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혼나는 꿈 감정의 방출을 의미한다!

꿈해몽 집현전 2019. 5. 6. 09:59















혼나는 일은 의외로 오래오래 기억에 남네요. 어른이 되면 점점 혼날 기회가 줄어드는데, 그래서 더욱 혼나는 일이 있으면 가슴이 철렁하거나 화나는 일도 생깁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화를 내는 사람도 반드시 화를 내고 싶어서 화를 내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꿈속에서도 마찬가지일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당신이 누군가에게 혼나는 꿈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으로 혼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누군가에게 혼나고 있는 꿈을 꿨다는 것은 크게 다음 3가지 의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이 고쳐야 할 점
    • 상대를 상대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
    • 누군가가 당신에게 분노 품는것

     혼나는 꿈은 심층심리의 충고입니다. 당신의 평소의 언동이나 행동에 고쳐야 할 점이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꿈 속에서 어떤 일로 혼나고 있는지, 혹은 화가 난 사람의 발언 등에도 어떠한 힌트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혼나는 것에 납득이 가지 않는 꿈은 당신이 너무 자신의 생각에 집착하는 사인입니다.

     완고한 탓에 손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또 혼나는 꿈은 실은 상대를 상대해 주었으면 하는 기분을 뒤집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을 일부러 화나게 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 의미가 더 강해질 것입니다. 다만 화가 난 사람이 실제로 당신에게 분노를 품고 있다는 것을 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쩌면 이미 당신도 짐작이 가는 부분이 있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 혼나는 꿈 패턴별 의미

    1)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

     짝사랑 또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사실 상대와 더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의 반증이예요. 실제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느 정도까지 진행된다면, 조만간 더 진전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조금 당신 쪽에서 적극적으로 되어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상대와의 거리가 가깝지 않은데 이 꿈을 꾼다면, 단순히 당신의 소망의 고조를 나타낼 것입니다. 너무 서두르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2) 애인에게 혼나는 꿈

     그녀에게 혼나는 꿈이나 남자친구에게 혼나는 꿈은 사실은 더 연인에게 응석부리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상대의 태도를 보고 있는 동안 자신에 대한 애정을 충분히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원인은 사실 당신 자신에게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한번 평소의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남편(또는 아내)한테 혼나는 꿈

    기본적으로는 연인에게 혼나는 꿈과 같이 상대의 관심을 요구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부부의 관계는 때와 함께 변화해 가는 것이지만, 당신은 그 변화를 외롭게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부부의 문제의 대부분은 완전히 어느 한쪽이 나쁘다고는 단언할 수 없는 것입니다. 결혼 초에 비해 부부 사이가 식어 버렸다면, 그것은 어쩌면 서로의 노력이 부족한 결과일지도 모릅니다. 상대에게 무엇인가를 요구하는 것보다도 우선은 자신이 요구하는 것을 상대에게 주어지고 있는지 냉정하게 다시 보는 기회를 가집시다.

     

    4) 친구한테 혼나는 꿈

     사이좋은 친구에게 혼나는 꿈은 상대방이 더 신경을 썼으면 하는 증거입니다. 어쩌면 당신이 조금 상대에게 너무 의지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어느 한쪽의 부담이 커져 버리면 지금은 친한 사이라도 머지않아 그 관계는 무너져 버릴 것입니다. 꿈에 화가 난 친구가 중요한 사람이라면 그 사람과 서로 대등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 만약을 위해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부모님한테 혼날 꿈

     아버지에게 혼나는 꿈이나 어머니에게 혼나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은 부모로부터 정신적 자립이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꿈은 아직도 부모님이 돌봐줬으면 하는 당신의 속마음이 드러나기 때문이죠. 심층 심리는, 당신에게 진정한 의미에서의 자립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것입니다. 다만, 그 권리와 반대로 자신의 인생의 모든 책임은 자신이 지는 것에 당신은 마음 어딘가에서 저항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것은 누구나 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6) 상사한테 혼나는 꿈

     당신의 상사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에게 고쳐야 할 점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그 개선점은, 생활 전반의 태도이거나 업무상의 교제 등 다양합니다. 평소의 자신의 행동을 재검토해 보고 짐작 가는 곳이 있는 곳부터 개선에 임해 갑시다. 또 상사의 말이 인상적인 꿈이라면 그 말에 뭔가 힌트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메모 준비를 하세요.

     

    7) 선생님에게 혼날 꿈

    학교 선생님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이 현역 학생이라면 지금의 생활에서 고쳐야 할 점을 알려주고 있는 꿈입니다. 또 당신이 학생이 아닐 경우 옛날에 다니던 학교의 선생님에게 혼나는 경우에는 "지금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의 근본은 학창시절부터의 나쁜 버릇이나 습관에 있다"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선생님의 말이 인상적인 꿈이라면 그 내용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요체크입니다.

     

    8) 죽은 사람에게 혼나는 꿈

     죽은 사람의 꿈은 심층 심리에서 당신에게 강한 메시지입니다. 죽은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 안에 고쳐야 할 점이 있음을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꿈을 꾸었다고 한다면 그것은 슬슬 자기 자신과 진심으로 마주할 타이밍이 찾아왔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말하는 내용에도 잘 주목해서 고칠 점을 찾아 보세요.

     

    9) 모르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

    꿈에 등장하는 모르는 사람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을 알아줄 사람을 구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현실에서는 좀처럼 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런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는 당신 스스로 움직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이 꿈은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작은 것부터라도 상관없어요. 지금이 바로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행동을 개시합시다.

     

    10) 지인들에게 혼나는 꿈

     특별히 사이가 좋은 건 아닌 지인들에게 혼나고 있는 꿈은 실제로 그 인물이 당신에게 불만을 품고 있을 가능성인데요. 당신은 무의식의 수준에서는 이미 상대방의 분노를 감지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 사람이 당신이 있는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인물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향후 당분간은, 상대에 대한 언동이나 행동에 주의해 둡시다.

     

    11) 사람을 화나게 하는 꿈

    굳이 일부러 사람을 화나게 하는 꿈이에요. 그것은 당신이 조금 자의식 과잉이 되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주의나 관심을 끌고 싶은 마음이 날로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처음에는 잘 되어도 장래에는 문제를 떠안을 우려가 있을 것 같은 기색이지만 과도한 어필이나 행동은 적당히 합시다. 

     

    12) 혼나고 우는 꿈

     혼나는 꿈에 우는 경우는 문제의 해결이나 해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이 고쳐야 할 점이 있다고 해도 그것을 잘 극복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또 현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 고함치는 꿈

    혼나는 꿈과 비슷하지만 누군가에게 혼나는 꿈, 욕설을 듣는 꿈은 조만간 아주 자극적인 일이 일어날 암시입니다. 그것은 연인이 없는 사람에게는 이상적인 상대와의 만남일지도 모릅니다. 굉장히 기분 나쁜 꿈일 수 있지만, 뭔가 깨어나는 기쁜 서프라이즈를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