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아프면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19. 3. 23. 22:14















병에 걸리는 것은 괴로운 것입니다. 비록 꿈속일지라도 그다지 기분은 안 나죠. 단지 꿈속의 병은 현실의 병과는 조금 다른 의미를 갖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병에 걸리는 꿈에 대해서 자신이 병에 걸리는 꿈, 누군가가 병에 걸리는 꿈 각각의 의미를 패턴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내가 병드는 꿈

     내가 아픈 꿈은 크게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현실도피 소망의 표현입니다. 뭔가 싫은 일이 있거나 어려운 환경에 처했을 때 등 눈앞의 현실로부터 도망치고 싶을 때가 있지요. "차라리 병에 걸리면, 현실을 마주하지 않아도 된다." 병이 나는 꿈은 그런 퇴행심리를 나타내는 것 같아요. 즉, 그만큼 당신은 뭔가에 궁지에 몰리고 있겠지요. 

     두 번째는 생활 습관에 대한 충고를 나타내는 경우입니다.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해 몸 상태가 이상해지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의 생활을 재검토 할 시기가 오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병에 걸리는 꿈을 꾼다고 해서 실제 병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한 병에 걸리는 꿈을 꾼다 해도 일단 예지몽이 될 일은 없는 것 같아요. 그럼 다음으로, 병에 걸리는 꿈의 몇가지 패턴별 꿈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a. 간병받는 꿈

    꿈속에서 누군가에게 병간호를 하는 꿈은 당신이 그 상대로부터 관심을 구하고 있습니다는 증거입니다. 특히 좋아하는 사람이나 이성친구가 간병을 하는 꿈은 연애 소망을 반영하는 것 같아요. 또,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문제가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당분간은 주위와의 관계에는평소보다 신경을 써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b. 병이 낫는 꿈

     꿈속에서 병이 낫는 것은 당신을 괴롭혔던 문제가 해결로 향하는 사인입니다. 현재 상황의 호전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 난치병에 걸리는 꿈

     암등의 치료가 어려운 병에 걸리는 꿈은 죽음이나 질병에 대한 강한 공포심의 표현입니다. 실제로 난치병에 걸릴 징조가 아니기 때문에 일단 안심하세요. 또 자신의 뿌리 깊은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이 난치병이 되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어떤 고민도 다른 사람에게 상담 하는 것만으로 마음이 가벼워지는 법이죠. 우선은 혼자 계속 고민하는 것보다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와 상담해 봅시다.

     

    d. 병으로 죽는 꿈

     죽는 꿈은 운기의 재생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병으로 목숨을 잃는 꿈도 현상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누군가 아픈 꿈

    누군가가 아프게 되는 꿈은 실제로는 당신이 상대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상대가 걱정되서 신경을 많이 쓴다는 좋은 관심을 나타냅니다. 단, 싫어하는 사람이 병에 걸리는 꿈은 눈앞에서 상대가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나쁜 의미의 관심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실제로 상대방의 몸에 어떤 이변이 일어날 것임을 전하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그럼 이제부터는 누군가가 아픈 꿈의 패턴별 꿈의 의미를 소개할게요.

     

    a.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병드는 꿈

     이성의 아는 사람이 병에 걸리는 꿈이라면 이성으로서 의식하고 있습니다는 증거입니다. 당신은 상대에게 호의를 품고 있을 가능성이 높겠죠. 단, 성별에 관계없이 평소 싫어하는 사람이 병에 걸리는 꿈은 그 사람이 눈앞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의미입니다. 생각하는 당신의 기분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b. 부모가 병드는 꿈

     아버지나 어머니가 아프신 꿈은 특히 사춘기인 경우 부모님에 대해 섭섭하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부모로부터 간섭받고 싶지 않은 마음이 반영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부모 곁을 떠나 살고 있는 사람이 보는 경우는 부모님의 몸을 걱정하는 마음을 나타내고 있어요. 실제로 부모에게 어떤 이변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일단 친정에 연락을 해 두는 편이 안심할 수 있습니다.

     

    c. 남편이 병드는 꿈

     남편의 몸에 무슨 일이 생기면 어쩌나 하는 불안한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남편 분께선 어떤 이변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당분간은 평소보다 신경써 주세요.

     

    d. 아이가 아픈 꿈

    실제로 자녀가 있는 사람이 보는 경우는 자식을 걱정하는 부모의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 특히 따님이 아프신 꿈은 부부관계의 악화를 알리는 케이스 입니다. 지금 딱입니다. 부부관계를 다시 바라봐야 할 때일지도 모릅니다.

     

    e. 모르는 아이가 병에 걸리는 꿈

     정신적인 미숙이당신의 성장에 방해를 주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뭔가 짚이는 게 없으세요?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f. 애완동물이 병드는 꿈

     애완견이나 고양이가 병에 걸리는 꿈은 동기부여의 저하나 대인 관계의 실패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실망하는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 너무 사람에 대해서 기대를 가지는 것은 삼가합시다. 또 너무 현실감 있는 꿈의 경우 애완동물의 컨디션이 저하될 우려도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상태가 이상하다고 느끼면,병원에서 진찰을 받는게 좋습니다.

