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좋아하는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같은 건 누구나 꾸고 싶지 않아요. 그렇지만 사실은 이별을 원하지 않는데 헤어지는 꿈을 꾸는 일은 자주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소중한 사람과의 이별의 꿈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나타나고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헤어지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누군가와 헤어지는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

    사람과의 이별의 꿈에는 크게 다음 세 가지가 나타나 있습니다.

    • 이별에 대한 불안
    • 상대에 대한 집착
    • 정신적인 독립

    a. 이별에 대한 불안감

     꿈속에서 누군가와 헤어지는 것은 이별에 대한 불안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가진 "상대를 잃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당신에게 있어서 상대가 소중한 존재라는 것의 반증이 됩니다. 사람은 행복할 때일수록 이 행복이 없어지면 어쩌나 하고 불안해지기 마련입니다. 얼핏 보면 마이너스 사고에 빠져 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실은 인간의 본능인 것 같아요. 그래서 비록 나쁜 미래를 상상해 버렸다고 해도, 너무 불안해 하지 마세요. 하물며 그런 식으로 생각해 버리는 자신을 나무라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 놓치고 싶지 않을 만큼 소중한 것이 생겼다고 하는 자신을 칭찬해 주세요.

     

    b. 상대에 대한 집착

    헤어지는 꿈이 상대에 대한 집착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당신은 상대방이 신경쓰여 견딜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 꿈은 집착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것에 대한 충고일지도 모릅니다. 지나친 집착은 말썽의 원인이에요. 어떤 이유가 있더라도, 자신이 당해서는 싫은 일을 상대에게 강요하는 것은 피합시다. 

     

    c. 정신적 독립

    꿈속의 이별은 정신적인 자립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별의 꿈을 통해 과거와 결별하고 새로운 미래로의 보금자리가 이루어지려고 합니다. 말하자면 이별의 꿈은 당신의 정신적인 환생을 고하고 있는 것이지요. 또는 이 꿈은 당신에게 자립을 촉구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남을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노력하라는 충고일 수 있습니다.

     

    - 헤어지는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

     대부분의 경우, 실제로 상대와의 이별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헤어지는 꿈은 좋든 나쁘든 상대에 대한 마음이 커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우선, 자기 자신의 불안이나 집착이라고 하는 부정적인 기분과 마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의 의미

     남자친구(또는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은 두 사람의 관계가 순조롭다면 상대방과의 이별을 두려워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상대의 존재는, 그 정도로도 큰 것이 되어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지금 관계를 잃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커지는 거겠죠. 기본적으로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이 꿈이 되는 경우는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안심해 주세요. 두 사람 사이가 서먹서먹할 때 이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당신이 둘 사이를 포기해 버린 사인입니다. 이제 관계를 복원하는 것에 지쳐버린 것 같아요. 경우에 따라서는 헤어지기 위한 예행연습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는 당신은 어쩌면 벌써 헤어질 각오가 굳어지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a.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

     싸우는 꿈은 역몽인 경우가 많고, 실제로는 상대와의 관계의 진전을 전하고 있습니다. 남자친구와 싸우고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상대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앞으로 서로의 사이가 더욱 돈독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b.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워서 헤어지는 꿈

    바람피는 꿈은 지금의 행복을 잃는 것에 대한 불안을 상징하기 때문에 헤어지는 꿈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남자친구에게 바람이 나서 헤어지는 꿈을 꿨다면 당신은 상대방의 사랑을 받는 것에 자신이 없는 것 같아요. 다만 바람을 피우는 꿈은 오히려 관계가 좋은 커플이 꾸기 쉽다는 말을 듣는 꿈입니다. 당신은 좀 더 자신감을 가져도 좋을지도 몰라요. 

     

    c.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을 꾸어서 슬픈 경우

     슬픈 꿈은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을 때 꾸기 쉬운 것입니다.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을 꾸고 슬퍼하고 있다면, 두 사람의 장래에 느끼고 있는 막연한 불안감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와의 관계가 영원히 지속될 수 없다고 마음속 어딘가에서 느끼고 있지 않을까요? 그 생각이 최근 일어난 어떤 사건이 계기로 불러일으켜 버린 것 같습니다. 또 무언가를 '슬퍼하는' 꿈에는 뒤에 오는 '기쁨'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그와의 이별을 결심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와 헤어짐으로 인해 일어나는 슬픔도 어느 정도 받아들여지고 있는 거겠죠. 이 꿈은 그와 헤어진 후 당신이 슬픔을 이겨낼 수 있는 암시가 됩니다. 슬픈 일이 지나간 후 기쁨이 찾아온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군요. 특히 꿈속에서 슬퍼한 뒤 어딘가 마음이 가벼워진 느낌이 들면 그럴 가능성이 높겠죠. 꿈속에서 느낀 감정의 움직임을 잘 생각해 보세요.

    d.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에 우는 꿈

     우는 꿈은 감정의 해방, 스트레스 해소를 의미합니다. 나쁜 뜻으로 생각될 수도 있지만, 실은 문제가 해결되는 전조입니다. 그와 헤어지고 꿈속에서 울고 있다면, 그것은 마음의 응어리가 풀리는 사인입니다. 사실 그와의 관계도 많이 개선될 겁니다. 또 그와 헤어질까 망설이는 사람이 보았다면 헤어질 결심이 섰음을 암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망설임이 사라지고 새로운 사랑으로 나아갈 준비가 된 것 같네요.

