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식의 꿈은 거의 여자들만 꾸는 꿈이에요. 남자들이 결혼에 대한 꿈을 꾸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결혼은 여성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는 말입니다. 그럼 그런 여성 특유의 꿈이라고 할 수 있는 결혼식의 꿈은 도대체 어떤 의미나 심리를 나타내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결혼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결혼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결혼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다음 두 가지를 상징합니다.

    • 결혼에 대한 동경과 불안
    • 인생 전환점

    a. 결혼에 대한 동경과 불안

    결혼 꿈에서 가장 많은 경우는 당신의 결혼 소망이 그대로 드러나는 경우입니다. 여성은 어릴 적부터 결혼에 대한 동경을 키우는 경우가 많아 결혼에 기대하는 한편, 어른이 되면 결혼 생활에 대한 불안도 느끼게 됩니다. 그런, 결혼에 대한 단순한 기대와 불안이 뒤섞인 복잡한 감정을 여성은 꿈꾸기 쉬운 것 같습니다.

     

    b. 인생의 전환점

     결혼은 새로운 환경과 인간관계의 시작을 의미를 시작하는 점에서 인생 전환기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꿈속의 결혼에 대한 태도는 당신의 정신적 성숙도를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주위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을 하는 꿈이나, 바라지 않는 결혼에 확실히 '아니요'를 전하는 꿈 등은, 당신의 자립심의 고조를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 자신이 결혼하는 꿈 상대에 따라 그 의미는 달라진다

    1)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식을 하는 꿈을 꾸면 그날이 매우 행복한 하루라고 느끼죠. 다만 이 꿈은 실제 결혼을 예지하는 꿈이라기 보다는 당신의 결혼 소망이 스트레이트로 나타난 꿈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서두르지 말고 좋아하는 사람과의 거리를 한 걸음씩 가까이 해 나가도록 합시다.

     

    2) 지금의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당신이 지금 그와 결혼하는 꿈은 결혼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는 꿈인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의미로 두 사람에게 좋지 않은 환경 변화를 나타내는 것과 서로 바빠서 만날 수 있는 횟수가 줄어드는 등 두 사람에게 시련이 닥칠 수도 있습니다. 부디 주의해 주십시오.

     

    3) 옛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설마 헤어졌을 그와 결혼하다니… 이 꿈을 꾸면 굉장히 놀란 사람도 있을 수 있겠네요. 이 꿈은 전남자친구에게 미련이 있는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이라고 하지만 현실의 결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꿈속에서 전남자친구와 결혼을 하는 꿈은 사실 상대와의 완전한 결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옛사랑을 확실하게 이별을 고합니다라는 의미로, 당신의 대인운 상승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과감하게 행동 범위를 넓혀 보세요. 멋진 새로운 만남을 갖게 될지도 몰라요.

     

    4) 연예인이나 동경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연예인이나 동경하는 유명인과 결혼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입니다. 꿈의 의미로는 그 이상으로 깊은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 특별히 좋아하지도 않는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이었다면 희소식이죠. 당신의 재능이 개화하는 것, 혹은 주위로부터의 평판을 얻을 수 있는 등, 운기의 호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5) 좋아하지도 않는 지인과 결혼하는 꿈

     특별히 좋아하지도 않는 지인과 결혼하는 꿈은 그의 지인이 상징하는 재능과 매력이 사실은 당신에게 있는 암시입니다. 특히, 학교의 동급생이나 직장의 동료 등, 동성의 사람과 결혼하는 꿈일수록,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당신이 깨닫지 못한 자신의 가능성을 심층 심리가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 가능성을 깨닫는 것이 당신의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가능성을 가질 것 같습니다. 꿈이 전달하려 하고 있는 것을 진지하게 해석해 보세요.

     

    6) 친구의 애인과 결혼하는 꿈

     아는 사람이나 친구의 애인과 결혼하고 있다니 혼란스러워 버릴 것 같은 꿈이군요. 우선, 실제로 그 사람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다면 좋아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이라고 해석하면 됩니다. 하지만 특별히 그 사람에게 연애감정이 없다면, 이 꿈은 사실 당신 자신의 연인이나 파트너에 대한 불만의 표현입니다. 상대에게 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빨리 전해 주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너무 많은 불만을 쌓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의 바람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감정에 휩쓸려 위험한 사랑에 빠져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은 당신에게 큰 시련이 찾아오는 사인입니다. 지금까지의 자신과 결별을 할 정도의 각오가 요구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 시련을 극복합니다면 전혀 새로운 가능성이 열릴 것 같습니다. 자신의 힘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8) 결혼상대를 모르는 꿈

    내 결혼식인데 신랑감이 나타나지 않는 꿈이나, 상대의 얼굴을 알 수 없는 꿈, 그런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당신이 가진 결혼 자체에 대한 강한 동경의 표현입니다. 결혼 상대나, 결혼 후의 생활에는 관심이 없고, "어쨌든 빨리 결혼해 보고 싶다"라고 하는 마음만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어떤 일이라도 기대가 너무 커지면 진실이 희미해져 버리는 것입니다. 결혼의 의미나 현실을 더 알고 나서라도 결혼하는 것은 늦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네요. 

     

    9) 기혼자가 다시 결혼하는 꿈

    기혼자가 다시 결혼을 하는 꿈을 꾸는 것은 현실의 결혼생활에 대한 강한 불만의 표현입니다. "다시 결혼해서 다른 결혼생활을 하고 싶다"는 바람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부부 사이가 험악한 경우, 부부가 헤어지게 되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진심으로 상대방과 이별을 원하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서로를 마주보고 대화를 나누세요.