     

    g. 누군가의 간병을 하는 꿈

    누군가의 간병을 하는 꿈은 상대가 핀치에 빠지는 사인입니다. 상대방의 병세가 회복되는 꿈이라면 당신에게도 뭔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간병을 해도 나을 가망이 없을 것 같으면 상대의 핀치에 당신 자신도 말려들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떄는 상대방의 병세가 호전이 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3) 질병에 걸릴 전조의 꿈

    a. 자신이 야구 · 골프 · 테니스 · 탁구를하는 꿈

     자신이 작은 공에서 스포츠를하는 꿈은 병에 걸릴 전조 경고 꿈입니다. 또는 수면 부족으로 몸이 피곤하거나 과로가 계속되고 있는 경우에 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작은 공을 다루는 꿈이 상태로는 병이 든다는것을 경고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바빠도 충분한 휴식을 취합시다! 또한 이 꿈의 경우는 운동장에서 정식으로 스포츠를하지 않아도 누군가와 어느 정원이나 공원 등에서 캐치볼을 하고 있거나 작은 공을 다루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해석됩니다 . 반대로 본인이 아닌 누군가와 야구, 골프, 테니스 등의 작은 공을 다루는 구기을 하고 있는 것을 보거나 같이 운동을 하고 있는 꿈을 꾸면 길몽으로 보기 때문에 좋은 징조이기도 합니다.

     

    b. 사람의 병문안을 위해 병원에 갈 꿈

     가족이나 친구 등 다른 사람의 병문안을 가는 꿈은 병이나 걱정거리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꿈에서는 "질병 = 교착 상태나 걱정거리" 등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지인이나 친척,가족등의 병문안을 위해 병원에 갈 꿈의 경우는 질병과 접촉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만약 병문안 가려고 생각을 하지 않는 꿈은 미래의 문제와 걱정거리에서 회피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 자신이 컨디션 불량으로 병원에가는 꿈

     컨디션 불량으로 병원에 갈 꿈은 실제로 질병에 걸리거나 막히는 같은 사건이 발생하거나 주위에 문제가 생기는 것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병원에 가서 의사와 간호사가 진료를 받는 꿈은 어려움에 있어도 문제를 헤쳐나갈 인물이 옆에 있다는 의미이므로 좋은 의미가 될 수있습니다.

     

    d. 약을 처방 받는 꿈

    특히 현재 질병도 아닌 사람이 약을 처방 받는 꿈은 약이 필요한 상황이 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저항과 면역력도 저하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천천히 몸을 쉬게하는 휴식의 날을 만듭시다. 반대로 현재 아픈 사람이 약을 받거나 약을 조제하는 꿈은 질병이 치유된다는 의미가 있어서 길몽으로 봅니다.

     

    e. 약을 복용하는 꿈

    현재 질병도 아닌 사람이 약을 복용하는 꿈에서는 일종의 경고성 꿈입니다. 이미 몸에 부진을 느끼고있는 사람은 조기에 병원에서 진찰을 받거나 건강 진단을 받는 등 대책을 세웁시다. 반대로 컨디션 부진을 느끼고 있던 사람이 약을 복용하는 꿈은 몸이 회복 할 날이 멀지 않았다는 뜻이므로 좋은 의미입니다.

     

    f. 이가 빠지는 꿈 ·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이가 빠지는 꿈과 이빨이 부러지는 꿈은 본인의 건강 운이 저하되는 경고의 꿈입니다. 이가 빠지는 꿈을 보니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식습관 및 컨디션 관리를 제대로 합시다. 만약 현실에 부진을 느끼고 있으면 병원에서 제대로 진찰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g. 머리가 백발이되는 꿈 · 머리가 빠지는 꿈

    머리가 백발이되는 꿈이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도 질병이나 부상, 애정 문제로 인한 정신적 소모를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현재 질병을 앓고있는 사람은 병이 진행하거나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경과 관찰 중이거나, 주기적으로 검진을하지 않은 사람은 진찰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애정관점으로보는 경우 사람과의 다툼이나 논쟁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감정적으로 다툼이 일어나지지 않도록 마음을 진정시키는게 좋습니다. 

     

    4) 아프면을 알리는 음식의 꿈

    a. 차가운 밥 먹는 꿈

    찬밥을 먹는 꿈은 병이나 빈곤, 질병을 가질 수 있는 꿈입니다. 또한 생쌀을 먹는 꿈도 비슷한 의미를가집니다. 우리나라는 유교사상이 있기 때문에 쌀을 먹으면 흉몽으로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꿈에 나오는 '밥'은 따뜻한 것이 좋으며, 만약 꿈에서 차가운 밥이 나오면 먹지 않도록 하거나, 혹은 밥을 다시하거나 레인지에 데울 등으로 따뜻한 밥에 다시 먹을 수 있으면, 질병이나 화재를 피할 수있을 것입니다!

     

    b. 얼음을 핥는 꿈, 얼음을 먹는 꿈

     얼음을 핥는 꿈은 건강이 좋지 못한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달콤한 음식을 먹는 의미는 컨디션의 변화와 건강운의 저하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꿈속에서 빙수에 달콤한 시럽이 많이 쌓인 얼음을 먹는 꿈은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c. 썩은 음식을 먹는 꿈

     썩은 음식과 음료를 마시는 꿈 먹는 꿈도 건강운과 애정운 하락하는걸 암시합니다. 음식마다 상징하는 의미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썩은 음식을 먹는 꿈은 건강운 애정 운의 저하에 주의를 요합니다. 특히 입에 넣고 나서 썩어 있던 것을 발견하는 꿈은 급격한 컨디션의 변화, 애정 운의 저하에 주의합시다. 만약 썩은 음식과 음료가 꿈에 나오면, 입에 넣기 전에 버리립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