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픽션 세계의 흡혈귀는 젊은 여성의 피를 빨아들이는 매우 무서운 동물입니다. 어릴 적에 흡혈귀가 나오는 소설이나 영화를 보면서 혹시 흡혈귀가 진짜나오면 어쩌나하고 불안해졌던 일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당신의 꿈에 등장한 흡혈귀는 도대체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흡혈귀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 알아 보고 싶습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흡혈귀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흡혈귀의 꿈은 크게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불안감
    • 고뇌스러운 인물
    • 성적 욕구

     

    a. 불안감

     흡혈귀의 꿈은 당신의 마음에 깃드는 고민이나 초조함 등에 대한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특히 해야 한다는 강한 압박감을 느낄 때 볼 때가 많은 것 같아요. 당신은 자신이 가진 불안감에 휩싸여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무서운 미래의 방문을 두려워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힘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여성이 흡혈귀 꿈을 꿨다면 어떨까요? 여성의 피를 빨아먹는 무서운 존재인 흡혈귀는 당신이 안고 있는 남성에 대한 불신감과 혐오감의 상징입니다. 어쩌면 그 흡혈귀는 가까이 있는 불쾌한 남성을 암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조만간 그런 남성이 나타날 징조일지도 모릅니다. 미리 주의해 두세요.

     

    b. 고민스러운 인물

     피는 해몽에서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흡혈귀는 그 피를 빠는 존재이기 때문에 당신의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빼앗는 고민스러운 인물을 나타냅니다. 또 사람에 따라서는 돈을 빼앗는 인물을 의미하기도 하겠죠. 만약 실존 인물이 흡혈귀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난다면 당신은 그 사람에 의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소모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상대와의 관계성을 재검토할 시기가 왔다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아이에게 있어서 흡혈귀의 꿈은 어떨까요? 당신이 아직 미성년자라고 한다면 꿈속의 흡혈귀는 부모나 보호자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당신의 자립하고 어른이 되고 싶은 욕구가 있지만, 흡혈귀가 나타내는 인물에 의해 방해를 받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거라 보여집니다.

     

    c. 성적인 욕구

    흡혈이라는 행위는 키스와도 비슷하기 때문에 흡혈귀의 꿈에는 성적인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성적 욕구가 상당히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여자인 경우 지배적이고 야생마같은 남성를 원하는 눈치인데요. 성적인 면에서 과도한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당신이 남성인 경우 성에 대한 충동적인 욕구를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때로는 폭력적인 행위에 대한 욕구를 나타내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흡혈귀에게 습격당하는 꿈

     흡혈귀의 습격을 받는 꿈은 성적인 행위에 대한 공포심을 나타냅니다. 다만 그 이면에는 성적 행위에 대한 강한 흥미와 욕구가 도사리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당신의 이성은 그것들을 부정하려 하고 있습니다. 우선 두려움과 흥미는 양면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그것이, 자기 자신을 제어하는데 첫걸음이 될겁니다. 

     특히 매력적인 이성 흡혈귀가 나오는 꿈이라면 본능적인 성에 대한 욕구가 높아진 사인입니다. 그 강한 욕구를 꿈속에서 발산시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성 흡혈귀의 습격을 받는 꿈은 누군가에게 에너지를 빼앗기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그 흡혈귀가 나타내는 인물과의 교제 방법을 다시 한 번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 흡혈귀에게 피를 빨리는 꿈

     해몽으로 생명력을 나타내는 피를 잃는 의미이므로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건강면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피로가 쌓여 있다면, 빨리 휴식을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딘가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은 만약을 위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 둡시다. 또한 정신적 충격을 받을 것 같은 문제가 찾아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닥쳐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함으로써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a. 흡혈귀에게 피를 빨려 죽는 꿈

    심신이 큰 불안에 휩싸이는 전조입니다. 지금은 억지로라도 휴식을 취해서 안정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몸 상태에 이변을 느끼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죽는 꿈은 해몽으로 운기 재생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흡혈귀에게 죽음을 당한다면 요주의입니다.

     

    2) 흡혈귀와 싸우는 꿈

    흡혈귀와 싸우는 꿈은 불안을 해소하려는 당신 내면의 갈등을 그리고 있습니다. 흡혈귀를 쓰러뜨릴 꿈이라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는 무사히 해결될 전조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당신을 둘러싼 상황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흡혈귀를 쓰러뜨릴 수 없다고 한다면, 불안이나 고민, 초조함과의 싸움은 여전히 계속될 것입니다. 마음의 어둠을 몰아내기 위해서도 언동에 유의합시다.

     

    3) 흡혈귀로부터 도망치는 꿈

    무서운 흡혈귀에게 쫓기는 꿈은 정신적인 압박감에 짓눌릴 뻔한 암시입니다. 만약 흡혈귀에서 도망칠 수 있는 꿈이라면 과감히 압박에서 도망쳐 버리는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다만, 그것으로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므로 주의하세요. 지금은 아직 무섭지만, 머지않아 그 부담을 이겨낼 용기를 가지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겠지요.

