게 될 인물
    • 성적 욕구

     여성에게 꿈에 나타나는 남성은 연애관 혹은 남성관의 상징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그곳에서 뜻밖의 자신의 가치관을 알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 아주 인상 좋은 남자가 꿈에 나왔다면 당신의 이상형입니다. 어쩌면 조만간 멋진 남자와의 만남이 찾아올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낯선 남자가 현재 그의 분신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모르는 남성과 꿈에서 연인 사이 같은 관계가 되어 있었다면, 그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는 현실의 그에 대한 기대와 불만, 소망이 반영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남성의 꿈이 성적 욕구의 고조를 전하고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성적인 꿈을 꾸었다면 특히 그 의미가 강해집니다. 거기에는 당신의 연애관이나 남성에 대한 견해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b. 남자에게 남자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당신이 남성일 경우, 꿈속의 남성은 다음의 세 가지 상징입니다.

    • 또 다른 자신
    • 동성 경쟁자
    • 이상형

     남자에게 꿈에 나타나는 낯선 남자는 또 다른 자신입니다. 그 남자는 당신의 의외의 재능이나 장점 혹은 결점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자신이 알지 못했던 일면을 깨닫게 될 지도 모릅니다. 꿈속에 남자의 인상을 기억하세요. 또한 낯선 남자는 당신의 경쟁자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이벌을 의식한 나머지 평정심을 잃어 가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특히 꿈속의 남자가 당신의 것보다 남자로서의 매력이 넘친다면 경쟁자에 대한 패배감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당신이 목표로 하는 이상의 남성상이, 꿈속에 반영되고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 이상이 너무 높으면 현실과의 갭에 괴로워할 것 같습니다. 꿈은 어쩌면 당신 현실적이 되라고 타이르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 남성이 나오는 꿈 패턴별 의미

    1) 꽃미남이 나오는 꿈

     얼떨결에 빠져버릴 정도의 꽃미남이 꿈에 나타나면 컨디션도 양호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신호입니다. 지금의 당신이라면 만사가 잘 될 겁니다. 사랑에 긍정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낳습니다. 그야말로 운기 상승의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 못생긴 남성이 나오는 꿈

    아첨에도 멋있다고 할 수 없는 남자가 꿈에 나오면 요주의죠. 꿈속에 못생긴 남자는 어떤 잘못된 것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지금 임하고 있는 일에 일말의 불안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 불안의 원인을 명확히 하고, 대처하고 나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는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이 계속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경우는 무리해서 버티는 것보다 일단 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모르는 남자를 알게되는 꿈

    모르는 남자와의 만남은 인간관계가 넓어지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그 남자에게 좋은 인상을 가지는 경우는 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당신이 여자라면 멋진 남자와의 만남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이 남성이라면, 새로운 친구나 업무상의 파트너를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불쾌한 인상을 동반하는 꿈이라면, 불쾌한 남성이나 라이벌의 등장을 알리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꿈에서 본 남성의 인상을 기준으로 판단하세요.

     

    4) 모르는 남자와 노는 꿈

     모르는 남자와 노는 꿈은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공부나 일 뿐이라 전혀 한숨 돌릴 수가 없는 것은 아닐까요? 또는 지금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아 기분적으로 우울해 있는지도 모릅니다. 즐겁게 노는 꿈이었다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마음이 가벼워지는 징조입니다. 점차 상황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당신이 여성인 경우, 이 꿈은 성적 욕구의 고조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몸을 움직이며 노는 꿈이라면 더욱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어떤 장소에서 어떤 식으로 놀았는지도 감안하여 꿈이 전하고 싶은 것을 판단하십시오.

     

    5) 모르는 남자와 걷는 꿈

    꿈을 가지고 걷는 꿈은 마음이나 몸 상태, 미래의 전망을 나타냅니다. 낯선 남자와 함께 걷는 꿈은 그 남자의 인상에 주목합시다. 좋은 느낌의 남자나 꽃미남과 함께 걷는 꿈이라면 어떤 즐거운 사건이 기다리고 있는 신호입니다. 운기도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매사가 원활하게 전개될 조짐입니다. 반대로 느낌이 나쁜 남자나 브사멘과 함께 걷는 꿈이라면 불쾌한 일에 휘말릴 예감입니다. 앞으로 점점 더 걱정과 불안이 가중될 지도 모릅니다. 부디 조심합시다.

