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기의 탄생은 정말 경사스러운 일이죠? 아기가 태어난 부부에게는 지금까지의 생활을 바꾸는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꿈의 세계에 등장하는 아기도 해몽이나 꿈 분석에서는 행복이나 전기 등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아기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아기의 꿈이 해몽으로 상징하는 것

     일반적으로 재수 좋은 이미지가 강한 아기이지만 꿈의 세계에서는 기본적으로 음과 양, 양면의 의미를 모두 갖는 것 같습니다. 먼저 각각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 해몽에서 아기의 꿈이 나타내는 양의 의미

    • 새로운 국면이나 새로운 사물의 시작
    • 성장 에너지
    • 장래의 가능성
    • 순수한 마음(애정, 미소, 호기심)
    • 새로운 아이디어나 재탄생한 자신

     새로운 가능성과 전망을 의미하는 아기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아기의 꿈을 꾸면 앞으로 당신의 운기가 성공을 향해 전진해 나갈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주 재수가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아기와 같은 순수하고 새로워진 마음을 가지는 것이 운명의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b. 해몽에서 아기의 꿈이 드러나는 음(-)의 의미

    • 보호되는 대상
    • 미숙함
    • 손상되기 쉬움
    • 책임감없음
    • 무력감
    • 의존심

     자연계에서 아기는 연약하고 무력한 존재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아기의 꿈이 다가오는 위기나 당신의 파워 다운을 암시하는 케이스도. 특히 꿈 속에 있는 아기의 모습이 이상한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c. 아기의 꿈을 여자가 꾸는 경우

     아기의 꿈이 당신의 '아기를 갖고 싶다'는 마음을 반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상황에서도 임신을 원하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임신을 특별히 원하지 않는 경우는 이에 한하지 않습니다. 

     

    d. 아기의 꿈을 남자가 꾸는 경우

     남성에게 있어서 아기의 꿈은 아버지가 되는 것에 대한 중압감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부인이 임신 중인 경우 등은 이에 해당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자신의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여기에 해당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 아기의 꿈을 꾸는 의미

     아기의 꿈의 무엇이 인상에 남아 있는지에 따라 꿈이 의미하는 바는 달라집니다. 여기에서는 아기 꿈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의미를 소개해 드립니다. 

    a. 남자아이가 등장하는 꿈

     아이의 꿈은 기본적으로 좋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의 암시입니다. 다만, 분명히 기운이 없거나 상황에 이변을 느낀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꿈의 패턴과도 대조하여 판단합시다.

     

    b. 여자아이가 등장하는 꿈

     여자 아이의 꿈도 기본적으로는 길몽의 암시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금전적인 지출이 증가해 버리는 것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남자 아이에 비해 여자 아이에게는 여러 가지로 필요한 돈이 늘어나는 것에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c. 쌍둥이 아기가 나오는 꿈

     향후, 큰 부담을 안게 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그것이 실현될 경우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야 할 텐데 특히 쌍둥이가 모두 여자라면 상당한 금전적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낭비를 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그렇다고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쌍둥이의 육아는 매우 힘든 것이지만, 그만큼 육아의 기쁨도 두 배입니다. 그러니까 고난을 이겨낸 다음에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는 거네요. 미리 각오를 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잊지 않도록 하면 미래는 밝아요.

     

    d. 크고 건강해 보이는 아기 꾸는 꿈

     보기에도 피부 윤기가 좋고 건강해 보이는 아기의 꿈은 새로운 도전에 가장 적합한 시기의 도래를 나타냅니다. 아기와 같은 순수한 에너지가 당신에게 차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둥글둥글하면 큰 아기일수록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지금이야말로 행동해야 할 때입니다. 이 꿈을 꾸신다면, 지금까지 하고 싶었던 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세요!

     

    e. 작은 아기를 꾸는 꿈

     작은 아기 꿈을 꾸면 희소식이예요.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작은 씨앗이 되어 순조롭게 자라고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단, 초조함은 금물이에요. 서두르면 모처럼의 씨앗이 싹을 틔우기 전에 망쳐버릴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어쨌든 시간을 아끼지 말고 확실하게 전진할 수 있는 방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지않아 당신은 무사히 목적에 도달할 수 있을 겁니다.