     

    e. 남자친구와 헤어지자는 꿈

    남자친구(또는 그녀)가 헤어지자고 하는 꿈도 실제 이별을 예견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사이좋은 것의 반증이죠. 당신은 너무 행복한 나머지 지금의 관계를 잃는 것에 대한 불안이 스치고 있는 것이겠지요. 다만, 실제로 그와 싸울 때 헤어지자는 꿈을 꾸는 것은 상대방과의 관계 복원을 포기하고 있다는 사인입니다. 이제 원래대로 돌아갈 수 없다고 생각하는 마음이 꿈에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다른 사람과 사귀는 꿈

     만약 그와 잘 지내지 못할 때 본다면 그와의 사랑에 불만이 있는 사인입니다. 꿈속에서 사귀던 낯선 인물은 당신의 이상형 연인입니다. 현실의 연애에 대한 스트레스를 동경하는 연인과 사귀는 것으로 해소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꾸고 마음이 후련하다면 지금의 그와의 사랑도 조금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지도 모르겠네요. 

     

    g. 결혼전에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을 꾼다

     결혼을 앞둔 그와의 이별은 비록 꿈속에서 일어난 일이라고는 하지만 걱정이 많이 됩니다. 특히 결혼 전에 남자에게서 이별을 통보받는 꿈이라면 좌불안석입니다. 그래도 안심하세요. 이 꿈은 단순히 결혼생활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보여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혼은 인생의 큰 전기입니다. 결혼 전과 결혼 후에는 당신 주변을 둘러싼 환경이 크게 변할 것입니다. 결혼 전은, 그런 새로운 생활에의 다양한 기대나 불안이 뒤섞인, 복잡한 감정에 빠지기 쉬운 법입니다. 결혼식 날이 가까워짐에 따라 사람에 따라서는 불안감 때문에 이별의 꿈을 꾸기도 하겠지요. 기본적으로 웬만한 일이 없는 한 꿈이 아닐 테니 그렇게까지 걱정하지 말아 주세요.

    e.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을 여러번 꾸는경우

     그와의 이별을 극도로 두려워하는 것 같아요. 그만큼 지금 두 사람의 관계가 순탄하다는 반증입니다. 그와의 이별을 생각하고 있을 때 봤다면 꿈속에서 예행연습을 하고 있는 거겠죠. 아마 현실에서는 좀처럼 이별을 단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혼자서 고민해도 해결이 어렵다면 다른 사람에게 누군가 상담해 보세요. 

     

    e-1)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

    이처럼 남자친구(또는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에서는 현재의 두 사람의 관계성에 주목해보면 그 의미가 드러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헤어지는 꿈을 꾼다고 해서 반드시 거짓이 현실이 되지는 않습니다. 헤어지는 꿈을 꾼 것으로, 상대와의 관계나 자기 자신의 기분에 다시 마주보는 것으로 보다 좋은 관계를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예전 남자친구(전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헤어진 남자친구(또는 여자친구)나 남편(또는 부인)과 꿈속에서 헤어지는 것은 당신이 아직 상대방에게 집착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뭔가 아쉬운 일이 있어서 상대를 잊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 때문에 당신의 현재 상황은 다소 정체되는 것 같습니다. 이대로는 앞으로 나아가는 에너지를 발휘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어쩌면 빨리 정리하라는게 꿈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는 것인지도 모르죠. 이제 슬슬 결말을 내는 게 중요해요.

    a. 짝사랑하는 그와 헤어지는 꿈

      그 사람, 즉 좋아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꿈을 꾸는 것은 사람에 따라서는 굉장히 괴로운 일이죠. 아직 사귀지도 않았는데 왜 이별의 꿈을 꾸고 말까요? 그것은, '그와 사귈 수는 없다'라고 하는 체념의 마음의 표현입니다. 사실은 좋아하지만, 어떠한 이유로인해 그와의 사랑에 주저하고 있는 자신이 있는 것입니다. 차라리 이 사랑을 포기하고 속시원하게 지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은 이미 상대에 대한 생각이 식어가고 있는 경우도 있을 듯합니다. 어쨌든, 잠시 상대와 거리를 두고 자신의 기분과 냉정하게 마주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조급히 굴어 답을 낼 필요는 없어요.

     

    b. 남편(아내)과 헤어지는 꿈

     남편과 헤어지는 꿈도 꿈이 되는 경우는 적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혼의 꿈은 남편을 잃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오히려 부부사이는 의외로 양호할지도 몰라요. 이 꿈을 꾸면 상대방에게 존경이나 감사의 마음을 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쑥스러울 수도 있지만 분명 멋진 경험이 될 겁니다. 다만, 이혼신청서에 사인을 하거나 이혼하고 이사준비를 하고 있는 꿈이라면 요주의입니다. 너무 현실감 있는 이혼의 꿈은 실제 이별의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리얼리티가 있는 꿈이라면, 만약을 위해 경계해 둡시다.