     

    6) 모르는 남자와 결혼하는 꿈

    해몽에서 결혼은 인생의 전기입니다. 여성에게 있어 모르는 남자와 결혼하는 꿈은 지금까지의 인생과의 이별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인생의 시작에는 이별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앞으로 당신에게는 쓰라린 시련이 찾아올지 모르지만 꿈이 당신의 등을 떠받쳐주고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반드시 미래는 밝다고 믿고 계속 나아갑시다.

     

    7) 모르는 남자에게서 도망치는 꿈

    낯선 남자에게 쫓기는 꿈은 마음속의 불안이 나타난 것입니다. 혹시 당신은 남성에 대한 두려움을 기억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를 알 수 없게 되어 버리거나 싫은 남자에게 매달리는 고민을 안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불안에서 오는 압박감에 마치 쫓기고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있는 것이겠지요. 우선은 그 불안의 정체와 마주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주위의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는 것도 검토해 봅시다. 덧붙여 남성에 있어서는 장래에 대한 불안 외에  심신의 부진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8) 모르는 남자가 우는 꿈

     꿈 속의 눈물은 상황 호전이나 어려움 해소 등 매우 좋은 의미를 지닌 상징입니다. 모르는 남자가 눈물을 흘리는 꿈은 여자에게는 사랑의 진전을 알리는 꿈입니다. 지금의 그와의 정이 깊어져 두 사람의 사랑이 더욱 확실해질 것 같습니다. 또 멋진 남자와의 만남이 올 것 같은 예감이 들어요. 바로 연애운 상승의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덧붙여 남성에게 있어서 모르는 남성이 우는 꿈은 고민이나 문제가 제거되는 신호입니다. 이 꿈에 울고 있는 남성은 실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고 운기도 상승해 가는 징조가 될 것입니다. 

     

    9) 모르는 남자가 죽는 꿈

     모르는 남자가 죽는 꿈은 불길한 의미를 갖는 게 아니에요. 해몽에 있어서의 죽음은 상황의 호전이나 정신적 재탄생을 알리는 꿈입니다. 오히려 당신의 행운과 성장을 알립니다. 여성에게 있어서는 연애면에서 성장을 맞이하는 조짐입니다. 마음에 여유가 생겨 좀 더 어른들의 사랑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나 남편과의 관계도 더 좋아질 겁니다. 또 남성에게는 자신의 결점을 극복할 수 있는 암시가 되죠. 당신이 새로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10) 모르는 남자가 호의를 가지는 꿈

     남자에게 호의를 가지는 꿈은 여성에게 있어서는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어쩌면 주변에 있는 남성을 겉으로 보이는 부분으로 판단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남자에게 희롱당하는 꿈이라면, 보다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다가오는 남성의 경우는 제대로 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1) 모르는 남자가 말을 거는 꿈

    멋진 남자가 말을 걸 수 있는 꿈은 여자에게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꿈이 됩니다. 뜻하지 않은 만남을 가졌거나 마음에 둔 남자와 마침내 사랑에 빠지는 암시입니다. 대개 연애운업을 알리는 길몽인데 그 남자가 마치 연예인처럼 용모단려하다면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쩌면 심층의 심리가 당신의 이상이 너무 높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연예인이 말을 거는 꿈이라면 자기 현시욕이 높아지고 그것이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도 있을거에요. 미리 주의해야 하겠지요.

     

    12) 모르는 남자에게 고백받는 꿈

    남자가 나오는 꿈

     고백받는 꿈은 기본적으로 좋은 의미를 가집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모르는 남자에게 고백받는 꿈은 연애면에서의 충실함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그와의 관계가 더 깊어질 것 같은데요. 또, 의중에 있는 남성의 어프로치에도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 남성에게는 인간관계가 넓어질 것을 암시하죠. 새로운 인맥이나 연결고리가 생길 것 같아요. 그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인생이 더 풍요로워질 겁니다.