     

    f. 예쁜 아기, 아름다운 아기를 꾸는 꿈

     무심코 놓쳐 버릴 것 같은 귀여운 아기의 꿈은 아직 못 꾼 기회나 행운의 방문을 암시합니다. 당신의 미래의 가능성이 점점 넓어지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의 시기에는 작은 변화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회나 행운은 타이밍을 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죠. 

     

    g. 무서운 아기를 보는 꿈

     아기를 보고 추한 것을 보았을 때와 같은 불쾌한 기분을 느꼈다면 건강면 문제의 징후일지도 모릅니다. 요즘 제대로 쉴 수 없는 건 아닌가요?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 당신이 본래 가지고 있는 창의력을 잃게 해 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컨디션 관리를 재검토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적당히 스트레스 발산을 하는 등 심신의 재충전을 도모하도록 합시다.

     

    h. 친구의 아기를 꾸는 꿈 

    아는 사람이나 친구의 아기가 꿈에 나오면 아기의 모습을 주목하세요. 기본적으로 건강한 아기는 운기 상승의 사인입니다. 연약하고 어두운 인상의 아기는 운기의 저하를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i. 아기의 꿈을 자주 꾼다

     아기 꿈만 꾼다면 당신이 꿈에서 온 메시지를 모르고 있습니다는 증거입니다. 꿈은 당신에게 뭔가를 호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비록 매번 같은 꿈은 아니었다고 해도 모든 꿈에는 공통의 메시지가 담겨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꿈속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을 단서로, 꿈의 의미를 읽어 보세요. 

     

    - 내가 아기의 모습이 되는 꿈

     당신이 꿈속에서 아기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는...이런 신기한 꿈을 꾸면 주의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누군가의 보호를 필요로 할 정도로 심신의 상태가 약해져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의 입지를 잃을지도 모르는 위기가 찾아옴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컨디션 관리는 물론, 인간 관계의 문제에도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이미 이 꿈이 나타내는 내용에 짐작이 가는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해 둡시다.

     

    a. 아기가 되어 젖을 먹고 있는 꿈

    당신이 아기의 모습으로 모유나 우유를 마시고 있다면, 컨디션 저하의 신호입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빨리 휴식을 취하는 등 컨디션 관리에 유의합시다. 사소한 방심이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습니다. 

     

    b. 누군가가 아기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있는 꿈

    지인이나 친구가 아기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은 그 인물의 신상에 위기가 다가오고 있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상대방은 현재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인지도 모릅니다. 또, 앞으로 그렇게 될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상대방에게 연락을 한번 취해보세요. 이 꿈을 꿨다는 것은 당신이 뭔가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사인일지도 모릅니다. 

     

    c. 아기가 울고 있는 꿈

     아기의 울음소리는 어떤 위험이 닥쳐오는 전조입니다. 또는 당신 자신이 마치 아기처럼 무력한 상태에 빠져 버리는 암시입니다. 만약 지금 대처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면, 방향성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대로 가면, 생각지도 못한 함정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평소라면 아무렇지도 않은 일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큰 위험을 감수하는 행동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d. 아기가 웃고 있는 꿈

    웃는 얼굴은 참 귀엽네요. 보고있는 것만으로도 저도 행복한 기분이 되어버립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꿈의 세계에서도 아기의 웃는 얼굴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뜻밖의 행운이나 인생에 호전이 찾아오는 암시입니다. 당신의 수고가 보상받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e. 젖이나 우유를 먹고 있는 아기의 꿈

     젖을 먹는 아기를 보는 꿈이나 수유하고 있는 꿈, 아기에게 모유를 주고 있는 꿈은 뜻밖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이 금운을 타고 나거나 지원자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길몽입니다. 당신의 정신의 순조로운 성장을 암시하는 경우도요. 어쨌든, 향후 더욱 밝은 미래가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매우 기쁜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f. 아기가 꾸벅꾸벅 잠자는 꿈

     아기의 잠자는 얼굴이 나오는 꿈은 일이 원활하게 진전되는 사인입니다. 당신의 대처나 계획이, 무사히 성공으로 가까워지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니까 안심하고 자신감을 갖고 나아갑시다. 불안과 걱정에 시간을 쓰기 보다는 눈앞의 일에 집중하세요.