     

    10) 결혼식에서 모두에게 축복받는 꿈

     결혼식에서 참석자들로부터 따뜻한 축복을 받는다…이런 매우 행복한 광경을 꿈에서 보는 것은 실제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얻을 수 있는 전조입니다. 일이나 학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기쁜 일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당신의 운기 상승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1) 결혼식에서 바짝 긴장하는 꿈

    결혼식에서 긴장하고 있는 꿈은 인생의 선택을 망설이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진학이나 취직, 전직 등 인생의 전기를 맞이해 진로선택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것저것 고민하기 시작하면 좀처럼 좋은 생각도 떠오르지 않는 법이에요. 우선 기분 전환을 하고 산뜻한 머리로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자신 이외의 누군가의 결혼식에 참석하는 꿈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하는 꿈은 독신인 사람에게는 결혼 소망의 표현입니다. 꿈 속 결혼식의 인상은 당신의 결혼에 대한 이미지를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또 기혼자에게 있어서는, 현재의 결혼 생활의 인상을 반영한 것입니다. 지루한 듯이 출석하고 있다면, 현실의 결혼 생활에도 불만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누구의 결혼식에 초대되느냐에 따라서도 꿈의 해석은 달라집니다.

     

    13) 좋아하는 사람이 결혼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 이외의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은 당신의 자신감 부족에서 비롯됩니다. 꿈에서 좋아하는 사람의 결혼상대가 되는 것은 당신에게 없는 매력을 가진 인물을 나타냅니다. 현실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결혼할 암시는 아니니 일단은 안심하세요. 그것보다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자신감을 줄 수 있을까를 생각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14) 지인이 결혼하는 꿈

    지인이나 친구가 결혼하는 꿈은, 연애면에서 좋은 만남을 얻을 수 있는 싸인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멋진 사랑이 찾아올 징조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그 사람과 결혼을 의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연애운업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5) 배우자가 다른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

     당신의 배우자, 파트너가 누군가와 결혼을 하는 꿈은 현재의 부부관계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암시합니다. 또 이미 부부 사이가 상당히 험악한 경우, 부부의 별거를 암시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부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16) 결혼반지의 꿈 등 기타 결혼의 꿈의 패턴

     결혼하면 결혼반지를 떠올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결혼반지를 꾸는 꿈은 현재의 연인과의 결혼을 암시합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에게는 결혼을 의식할 정도의 멋진 연인과의 만남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원하는 사람에겐 다시없는 꿈입니다. 또 결혼반지를 손가락에 끼는 꿈과 빼는 꿈은 각각 해석이 다른 것 같아요.

     

    17) 결혼반지를 낄 꿈

    결혼 반지를 손가락에 끼는 꿈은, 역몽(=반대의 꿈)이라고하여 현실에는 결혼이 멀어진다는 암시입니다. 또는 결혼을 서두르는 마음이 나타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결혼은 좀처럼 둘만의 사정으로 진행할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최적의 타이밍이 찾아올 때까지 참을 필요가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덧붙여 결혼식의 준비를 하고 있는 시기에 보았을 경우, 결혼에의 의욕이 떨어지는 사건이 있는 전조가 됩니다. 아무쪼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18) 결혼반지를 빼는 꿈

    결혼반지를 빼는 행위가 보여주듯 사랑의 종말을 고하는 꿈입니다. 지금 연인과의 사이에 묻힐 수 없는 가치관의 어긋남을 느끼며 점차 두 사람의 사랑은 식어 가버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별 다음에는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는 법입니다. 당장은 무리일지도 모르지만, 이것도 하나의 단계라고 단정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9) 결혼하자마자 후회하는 꿈

     결혼을 크게 후회하는 꿈이나 결혼식이 실패하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암시입니다. 누군가 때문에 어떤 트러블에 휘말릴 염려가 있을 것 같아요. 당신에게 책임이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강하게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습니다. 

     

    20) 원치 않는 결혼을 하는 꿈

     억지로 결혼시킬 수 있는 꿈은 당신에게 의존하고 있는 인물의 존재를 말해줍니다. 혹시 누군가의 보살핌을 너무 많이 받아 버린 것은 아닙니까? 상대에게 의지하는 것은, 그렇게 나쁜 기분은 들지 않는 것입니다. 다만, 의지받는 것을 넘어, 상대에게 의존되어 버리는 것은, 길게 보면 서로를 불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그렇게까지 상대를 돌봐줄 필요가 있는지 한 번 다시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1)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는 꿈

     결혼식에서 행복의 부케를 받는 꿈은 당신의 사랑이 이루어질 전조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약혼의 암시일 수 있습니다. 뭔가 연애면에서 멋진 일이 일어날 것 같은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죠.

     

    22) 예식장을 보는 꿈

     결혼식장을 밖에서 바라보는 꿈은, 자신은 결혼과는 인연이 없다고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대로 계속 독신일지도 모른다는 불안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3) 결혼식 청첩장을 받는 꿈

     결혼식 청첩장이 도착하는 꿈은 당신 자신의 약혼의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결혼으로 이어질 멋진 일들이 조만간 일어날 것 같은 예감입니다. 아주 재수가 좋은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죠.

     

    24) 결혼식이 취소되는 꿈

    결혼식에 방해가 되거나 어떤 이유로 인해 취소되는 꿈은 결혼에 대한 불안감이나 무감각함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결혼 소망이 있으면서도 속으로는 어쩌면 결혼 못할지도 모른다고 착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