     

    13) 모르는 남자가 집에 들어오는 꿈

     해몽에서 집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모르는 남자가 집으로 들어가는 꿈은 새로운 만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여성에게는 새로운 연인, 남자로서는 멋진 친구와의 만남을 예감케 하죠. 또 꿈의 인상 역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예를 들어, 집에 들어온 남성에게 나쁜 인상을 느낀다면 인간관계에서 성가신 일이 생길 예감입니다.

     

    14) 모르는 남자에게 혼날 꿈

     혼나는 꿈은 다른 사람의 관심과 관심을 받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즉, 누군가에게 마음을 썼으면 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당신이 여성으로, 낯선 남자에게 혼나는 꿈을 꾸면, 실은 남자와의 마음의 연결을 요구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실은 더 사랑받고 싶은데 그 욕구가 충족되지 않아서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이 남성인 경우 언동이나 태도 부분에서 고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는 꿈입니다. 남자가 무엇을 화내고 있는지에 주목함으로써 고쳐야 할 점이 보일 것입니다. 만약 그것을 모르는 경우는 평소의 자신을 잘 되돌아 보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15) 모르는 남자가 날뛰는 꿈

    남자에게 모르는 남자가 날뛰는 꿈은 바로 당신 자신의 억압된 정신상태입니다. 마음속에 불만과 불안이 소용돌이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충동적인 행동을 취하기 쉬운 시기이므로 부디 신중해 주십시오. 날뛰는 것으로 기분이 가벼워졌다면, 어느 정도 불만이나 불안이 누그러질 것입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되찾을 수 있다면, 상황이 호전될 날도 곧 있을 겁니다. 덧붙여 여성에게 있어서는 남성에 대한 공포심의 표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그를 알 수 없게 되어,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가능한 한 빨리 누군가와 상담하여 혼자서 계속 고민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16) 모르는 남자에게 살해당하는 꿈

     살해당하는 꿈은 당신의 성장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낯선 남자에게 살해당하는 꿈은 당신이 성장하는 계기가 밖에서 생길 것임을 알려줍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의 전개에 의해 지금 안고 있는 고민이나 문제, 결점, 콤플렉스의 개선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여성의 경우 연애 면에서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겁니다.

     

    17) 남자미용사가 나오는 꿈

     미용사의 꿈은 당신의 변신 갈망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여성인 경우, 남성 미용사의 꿈은 연애관을 바꾸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지금 사랑에 대해서 고민이나 문제를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이 꿈은 당신이 그것들을 긍정적으로 받아 들여 극복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남성 미용사의 손에 의해 멋진 당신으로 변신할 수 있는 꿈이라면 연애관에 크게 업데이트 될 조짐입니다. 덧붙여 남성이 이 꿈을 꾸었다고 하면, 당신의 목표나 장래의 이미지에 변화가 오는 암시입니다. 기분이 바뀌어서 매일 생활에 탄력이 생길 것 같아요.

     

    18) 벌거벗은 남자가 꿈에서 인상적인 경우

     낯선 남자를 꿈꾸면 거짓없는 마음을 드러내고 싶다는 뜻입니다. 어쩌면 지금의 당신은 그 앞에서 이상적인 여자친구를 연기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때문에 연애 면에서 불만이 많은 것 같아요. 본심을 드러냄으로써 그와의 관계는 크게 전진할 것입니다. 용기를 내서 솔직한 마음을 전해봐요. 또한 짝사랑하는 사람이 본다면 있는 그대로의 당신으로 접근하는 것이 사랑을 성취시키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남자가 이 꿈을 꾼 경우에도 있는 그대로의 자신이 승부함으로써 상황이 호전되는 암시입니다. 