     

    g. 아기가 걷는 꿈

     기어다니던 아기가 서서 건강하게 걷는 모습을 보는 꿈은 당신의 정신적인 성장을 나타냅니다. 그 결과, 일이나 공부 등에서도 지금까지 없었던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삶의 새로운 전개를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h. 아기가 똥을 누는 꿈

     해몽에서 배설물은 금운의 상징입니다. 아기가 똥이나 오줌을 누는 꿈은 만약 그것을 만지거나 몸에 묻는다면 금운을 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변의 꿈에는 "불필요한 것"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기 전에 당신에게는 버려야 할 가치관 있는 것을 전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제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면, 뭔가를 버릴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g. 아기의 이가 나는 꿈

     아기에게 유치가 나오는 것은 당신이 힘쓰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사인입니다. 단,당황하지 않고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은 비록 시간이 걸리더라도 확실한 방법을 선택해야합니다. 당연한 것을 차근차근 쌓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아기를 안아올리는 꿈

     아기를 업는 꿈이나 안고 있는 꿈은 기본적으로 행운의 방문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그 안은 아기가 건강하고 웃는 인상이라면 더욱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때로는 금전적으로 부유해질 수 있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복권을 산다면 지금이 기회일지도 모르겠네요. 다만, 안은 아기의 모습에 이변이 있는 경우 등은, 생각지 못한 재난의 전조의 경우도…있습니다. 특히 아기가 매우 무겁게 느끼는 것은, 향후 귀찮은 문제를 안는 전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주십시오. 

     

    a. 갓 태어난 아기를 빼앗는 꿈

    신생아를 꿈에 보면 왠지 상서로운 이미지가 있지요. 하지만 신생아는 매우 연약한 존재이기 때문인지 주의를 요하는 의미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아기가 당신 아이라면 앞으로 정신적인 부담이 생기는 일이 찾아올 것입니다. 미리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다른 사람의 아기를 빼앗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입니다. 새로운 기회를 얻을 조짐이에요.

     

    b. 아기가 떨어지는 꿈

     눈앞에서 아기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는 꿈은 계획이 좌절되는 전조입니다. 아니면 지금 아주 당신이 불안정한 상태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미리 제대로 계획을 세워 두지 않으면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발목을 잡힐지도 모릅니다. 특히 새로운 것을 시작합니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부디 방심하지 않도록 하세요.

     

    c. 아기가 생기는 꿈

    아기를 임신하는 꿈을 꾸면 새로운 재능이나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전조입니다. 그것은 동시에 '낳은 고통'도 나타냅니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 후, 어떻게 노력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모처럼의 기회를 헛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꾸준히 노력을 계속해 주세요. 

     

    d. 아기를 낳는 꿈

     해몽에서 출산의 꿈은 기본적으로 행운의 방문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당신의 활약의 장이 넓어진다는 의미도 있으므로,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면, 한층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e. 아기의 이름을 생각하는 꿈

    아기의 이름을 생각하거나 결정하는 꿈은 임신을 원하는 것입니다. 다만 당신이 아기를 갖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그 이름은 앞으로 당신이 만나게 될 무언가를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꿈속에 어떤 이름들이 나왔는지 한번 돌아볼까요? 만약을 위해 메모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f. 아기를 갖는 꿈

    누군가에게 아기를 갖는 꿈은 귀찮은 일을 떠맡길 수 있는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남의 의뢰를 뭐든지 선뜻 떠맡다가는 큰코다칠지도 몰라요. 무리일 때는 딱 거절할 용기를 갖도록 합시다.