     

    - 흡혈귀로 나타나는 인물이 인상적인 꿈

    1) 좋아하는 사람이 흡혈귀의 모습이 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흡혈귀로 나타난다면 그것은 당신의 성적 욕구 고조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상대방과 더 깊은 관계로 나아가기를 기대하는 것 같아요. 다만, 이 꿈은 어디까지나 소망의 표현일 뿐입니다. 실제로, 상대와의 관계에 변화가 나타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기대는 가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2) 싫어하는 사람이 흡혈귀의 모습이 되는 꿈

    싫어하는 사람이 흡혈귀로 나타나는 꿈은 당신이 상대방의 존재를 위협으로 여기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당신이 상대가 에너지(건강, 정신, 돈)를 깎아내리고 있다고 생각하는걸로 보입니다. 상대를 싫어하는 감정이 방해를 해서 진실이 보이지 않게 되어 있을 우려도 있을 것입니다. 너무 지나친 의심을 하고 있지 않은가요? 다시 한 번, 자기 자신의 현 상황을 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집시다.

     

    3) 남자친구나 남편(또는 아내)이 흡혈귀의 모습이 되는 꿈

    연인이나 파트너가 흡혈귀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은 당신의 성적 욕구 고조를 암시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현재의 두 사람 관계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더 자극을 원하는 마음을 나타낸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덧붙여 상대의 존재가 무거운 짐으로 느끼고 있을 가능성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현실의 두 사람의 관계를 잘 돌아보고 나서, 어느 쪽의 의미를 나타내는 것인지 판단하세요.

     

    4) 부모나 형제자매가 흡혈귀의 모습이 되는 꿈

    부모나 형제 등 혈육이 흡혈귀로 등장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당신은 그 상대로부터 에너지를 빨아 들일 수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은 상대의 존재가 정신적인 짐이 되어 버리고 있을 우려도 있습니다. 그것이 타인이라면, 거리를 두는 것만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가족이므로 도망갈 곳이 없다고 느껴 버리고 있는 것이겠지요. 그렇다고 해서 상대가 가족이라는 것은 바꿀 수도 없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당신의 마음가짐을 바꿀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심각한 경우는 가정 이외의 친한 사람에게 상담하는 것도 검토해 봅시다. 부디, 문제를 혼자서 짊어져 버리지 않도록 해 주세요.

     

    5) 직장동료, 친구, 아는 사람이 흡혈귀가 되는 꿈

    동료나 친구 등 가까운 존재의 사람이 흡혈귀가 되는 것은 당신이 상대를 라이벌로 의식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마음속 어딘가에서 이러다간 상대에게 지고 말겠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실제로 이대로라면 질 가능성을 예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필요 이상으로 상대를 지나치게 의식하고 있을 우려도 있습니다. 우선 눈앞에서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신이 흡혈귀가 되는 꿈

     꿈속에서 흡혈귀가 되는 꿈은 당신의 에너지 부족을 경고해 줍니다. 심신의 피로를 풀고, 충전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휴식시간을 찾는게 좋습니다. 또한 당신이 남성이라면 주위 여성들로부터 미움을 받고 있는 사인일 것입니다. 무심코 상대를 불쾌하게 대하는 일은 없는지 주의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벼운 말이라도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1) 흡혈귀가 되어 사람을 덮치는 꿈

    흡혈귀가 된 당신이 누군가에게 덤벼드는 꿈은 성적 욕구가 높아진 사인입니다. 욕구를 발산하지 못해 스트레스가 되는 것 같아요. 만약 아는 사람의 이성을 노린다면 상대방에 대한 욕구를 반영한 것이겠지요. 이대로는 욕구 불만이 쌓여 심신에 나쁜 영향을 미쳐 버리고 맙니다. 본능을 잘 마주하고, 적당히 스트레스를 발산시켜야 합니다. 덧붙여, 이성이 아닌 동성에게 덤벼드는 꿈이라면, 상대의 발목을 잡고 싶다고 하는 욕구를 나타냅니다. 그만큼 당신은 상대방을 부러워하는 것 같아요. 단, 그 열망이 충족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상대방보다는 먼저 자기부터 생각하세요. 긍정적인 노력이야말로 길을 열 수 있습니다.

     

    2) 피맛이 맛있는 꿈

     흡혈귀가 되어서 누군가의 피를 빨아먹는 꿈에서 피의 맛이 아주 맛있는 경우 생명력의 보충을 의미합니다. 심신의 상태나 현재의 운기가 호전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꽤 충격적인 내용의 꿈이긴 하지만, 실은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일지도 몰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