     

    19) 남자의 귀신이 나오는 꿈

     유령의 꿈은 큰 불안과 미지의 가능성의 상징입니다. 꿈을 꾸었을 때의 인상이 해석의 포인트입니다. 당신이 여성이고 무서운 남성 유령을 봤다면 연애면에서 뭔가를 강하게 두려워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단지, 당신 자신도 그 두려움의 정체가 명확하게 알고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선 두려움의 정체를 밝혀내는 것이 상황 개선의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남성 유령에 호의적인 인상을 가졌다면 지금까지 전혀 만나보지 못한 유형의 남자를 만날 예감입니다. 또 남성이 무서운 유령을 보는 경우는 자신의 장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나타납니다. 무엇을 목표로 해서 열심히 하면 좋을지 알 수 없게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렸을 때 열중했던 것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단서가 될 것 같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또한 남자가 유령이 두렵지 않은 꿈을 꿨다면, 자신의 세계를 펼쳐 줄 만한 멋진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암시입니다.

     

    20) 얼굴을 모르는 남자가 나오는 꿈

    얼굴이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는 남자가 나오는 꿈은 누군가의 적의의 상징입니다. 어쩌면 모르는 사이에 주위 사람들에게 원망을 사고 있을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짐작 가는 것이 있든 없든, 당분간은 언동에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시다. 또한 이 꿈이 컨디션 불량의 전조가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몸에 이상을 느끼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는 것이 안심할 수 있을겁니다.

     

    남자 꿈의 가능한 20가지 해설

     남자가 나오는 꿈은 다양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남자 꿈의 가능한 20가지 해설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꿈의 해석은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남성성과 자아의 발현: 남자는 남성성과 자아의 발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행동하거나 남성과 관련된 역할을 맡는 것은 자신의 남성성과 자아를 탐구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로맨틱한 욕망과 사랑: 남자는 로맨틱한 욕망과 사랑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와 함께하는 것은 로맨틱한 경험과 사랑을 바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보호와 안정감: 남자는 보호와 안정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에게 보호받거나 남자와 함께하는 것은 안전과 보호를 바라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힘과 자신감: 남자는 힘과 자신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힘을 발휘하거나 자신감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능력과 자신에 대한 확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숙과 성장: 남자는 성숙과 성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성숙하거나 성장하는 것은 자아의 발전과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책임과 인류애: 남자는 사회적 책임과 인류애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사회적인 책임과 인류애를 나타내는 것은 타인을 돕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운동능력과 활동성: 남자는 운동능력과 활동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활동적인 역할을 맡는 것은 운동능력이나 에너지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가족과 부모성: 남자는 가족과 부모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가족과 관련된 역할을 맡는 것은 가족과 부모성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친밀한 관계와 우정: 남자는 친밀한 관계와 우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거나 우정을 나누는 것은 사회적 연결과 교류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모험과 도전: 남자는 모험과 도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모험을 경험하거나 도전하는 것은 용기와 탐험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유와 독립: 남자는 자유와 독립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자유롭고 독립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은 제약과 제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카리스마와 영향력: 남자는 카리스마와 영향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카리스마를 발휘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지혜와 안목: 남자는 지혜와 안목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지혜롭고 안목 있는 행동을 보이는 것은 내면의 지혜와 통찰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움과 지원: 남자는 도움과 지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도움을 주거나 지원받는 것은 타인에게 도움을 주거나 받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아실현과 성공: 남자는 자아실현과 성공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자아실현을 이루거나 성공을 경험하는 것은 목표 달성과 자아의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독립적인 결정과 선택: 남자는 독립적인 결정과 선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독립적인 결정을 내리거나 선택을 하는 것은 자기 결정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예의와 절도: 남자는 예의와 절도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예의를 갖추고 절도 있는 행동을 보이는 것은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꿈과 상상력: 남자는 꿈과 상상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의 역할을 맡는 것은 꿈과 상상력에 대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신비와 비밀: 남자는 신비와 비밀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신비로운 경험과 비밀스러운 사건을 경험하는 것은 알 수 없는 것에 대한 욕망이나 호기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책임과 지도력: 남자는 사회적 책임과 지도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남자로서 사회적인 책임을 맡거나 지도력을 발휘하는 것은 타인을 이끄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해 주시고, 꿈의 의미는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동안 느꼈던 감정과 상황을 고려하여 직접 해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