     

    g. 아기 키우는 꿈

    아기는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귀여운 존재이긴 하지만, 현실의 육아는 즐거운 일만은 아닌 것입니다. 따라서 아기의 기저귀를 교환하거나 돌보는 꿈을 꾸는 것은 "인내가 중요하다"는 메시지입니다. 다만 육아는 힘들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을 실감할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기쁜 일입니다. 이는 동시에 인내에 앞서 새로운 인생의 전개와 가능성이 보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힘든 일이 있더라도 중간에 던지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이 과제를 극복한 후에 멋진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h. 아기를 찾는 꿈

    아기를 찾는 꿈은 현재의 돌파구를 찾으려는 사인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길을 모색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만약 아기가 무사히 발견된다면, 지금의 노력 끝에 어떤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상황 호전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다만, 아기를 찾을 수 없는 꿈은 당분간 지금의 상황이 계속되는 전조입니다. 인내의 나날이 계속될 것 같습니다.

     

    i. 애인과 함께 아기를 어르는 꿈

    당신과 그 연인 사이에 사랑이 순조롭게 자라고 있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머지않아 목표어 골인하는 일도 있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 꿈은 임신 소망의 표현일 가능성도 제로가 아닙니다. 당신의 현실 상황에 비추어 보고 판단해 봅시다.

     

    j. 좋아하는 사람이 아기를 안고 있는 꿈

     대개 소망몽이 많은 좋아하는 사람이 등장하는 꿈이죠. 그렇지만 거기에 아기가 함께 등장을 하고 있다면 좋은 경향입니다. 가까운 장래에 상대방과의 관계에 어떤 전기가 마련될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자그마한 것이 될 것 같지만 그것으로부터 상대와의 관계를 소중히 길러 가면 사랑의 열매를 맺는 기회로 만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기의 꿈일수록 그 확률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임해 보세요.

     

    k. 식물과 동물이 사람의 새끼로 성장하는 꿈

     정말 신기한 꿈이네요. 이 꿈은, 즉 현실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생각할 수 없는 럭키가 일어난다는 사인입니다. 그야말로 인생의 전환점이 마련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또한 당신이 여성이라고 합니다면 임신의 전조일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만약을 위해 검사를 받아 두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아기가 죽어 버리는 꿈 

     아기가 죽는 꿈이나 아기의 시체가 나오는 꿈은 잡을 수 있는 기회가 깨질지도 모른다는 무의식적인 경고입니다. 지금까지 순조롭게 잘 되어가고 있던 일에도 뜻하지 않은 좌절이나 실패를 겪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그 때문에, 큰폭으로 계획의 재검토를 재촉당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서는 질병에 걸리는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컨디션에 불안이 있는 사람은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a. 쌍둥이 아기가 죽는 꿈

    부담이 가벼워지는 반면, 얻을 수 있는 것도 얼마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지 어쩔 수 없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일시적으로 낙담해 버리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언제까지나 싫은 기분을 질질 끌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기분을 빨리 전환할수록 현실이 빨리 좋은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할 거예요.

     

    b. 아기가 다치는 꿈

    아기가 다치는 꿈은 새로운 기회가 사라져 버리는 전조입니다. 부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중상의 꿈일수록 더 위험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삼엄한 경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기의 출혈이 심한 꿈은 반대로 길몽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출혈의 꿈은 해몽으로 상황의 호전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아기의 부상의 모습을 잘 기억하고, 신중하게 꿈의 의미를 판단해 보세요.

     

    c. 아기를 보는 꿈

     아기가 토하는 꿈 등, 병으로 괴로워하는 아기의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의 계획에 어긋나는 일이 일어나는 전조입니다. 사전에 예상하지 못한 트러블이 발생할 우려도 있으므로 삼엄한 경계가 필요합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은 한 번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러블에 대비한 만반의 계획을 다시 세우는 것이 선결입니다.