     

    - 가족과 헤어지는 꿈

     가족과의 이별은 괴로운 거지요. 다만, 만약 가족과의 이별을 꿈에서 본다고 해도 실제 이별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당신과 상대방과의 관계성에 꿈이 어떤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a. 부모님과 헤어지는 꿈

     아버지나 어머니와의 이별의 꿈을 꾸는 것은 부모 자식 간에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다는 사인입니다. 당분간은, 상대에 대한 언동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서로 약간의 오해가 생기고 있는지도요. 또 부모님이 당신의 감독자이기 때문에 부모님과의 이별의 꿈은 당신의 정신적 자립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부모의 영향에서 벗어난 당신은 진정으로 자립한 인간으로서 새로운 걸음을 내딛게 될 것 같습니다. 어느 쪽의 의미에 해당하는지는 현재 상황에 비추어 판단해 주길 바랍니다.

     

    b. 형제나 자매와 헤어지는 꿈

     대부분의 경우 형제관계는 사이가 좋은 경우도 있지만 나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꿈속에서 헤어진 형제와의 관계가 좋지 않다면, 상대방에 대한 언동에 주의하세요. 까딱하면 충돌이 일어날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이 상대방과의 관계가 좋은 경우, 이 꿈은 당신의 대인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당신은 주위에 있는 누군가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결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일을 꿈이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 번 짚이는 것이 없는지 평소의 자신을 되돌아 봐 주세요.

     

    - 친구와 헤어지는 꿈

     친한 친구와 헤어지는 꿈은 당신의 상대에 대한 집착을 나타낼 수 있는 것 같아요. 어쩌면 상대를 독차지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 기분이 확대되지 않도록 잘 컨트롤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서로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만약 그 친구와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고 한다면, 친구와의 이별의 꿈은 당신이 이미 화해를 포기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정신적인 면에서 당신은 이미 이별을 받아들이는 건지도 몰라요.

    a. 지인과 헤어지는 꿈

    현실에서는 '아는 정도'라고 하는 관계의 사람과 꿈속에서 헤어지는 것은 인간 관계에 불온한 공기가 흐르고 있는 사인입니다. 어쩌면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에게 적의를 품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 때문에 한바탕 말썽이 일어날 기미입니다. 부디 주위 사람에 대한 언동에는 특히 주의해 주세요. 무심코 입을 놀리지 않도록 하세요.

     

    b. 사이가 나쁜 사람과 헤어지는 꿈

    사이가 나쁜사람, 싫어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상대방과 알고 싶지 않음을 암시합니다. 말하자면 정신적인 거절을 의미합니다. 어쩌면 상대방도 같은 마음일지도 몰라요. 어쨌든, 상대와는 가급적 거리를 두는 것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c. 선생님과 헤어지는 꿈

     학교 선생님이나 직장 상사 등 윗사람과 작별하는 꿈은 좋은 경향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정신적인 자립을 맞이하고자 하는 사인입니다. 일이나 공부에 있어서,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고 결과를 내려는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의 정신적인 면의 향상을 상징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d. 연예인과 헤어지는 꿈

    해몽에서 연예인은 지위나 명예의 상징입니다. 또한 그에 대한 동경의 마음과 자기 현시욕을 나타냅니다. 연예인과 헤어지는 꿈은 화려한 세계에 대한 동경에서 졸업하라는 메시지입니다. 앞으로 더욱 도약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잠재의식이 가르쳐주고 있는 것입니다. 꿈에서 나온 조언을 잘 활용해 나 자신의 성장에 도움을 줍시다.

     

    e. 모르는 사람과 헤어지는 꿈

     꿈에 나타나는 모르는 사람은 자신의 분신입니다. 모르는 사람과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 자립을 촉진받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없을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 스스로가 노력하는 것을 유의해 갑시다.

    f. 친구 커플이 헤어지는 꿈

    친구 커플이 헤어지는 꿈은 그 둘의 관계에 이변이 일어나는 소식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당신이 이 꿈을 꾸는 데에는 어떤 이유가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만약 가능하다면 친구에게 연락을 취해 보는 등 신경써 주세요. 

     

    g. 모르는 커플이 헤어지는 꿈

     꿈에 나타나는 낯선 커플은 당신의 연애관을 반영한 것입니다. 금슬 좋은 커플의 꿈은 당신이 연애에 품는 이상이나 동경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이가 좋지 않은 커플이나 커플의 이별을 꿈에서 보았다면 연애에 대한 이상이나 동경에서의 졸업을 촉진받는 사인입니다. 이대로라면, 이상과 현실의 갭에 괴로워할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기대감이 없는 연애는 재미없는 것이지만, 너무 기대가 높은 것도 생각해 볼 만한 일입니다. 사소한 구애와 집착에 발목이 잡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