     

    d. 아기를 버리는 꿈

     깜짝 놀랄 꿈일지 모르지만, 이 꿈의 아기는 자기 자신의 내면의 미숙함을 상징합니다. 즉, 아기를 버리는 꿈은 당신의 환생에 대한 욕구를 나타낸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보면 자신이 조금 싫어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연약하고 의지할 수 없는 성격이나, 지금까지의 좋지 않은 생각을 버리고, 다른 자신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e. 아기를 죽이는 꿈

    아기를 죽여 버리다니, 매우 충격적이고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 끔찍한 꿈은 당신이 어른이 될 수 없는 자신을 마음속 어딘가에서 비난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꿈속에서 아기=미숙한 자신을 죽이는 것으로, 정신적인 밸런스를 잡으려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또 '그렇게 자기 자신을 탓하지 말라'는 무의식적인 조언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탓하기 보다는, 자신을 받아들이는 마음 때문이 열쇠인 것 같습니다.

     

    f. 아기를 떨어뜨리는 꿈

     실수로 아기를 떨어뜨려 버렸다고 합니다면 정말 큰 주의를 요합니다. 부주의로 인해 소중한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긴장이 풀리기 시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마음을 단단히 먹고 눈앞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해요. 부디 조심하세요.

     

    g. 아기를 학대하는 꿈

     평소 학대하는 행위에 일절 인연이 없는데도 이런 꿈을 꾸면 충격을 받게 되잖아요. 다만 이 꿈은 당신이 아기를 학대하는 암시가 아니라 스스로를 용서할 수 없는 감정에서 꾸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의 약한 부분, 어린 부분을 용서할 수 없게 되어 있지는 않습니까? 마치 갓난아이처럼 순진한 자신을 어른인(혹은 어른이 되려 하는) 자신이 부정하려고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자신이 용서할 수 없다는 감정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일은 적을 것입니다. 좀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해 주세요.

     

    h. 아기를 줍는 꿈

     어쩌다 기회를 잡을 징조입니다. 다만, 그와 동시에 그 기회를 키워 나갈 필요가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쉽게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그것은 매우 보람 있는 노력이 될 것입니다. 아기가 매우 건강하고 귀여운 모습이라면 그 확률은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지금 시기에는 운기적으로도 좋은 흐름이 돌아오고 있습니다.이 흐름을 소중히 하면서 크게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야합니다. 또한 기운이 없는 아기를 줍는 것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어쩌면 뜻하지 않은 귀찮은 일에 휘말릴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당분간은 신변에 주의하여 이상한 일을 떠맡기지 않도록 해 주세요.

     

    g. 유모차에 아기를 태우고 있는 꿈

    잠깐의 휴식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기를 계속 안고 있으면 당연히 지치게 되는 거지요. 유모차의 존재는 그런 지친 상태에서의 해방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조금 정리된 휴가를 얻거나 기분 좋게 도와주는 인물이 나타나서, 잠시 편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기회를 마음껏 이용함으로써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영기를 길러봅시다. 유모차로 이동하여 불편을 느낀다는 것과 같이, 유모차의 존재가 부담이 되고 있는 꿈이라면 어떤 기대가 배반될 징조일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h. 아기와 노는 꿈

     순진한 마음을 기억하라는 메시지입니다. "이런 일을 해 봤자 의미가 없어", "역시 나에겐 무리야." 그런 식으로 단정하고 그 자리에 그대로 서 있지 않습니까? 순진무구한 기분을 조금이라도 되찾는 것이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될 것 같아요. 그건 단순하고 간단한 것부터라도 상관없어요. 눈앞에 있는 것을 신선한 기분으로 바라보거나 신경이 쓰이는 것은 솔직하게 질문하거나 조사하거나 자기 본래의 의사나 감정을 우선시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제한을 가하지 말고 순수한 호기심과 욕구를 해방시켜 보세요. 

     

    g. 인형의 아기가 나오는 꿈

    임신을 바라는 마음입니다. 많은 경우 아이를 갖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꿈에 나타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짚이는 거 없으세요? 인형을 현실의 아기처럼 소중히 여기는 꿈일수록 그 의미는 강해질 것입니다. 또한 인형의 표정이 앞으로의 운기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형 꿈의 해몽의 의미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